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1.1
PC, 콘솔, Stadia에 사이버펑크 2077 패치 1.1이 적용되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에 패치 1.1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 가지 안정성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을 패치 1.2와 다른 업데이트에서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동시에, 여러분이 게임 내에서 겪는 버그를 계속 수정할 예정이며, 전반적인 게임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으려고 합니다.
안정성
여러 안정성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게임 내에서 다음과 같은 여러 시스템의 메모리 사용을 개선했습니다: 캐릭터, 상호 작용, 내비게이션, 게임 내 영상들 (뉴스, tv, 기타), 나무와 수풀, 레이저 효과, 미니맵, 장치, AI, 길거리 교통, 환경 피해 시스템, GPU 관련 등.
- 여러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특히 저장 파일 불러오기, 게임 실행/종료, 돌아갈 수 없는 길 관련 사항을 중점적으로).
퀘스트/오픈 월드
- Delamain: Readmission [델라메인: 재결합]에서 델라메인에게 온 전화가 바로 끊기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elamain: Readmission [델라메인: 재결합]에서 플레이어가 퀘스트 관련 이동 수단에 접근해도 델라메인의 전화가 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elcome to Pacifica [웰컴 투 퍼시피카]에서 퀘스트 목표가 '미스터 핸즈의 전화를 받으십시오'로 고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In The Deep [깊이 빠지다]에서 주디가 땅속으로 순간 이동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mbrace the Elements: Third Meeting [자연의 순리: 세 번째 만남]에서 도인과 대화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Old Friends [오랜 친구]에서 타케무라가 전화를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e Pickup [방문 수령]에서 재키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ast and Furious: The Big Race [분노의 질주: 더 빅 레이스]에서 차 밖으로 나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ean Streets [비열한 거리] 퀘스트 지역에서 플레이어가 너무 멀어지면 전화와 메시지가 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pecial Delivery [특별 배송]에서 패키지를 열어도 퀘스트 목표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utomatic Love [무의식적 사랑]에서 드물지만 보이지 않는 벽 때문에 주디와 대화를 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긴 저장 파일을 수정했습니다. 현재 문제의 원인을 파악 중입니다.
- 의뢰: 언론의 자유에서 플레이어가 보상을 받을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전에 보상을 받을 수 없었던 플레이어는 퀘스트가 자동 완료되고 관련 보상이 자동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Delamain: Readmission [델라메인: 재결합]에서 플레이어가 처음에 델라메인을 돕길 거절할 경우, 델라메인이 퀘스트 내내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UI
- 브레인댄스를 종료하라는 메시지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효하지 않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주얼
- 사진 모드에서 수류탄의 궤적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저장하거나 불러온 뒤에 V의 옷을 장착 해제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까이에서 볼 때 입자의 빛깔이 분홍색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범죄 신고: 웰컴 투 나이트 시티에서 차량이 비정상적으로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도전 과제
- 산토 도밍고의 전투 중 하나를 완료하더라도 때때로 정글 도전 과제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해당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저장 파일의 크기가 지나치게 커지는 문제의 원인(아이템이 제작되었는지 표시하는 수식어 관련)을 발견하여, 지나치게 큰 저장 파일의 크기를 최적화했습니다(참고: 이 수정 사항은 1.06 업데이트 이전에 손상된 PC 저장 파일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무기 휠을 열고 행동을 수행하면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인 메뉴의 '계속' 버튼을 누르면 게임 완료 저장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PlayStation 한정
- PlayStation 4 Pro와 PlayStation 5에서 군중의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 PlayStation 4에서의 여러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Xbox 한정
- Xbox One, Xbox One X, Xbox One S에서 캐릭터 생성, 거울, 스캔, 카메라 원격 조종, 메뉴(인벤토리, 지도)의 메모리 사용을 개선했습니다.
PC 한정
- 이제 Steam 오프라인 모드에서도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게임을 시작하기 전부터 오프라인 모드여야 합니다. 이 수정 사항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 게임을 시작할 때 캐시 불러오기 관련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Stadia 한정
- 이제 Never Fade Away [절대 사라지지 않아]에서 콘서트 음향이 제대로 출력됩니다.
- 일부 근접 무기의 텍스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데드존 설정의 반응성을 개선했습니다. 참고: 이 수정 사항은 기본 설정이 아닌 경우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형패치라고 들었는데..딱 기간만큼 작업한 패치네..그나마 추가요소는 커녕 버그수정이 다네요. CDPR진짜 이거 어떻게 수습하려고 하냐..싱글 게임이라 이미 버스 다 떠났는데..
빈약한 기간 만큼이나 빈약한 패치내용 같아요...
애초에 제대로 만들어져서 나왔으면 욕 먹을일도 없다
끊임없이 욕을 먹어야 앞으로 미완성 겜 팔아먹으려는 놈들이 안나오죠.
경찰 AI 뜯어고치는 건 아직 멀었나보네요.
버스 떠났죠 이미
빈약한 기간 만큼이나 빈약한 패치내용 같아요...
겁나 버그만 고치느라 다른건 손도 못대는듯 한심하네 정말
분노의 질주 저거 끝부분 버그 때문에 1시간이나 반복했었는데... 수정했군요. 'ㅂ');
경찰 AI 뜯어고치는 건 아직 멀었나보네요.
