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소프트] 라쳇 앤 클랭크 PS5에서 가변4K, HDR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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얜 또 왜 가변이야
시작부터 가변이네
닉값
거짓정보만 아니면 되는거지 유치하게 노네
고정 아니었어?
???가변 4k랑 퍼포먼스모드가 따로인건가요?
루리웹-11234700480
퍼포먼스모드도 레이트레이싱 들어가나보네요 그럼 이해가가네요
gaming platform
성능을 생각해야죠 2080ti는 되어야 레이트레이싱 없는 전세대게임 4k 60이 가능한데 라챗은 완전 차세대라..
얜 또 왜 가변이야
고정 아니었어?
시작부터 가변이네
그정도 포퍼먼스면 4k 안될것 같았는데 가변이라도 되긴 하네 근데 또 조롱 당할것 같은... ㅠ
"가변"
가변4k 60인줄알았는데 60프레임은 또 따로있네..
가변 4k는 또 뭐야 돌겠네 진짜
가변스테이션
가변 스 테이션
갸변스테이션 갸변 정거장
유일하게 가변이 아닌건 8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이 좀 헷갈려서 그런데 퍼포먼스모드가 프레임60인거고 그래픽 강화모드가 가변4k인건가요?
가변 4K가 그래픽 모드인 것 같고 퍼포면스 모드는 4K없이 프레임 뽑는 것 같은데요?
되게 헷갈리네요 보통 프레임모드 해상도모드 이렇게 나누지 않나요? ㅜㅜ
30프레임 칼고정 모드 (대신 해상도가 가변)이랑 60프레임 타겟으로 해상도가 조금 더 떨어지는 2개의 모드로 나뉘어졌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gaming platform
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차세대 초기부터 가변스테이션이면 나중에는 어쩌려고 이러나. 프로가 진짜 빨리 나올지도
이게 플스야 트랜스포머야 왤케 변하는게 많아
프로에서야 완벽히 4k 60프레임 되겟네
이분이 플스 정보를 가져왔다?? 그건 까기 위한겁니다 확신합니다.
너티독짱
닉값
제가 항상 그런 글을 올리는건 아니고 올리면 반응올거 같은 재밌는 뉴스인데 없으면 올립니다. 그리고 플스 까려고 이상한 찌라시 들고 오지는 않으니까 너무 경계하지 마시죠.
출처가 루머양산 사이트인 wccftech라 반신반의 하긴 했는데 2차 원출처 들어가보면 dynamic 4k 즉 가변 4k 맞음
너티독짱
거짓정보만 아니면 되는거지 유치하게 노네
가변 4k에 60이면 나쁘진 않은데. 최소한 1440p보단 높단 뜻이니깐요
도우너 어서오고
아 그런건가요? 4k 고정이 힘든가?
삭제된 댓글입니다.
도우너 어서오고
둘리도 고정 4k이군
그럼 해상도높은 고해상도모드가 결국 "가변4k, 30프레임" 이고, 퍼포먼스 모드가 1440p, 60프레임이란소리????????
정답
퍼포먼스 1440p도 안될꺼 같은데요 레이트레이싱 빠진 데몬즈소울이 1440pb 60인데
일단 홍보에서는 데몬즈소울이 레이트레이싱 들어간다고 했으니 정확한건 나와봐야 알듯
공식적으로 레이트레이싱 미지원이라고 진작에 발표하지 않았나요?
제생각에도 그럴것 갇음 초장부터 가변 날려주니
퍼스트도 4k60을 못 뽑으면 답없네
이 게임을 4k60으로 뽑으면 플스4 라쳇이랑 거의 동일한 그래픽 때깔 가지는 게임밖에 못만들어요... 라쳇은 그런 ip가 아니기 때문에 30프레임 타겟으로 만든게 맞고 두배 빨라진 gpu파워로 최대한 그래픽 좋아보이게 하는게 필요한데...
어차피 다들 예상했던거 아님? 4k보다 qhd에서 그래픽올리는게 보기좋쳐
왜요?
