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CEO 팀 스위니는 PS5가 매우 인상적이라 말했다. '미래 PC를 구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팀 스위니 에픽 CEO는 차세대 게임 콘솔, 특히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가 그래픽 품질의 상승을 훨씬 뛰어넘는 게임 개발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한다. 스위니는 차세대 콘솔과 함께 작동하도록 최적화된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언론 브리핑에서 PS5가 "명백하게 균형 잡힌 장치"라고 말한다.
엄청난 GPU 파워를 갖췄지만, 스토리지 관리에서도 멀티 오더 대역폭이 늘어난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비판적일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메모리에 맞는 모든 것을 렌더링하는 것은 한 가지"라고 덧붙이지만, 소니의 새 콘솔과 M.2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가 약속하는 것처럼 "크기 수십 기가바이트"의 세계를 거의 즉각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은 훨씬 더 인상적인 업적이다.
"우리는 꽤 오랫동안 소니와 스토리지 분야에서 초박빙의 협력을 해 왔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PS5의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지금 당장 어떤 돈으로든 PC의 어떤 것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앞서 있다. 미래의 PC를 구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PC 시장은] 이것을 보고 '오우, SSD가 이것을 따라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PS5의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PC의 어떤 것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앞선다.]
소니가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어떤 온마켓 기기보다 빠르다고 주장하는 이 새로운 드라이브는 로딩 시간을 거의 존재하지 않게 만들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그들의 게임이 전례 없는 속도로 구성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그 결과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르게 로딩되는 더 큰 게임 세계, 즉 개발자들이 시각적 품질과 성능의 균형에서 레벨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접근하는 방식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위니는 지금의 PC에 비교할만한 M.2 드라이브를 구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지는 않았다. 그는 소니가 만든 맞춤형 드라이브와 PS5 데이터 관리 시스템 전반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은 특히 PC 개발자들이 아직 그러한 속도를 이용하는 게임을 만들지 않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오늘날 소비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개발 관점에서 보다 빠르고 인상적으로 만들어준다고 말하고 있다. 이는 두 개의 새 콘솔이 모두 출시하고 스위니가 예측한 대로 PC 구성요소 설계와 PC 고유의 게임 개발에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불러일으킬 때 미래에 바뀔 수 있습니다.
스위니는 소니의 말을 그대로 믿지 않습니다. 그와 에픽의 엔지니어들이 직접 콘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위니는 두 회사가 UE5와 PS5를 개발하는 동안 긴밀하게 협력하여 차세대 타이틀을 만드는 개발자들을 위한 에픽의 게임 개발 도구 세트가 소프트웨어가 궁극적으로 실행될 하드웨어에 최적화되도록 했다고 말합니다. 오늘 아침 공개된 UE5 데모는 초기 PS5 콘솔에서 실행되기도 했습니다. 에픽는 장치 자체에서 이 놀라운 영상을 직접 캡처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박시리즈 X"에 대해, 스위니는 새로운 Xbox가 비슷한 것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는 않았다. 둘 다 엄청난 속도를 약속하는 맞춤형 SS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에픽이 소니와 강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이 특정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와의 관계보다 플레이스테이션 크리에이터와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십 년 동안 업계에서 일해 왔고 반복적이든 획기적이든 모든 점프를 보아온 스위니의 강력한 격려의 말은 새로운 콘솔이 대부분의 소비자와 개발자들이 실현하기 위해 경험해야 할 혜택을 제공할 것임을 시사하는 듯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소니의 새로운 콘솔에 대한 몇 가지 더 중요한 세부 사항들, 주로 어떤 모습일지, 비용이 얼마나 들 것인지, 그리고 소니가 PS4에서 구매한 것을 PS5로 전환하기 위한 "마이크로 소프트"의 스마트 전송 기능 같은 것 입니다. 소니는 COVID-19로 인해 매년 열리는 E3 엑스포가 취소되기 전에 대형 로스앤젤레스 컨퍼런스를 취소하고 자체 행사를 하기로 결정했지만 현재까지 어떠한 종류의 공개 행사 계획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수석 디자이너 "마크 챈"의 하드웨어 사양 개요와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 그리고 지난달에 새로 출시된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공개 했습니다.
