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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방 시리즈의 저작권은 EA가 갖고 있어서 EA에게서 판권을 사와야 합니다. 그리고 다름 곳도 아닌 바로 그 EA니까 판권 사오는 건 무리...
회도3... 4:33 망할때까진 절대 무리겠지...
소규모 어드벤쳐 게임에 들이미는 외국 겜들 수준이 너무 과한거 아님.
팀 라르고 응원합니다
풀 3D면 예산 어느정도 타서 팀 규모 좀 커지려나요...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이전 작 판권 사오는 건 EA랑 433이 정말 헐값에 라인 게임즈에 주는게 아닌 이상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네요.
회도3... 4:33 망할때까진 절대 무리겠지...
특전으로 검은방 시리즈 이식좀....
밥 로스
검은방 시리즈의 저작권은 EA가 갖고 있어서 EA에게서 판권을 사와야 합니다. 그리고 다름 곳도 아닌 바로 그 EA니까 판권 사오는 건 무리...
개인적으로 한국 어드벤쳐의 한계를 보여준 작품이라고 생각함 캐릭터 설정이나 떡밥은 좋았지만 중반부터 스토리가 중구난방으로 들어가서 결국 전형적인 한국식 어드벤쳐 단점이 용두사미로 끝남 초반까진 재밌었지만 두번다시 한국산 어드벤쳐에 돈쓴일은 없겠구나 탄식이 나게 했던 작품 일단 한국게임들은 GTA나 위쳐,사이버펑크 까진 바라지도 않지만 스토리부터 완전 갈아엎어야됨
편의성쪽으로는 혹평이많은데 다 좋다는 스토리로까는건 처음보네 겜해보긴했음?
coh2user
소규모 어드벤쳐 게임에 들이미는 외국 겜들 수준이 너무 과한거 아님.
일본도 못만들고 있는 게임을 한국보고 만들라니
뭐하는 작자인지. 그럼 니가 만들어 보든지. 다신 사지 마라.
이런 쉴더가 없는 욕 사서먹게하는 사람임ㅋㅋ 헛소리말구 그냥 가세요 ㅎ;
개인적으로 플래딸정도로 재밌게했지만 후반 과한 텍스트양으로 늘어지는건 분명있고 또 초반 뒷이야기가 궁금하게 만드는 전개도 좋았지만 후반에는 좀 김이 빠지는 느낌이 있었음.;;;알고보니 너무 운에 맡기는 스토라고 해야하나;;
개발8-9명이서 도전한 첫 국산겜 vs 수백억/수백명 팀규모의 aaa겜 프로덕션 규모부터가 넘사벽인데 루리웹 쿨찐평론가ㅜ수준
풀 3D면 예산 어느정도 타서 팀 규모 좀 커지려나요...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이전 작 판권 사오는 건 EA랑 433이 정말 헐값에 라인 게임즈에 주는게 아닌 이상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네요.
팀 라르고 응원합니다
그래도 라인게임즈가 팍팍 밀어주네요 이제는 검은방이나 회색도시 같은 꼬라지는 안 날 듯
키워드 시스템으로 인물들에게 질문하고 정보를 얻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반복되는데, 한번 할때마다 키워드는 10개 이상, 인물은 5명, 즉 대화 50번 이상 그리고 메인스토리 10분쯤 진행했나 싶으면 튀어나오는 커뮤니케이션 메인스토리는 1시간도 안됬는데 키워드 대화가 300개가 넘어갑니다 그 중 90%는 쓸모없는 대화인데 표정묘사, 상황 묘사때문에 대사 빨리 못넘김+스킵하면 대화 종료시 로그 날아감+싹다 스킵하기엔 쓸모있는 10%의 대화도 못봄 외부랑 통신이 가능한 밀실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SNS를 활용한건 좋은데 저놈의 커뮤니케이션은 지들이 만든 게임 지들이 안해보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저는 초반만 조금했었는데 키워드 고를때 표정 바뀌는 키워드만 해주면 되나요??
모든 키워드를 고를 필요는 없는데 뭐가 필요없는건지 알기 어렵죠 공략도 그냥 전부 말걸어라식인게 많고요
표정말고 말풍선 뜨는게 필수키워드입니다. 뜨는것만제시해도 게임진행됩니다
tututuna
언급 해주지 않나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처음 나올 때 얘기 해주던거 같은데...
이번엔 PS5로 나오겠지?
베스타 재미있었지만 불편한거도 많았고 스토리에 어색한 부분도 많았음. 게임플레이는 거의 없는 수준이였고.. 수일배야 뭐 2편에서 빛나는 사람이니까 후속작은 더 잘나올거라 믿음
오.. 현대 판타지라면 재밌겠네요ㅋㅋㅋㅋ 약간 월야환담 느낌나게 공포+판타지+현대 21세기 배경스럽게 만드는건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