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차세대 콘솔 기기에서는
레이트레이싱 같은 광원기술이 그래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것이라고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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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 브레이크: 레메디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퀀틱드림
그건 레메디한테 가서 따져야 할 문제인듯 ㅎㅎ
개발사라면 60프렘 보단 비주얼에 더 쏟아부어서 30프렘 유지하는 걸 선호할 거 같은데.
이불 3개 정도는 찢을듯
아니 왜 다들 레메디하고 퀀틱 드림을 헷갈리지 ㅋㅋㅋㅋㅋ 회사가 뽑아내는 게임 성햐오 전혀 다른데
퀀텀 브레이크는 엑원으로 720이였으니 맞는말이죠
그건 레메디한테 가서 따져야 할 문제인듯 ㅎㅎ
강돌504
퀀텀 브레이크: 레메디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퀀틱드림
강돌504
이불 3개 정도는 찢을듯
저는 퀀텀 브레이크도 720인데 그렇게 비주얼이 떨어지진 않기 때문에 맞는 말 이라고 한거지 퀀틱드림의 게임들이 해상도 떨어진다는 뜻은 아니였는데요
추
처음부터 그렇게 적었으면 됐을껀데...
혼자 뭐하심
둘이 뭐하심
하다..
퀀텀브레이크가 너무 뜬금포엿음 ㅋㅋㅋ
이 회사 게임은 호불호는 심해도 그래픽은 야....
그러고보니 레메디 게임은 빛이 부각되는 비쥬얼이었네요 컨트롤도 rtx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그거는 퀀텀....
킹덤하츠x
아니 왜 다들 레메디하고 퀀틱 드림을 헷갈리지 ㅋㅋㅋㅋㅋ 회사가 뽑아내는 게임 성햐오 전혀 다른데
아...ㅠ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조프리_라니스터
개발사라면 60프렘 보단 비주얼에 더 쏟아부어서 30프렘 유지하는 걸 선호할 거 같은데.
조프리_라니스터
3인칭 30프레임은 적응만하면 그럭저럭 괜춘. 1인칭은 제발 60프레임 목표로 개발되었으면 하네요.....눈이 아픔...
조프리_라니스터
그 정도가 되려면 게임 제작에 성능 제한이 아예 없을 정도로 기기 성능이 양자 컴퓨터급이어야 60프레임이 기본이 될거 같아요. 지금 아무리 신 콘솔이 나와도 30프레임 기반이 변하지 않는 이유는 결국 프레임 외에도 제원 먹는 요소들이 워낙 많고 그에 비해 기기 성능은 제한되기 때문인 것 같거든요.
조프리_라니스터
게임마다 다름. 디트로이트처럼 영화적 연출이 위주인 게임은 30프레임에 온갖 쉐이더 옵션 덕지덕지 처바르는게 더 좋게 보일수도 있고, FPS게임은 60FPS조차도 부족할거고. 해상도 딸딸이 치는애들한테는 닥치고 4K가 중요할거고.
조프리_라니스터
퀀틱드림겜은 30찍어도 상관x
프레임 먼저 60으로 잡아주면 안되겠니
가만 서 있을때 차렷자세만 좀 고쳐주라.
동감
모션이라고 생각했는데 너티독처럼
표정 하나는 정말...
스파이더맨도 후반부 보스전/컷신들 모션이 하드캐리
그러고보니 텍스쳐는 이제 정점을 이룬 것 같긴 하네요 모션과 광원이 남았네 이 부분은 정말 완벽하게 정복은 힘들듯.. 빛 계산과 물리 계산력은 거의 무한대니까
광원은 영원한 숙제라..
성경의 첫 장부터 나오는 말이 ‘빛이 있으라’ 게임상에 나오는 모든 물리적인 영역은 인간이 완벽하게 다룰 수 있지만 빛, 광원은 신의 영역이라 힘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빛과 광원도 물리
비추 있으라 하시니 비추 있었고
인터랙티브 게임은 움직임이 정적이라 (서로 싸우는 부분에서도 빠르지않거나 슬로우) 그래픽에 투자하는게 더 맞는듯해요 디트로이트 그래픽 진짜 쩔더만요 그리고 엔딩에 감독각본 데이빗케이지 빡 뜨던데 그게 CEO 본인이었군요 ㄷㄷ
각본 못쓰기로 유명한 감독이죠....
저는 조작감좀 개선되면 좋겠네요 헤비레인이랑 비교하면 좋아지긴했는데 아직도 불편하긴함
해상도는 이제 한계라는 말?
해상도야 성능 올라가는데로 쭉쭉 올리면 그만인데 단순 해상도 올리는걸로 얻는 만족도보다 광원빨로 얻는 만족도가 더 클거라는 거죠 1080피 이하 저해상도 시절에나 계단현상이랑 뿌연 화면빨 때문에 900피 vs 1080피 차이가지고 피터지게 싸웠지 요즘처럼 QHD 이상이 메인스트림이 돼가는 세상에 계단현상도 많이 줄고 큰차이는 때깔정도 밖에 없어서 이 이상의 해상도 상승은 의미 없고 그냥 자원낭비임
스포츠게임도 광원만 잘하면 살짝살짝 실제 중계화면이랑 비슷하게 보이죠. 리얼함을 살리는데 있어서 광원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거라면 100% 동감.
몇몇 게임들은 해상도 아니면 프레임 선택하는게 콘솔게임에서 나오고 있으니 차세대에선 60이냐 그래픽이냐 선택지 두개씩 나눠주는게 대세일덧
92년생흑마법사
구현 하려면 하는데 그걸 할 만큼 시간과 노력 투자가 더 들어가야 가능하죠
요즘 게임들 광원 너무 극단적이라서 어두운 곳은 잘 안 보이고 밝은 곳은 너무 눈부시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