효과들 빠방하게 넣는게 체감이 크죠 해상도는 업스케일링으로 어느정도 커버가능하지만
레데리2 4k 네이티브로 못보셨죠?
4k 60프레임이면 전세대 그래픽수준에 머물수밖에 없음
지금 하고있습니다
이미 정해진 스펙인데 어쩌겠어요 플스5 프로를 기다리는수밖에
4k 디테일 보면 감탄 나오지 않나요? 레데리는 가죽이나 옷 질감이 특히 잘 느껴지는데
gaming platform
그래서 선택권을 주잖아요 전 중옵4k보다 1440p 상옵을 선호합니다 취향차이죠
그리고 ps5의 업스케일링 적어도 플스4의 체커보드보단 품질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플5가 플4보다 품질이 좋아야죠 ㅠㅠ 당연한걸...
gaming platform
디파에선 4k에 쓸 리소스를 다른 곳에 투자하는게 더 좋은 화면을 제공한다며 4k는 너무 고평가되있다고 표현했는데 단순 해상도가 깡패인지는 모르겠네요
심하네
그래픽 조금 다운시키고 고정 4k가 좋은 거 아닌가?
가변 4K 30fps, FHD? 60fps 모드로 나눠지나보네요.
가변이면 4K에서 해상도가 구간구간 떨어지는게 있단말인데 어느정도로 떨어진다는건지도 중요한데..참;
스스디스테이션, 가변스테이션
이번세대는 qhd에 60프레임이 표준이 될듯
초반부터 이모양 이꼴이니, 조금 지나고 레이트레이싱 들어가고 하면, fhd 30/60~qhd 30 정도가 평균이 되지 않을까요~ 4k는 예상대로 이번 세대에서도 보지 못할듯~
플스만 그럴ㄹ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티브 4K는 PS5 프로에서나 되겠네...
PS6 프로에서나 될듯 합니다. 아니다, 이번 세대가 콘솔 마지막 세대가 될듯... PS5 프로에선 레이트레이싱 들어간 fhd~qhd 60, 1800p~가변 4k 30 정도가 평균이 될듯~
라쳇이야 말로 진짜 고정4k에 고정30프레임으로 일부로라도 퀄을 떨궈서라도 꼭 맞춰야할 게임 같은데..
실제로 초기공개영상과 최신 영상을보면 퀄리티를 떨군게 나오긴해요
이건 퀄리티를 떨군거라기 보단 맵 디자인을 정비하면서 최적화 한것처럼 보이긴 해요
반사 하나 뺀거 말고는 나머지는 동일해 보이는군요..
차이 꽤나네요
반사 뺐다는것도 좀 웃긴게 저 각도에 저 고가도로들이 반사가 안되는게 맞는거 아닌가? ㅎㅎ
이게 영상을보면 아시겠지만 왼쪽 반사표현에서 팝업이 발생하거든요 그부분을 아예 제외한거같습니다 효과를 삭제한거죠 뭐
딱 봐도 볼류메트릭 포그도 거의 없어졌는데...
그거 없앤다고 사양 그렇게 많이 잡아 먹는 부분도 아니고 심하면 부자연스러워지는데..hdr에 레이트레이싱까지 쓸때는 오히려 약하게 넣거나 하는게 더 좋더만요..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21538?search_type=subject&search_key=%EB%9D%BC%EC%B3%87 데모 전체적으로 분석했을때 나아진 부분도 있고 타협한 부분도 있습니다. 단순히 퀄리티를 낮춰다가 아니라 최적화중인거에요
VRS 같은 API를 제공하지 않는 걸까요?... 이런게 있으면 굳이 동적해상도로까지 최적화를 안해도 될것 같은데....
재미있게할것같지만 너무속상하네..
이렇게 공개해줘야지..그래야 혼선이 없지..독점작으로 승부불꺼면 애초에 닌텐도 처럼 성능이 후져도 게임빨로 밀어 붙이는거야.
여러공간을 자유자재로 넘나 들수있는 오픈월드겜이라 4k 고정은 힘든가봅니다.
