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에서나 있을법한 상황을 PSN STORE에서 당하니 좀 당황스럽네요.
앞서 말씀드리길, 제가 피해를 입은 금액은 고작 12700원 정도이기 때문에, 이 이상 무언가 대응을 하거나 하진 않겠습니다만
이 상황 자체가 좀 당황스러워서 유저정보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지난 9월 29일, 데스페라도스 3 시즌 패스를 구매했습니다. 12750원에 구매했죠.
그리고 어제 11월 30일, 데스페라도스 3 DLC 목록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구매한 데스페라도스 3 본편은 구매함으로 뜨는데, 시즌 패스는 구매함으로 뜨지 않고 장바구니에 넣기, 즉 다시 구매를 해야 하는 상태인 겁니다.
가격은 16800원. 제가 구매했던 12750원보다 확실하게 더 높은 가격이었습니다.
아마도, 제작비가 올라서인지 기존 시즌 패스 상품을 등록해제하고, 새롭게 가격을 책정해서 재등록을 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시기에 12750원으로 할인이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가격변동으로 재등록은 틀린 정보였고, 라이센스를 잃었다는 것이 맞는 정보입니다.)
왜냐하면 실제 플스를 켜서 스토어에 들어가도, DLC 3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고, 각 DLC를 5800원에 구매하라는 안내가 떳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저는, 누군가가 상품을 판매한다고 글을 올린 것에 구매의사를 표하고, 돈을 입금하였으나 판매자가 그 게시글을 삭제하고 가격을 올린 뒤 새로운 게시글을 작성해놓고는 돈은 돌려주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설마 이렇게 일처리를 할까 싶어서, PSN 지갑을 확인해보았으나, 0원. 12750원을 돌려준 정황은 전혀 없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구매했기 때문에 설마설마하고 카카오페이 잔액도 확인했지만, 12750원이 입금된 기록은 전혀 없었습니다.
저는 크게 분노하진 않았습니다. 뭔가 잘못된거겠지. 라이센스 복구도 해봤습니다.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가격이 변한걸 보면, 재등록한거같은데, 12750원으로 구매해놓고 16800원짜리 상품에 라이센스가 온전히 들어있길 바라진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아무런 의미도 없었고, 저는 문의글을 올렸습니다.
"제가 구매한 12750원짜리 시즌 패스가 16800원으로 바뀌어 있고, 저는 다운로드 권한을 잃었습니다. 12750원을 환불해 주신다면, 16800원으로 재구매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문의글을요.
당연하게도, 저는 이런 답신을 받았습니다.
아무런 보상은 커녕 대응도 해주지 않는다는 말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저는 여기서 12750원을 돌려받는건 무리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냥 다음부터는, 시즌 패스가 올라온다면, 그 시즌 패스에 들어있는 상품이 이미 다 올라와서 구매하자마자 다운로드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시즌 패스를 절대로 구매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데스페라도스 3를 제 기억속에서 잊어버리기로 했습니다.
고작 12750원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즌 패스가 12750원인게 얼마나 있을까요?
9만원이 넘어가는 상품도 있습니다.
저는 이런 상황 자체가 벌어질 수 있다는 것에 조금 놀랐습니다. 피해를 봤는데, 아무런 대응도 없습니다. 라이센스 복구나 해보라는 대답이나 받았습니다. 당연히 해보고 문의를 드린건데 말이죠.
여러분들이라도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SN에서 무언가를 구매할 때에는, 이럴 수도 있다는 건 주의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조언들도 감사드립니다.
문의 결과 H2에 문의하라고 말씀하시네요. 소니 내에선 아무것도 못하나봅니다. 자신들도 구매내역이 확인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구요..
환불 재구매 이런 단어가 있으니까 제대로 안보고 매크로답변 보낸거 같은데요 소니가 또...
시즌패스 구매를 했는데, 라이센스 복구 해도 적용이 안된다는걸 재문의해야될거 같아요. 윗분말대로 환불 재구매 단어가 있어서 매크로 답변 보낸거 같은데.
조치사항 모두 실행해보시고 안되면 구매한 게임패스 상품에 대한 권한이 없다로 재문의 해보시죠. 취소해달라에 포인트를 맞추지 말고 구매한 컨텐츠가 작동하지 않으며 권한도 없다로 문의 하면 뭔가 대응을 하지 않을까요. 구매이력도 있으니 그냥 모르쇠로 일관하면 이건 완전 사긴데..
일단 세일을 할때 구매하신거 같은데, 뭔가 꼬이신거 같네요... 소니에 문의를 다시 해보셔야 할꺼 같습니다.