뭔 테크데모 조차 부정하는거 보면 전나 눈꼴시림 플스5로 돌렸다는 사실자체가 그렇게 역겨웠나
엑박x나 피씨로 저걸 돌리면 더 쩔꺼다 -> 정상 태크데모라는건 다 구라다 특히 플스로 돌리는건 -> 비정상 지금 밑에서부터 오락기 스펙에 감정이입해서 물아일체한 두명이 게시판 더럽히고 있는게 너무 꼴사납거든요
마크 써니 졸지에 중국계 미국인 행 ㅋ
팀스위니 플빠낙인 찍히나ㅋㅋㅋ
제목이 저렇게 붙으니 많이들 오셨네
역시 중국회사 에픽
오래살고 볼일이네요. 플삼때는 기어즈로 해서 마소 퍼스트 파티 같은 인상의 개발사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엑박시리즈 X"에 대해, 스위니는 새로운 Xbox가 비슷한 것을 달성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는 않았다. 둘 다 엄청난 속도를 약속하는 맞춤형 SS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SSD는 별 차이 없다는 거군요.
플스의 SSD는 현재 시장에서 돈주고도 못구하는 초고속 SSD이기 때문에 가격은 차이가 좀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된다고도 안했으니 지켜봐야겠네요.
SSD '단품'만의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 일반적인 PC 아키텍쳐의 storage 용법에서 벗어나 커널 레벨에서 RAM과 근접하게 활용되려면 SSD와 RAM을 매개하는 PS5 고유의 서브시스템이 더 중요합니다.
PCIe 4.0 제품은 흔해요.
재미있는건 에픽과 소니가 플4 부터 테크데모 보여주고 하면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것 같긴 한데..정작 언렬엔진을 가장 잘 다룬다는 소리 듣는 개발사가 마소의 코얼리션이라는게 개그 포인트...거기에 기어즈에 힘 실어준것도 에픽이고 저 회사는 참 특이하긴 한듯...
기어즈가 원래 언리얼 게임 ip였으니깐요
호롤로로로찡
있는데요? 그리고 어차피 소니 3대장은 범용엔진보다 좋은 독자엔진 씀
데이즈곤
뭔 뚱딴지 같은 소리냐....
호롤로로로찡
데이즈곤???
데이즈곤 언리얼 4로 만든건데 뭔 소리임?
데이즈곤이 언렬인거 누가 물어봤음?? 뭔 뜬금없이 퍼스트 타령이고 있는데요라니 뭐가 있어요...
이 인간은 아까 테크데모건도 그렇고 밑에 조크도 그렇고 걍 눈치가 없는건지 국어를 못하는건지.... 내가 님한테 댓글 달았음?
그러네...졸린갑다 자야것네.. 신내슈..밑에서 말돌리느라고 수고했을텐데..ㅋㅋ
나는 정신 멀쩡하니까 오락가락하는 님이나 빨리 자세요....
언리얼 게임 ip가 아니라 에픽 게임즈가 만든 게임입니다. 에픽게임즈에서 3과 프리퀄까지 만들었습니다.
그건 기어즈 시리즈가 원래 에픽에서 만든 에픽 게임이니까 그렇죠
호롤로로로찡
데이즈곤도 언리얼4입니다..이분 진짜 저정도면 정신병 있는게 맞는듯 하네요 안타깝다
ㅋㅋㅋ 닉깂
삭제된 댓글입니다.
