제목 |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 출시일 | 2024년 10월 30일 |
개발사 | DeNA, 포켓몬 컴퍼니 | 장르 | TCG |
기종 | 모바일 | 등급 | 전체 이용가 |
언어 | 한국어 지원 | 그린이 | 인시행시 |
그림 인시행시 / 편집 안민균 기자(ahnmg@ruliweb.com)
제목 |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 출시일 | 2024년 10월 30일 |
개발사 | DeNA, 포켓몬 컴퍼니 | 장르 | TCG |
기종 | 모바일 | 등급 | 전체 이용가 |
언어 | 한국어 지원 | 그린이 | 인시행시 |
그림 인시행시 / 편집 안민균 기자(ahnmg@ruliweb.com)
이슬이 특 : 12시가 쓰면 에너지 대여섯개가 와장창 붙지만 6시가 쓰면 뒷면 내놓고는 주인에게 ㅗ를 날림 ㅋㅋㅋㅋㅋㅋㅋ
유희왕은 되려 TCG 중에서는 운빨이 덜한 분류의 게임입니다 별도의 자원 카테고리(MTG 대지, 포케카(원본) 에너지) 가 없다보니 자원을 못 잡아서 진다던가 하는 경우도 드물고 덱의 일부를 라이프로 쓰는 개념(위크로스 라이프 크로스, 포케카의 프라이즈, 디지카의 시큐리티)이 없어서 중요 카드가 그쪽으로 빠지는 경우도 드물고요 오히려 운을 너무 덜 타서 소위 “솔리티어” 계열 마냥 자기 혼자(패트랩 같은 게 없는 상황 가정하에) 신나게 벽 짓고 “뚫을 거면 뚫어보셈”하면 상대가 “응 나도 솔리티어로 큰 거 간다”하는 게 현재의 유희왕이 가진 독특한 특징(이거 때문에 유희왕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이라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리자몽 🔥 붙은거 6ㅇㄷ 인줄 알고 식겁했네
유희왕 패러디 입니다 ㅋㅋㅋㅋ
이슬이 특 : 12시가 쓰면 에너지 대여섯개가 와장창 붙지만 6시가 쓰면 뒷면 내놓고는 주인에게 ㅗ를 날림 ㅋㅋㅋㅋㅋㅋㅋ
텅구리 : 12시가 쓰면 160뎀, 내가 쓰면 0뎀
리자몽 🔥 붙은거 6ㅇㄷ 인줄 알고 식겁했네
흐아앙 저는 불꽃에너지로 절정하는 수컷 실격 암컷 포켓몬이예요오오오오
조심해야지 8ㅇㄷ잖아 숫자는 잘 세야지
고증이 약간 이상한데? 듀얼개시야? 배틀이 아니고??? 뭐지?? 그냥 드립인가?????
기역니은디귿
유희왕 패러디 입니다 ㅋㅋㅋㅋ
이번엔 자매가 다 나오네 ㅋㅋㅋ
2번 짤부터 웃겼네 ㅋㅋㅋㅋ 셀 패러디 ㅋㅋㅋㅋㅋㅋㅋ 저번 드래곤볼편 꿀잼이었는데 ㅋㅋㅋㅋㅋ이번엔 포켓몬편 ㅋㅋㅋㅋ 피카츄 ㅋㅋㅋㅋ
귀여운 자매들!
12시가 자꾸 사기쳐요
아직3렙 안되서 배틀 못하는데 재미있나보네
이 게임이 카드게임인지 도박게임인지 구분이 안감..
피카 유지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오리지널 포케카랑 포케포케의 차이는 유희왕 OCG와 듀얼링크스의 차이정도 라는거군.
만화 재밌네 근데 결국 포켓몬카드게임도 유희왕처럼 운빨↗망겜인건가....
