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요시나 나오키
디렉터: 타카이 히로시
타카이 히로시 위키항목 펌
- 요시다 나오키의 코멘트
FINAL FANTASY XVI "프로듀서"인 요시다입니다.
매우 소수의 팀에서 시작하고 차곡차곡 쌓아 온 최신작. 이번엔 그 트레일러를 보셨습니다.
실시간 컷신과 배틀신으로 구성된 영상은 어떠셨는지요?
새로운 퀄리티 업과 함께 최고의 게임 체험과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개발이 하나가 되어 완성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다음 대형 정보 공개는 2021년을 예정하고 있으니 한동안, 이것저것 상상하면서 기다려주세요!
이어 FFXIV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시리즈 FFXVI에도 주목! 모두 힘내겠습니다!!
- 디렉터 타카이 히로시
FINAL FANTASY 시리즈 첫만남은 학창시절 1편이었습니다
FFV에서는 개발 스태프로 제작자의 말석에 앉았습니다
이 후 [FFXI][FFXIV] 온라인의 파이널 판타지에 종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FINAL FANTASY XVI] 16번째 타이틀에 종사하게 되었고 새로운 개발 환경의 구축을 비롯한 다양한 도전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PS5로 개발. 현재 스태프 일동 정성으로 날마다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손에 들어가기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대해주세요!
라스트 렘넌트 디렉터입니다 으음...
개인적으로 디렉터가 맡은 게임들이 대부분 별로였어서 걱정이 되긴하네요.. 중세 풍으로 할꺼면.. 차라리 마츠노 야스미가 맡아줬으면 좋았을꺼 같은데.. 제작기간이 길어질려나..ㅎㅎ;;;
갑분사...그리고 예네는 항상 이런식이네요 뭔 개발팀 제대로 꾸려지지도 않을정도인데 발표...
그래도 키는 요시다가 쥐고 있고 그 동안 현장에서 짬이 쌓였다면 같은 실수는 안할거라고 봅니다.
요시다 말고는 할 사람이 없는 상황이니 16은 요시다가 맡나보네
라스트 렘넌트 디렉터입니다 으음...
마스터 키퍼
갑분사...그리고 예네는 항상 이런식이네요 뭔 개발팀 제대로 꾸려지지도 않을정도인데 발표...
마스터 키퍼
그래도 키는 요시다가 쥐고 있고 그 동안 현장에서 짬이 쌓였다면 같은 실수는 안할거라고 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게 프로듀서가 요시다라서
요시다 말고는 할 사람이 없는 상황이니 16은 요시다가 맡나보네
텀텀텀
14느낌 확나긴 하네요
그래픽이.....너무 그래픽 냄새가 많이나는 스타일이라서 아쉬움 좀더 실사 지향일줄 알았는데 파판15 cg영화 뭐더라 그거마냥
14제작진이라서 그래픽이 14느낌 나는게 스케일 다운된 루미너스 엔진 쓰나 봅니다
15탄이나 끝내고 해라 ㅡㅡ
요시다라 한시름 놓긴 하겠는데 스쿠에니 삽질은 두려운데..
뭐 게임 플레이 자체는 7리멕에서 다시 반등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줘서 기대는 해볼려구요. 7리멕이랑은 다르게 분할판매는 아닐테니 스토리 질질끌때도 없을.. 테죠?
뭐 저도 기대는 하고 있는데 언제가부터 꼭 나사하나 빠진듯이 발매를 해서..사실 그것만 아니면 전 15도 재미있게는 했거든요호
개인적으로 디렉터가 맡은 게임들이 대부분 별로였어서 걱정이 되긴하네요.. 중세 풍으로 할꺼면.. 차라리 마츠노 야스미가 맡아줬으면 좋았을꺼 같은데.. 제작기간이 길어질려나..ㅎㅎ;;;
파판15보단 짧으면좋겟네요....
15 이후 마츠노 야스미면 분위기 완전 다르겠네요 ㅋㅋㅋ 저도 원조파판보단 야스미 풍의 이발리스 세계관이나 택티스 오우거를 더 좋아해서 야스미였음 좋겠지만 요시다에 14를 제작하는 디렉터가 참여할 정도면 기대는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마츠노 야스미를 다시 영입해야된다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당시스쿠에니 경영진과 마찰로 좋게 나간게 아니다보니 제대로 풀어주고 대우해줘야하는게 선행되야하겠죠. 저 양반이 좀 반골기질이 있어서 짜증나면 튀쳐나감
5편도 참여할정도면 나이가 상당한가보네요
라스트넴넌트라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