호롤로로로찡
왜이러지 이분
정신적으로 문제있는 분인듯 합니다ㅠㅠ게임에 목숨 거신분ㅠㅠ
호롤로로로찡
양심상 파워풀한 장치라고는 못 하고 균형잡힌 장치라는, 그야말로 마케팅으로서 균형잡힌 표현을 구사하네요
맨날 플스는 ssd 말고는 없네
그게 핵심이니까요
일단 퍼스트 작품들의 그래픽 퀄리티가 굉장히 기대되네요
팀스위니 플빠낙인 찍히나ㅋㅋㅋ
수익을 위한 플빠냐 아님 (인터넷에 흔히 볼 수 있는 )수익을 못 내는 플빠인가에는 엄연한 차이가 있죠
플스유저보다 유명 ㅇㅃ들이 더 빨리와서 글이 불편하니 지맘데로 해석하고 망상하며 정신승리 중ㅋㅋ
팀스위니 보니까 뜬금 포트나이트 근황 궁금해서 봤는데 최근에 동접 1230만 기록 세웠네요 ㄷㄷ
업계에서는 에픽이 MS를 증오하기 때문에 이번 UE5의 PS5 테크데모 공개나 팀 스위니의 해당 워딩이 이해 간다는 반응입니다. MS가 4년전에 c#의 sdk를 오픈소스화 시킨 것 때문에 언리얼의 밥그릇이 줄어들었으니까요. SIE의 직영 스튜디오들의 주요 제품들은 자사 엔진을 쓰는 경우가 많음에도 굳이 PS5 진영에서 해당 영상을 공개한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죠. 오히려 UE를 적극 채택하고 있는 건 MS의 퍼스트파티지만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1915647894
ㅇㅃ들 불만 불평 비아냥 거리며 플스유저 어쩌고 저쩌고 하는글보면 하나도 안빠지고 저거들이 다 하고 있는 짓거리죠ㅋㅋ 그게 재밌는거고 개그ㅋㅋ
루리웹-1915647894
역대 엑스박스들의 열등감이 느껴지네요
마크 써니 졸지에 중국계 미국인 행 ㅋ
이건 에픽 이야기고 팀 스위니는 에픽 수장인데요..ㅇㅅㅇ???
그리고 참고로 에픽은 텐센트에 먹혔어요...텐센트는 중국회사..즉 에픽 경영에 직접적으로 참여 안한다는 조건이긴 한데 중국 기업인데요...
눈치 없네....
아..뭔가 했더니 마지막에 마크써니 언급 말하는거구나...ㅋㅋㅋㅋ
그리고 삼성일가는 겨우 삼성그룹 주식 0.99% 소유하고도 대주주로 주인행세 하는데, 팀 스위니는 에픽 주식 보유분이 60% 예요 이 양반아.... 텐센트가 먹기는 개뿔.....
짐 일나서 봤는데...검색해보니 님 말이 맞네요.. ㅇㅅㅇㅋ..팀스위니랑 마크레인??이 51퍼군요..텐센트가 49퍼고..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1041893 이거 보고 인수되었다고 생각했었던듯..그 뒤에 관심없다 보니 수정된걸 못본듯한데....덕분에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
"스트리밍 렌더링" 플롭스 수치가 높다 한들이것만큼은 따라 할수 없겠군요 이제 좀 플스 까이는 분위기 벗어날려나
클라우드 연산같은 소리 하시네요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13713? 이글 보고 이야기 한건데 불편하신 점이라도? ㅋ
제목이 저렇게 붙으니 많이들 오셨네
콘정게는 항상 왁자지껄 싱글벙글~
극성인 분들은 중립기어도 좀 넣고 진정해야 될듯 특히 자기가 빠는 오락기 스펙 확정나서 신나하시는 분들
밀봉아다만티움
뭔 테크데모 조차 부정하는거 보면 전나 눈꼴시림 플스5로 돌렸다는 사실자체가 그렇게 역겨웠나
FHD였어도 놀라운 그래픽이라 1440p면 데모라도 플스5 실기로 돌아가는거면 엄청난 그래픽인데 믿기싫으니 ‘별거아니다,실망이다’몰이 정신승리 보니 웃김ㅋㅋ
serqvb
엑박x나 피씨로 저걸 돌리면 더 쩔꺼다 -> 정상 태크데모라는건 다 구라다 특히 플스로 돌리는건 -> 비정상 지금 밑에서부터 오락기 스펙에 감정이입해서 물아일체한 두명이 게시판 더럽히고 있는게 너무 꼴사납거든요
카우보이바보. 정말 닉대로 놀죠 중립인척 오지게 건방떨더니 스펙확정되고 미쳐 날뛰는중
테크 데모 보면서 이게 차세대 그래픽이구나 감탄하면서 봤고 플스 5로 돌렸다는 소식에 독점작들 퀄리티는 얼마나 대단할까 기대감이 더 커지고 좋았는데 역시나 그 분들은 맘에 안드나 보네요 ㅋ 말로는 두 회사가 경쟁해야 소비자들은 좋다 이러면서 댓글다는 거 보면 전혀 그게 아님 그냥 플스가 미워죽겠고 망했으면 하는 게 댓글에서 느껴집니다 이젠 하다하다 테크데모 가지고도 난리니...ㅉㅉ
그분들 쌓인 열등감이 엄청나죠 ㅜ
솔직히 엑박 인사이드에서 기대했던게 이런 차세대 테크데모 아니었나? 계속 침묵하다 만족스러운 테크데모 영상 보여줘서 이번은 정말 괜찮은 발표였다고 보는데
엑부심에 자제력을 잃은 형님들 몇몇이가 난동을 부리는 걸 보니 테크데모가 참 잘나왔나보군요
그것은 절대적으로 비판적일 것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뭔 소린가 했는데 critical(중요한)을 비판적이라고 번역한거 같기도..
