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하드] PSVR 멀미감소, 풀보디 트래킹 특허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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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힘들게 저스트 댄스르 즐겨보세요!
VR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가상공간은 드넓은데 실제 내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은 고시원 단칸방 수준의 비좁은 공간이라는데서 오는 괴리감인거 같음 보급형 vr 트레드밀이 개발되야 이 문제가 해결될 듯 현재 있는건 너무 크고 무겁고 비쌈...
어??? 무선이다?
실제로 나아가야 멀미 안 온다던데 제자리에서 걷기만 해도 효과그 어느정도 있나요?
발 컨트롤러?
오오 이것은 뭐시당가
키넥트의 재림인가...
좀 더 힘들게 저스트 댄스르 즐겨보세요!
업데이트로 적용될수있을까요 ㅎ VR있어도 멀미때문에 할수 있는게 몇개 없네요 비트세이버랑 아스트로봇, 모골 정도 ..
발 컨트롤러?
발컨?
무선 무선을 달라!!
어??? 무선이다?
이게 왜 멀미인지는 모르겠지만. VR 풀트래킹 장비에서 손/발에 착용한 트래킹 장비 위치에 따라 모션을 인식해주는데 (CG 애니메이션의 IK같은 원리) 그 계산을 더 정교하고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네요.
저렇겐 하고 싶지 않다....... 심플하고 경량화하는 추세인데 저게 뭐냐 저게...
풀트레킹나와도 어짜피 가격이랑 정밀도 문제있을테니 하는김에 간지나게 전신 풀트레킹으로 가즈아!
기술이 돼야 심플하고 경량화하지 쟤네도 그렇게 하기 싫어서 저렇게 만들겠음
저게 엑시엑 소식이었으면 반응 달랐으려나 ㅋㅋ
키넥트에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컨트롤러로 하는 게임에만 집중해줬으면 합니다. 밸브가 VR혁신을 이루어서 시장이 생기면 그 때부터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네요.
키넥트로 중철기 해봤으면 그런말이 안나올것;
그쪽 유저들은 대부분 키넥트 이후로 패드 컨트롤러 의외에 조작 기기쪽에 투자나 주력하는건 별로 안좋아하는거 같음..
실제로 나아가야 멀미 안 온다던데 제자리에서 걷기만 해도 효과그 어느정도 있나요?
저도 어지러움때문에 손도 움직이면서 걸었어요..
제자리 걸음만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저는 어지러울 땐 힘차게 걸어요
제자리에 있으면 별로 어지럽지 않은데... 뭐랄까요....순간이동 처럼 휙휙 이동하거나, 방향키로 이동할때 뭔가 시아가 맞지 않아서 어지럽죠;; 자신의 시선이 가는 곳으로 가고 싶은데, 따로 노는 것 때문에....
멀미라는게 이질감에서 오는거라 저런식의 체험수단이 많을수록 도움이 된다더라구요. 일반 vr도 조금 역동적으로 하거나 효과를 느리게 하면 멀미가 덜 나실거에요.
화면이 흔들리는데 내가 멈춰있으면 멀미가 생기는건데 저게 무슨 특허여?
기사원제목은 멀미감소와 풀보디트레킹 특허출원인거보니 둘이 별개로 낸듯합니다
PC 연결도 가능하면 살텐데...
VR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가상공간은 드넓은데 실제 내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은 고시원 단칸방 수준의 비좁은 공간이라는데서 오는 괴리감인거 같음 보급형 vr 트레드밀이 개발되야 이 문제가 해결될 듯 현재 있는건 너무 크고 무겁고 비쌈...
psvr은 가볍더군요. 문제는 다른 vr들인데 꽤 무겁던
음... 제가 언급하려던건 hmd가 아니라 일종의 발판 컨트롤러인 vr트레드밀을 말하려던 거였어요. psvr은 확실히 가볍고 착용감도 괜찮죠~
바닥 트레드밀이 센서형말고 그냥 발판모양만 잡혀있고 본문에 나온 저런 몸에 장착하는 센서를 이용해서 움직임이 가능하면 충분히 경량화 가능할 듯.
