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평가
그래픽
사운드
신요소
진행을 이해하기 쉬운가
튜토리얼
UI
전체 방침에 대해서
-불합리하게 느껴지는 부분의 개선과 난이도의 조정
-"토코야미"를 플레이어에 대한 패널티를 억제하고 리턴이 커지는 상황으로 변경
-플레이어의 "기력" 관리가 전체적으로 엄격했던 점을 완화
-튜토리얼 요소의 확장과 개량
-액션, 레벨 디자인의 세심한 조정
플레이어 액션·조작
-언월도 낫의 공격 호밍을 개선. 특히 하단은 데미지 량도 증가
-모든 무기에 무기 기술을 추가.특히 신무기(손도끼,언월도 낫)에는 여러개의 무기 기술을 추가
-몇몇 요괴기 강화, 사용하기 쉽게 향상, 요괴기의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
-요괴화 및 특기 조정. 맹, 신, 환의 밸런스와, 큰 기술에 대한 카운터 성능을 조정
-잔심 초기량을 조정
-콘트롤러 설정 "커스텀"을 추가. 자유도가 높은 키 컨피그를 가능하게
적 액션
-적의 체력, 공격력 등의 파라미터 조정. 특히 플레이어에게의 기력 데미지를 하향 조정.
-적의 공격 호밍이나 히트 발생 프레임 등의 성능 조정
-요괴적은 기력 상한선을 다 깎으면 다운되도록 변경
-일부 요괴적들에 대해서 기력이 있는 상태에서 피격 모션이 나오도록 변경
-상세에 의한 요괴의 기력 회복 속도 감소
레벨 디자인, 스테이지
-낙하 에리어나 좁은 장소에서의 적 배치 및 히트 판정 조정
-좁은 에리어에서의 카메라 움직임 개선
-복수의 적을 배치한 에리어의 조정
-신사의 배치 조정. 특히, 찾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것의 개선
-온천탕에 들어갔을 때 유리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
토코야미
-기력 회복 속도의 페널티를 완화
-적요괴에게 주는 기력 상한 데미지가 증가하는 메리트를 추가
-토코야미시에 얻을 수 있는 요괴 역량의 보너스를 조정
-보스가 토코야미를 발생시키는 조건, 해제하는 조건을 알기 쉽게
튜토리얼
- "중음의 방"에서의 튜토리얼을 확장. 기본 액션과 요괴화 조작 튜토리얼을 할 수 있도록
-"낙명" 후의 화면 등으로 표시할 정보를 추가, 개선
육성요소
-기력 회복 속도를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치를 여러개로 변경
-잔심 초기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치를 여러개로 변경
-"혼 겹치기"의 기능을 확장
-"도우미" 및 NPC 캐릭터의 AI 개선
-닌자 스킬과 음양 스킬의 숙련도 상승에 관한 사양을 일부 재검토
UI
-무기 커스터마이즈의 내용을 보존/반영할 수 있는 구조를 추가
-신사의 "봉납" 및 대장간의 "분해", "매각"에서의 탭 세분화
-인술이나 음양술의 숙련도가 상승하는 소비 아이템을 판별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추가
-기타 각종 인터페이스, 유저빌리티 개선
캐릭터 크리에이트
-보다 세심한 얼굴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정항목 추가
-각종 설정수치의 상세도를 향상
온라인
-멀티 플레이 시 적체력, 기력 조정
-매칭 및 온라인 플레이의 안정성 향상
사운드
-무기 히트, 잔심, 요괴화 등의 효과음 연출 강화
-카메라 거리에 따른 음량 감소 정도를 개선
기타
-묘사의 최적화 등 프레임 레이트의 안정
-각종 버그의 수정
정말 좋은게임인데... 발매일이 지옥임... 파판7 3.3 인왕2 3.12 바하3 4.3 사펑 4.13 라오어2 5.29
루리웹 보니 다들 열심히 참여하던데요 매우 나쁨 주면서... 그냥 한국 말고는 다들 재밌게 했나보네요
전체적으로 평이 좋네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왕은 1편에서도 베타하고 앙케이트 잘 반영했다는 평을 들었던 만큼, 이번에도 기대해 봅니다.
난이도는 괜찮았던거같아요 처음에 베타할땐 너무 어렵게 잡은거 아니냐...그런생각도 들었는데 렙올리고 스킬좀 익히니까 진행하는맛이 쏠쏠했음 2도 많이 기다려질꺼같음 그나저나 닌가는 죽었냐 ?? ㅠㅠ
전체적으로 평이 좋네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역시 프롬이 게임 레벨 디자인을 잘하는거였어 인왕은 재미있는데 몇몇보스나 적들이 노답임
전작 인왕도 DLC는 불합리 노답이었음. 짜증이 솟구치는 구간이...
진짜 인왕은 DLC가 평점 다 깎아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죠
DLC가 노답이라는 애들 특징 = 게임을 못하는데 게임탓함
DLC가 잼있다는 애들 특징 = 돈없어서 인왕만 주구장창 파고 자빠졌음. 본편은 존잼으로 즐겼지만 dlc는 밸런스가 개병쉰 같아서 할 가치를 못느끼겠던데.. 차라리 블본이나 다크소울3를 다시 하고 말지
루리웹-6505777642 / 그런 소리 들을 정도로 겜 못 한단 말을 들을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일본인이세여?
인왕에 노답보스없고 dlc또한 할만했다 응~프롬꺼도dlc보스가 더어려워
정말 좋은게임인데... 발매일이 지옥임... 파판7 3.3 인왕2 3.12 바하3 4.3 사펑 4.13 라오어2 5.29
일단 사긴 다 사야하는데.. 하하 지금 밀린 게임도 2자릿수..
체험판 재미없게 한 사람들은 아예 앙케이드를 참여하지 않았을 것 같은... 그래도 재밌게 즐긴 사람들 의견들 들어 아쉬운 점은 개선해주는 모습은 좋네요.
골드펜슬
루리웹 보니 다들 열심히 참여하던데요 매우 나쁨 주면서... 그냥 한국 말고는 다들 재밌게 했나보네요
인왕은 1편에서도 베타하고 앙케이트 잘 반영했다는 평을 들었던 만큼, 이번에도 기대해 봅니다.
-좁은 에리어에서의 카메라 움직임 개선 이런류 게임에서 제일 개선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하는점
기력제한 걸리는 거 말고는 재미있었어요.
난이도는 괜찮았던거같아요 처음에 베타할땐 너무 어렵게 잡은거 아니냐...그런생각도 들었는데 렙올리고 스킬좀 익히니까 진행하는맛이 쏠쏠했음 2도 많이 기다려질꺼같음 그나저나 닌가는 죽었냐 ?? ㅠㅠ
근데 1편 베타는 너무 어려웠음. 솔직히
몹배치 고치는구나 베타는 등신같았어
진짜 무근본 우겨넣기 배치였음. 개 어거지 빡치라고 만든배치..
소울라이크는 줄타기를 잘해야한다고 생각함.. 선 넘으면 걍 짜증만 나는 쓰레기임 ㅋㅋ
거대 쫄 요괴들 검정원안에서 잔심하는게 힘듬 공격피하기도 바쁜데 언제 잔심해서 원을 없애지
적극적으로 유저들의 소감을 잘 반영한다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나름 인왕1 플래티넘 따고 무간지옥도 999츨 돌파했지만 베타 첫시작 난이도는 좀 어렵긴했어요. 입문자들은 바로 기가 꺽일정도의 난이도였으니... 입문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난이도로 잘 맞춰주길 바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