라쳇이 오픈월드라구요??
그거 연출이지 ~ 오픈월드 겜 아닐껄요~ 게임 방식은 현존 라쳇과 동일할껍니다.
많은 게임들이 사용하는 연출 방식중 하나임
레이트레이싱 들어가면 뭐가됐든 양보해야 되네
물웅덩이 반사같은거 넣고 레이트레이싱 효과라고 하면 그냥 빼고 고정 해상도가 낫지 않을까요?
레이트레이싱빼면 차세대와 현세대 차별점이 고작 해상도와 로딩속도밖에 없잖아요...
30프레임이면 적어도 네이티브4k는 되야지 플5에서도 가변4k를 써야하냐 ㅡㅡ
플스5 로 가면 맨날 4K 정식-가변 해상도냐, 30-60프레임이냐 ~ 이런걸로 매번 스트레스 받으면서 Xbox One 꼴로 성능 이슈로 매번 까일것 같아서 걱정이네
엑시엑이랑 넘 비교되네;
결국 ssd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는 있어도 누구들 주장처럼 ssd성능이 그래픽에도 영향을 준다는건 헛소리인거 같네... 해상도 프레임은 결국 깡 성능인건 차세대에도 변함 없겠구만.
예상하던 바가 점점 드러나는듯
4k 가변 ㅇㅈㄹ..... 차세대기가 4k를 정복 못하다니.......
이걸 보니 헤일로 인피니트 그래픽이 그렇게 된 이유를 알거같네요. 라쳇 같은 일직선 단순 액션겜이 가변 4k 30프레임인데 헤일로는 오픈월드 고정 4k 60프레임이었으니 그래픽에서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수밖에 없던건가봅니다. 그건 그렇고 플5 성능이 생각보다 다 별로인가봅니다. 라쳇 정도 겜을 고정 4k 30프레임도 못돌린다니...
343공개한 헤일로는 걍 못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쿨럭)
엑시엑 버전이 아닐겁니다. 추후 업글이라고 했던거보면
그건 걍 못만든거라
4k 30이냐, 1440p 60이냐 선택인 걸로 보이네요. 라쳇같은 액션게임이 이 정도면 이번 차세대에서도 4k 60은 힘들 것 같습니다.
이번세대 4k 30그래픽 가지는 게임쯤을 차세대로 비슷한 때깔로 만들어야 60프레임 달성 가능한데..애초에 좋아진 그래픽 보고 싶지 않다 프레임만 올려달라 밖에 안되요.. 그정도로 다음세대 기기 스펙 증가가 적어요..
당연하죠. 오버클럭으로 스펙 뻥칠때 부터 예상된 것임. 실질적을 8~9 테라플롭스임. 플스프로 2배 성능으로 네이티브 4k는 무리죠.
아니 어크 발할라 4k60이라며 뭐 발할라가 오디세이랑 크게 차이 안나보이지만 오픈월드 게임도 4k60인데 왜 이건
하드웨어 성능도 낮은데 최적화 도구들까지 밀리면 이건 진짜 큰 문젠데.... 30프로 정도의 하드웨어 성능차이 + 알파가 들어가는건데.. 엑스박스 나무위키 보고 있는데... 여기는 최적화에 좋은 머신러닝 기반 도구들이 준비가 잘 된것 같은데 말이죠... 깡성능도 중요하지만 이런것들이 한정된 성능으로 높은 프레임과 네이티브 4K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는게 해주는 중요한 키인데..
SSD 로 그래픽 좋아지면 뭐하러 RTX 2080 -> RTX 3080 그래픽카드를 바꾸냐~ 그냥 SSD PCI ex4 지원하는거 SSD를 바꿔야지....... 결국 해상도 대비 프레임 결정하는건 GPU와 CPU 파워 성능일수밖에 없음...... 그건 불편의 진리임..... SSD는 IO 개선으로~ RAM과 GPU 계산할수 있도록 빠르게 데이타 가져오는 혁신..... (8K 텍스처 같은) 그런 용도일수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