삭제하고 다시 재등록했다고 그런건 그냥 추측이니까 말씀하지 마시고 내가 시즌 패스를 샀는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 하면서 시즌패스 구매 이력을 확인해보고 조치해라 라고만 메일을 보내세요. 안해주면 이건 소보원에 찌르셔도 됩니다.
혹시 ps5에서 확인하신건가.. 아마 ps5에서 ps4게임용 dlc들이 제대로 안먹힌다는 글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저는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S5는 아직 못구했습니다
아항 ㅠ_ㅠ 혹시 위와 같은 문제면 사기(?)는 아니었을텐데 ㅠㅠ;;
메일내용 보니 환불메크로 답변이네요 이런건 메일보단 카톡 상담자연결로 진행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가격변동으로 취소가 안된다면 돈 못받겠다는 생각도 들겠지만 소비자원에 찔러나보세요 가격올린 유통사나 제작사 잘못인데 미리 정상가에 구매한 유저가 피해를 보네요..;
환불 재구매 이런 단어가 있으니까 제대로 안보고 매크로답변 보낸거 같은데요 소니가 또...
왠만하면 디엘시 다사는편인데 배짱장사하네 나쁜넘들
스토어에서 상품이 내려가는 경우는 흔치 않을텐데;; 혹시 1,2,3번 저건 따라해보셨어요?
문의 전에 라이센스 복구는 시도했었습니다. 라이센스 복구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PC 인터넷에서 권한이 확인되지 않는데, 플레이스테이션의 데이터베이스 복구가 도움이 될까요?
2번 주사용기기 등록 해보는게 도움이 될것같아요 3번 초기화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일단 해보겠습니다.
조치사항 모두 실행해보시고 안되면 구매한 게임패스 상품에 대한 권한이 없다로 재문의 해보시죠. 취소해달라에 포인트를 맞추지 말고 구매한 컨텐츠가 작동하지 않으며 권한도 없다로 문의 하면 뭔가 대응을 하지 않을까요. 구매이력도 있으니 그냥 모르쇠로 일관하면 이건 완전 사긴데..
시즌패스 구매를 했는데, 라이센스 복구 해도 적용이 안된다는걸 재문의해야될거 같아요. 윗분말대로 환불 재구매 단어가 있어서 매크로 답변 보낸거 같은데.
세일 기록 찾아보니까 재등록이 아니라 할인때 구매하셨네요...라이센스 복구 해보세요.
라이센스 복구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PC 인터넷에서 권한이 확인되지 않는데, 플레이스테이션의 데이터베이스 복구가 도움이 될까요?
1차적으로 소니가 매크로답변 잘못한건 맞는데 글쓴님이 주장하시는 근거는 틀렸고, 잘못된 정보가 되는거죠...영수증도 있겠다 재문의 해보세요. 글대로 적은 돈 12750원 버리시겠다면야 상관은 없지만, 유정게에 있는이상 잘못된 정보가 퍼지면 안되니까요.
전화나 카톡 상담으로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
일단 제 성급한 추측에 대한 부분은 수정해둬야 맞겠습니다. 세일 기록까지 확인해주시는 번거로움을 드려 죄송합니다.
H2에 문의해보라고 하네용
1차적으론 소니가 답변 잘못하긴 했는데 아마 떼어먹을 의도로 그런건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다시 문의메일을 보내보시는게 좋을듯
예. 고작 12750원이 뭐라고 뜯어가려는건 아니겠지요. 그냥 뭔가 오류가 생겼는데 대응을 제대로 안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말씀대로 전화나 카톡문의를 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세일을 할때 구매하신거 같은데, 뭔가 꼬이신거 같네요... 소니에 문의를 다시 해보셔야 할꺼 같습니다.
소니 이런 ㅂㅅ 같은거는 언제 고칠런지
삭제하고 다시 재등록했다고 그런건 그냥 추측이니까 말씀하지 마시고 내가 시즌 패스를 샀는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 하면서 시즌패스 구매 이력을 확인해보고 조치해라 라고만 메일을 보내세요. 안해주면 이건 소보원에 찌르셔도 됩니다.
메일 매크로 답변보단 전화 상담이 나을겁니다.
전화를 한번 해보시는게 나을거 같은데.. 얘들 메일 같은거 똑바로 안해주더군요 전화하면 좀 잘 처리해주고
스토어 말고 라이브러리 확인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 아주 오래전에 바하4~6를 구매했는데 이게 중간에 뭐가 리뉴얼이 되었는지 스토어에 가면 구매안한 걸로 뜨는데 라이브러리에는 4~6가 모두 다 있습니다.
스토어 오류일수도 있다는 이야기시군요. 확인해보겠습니다.
