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는 트위터로 데스 스트랜딩의 개발기간을 3년 미만으로 게시
코나미를 떠난 직후 개발은 시작되었으며 이미 펜텀페인 개발 동안 데스 스트랜딩의 컨셉을 준비하고 있던 것으로 유추(2014~2015년)
현재 데스 스트랜딩 개발의 가장 중요한 시점
2015/12/16 KJP 설립 및 모집 시작
2016/1 엔진 모색
2016/4 루든 CG 제작
2016/5 사무실 이전
2016/6 첫번째 예고편 발표
2016/7 KJP 예고편 발표
2016 /가을 엔진 결정
2016/12 SAG(영화배우조합) 파업으로 인해 개발 일시 중단
엔진과 DS의 기술적인 측면을 결정한 후 게임의 얼굴이 될 인물인 The Walking Dead의 노먼 리더스를 주인공으로 발탁
2016년 코지마는 LA에서 노먼을 만났고 그는 이미 코지마에 대해 알고 있었고 메탈기어솔리드에 익숙해 있었음. 사일런트 힐 데모격인 P.T.에 참여하기도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도 코지마와 공동 연출을 진행했으며 노먼이 DS프로젝트에 합류했을 때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clearly impressed and came on board)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합류
2016/2 LA에서 노먼을 만나 DS의 메인역을 맡아줄 것을 요청
2016/3 노먼, 스캔작업
2016/6 Skype로 매즈에게 프리젠테이션
2016/7 매즈에게 프로젝트 참여요청
2016/8 매즈, 스캔작업 참여
??? 지금까지 개발에 참여한 대부분의 시리즈에서 고평가 받은 개발자인데 열심히 개발을 안했다구요??
어그로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
애초에 잘만드는데
얘 몇일째 어그로 끄냐
좀 잘됐으면 좋겠음 솔직히 나름 이름날렸던 개발자중에서 본진에서 나가 잘된 케이스가 손에 꼽혀서..
좀 잘됐으면 좋겠음 솔직히 나름 이름날렸던 개발자중에서 본진에서 나가 잘된 케이스가 손에 꼽혀서..
멱살잡고 캐리했다 뭐다 해도 조직의 벡업이 있어야 했다는걸 증명한 케이스가 많죠..
이번 경우는 소니와 게릴라 게임즈가 각잡고 백업을 해주니 또 모르죠.
코지마 프로덕션의 신카와 요지, 켄이치로 이마이즈미 등 기존 멤버들이 유지되서 품질이 유지 될 가능성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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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비펑크
??? 지금까지 개발에 참여한 대부분의 시리즈에서 고평가 받은 개발자인데 열심히 개발을 안했다구요??
그란디언
어그로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
닉을 보셈
사이비펑크
어... 코나미 있었을때의 일은 전후 사정 정확히 나온게 아니라서 그런 언급은 자제 해야함. 게이머는 오로직 게임에대한 평가만 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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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비펑크
얘 몇일째 어그로 끄냐
사이비펑크
코지마,데스 스트랜딩 글에만 어그로 끄니 재밌어요?
사이비펑크
옛다 욕먹어라
사이비펑크
잘 모르면 가만히 있어요.
사이비펑크
얼마나 열심히 개발했으면 회사에서 적당히 만들라고 했는데도 대충 안만들고 열심히 만들다가 방출된 건데? 뭐?
사이비펑크
게임이 성공하면 잠수타거나 태세 전환 하거나 끝까지 오리발 내밀 관종
사이비펑크
관심받고 싶으면 다른데로가라
킹덤하츠3 도 끌고 있어요.
믿고 삽니다.
잘만들려고 노력은 하는 거 같은데 이 사람 게임 해보면 느끼는게 좀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사람? 같음
루리웹-295434090
애초에 잘만드는데
그 코지마의 감성과 세계를 좋아하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너무 많죠 마치 좋은 영화감독 같음
'잘 만들려고 노력은 한다' 에서 웃으면 되나
이해가 안되는 세계관을 만든 미카미 신지 게임은 뭔 얘기인지 도통 모르겠는데 코지마의 세계관 게임은 이해는 충분히 됨
잘 만들거에요
자기만의 세계를 우리가 재밌어하면 잘 만드는거죠
그걸 ip라 하지 않음?
메기솔 팬이지만 코지마가 특이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건 동의하네요ㅋㅋ.