루리웹-17586726
유희왕은 되려 TCG 중에서는 운빨이 덜한 분류의 게임입니다 별도의 자원 카테고리(MTG 대지, 포케카(원본) 에너지) 가 없다보니 자원을 못 잡아서 진다던가 하는 경우도 드물고 덱의 일부를 라이프로 쓰는 개념(위크로스 라이프 크로스, 포케카의 프라이즈, 디지카의 시큐리티)이 없어서 중요 카드가 그쪽으로 빠지는 경우도 드물고요 오히려 운을 너무 덜 타서 소위 “솔리티어” 계열 마냥 자기 혼자(패트랩 같은 게 없는 상황 가정하에) 신나게 벽 짓고 “뚫을 거면 뚫어보셈”하면 상대가 “응 나도 솔리티어로 큰 거 간다”하는 게 현재의 유희왕이 가진 독특한 특징(이거 때문에 유희왕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이라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진화덱이 특히 운빨이 심한듯
운빨인데 운이 코인에 몰빵 되어 있음 언젠가 카드폭 많아지고 코인토스가 적어지면 그떄는 진짜 실력 될뜻
그 날이 빨리 왔으면
그래서 첨에 나시덱하다가 동전 운빨 덜 타는 피카츄덱으로 갈아탔더랬죠. 하지만 덱 말려서 강제로 썬더 쓰다 또다시 동전 운빨 ㅈ망겜이 되어버리는ㅜㅜ
카드겜 MTG, 유희왕, 하스스톤, 섀도우버스, 키포지, 후루요니 이렇게 해봤는데 후루요니가 진짜 심하게 극단적으로 운빨 없고, 유희왕도 카드겜 치고는 운빨 적은 편이라 느꼈습니다. 정작 이 바닥 고인물님들이랑 제일 즐겜 모드로 즐기는 건 운빨 가장 심한 키포지인 게 함정 운빨이 적어질 수록 첫턴, 두번째턴에 그냥 게임 승패가 보여요...
흔히 아는 운빨ㅈ망은 대부분 단일테마에서만 발생하구요 한 덱 안에 들어가는 테마가 많아질수록 그런 상황 자체가 적게 발생합니다. 덱 하나에 많은 테마를 넣을 수 있다는것 자체가 해당 테마들은 적은 수의 카드로도 제 기능을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몰론 덱에 들어가는 테마와는 다르게 덱 자체의 축이란 개념은 있긴 합니더
유희왕은 "선공"이라는 무엇보다 큰 운빨 ㅈ망이 존재하죠. 내가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사이드 교체없는 단판 마스터 듀얼룰에서 후공이 누적되는 순간 이길수 없는게임이 펼쳐짐.
예전에 컴으로 뭔 카드게임 한적 있음 제목도 기억 안나긴 하는데 나름 사람 많앗음. 한 20년 전? ㅋㅋ 그래도 한 6개월은 한거 같은데. 덱 뽑기 운이 너무 거지 같앗음. 나는 계속 쓰레기만 나오고 상대방은 좋은패만 게속 나오고. 어짜피 내 덱이긴 하지만. 운빨 ㅈ일때는 하루 10판 내리 지고 그랬음. 고수들은 운빨 ㅈ일때도 이길 수 있는 덱이 있을지 모르겟지만. 아직 고수풀도 아니고 초급 겨우 넘기는 정도의 풀에서 이러니까 10연패 한날 화딱지 나서 접음 유희왕은 이런거 없음?