AI뜯어고치는게 쉬웠으면 시디피알팬들이 정발전 유출짤보고 실드치면서 데이원패치로 이미 다바꼈어야됨
19.7G네...ㄷㄷ
대형패치라고 들었는데..딱 기간만큼 작업한 패치네..그나마 추가요소는 커녕 버그수정이 다네요. CDPR진짜 이거 어떻게 수습하려고 하냐..싱글 게임이라 이미 버스 다 떠났는데..
eurowind
게임 구매하고 환불 신청 안하고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서 작금의 사태가 너무 안타깝기도 하구요 출시후 한달반 이후의 패치 버그픽스 내용이 너무 어이가 없어서 말이죠. ceo의 인터뷰에서는 내부테스트시에는 문제 없었다고 또 인터뷰질 했는데 위에 버그픽스 내용보면 하나같이 동네 구멍가게에서 찍어낸 게임에서도 안나올 법한 말도안되는 버그들입니다. 그래서 그냥 써봤네요. 진짜 1년뒤에나 다시 설치해서 즐겨야겠어요 쩝.
모든 패치를 하면 총 게임 용량이 200기가 넘어가곘네
싸펑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게임패치는 복사-붙여넣기가 아니라 복사-덮어쓰기 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패치용량이 10기가라고 게임용량 10기가 늘어나는게 아니에용 패치후 오히려 용량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
버그픽스네
망..
패치 된게 거의 없네
일한다 갓겜으로 더 다가가자
어떤지 한번봐야겠네요
살아있는 세계 느낌보다는 죽어있는 세계 느낌.
차타면 미니맵 줄여줘.
줃이는게 아니라 없애고 제발 도로에 길안내좀..
콘솔게이머들은 환불받고 무료로 가능하지않나요. 회수안하니까.
패키지 환불완료 되어도 그대로 플레이 가능해요? 아니 그럼 환불 안한사람은 뭐가되니...
그저 실망
이 기간에 패치가 이정도면 됐지 뭔.. 환골탈태 수준을 원하나? 루리웹은 왜 항상 날 서있는 사람이 많은지 모르겠네
불평불만 진짜 많음 환불해줘도 욕이고 버그패치 해줘도 욕이고
걍 그러려니 합니다. 환불받고 게임하면서 감내놔라 하는애들도 천지에요
택틱스 오우거
애초에 제대로 만들어져서 나왔으면 욕 먹을일도 없다
그럼 이 게임이 잊혀질쯤에나 겨우겨우 버그나 수정된 수준이겠네 영원히 사기꾼으로 남겠구만
택틱스 오우거
끊임없이 욕을 먹어야 앞으로 미완성 겜 팔아먹으려는 놈들이 안나오죠.
늘 있는 일 아닙니까? 짤이 필요할 듯.
풉 ㅋ
역시 한국은 사기꾼이 살기 좋은나라가 확실함
그걸 루리웹에서 욕한들 뭔의미가잇냐 전세계 개발자가 루리웹을 주목하고있다 이거임? ㅋㅋ
경찰 소환은 그대론것 같습니다 뒤에 갑자기 생기는거.... 차타고 있는 시민 반응은 한 4가지 정도로 늘어난것 같네요 차타고 빨리 도망, 차버리고 도망, 차에서 나와서 겁내기, 차안에서 손들기 급히 만든 반응이라 랜덤성에 의존해서 역시 사실성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좀만 더 패치하면 시민 반응은 GTA 비스무리하게될지도... 잘 패치한다는 전제지만.
제작을 한번에 여러개 할 수 있게 좀 해주라 으이구.
ㅋㅋㅋㅋㅋㅋ 내가 지금 88시간째 하고 있지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1도 모르는데 내용이 저거밖에 안되네;;
어차피 초기패치로 격변할거라곤 기대도 안했고 DLC랑 대형패치나 잘내놨으면 함. 괜히 입털지 말고.
자판기 브랜든 앞에 빨리가면 쓰레기통에 갇혀서 영원히 못나오는 버그는 해결한건가
CDPR: 패치 내용이 대형이라고 안했다 패키 용량이 대형이라고 한거지
???: 아몰랑 무조건깔거야 평생~^^ㅋ
닥치고 환불이나 빨리 처리해!!
사실상 개발단계에서 걸러졌어야하는 부분들인데...
니들이 원하는 환골 탈태는 안 나옴 그냥 여기서 끝이라고 봐야함...
데이원 패치로도 게임이 바뀔거라고 생각하는 팬덤한테 뭘 바라십니까 cpre의 사후지원만 하면 다시 갓겜될거라고 하는데 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미시
상호작용을 고친게 아닌거 같은데요
그냥 ps4도 할만 하게 됐나요?
의미없는 스크립트 연출의 연속도 제대로 못만드는 황당함
설마 저게 다임?
1년정도 기다리면 할만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패치 내용보니 2년으로 늘려야겠네.
풀프라이스에 얼리액세스라...
정말????
이딴 거에 pc ssd 용량 할애하는게 아깝다.. 패치해도 쓰레기 같은 버그 여전할 건데 뭐.. 당장 지워버려야지...
이후에 대형패치가 또 있는거 같던데 이정도면 게임 하나 더 만들어서 가져다 붙이는 수준이 되겠네요..
응 안해~
기간 이상의 것이 패치될 리가 없자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