어떻게 가든지 돈이 들고...체력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게임내에 사람이 움직이는게 아니라 뭔가 타고 다니는 쪽으로 만들어야 할거 같음
pc쪽보면 바이브로 풀트레킹할수있는데 문제는 지원하는 게임이 거이 없다싶이하죠. 그리고 vr의 가장큰 문제는 공간이라.. psvr로 했을땐 슈퍼핫? 이거 할때빼곤 무난했습니다.
psvr에 풀트는 소니가 직접 퍼스트로 강력하게 지원해줘야만 쓸데가 있을텐데
전 오큘러스 퀘스트로 이미 무선 VR의 맛을 봤는데요 진짜 신세계입니다 VR자체가 신세계인데 무선은 클라스가 달라요
실제로 멀미가 나는 이유는 내가 시각으로 격는 현상과 내 안에 달팽이관이 느끼는 감각이 정확히 일치가 안되기 때문이지 속도가 빠른 게임일수록 이런건 아주 명확함
vr 멀미는 몸은 가만히 있는데 영상으로는 너무 움직임이 커서 신체가 못 받아들이니 그냥 신체까지 움직여서 멀미를 감소해 보자 라는 취지로 만든듯.
풀바디 트래킹 해도 멀미랑 상관없는데? 뭐 다른 기술이 들어가있나?
풀트래킹이면 어떤 자세를 잡든 그 케릭터가 나와 같은 자세로 움직이기 때문에 슈퍼핫 같은 게임을 할때 더 많은 상호작용이 가능해지죠
다시 읽어보니 멀미감소 특허, 풀트래킹 특허 두 가지 특허에 관한 얘기네요. 걍 제목 읽고 착각했습니다.
PS4 vr 특허 같기도 하네요
확실히 덜해지면 바하7 다시한번 즐겨보고 싶네요. 1인칭 멀미 심한데도 5분 10분 짧게 짧게해서 겨우 클리어했던지라..
팔,발에 센서를 달아야 한다니.. 키넥트보다 못하네.
키넥트를 PC용 MR에 달고 써봤는데 정면을 바라볼때만 트래킹이 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VR게임하다보면 측면으로 돌 때도 꽤 있는데 이게 안되는게 꽤 큰 문제죠. 키넥트의 탐지각도 한정적이라 좁은 공간에서 쓰기도 어렵고, 넓은 공간에선 넓은 대로 움직이다보면 트래킹이 안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안경끼는데 안경없이 쓸수 있는 기능 같은것도 있으면 좋겠다
에이스컴뱃 VR로 해보고 딱 좋았던건 지상에서였음.. 이륙하고 지옥문이 열림
vr은 아직은 멀었어요. 일단 쓰는게 너무 거추장스럽고, 무겁고, 땀이 많이 나고, 하다보면 초점도 잘 안맞음. 그리고 안경쓴 사람한테는 더더욱 힘듬.
확실히 VR기기는 퀄리티든 불편함이든 그런거 감수하고라도 해보고싶었는데 멀미는 도저희 버틸수가 없더라고요. 옛날 지스타에서 오큘러스 시연해봤을때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하면서 고개 돌려서 주변 한번 보는순간 어지러워서 휘청거리고 메카액션 같은걸로 점프하면서 총쏘고 할때는 진짜 눈앞이 흐려질 정도였슴. 그나마 그 공포게임 체험 비슷하게 천천히 걸으면서 저택 탐험하는건 할만한정도? 원래도 3D울렁증이 좀 있어서 FPS류는 패드로 하는거 아니면 시점 홱홱돌아가서 PC에서도 패드 물려서 하는편인데 VR은 진짜 무리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