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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 인공지능으로 물리엔진의 속도를 5000배까지 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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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물리엔진의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인공지능의 훈련 자료로 사용

 

- 기존 물리엔진보다 300~5000배 가량 빨라진 프레임 속도

 

- 대가는 좀 더 높은 메모리 사용량

 

 

예를 들어 인간은 공식을 쓰지 않아도 경험을 통해 물체가 대충 어떻게 움직일지 짐작합니다.


비슷하게 인공지능도 기계 학습을 통해 물체의 움직임을 (많은 계산없이) 추측하는 일종의 직관(?)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시뮬레이션 영상 (비교는 2:30부터)






댓글 28 |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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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폴리곤끼리 곂쳐져서 뚫리는 현상도 최소한으로 줄여진다고 봐도 되는건가요
Vivat_Sole | 14.46.***.*** | 19.11.20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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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게임 컨셉 스토리 도전 나름 좋은데 ㅄ 같은 레벨디자인이 문제임 . 레벨디자이너 바꿔야함
발업한고양이 | 59.6.***.*** | 19.11.20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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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기에서 바로 쓰일수 있을라나. 물리연산도 최적화 작업해야 겠구만. 적용되면 자원절감을 얻을수 있으니
천연기념인 | 183.101.***.*** | 19.11.20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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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에서도 램용량은 중요하겠네요.
천연기념인 | 183.101.***.*** | 19.11.20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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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에 물리렌더된 작업들을 불러와둬야하는 문제 때문에 대규모 메모리를 전제로 하는 것은 맞는 거 같습니다.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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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기에서 바로 쓰일수 있을라나. 물리연산도 최적화 작업해야 겠구만. 적용되면 자원절감을 얻을수 있으니

천연기념인 | 183.101.***.*** | 19.11.20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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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기념인

사전에 물리렌더된 작업들을 불러와둬야하는 문제 때문에 대규모 메모리를 전제로 하는 것은 맞는 거 같습니다.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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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gueMaster

차세대에서도 램용량은 중요하겠네요.

천연기념인 | 183.101.***.*** | 19.11.20 18:52

이전에 나온 모션 매칭과 비슷한 형태인듯.. 사전에 물리엔진을 나올 수 있는 여러형태의 대규모 물리 모션을 렌더해두고 비슷한 상황에서 불러와 매칭시키는 형태인 듯 하네요.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32
RogueMaster

이게 더 확장되면 물표현도 더 강력하게 표현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물리엔진 연산에 대한 자원도 아끼고요..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33

치마 신의 경우 충돌 처리 과정에서 물리엔진 자체에 맡기면 퀄리티적으로 뚫고 나오거나 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이런 부분도 퀄리티 높게 처리가 가능한 듯 싶음.. 이게 앞으로 확장성이 높은 것이 피부스트레칭에 관련된 문제 다리를 접었을 때 종아리 살과 허벅지 살이 씹히지 않고 좌우로 볼륨이 퍼지는 표현이라던가 하는 것들이 가능해진다는 점 인 것 같습니다. 디테일에 관련되서 훨씬 더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거죠.. 입고 있는 옷도 자잘한 물리효과를 구체적으로 표현해줘서 그동안 보여준 그래픽적 한계를 뛰어넘을수도 있을 듯.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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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폴리곤끼리 곂쳐져서 뚫리는 현상도 최소한으로 줄여진다고 봐도 되는건가요

Vivat_Sole | 14.46.***.*** | 19.11.20 18:46
Vivat_Sole

그럴 가능성이 높아질 듯 합니다..

RogueMaster | 218.234.***.*** | 19.11.20 18:47

물리 엔진이 뭔 소용이냐 게임을 그따위로 말아 먹는데 ...

NoMoShow | 112.163.***.*** | 19.11.20 18:48
NoMoShow

돌직구 ㄷㄷ

네페어 | 1.221.***.*** | 19.11.20 18:50
네페어

물리엔진이고 뭐고 게임 출시하면 버그 덩어리에 레벨 시스템 도입에 소액 결제 상자깡 시스템이나 넣겠조. 상자깔떄도 물리 엔진 넣어라 저거

NoMoShow | 112.163.***.*** | 19.11.20 18:55

이 기술이 첫도입된 유비게임은 버그덩어리일듯 ㅋ

수액수액 | 211.252.***.*** | 19.11.20 18:51

니들은 엔진이 문제가 아니여

루리웹-2024118066 | 125.1.***.*** | 19.11.20 19:03

수많은 문제중 일부일뿐...

李時國 | 182.231.***.*** | 19.11.20 19:09

겜좀잘만들아주세요

생ㅡ선 | 113.198.***.*** | 19.11.20 19:09

기술력이 문제가 아니라 게임 퀄리티가 문제

위키페디아 | 59.6.***.*** | 19.11.20 19:11

저런건 더 까봐야 아는거라. 메모리 외 다른 자원을 더 사용할수도 있는거고. 상용화는 또 다른 문제기도 하고요.

Death Grip | 46.101.***.*** | 19.11.20 19:25

유비소프트 기술력도 좋고 게임도 평타는 치는데 게임성이 비슷한 느낌이 든단말이지..

림네이 | 223.38.***.*** | 19.11.20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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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게임 컨셉 스토리 도전 나름 좋은데 ㅄ 같은 레벨디자인이 문제임 . 레벨디자이너 바꿔야함

발업한고양이 | 59.6.***.*** | 19.11.20 19:29
발업한고양이

개발기간이 너무 타이트해서 전작 피드백도 제대로 수용할 수 없다 보니 그런 점이 있죠. 사실상 전전전작 피드백 수용해서 전작과 거의 같은시기에 만들어내는 일정이라

다다다 | 219.241.***.*** | 19.11.20 21:38

아니 높히면 모해 게임이 하고싶지가 않은데..

동경향수 | 218.148.***.*** | 19.11.20 19:56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파킴치 | 122.43.***.*** | 19.11.20 20:10

기술력은 정말 꾸졌지.. ㅉㅉ

순대꾹 | 121.155.***.*** | 19.11.20 20:21

이걸 VR야겜에 적용하면;;;

 嶙  | 58.150.***.*** | 19.11.20 20:58

이건 진짜 좋은 기술인듯.. 게임에서는 엄격한 정답을 찾을 필요 없이 그럴싸하게만 보이면 되는거니까요. 머신러닝을 여기에 적용하니 그럴싸한 모션을 엄청난 속도로 재연할 수 있군요. 업계에선 진작 나온 솔루션인지 모르겠지만 암튼 아이디어 좋군요. /Vollago

룰룰룰룰루 | 211.36.***.*** | 19.11.20 22:09

저기 나오는 문제점이, 돌발 상황 발생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

Tentacle | 14.33.***.*** | 19.11.20 23:00

알겠으니까 이거 이용해서 고티 좀 받아봐 유비야ㅠㅠ

죄수번호가또.. | 223.62.***.*** | 19.11.21 11:31

미래에 모든 NPC가 인공지능으로 대체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루리웹-4138351389 | 116.123.***.*** | 19.11.21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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