어느순간부터 데스 스트랜딩 출시가 다가오니 코지마 안티가 더늘어 나냐 어째
안티라고 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이 악물고 억지로 까서 솔직히 별 감흥도 없는듯
코지마한테 뭔 원수라도 졌는지 걍 싫어허는건지 코지마 안티팬들은
팬보이들이 자신들과 취향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유저들 무시하니까 그렇겠죠? 바로 위에 좋은 예가 있네요
개발 열심히 안했다 같은 현실부정 비난보단 나은듯
"잘만들려고 노력은 하는 거 같은데 이 사람 게임 해보면 느끼는게 좀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사람? 같음" 위에 있는 댓글인데 구입해서 실제로 플레이 하셨던 느낌을 적은거잖아요 근데 님 댓글을 보세요 "'잘 만들려고 노력은 한다' 에서 웃으면 되나" 뭐 더이상 말이 필요할까요?
추천과 비추천만 봐도 님 말처럼 더 이상 말이 필요할거 같진 않네요
잘만들려고 노력은 한다는건 못만들어다는거랑 다를게 없는데요? 인디도 아니고 메타 90점짜리 AAA 게임이 노력은 했다?
그냥 부러우니까 까는거지... 그러면서 게임 사서 열심히 즐김.
다른사람 평가 깡그리 무시하고 개인 평가로 망작이나 다름없다는 듯이 말했는데 동의하는 여론이 일거라고 보셨는지..
무시 당할만 하니까 무시 당하는거 아닐지 생각 안해봤나? 주관적 요소 다 집어치우고 객관적으로만 봐도 '잘 만들려고 노력한' 게임 시리즈의 가치는 넘는 시리즈 같은데?
PT 때도 이렇게 까였어요? 블로그 한다는 게이머들 배너에 거의 빠지지 않던게 스네이크였는데
PT 때는 갑툭튀 발표하고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데모 던져줘서 까일 틈도 없었죠
개발자 경력으로 코지마만큼 좋은 인간도 드물텐데..
까더라도 좀 팩트로 까야지... 죄다 뇌내망상으로 욕하고 있으니...
애초에 개발비 수백억인 AAA게임이 기획단계부터 해서 3년이면 문제있는것도 아닌데 게을러서 게임 늦게 나오는거라고 코나미에서 짜를만했다는 인간들은 뭘 보고 까는건지 이해 못하겠음
콦낪밊처럼 ㅄ들
워낙 신경쓸게 많아져서 옛날이랑은 다르게 요즘 aaa급 게임들은 3년이상 개발하는게 기본이된듯
오히려 이 정도면 조오오온나 빨리 나온 편임, 스튜디오 차리면서 신규 채용도 했을거 생각하면 갈아 엎는거 거의 없이 바로바로 게임 만들었다는거
공장장이라 불리는 스튜디오 교대로 게임 내놓는 유비나 EA밑에서 쥐어짜이는 다이스, 액티비전에서 콜옵 시리즈 막 쏟아져나온다고 AAA 게임하나 평균 개발기간 1~2년인줄 아는사람이 꽤 있는듯하다
완전 신작에 다뤄본적 없는 새로운 엔진, 유명 영화배우 케스팅에 코지마의 팀의 규모를 생각하면 3년이란 시간이 오히려 짧게 느껴지네요. 게임플레이가 메기솔을 답습한다던지 볼륨이 짧은게 아닌가 살짝 걱정될 정도입니다.
메기솔4 건너뛰니까 코지마게임 손이 안가던... 3까지는 진짜 갓겜이였는뎅
루리웹-0935984317
메기솔 4는 개임으로는 미완성의 명작이간 하죠. 그리고 그 단점을 스토리로 엎어버리는 스타일
플레이타임 총 20시간 중 조작가능 시간은 5시간 가량 게임이 하고싶은데 시종일관 컨트롤러 두두두 거리는 컷씬만 보고있음..;;;;
블옵도 fps 주제에 스토리 위주 겜이라 대사집보고 하긴 했는데 메기솔은 대사집 분량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엄두가 안났음..ㄷㄷㄷ 그떄 한번 패스하니까 메기솔 손이 안가더라구요 중간에 나온 피스워커도 중요한 작품이라고 하던데 그것두 노한글...ㅠㅠ
무려 팬텀페인에서는 컷씬 분량을 대폭 줄여서 다섯시간정도 된다고 하는데, 그 부족해진 컷씬을(중요한거든 아니든간에) 모조리 녹음테잎 음성으로 매꿔버림;;; 코지마 욕심대로 모든 컷씬을 만들고 후반장까지 구현되어 완성됐다면, 아마 올해쯤 팬텀페인을 봤을지도? ..피스워커 재밌슴다. 안한글이어도 게임플레이에 막힘은 없으니 꼭 해보세용
어릴떈 몰라도 재미있었는데 요즘은 모르는 내용 나오면 안하게 되드라구여... 괜히 손해 보는 느낌
데릴하고 부랄수확자 때문에라도 일단 삼 ㅋㅋ
그래 거기! 거기가 간지러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