유희왕은 기본적으로 운빨 = 덱에서 카드뽑기말곤 없다 보시면 됨 아니면 패널티 붙은 드로우 부스트카드(덱 위에서 10장 뒷면제외하고 2드로 / 엑덱에서 몹 6장 무작위로 제외하고 2드로) 에서 키카드 다 갈리는거 아닌 정도는..덱에서 카드를 뽑는다는거부터가 TCG의 전통적인 운빨이기도 하구요 그만큼 다른 카드겜에선 보기힘든 극단적 콤보덱들이 주 대세를 이뤄요. 인플레가 심하게 진행되서 유효패 3장이상 먹으면서 전개를 약하게 보고(확률이 낮아지니까) 심한 경우는 유효패 1장만 있어도 전개가 가능해요
ㄹㅇ 집 짓고 뚫어라 뚫는다하는 재미가 있음
이슬 망겜 ㅋㅋㅋ
결국엔 듀얼시스템인가....뭐 모바일로출시한거 자체가 휴대성 편의성도좋은데 얼마나 흥행할지 의문
텅창섭이 안나오네
그 불꽃은 끄면 안된다!! 애가 죽어요!!
이슬이는 내가 쓰면 구데기고, 남이 쓰면 사기임...
온라인 궨트가 하고싶어졌다...
이슬이 써봐서 앞면 나와본적이 없음. 텅구리로 0데미지 연속 3번 나와봄. 파이어ex 에너지 채우는 기술 연속 3번 0 나와봄
핸드에 진화체들 풀인데 게임 터질때까지 미진화체 안나옴. 꼬부기 랄토스 꼬부기
진짜 확률 이상해요 난수 알고리즘을 이상하게 쓰는건지 진짜 단순하게 해서 확률 망한건지 ㅋㅋ 선공 후공도 10판하면 8판은 선공 나옴 ㅋㅋ
그냥 포케카처럼 6승점으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게임이 너무 빨리 끝나서 선후공 패널티 너무 크고 뭐 역전하려고 하면 끝나니까 초반 기선제압으로 보통 끝나니 감질 맛 나고 끝나는 경우가 많음 ㅠㅠ
카드깡 100만원치해도 금색카드 절대 안나옴
썸네일이 콘돔으로 보여서 호다닥 하고 들어왔습니다..
카드 다 모아서 국민덱 몇번씩 돌려봤는데 나무위키 보니 이 게임이 원래 카드 게임을 간소화시켰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게임이 너무 단순해서 깊이가 없음. 카드 풀이 아직 적은 것도 있긴 하겠지만 근본적으로 포켓몬을 진화시켜야되는 시스템 상 지금처럼 20장 덱 배틀은 사실상 코인운+카드 뽑기 운이 99%라 원작처럼 더 큰 덱으로 싸우는 모드도 나중에 만들어줬으면. 지금은 그냥 팩만 주기적으로 까고 배틀은 낭만+예능으로 벌레 포켓몬만 모아놓은 덱(캐터피, 뿔충이, 파라스, 스라크, 쁘싸이저, 콘팡) 으로만 가끔 하는 중
시작부터 하루에 무료팩 드립니다! 광고로 등장하고 컨셉이 모든이들에게 콜렉트에 집중된 게임이라고 목표 타겟층이 잡혀있어서 어린이들부터 많이 접하는것에 목적이라 첫팩부터 어려워선 안된다 판단한거 같긴 한데, 원작에서 기다리고 있는 카드들보면 이제 '이상한사탕'도 조만간 나올텐데 그러면 진화체 카드들은 진화 스킵하니까 카드풀 자유도가 높아져서 더 강해질거고 그러면 처음부터 안낸 의도가 보인다 봅니다. 그리고 진화체 이더라도 기본(씨앗) 포켓몬들로 등장하고 있어서 현재 부터 진화시켜야되는 시스템상이라고 벌써부터 현 게임 오픈한지 한달안에 판단하기엔 이른것 같네요 좀더 원작 카드겜의 요소들도 알고 있었으면 싶은 아쉬움이 남는 평 같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짧고 깊이가 얕은데 애니메이션,모션등이 겁나 드려서 이상하게 템포가 느림. 배틀은 정붙이기가 힘들어서 매일 카드팩으로 일러만 수집하네요.
듀얼링크스도 비슷하게 플레이 시간이 짧은거에 시너지 맞춰서 카드 전개 템포도 시원시원해서 재밌었는데 그런 느낌으로 갔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