귀찮더라도 그냥 넘어가지말고 전화 문의라도 해서 꼭 환불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요 몃번 문의 넣어보니 얼마후 수정되어 다운받을수 있었어요
게임패스를 구매했는데. 적용이 안된다고 하시면 될꺼 같아요. 환불이런거 있음 불가 매크로만 돌아옵니다. 채팅도 걸어보시고요.
이거 라이브러리로 가면 있습니다. 거기서 재다운로드 하세요.
죄송합니다, 라이브러리에도 아무것도 없어서요. 삭제후 다운로드를 해볼까요?
구매한 컨텐츠에 없다는 말씀이신가요?
예. DLC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네요.
저런... 그럼 소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담당 직원에게 본문에 올린 구매내역 증빙메일 영수증 포워드하시거나 스샷한거 첨부해서 복구해달라고 해보세요.
루리웹-62485647522
네. 거기엔 구매하라고 뜹니다. 라이센스를 잃은건 맞는것 같고, 제대로 전화문의를 해야 하는 상황 같습니다.
루리웹-62485647522
인터넷 라이브러리에서도 장바구니에 추가라고 뜨고, PS4 추가 컨텐츠에서도 장바구니에 추가라고 뜹니다. 구매자에겐 16800원이라고 가격을 보여주는게 아니라 '구매함'이라고 뜨는 것으로 아는데, 가격이 뜨고 장바구니에 들어가는걸 보면 제게 권한이 없는 상황입니다.
전화 걸어서 해결하는게 제일 빠름 바로 확인 가능하니까요
게임 실행전에 아래로 내려서 내 아이템 확인해보세요.
네. 확인해보니 다운로드가 안되더군요 ㅜㅜ 슬픕니다
아이고 ㅠㅠ 진짜 뭔가 꼬이신거 같네요. 전화로 해결해보시는게 빠를거 같습니다.
이건 전화 거셔서 상황 설명을 하셔야 될 듯 합니다. 저 메일은 그냥 환불에 대한 메크로 답변일 뿐이에요.
문의 결과 H2에 문의하라고 말씀하시네요. 소니 내에선 아무것도 못하나봅니다. 자신들도 구매내역이 확인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구요..
H2가 PS Store 관련해서 뭘 해줄 수 있을지는 회의적이지만... 암튼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구매처에 읍소해서 키 하나 더 받으란건지.. 어이없는 소리네요
시즌패스는 아니지만 최근 비슷한 사례로는 사이버펑크 예구도 있죠 사펑은 중간에 한글 더빙도 결정나고 하면서 상품을 재등록하면서 먼가 꼬였나 하는 의견들이 있긴 했습니다만.. 저도 글 올라온거 보고 환불해놔서 큰 문제는 없지만 지금 글쓴 분 처럼 상품이 등록된 것도 이유를 모른채 꼬이는게 문제네요 소액이지만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짜증이 나는 상황이지만 구매 이력이 있기에 해결은 된다고 봅니다
이새끼들은 소보원에 신고해야함..
너무 ㅂㅅ같네?
저도 정확히 동일한 문제로 몇번을 문의했는데 매크로 답변만 오더군요. 할인때 샀었고, 시즌패스는 적용 안되어있고, 플스 초기화 해봐라 라이선스 복구해봐라 다 했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메일문의도 4회, 전화항의도 2회 했는데 여전합니다. 더 열받는건 매번 답변자가 달라서 상황설명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그나마 두번째 전화항의때 10분 넘게 통화한 끝에 상담자분이 제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확인해보겠다고 아이디랑 비밀번호 알려달라고 하시더군요. 알려주고 30분쯤 있다 PC로 로그인하니 갑자기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오길래 휴대폰 인증으로 비번 다시 바꿨더니 테스트중 비번 변경으로 중단됐다고 문자 한 통 오네요. 로그인해서 스토어 한 번 들어가보면 끝날 일을 30분동안 뭘 한건지? 애초에 사놓고 안한 게임도 수백개고 일도 바뻐서 깜빡하고 있었는데 다시 빡치기 시작하네요. 아니 추가dlc 구매가 안되는데 하자 없는 이상 14일 지나면 환불이 안된다니, 니들은 하자있는 불량품을 팔았다고 ㅅㄲ들아~
와 진짜 이건 돈을떠나서 사람 화를 머리 끝까지 나게 만들어서 분노조절장애 올거같네요 담당자 찾아가서 시원하게 담가버리고 나서야 아 시~발 기분 졋같네 하는 말이 튀어나올거 같아요
소코 as 절차가 뭐 같던디.....개선이 전혀 안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