근데 차세대인데 1440p 에 30 frame 은 좀 그렇다.
실제 게임그래픽이 아니고 이정도를 보여줄수있다라는거라서 실제 게임은 가변4k 60가능할겁니다.그래픽은 데모 영상보다 당연히 떨어지구요
“It has an immense amount of GPU power, but also multi-order bandwidth increase in storage management. That’s going to be absolutely critical,” he says. 본문 번역에 '비판적일 것이다' 라고 돼있는데 비판적이 아니라 '몹시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라고 해석해야 맞겠네요.
하지만 존카맥이 PS5는 쓸모없는 기기라며 Xbox 편을 든다면 어떨까?
흐미 소니의 히든카드는 에픽?
https://www.kotaku.com.au/2020/05/epic-unveils-a-graphics-demo-running-on-ps5/ During a post-demo interview with Geoff Keighley, Epic Games CEO Tim Sweeney didn’t bite when asked to compare the PS5's capabilities to Xbox Series X. Instead, the opinionated head of Epic Games is specifically touting the power of PS5's new proprietary SSD technology. “The storage architecture on the PS5 is far ahead of anything you can buy on anything on PC for any amount of money right now,” Sweeney told The Verge. “It’s going to help drive future PCs. [The PC market is] going to see this thing ship and say, ‘Oh wow, SSDs are going to need to catch up with this.’” At the same time he stopped short of saying how that would stack up to the SSD speeds being promised by Microsoft. Xbox Series X와의 성능 차이를 물었으나, 스위니는 떡밥을 물지 않고 대신 PS5 독자적인 SSD 아키텍쳐가 PC보다 훨씬 앞선다는 얘길 했다. MS 쪽이 제시한 SSD 속도에 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엔진을 팔아야 하는 입장에서는 특정 플랫폼 편을 들 순 없겠지만, XBSX에서는 동급의 결과물을 기대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더 높은 밀도의 쉐이더 렌더는 가능하겠지만 정작 렌더링의 재료가 될 영화수준의 에셋을 스케일다운하지 않고 그대로 로드하는 데에는 대역폭이 모자랄지도요.
PS5 커스텀 SSD 대역폭을 다 활용한 것인지가 궁금하네요. 적당히 사용한 결과물이면 엑시엑도 유사한 효과를 보일 수 있는데 전체 대역폭을 모두 활용한 결과라고 하면 차이가 날수도 있을 것 같네요. 깡성능과 방대한 용량의 택스쳐와 에셋 로딩의 효율 간의 싸움이 되려나요. 아무튼 현세대 대비 뚜렷한 기술개선의 방향이 제시되었기 때문에..향후 몇년 이내 큰 게임사들의 게임들이 기대가 됩니다.
PC용 유니티 차세대 버전도 기대 되네요
에픽은 PS5의 SSD를 굉장히 신뢰하고 있네요. 규모가 큰 게임일수록 더 빠르게 불러올 수 있으니, 앞으로 높은 해상도나, 월드 규모의 게임을 더 많이 볼 수 있으려나요.
아니 우리도 칭찬하고 싶으니까 본체부터 구경좀 하자. 사리 생기겄네
본체 디자인좀 알려줘 ㅠ.ㅠ
이러니 저리니 해도 범용엔진인 언리얼에서 이정도 그래픽이 나오는거 보면 최대성능을 뽑아내는 퍼스트 파티의 그래픽이 기대가 되는구나
난너의god
133아재;;
저는 엑스박스유저지만 플스존중합니다.저들처럼 열등감심하지않습니다~~저들의 열등감을 부추기기위해 좋아요 한번씩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