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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에꼭 망하길바라는사람들이 있는게 보여서 웃기네ㅋㅋㅋ
진짜 이런 글에도 굳이 저런 덧글 달아야하는지 모르겠내요 소규모 스튜디오로 상대적으로 평가는 좋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하는 장르를 개발해온 개발사로써 자신들이 노력해서 소니한테 펀딩 받고 이제 자기들이 보통 때는 만들지 못했던 규모의 게임을 4년 동안 개발해왔고, 이제 그 발매일이 다가왔으니 게임을 재밌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로 나름 의미있고 공감가는 글인데 참 진짜 시도 때도 없이 망덧글 다는듯
가불기 걸렸나요 리뷰 점수 잘나오면 - 라오어2 리뷰 점수 안나오면 - 역시 입턴 게임
역시 소니가 투자에 과감하구나.... 굿굿굿 게임 기대됩니다 ㅎㅎ
4년의 결과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PS5 독점작인만큼 듀얼센스 활용이 기대되네요.
이러고 막상 발매했더니 함정카드면 욕무지먹겠네ㅋ
역시 소니가 투자에 과감하구나.... 굿굿굿 게임 기대됩니다 ㅎㅎ
정가양도
편지랑 고티 받는거랑 무슨 상관이죠
정가양도
Cdpr이면 이제 욕인데요??ㅋㅋ
위쳐3때 기준이면 칭찬이죠
정가양도
편지는 예전에 드럭만이도 쓰지않았나? ㅋㅋ
4년의 결과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9시에 엠바고 풀리니까 우선 기다려 봅시다
댓글에꼭 망하길바라는사람들이 있는게 보여서 웃기네ㅋㅋㅋ
GrayN
진짜 이런 글에도 굳이 저런 덧글 달아야하는지 모르겠내요 소규모 스튜디오로 상대적으로 평가는 좋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하는 장르를 개발해온 개발사로써 자신들이 노력해서 소니한테 펀딩 받고 이제 자기들이 보통 때는 만들지 못했던 규모의 게임을 4년 동안 개발해왔고, 이제 그 발매일이 다가왔으니 게임을 재밌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로 나름 의미있고 공감가는 글인데 참 진짜 시도 때도 없이 망덧글 다는듯
아 참고로 GrayN님 말하는거 아니고 위아래로 또 어김없이 튀어나온 분들 이야기하는겁니다 에휴 저번 리뷰 때도 똑같은 덧글 쓰더니 여기서도 똑같은 덧글 다내요
네 저는 기대작이라 디지털디럭스구매ㅋ 주말에달려야겟네요
엄청 긴장되겠다
해상도 낮아도 괜찮으니..플4 프로도 좀 출시해주지 ..
가불기 걸렸나요 리뷰 점수 잘나오면 - 라오어2 리뷰 점수 안나오면 - 역시 입턴 게임
일단 라오어2 사건이후로 리뷰점수는 일절 안보기로 해서 리뷰점수는 관심없고.... 실제 평가를 보고나서 판단.
게임은 재밌을거 같음
그냥 3인칭 차세대 게임이구나 심심하게 생각했는데... 로그라이크라는거 알고나선 뭐야 개쩔어요 돼버렸음 거대 자본이 들어간 로그라이크 .... 대폭발
리뷰점수 잘나옴-> 라오어사태 잊었냐 ㅋㅋㅋ 보나마나 소니독점겜이라 후하게 준거임 리뷰점수 폭망-> 역시 똥망겜 ㅋㅋㅋ 소니게임은 앞으로 계속 이럴듯 ㅋㅋㅋ
와 진짜 어질어질하네요ㅋㅋㅋ진짜 그분들은 어떻게든 까려고 이유를만드는것같네요
딴건 몰라도 피해망상이 좀 과한 인간들이 있긴 함 예전에는 “웹진들의 마소 길들이기”라면서 웹진들이 점수를 낮게 줘서 마이크로소프트를 길들인다는 주장이 팽배하게 퍼지던데 음모론도 이쯤 되면....
대부분의 게임 퍼블리셔가 점점 더 창의적인 부분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는 걸 꺼려하는 시대에 소니는 저희에게 이런 위험천만한 도전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셨고 프로젝트 기간동안 환상적으로 지원해 주신 부분에 대해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남기고 싶습니다. - 인상적인 문구네요. 몇 시간후에 마음껏 즐기겠습니다/
이 게임은 보면, 진짜 차세대기 극초반 독점 게임. 그것도 퍼스트 게임인데도, 마케팅적인 면에서 푸쉬를 받은게 없는거 같습니다. 발매가 내일인데도, 그 동안 화제거리가 좀 되었냐 하면... 얼마 전에 발매되었던, 미디엄보다도 더 관심을 못받았던거 같습니다. 보면, 소니 자체도 이 게임에 별로 기대가 없었던거 같아요. 뭔가 광고로 밀어준게 전의 전무하다싶이 합니다. 아마 제작사도 대놓고 표현하진 않겠지만, 좀 섭섭했을꺼 같네요. 뭐, 제작사도 그 동안 딱히 입털어서 이슈를 만든게 없는거보면, 요란떠는거 자체를 싫어하는거 같습니다만.... 게임 잘 나와서, 그 동안 노력에 보답받고, 이어지는 개발작도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대부분의 게임 퍼블리셔가 점점 더 창의적인 부분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는 걸 꺼려하는 시대에 소니는 저희에게 이런 위험천만한 도전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셨고 프로젝트 기간동안 환상적으로 지원해 주신 부분에 대해선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남기고 싶습니다." 전작들이 판매량 측면에서 부진했음에도 다시금 새로운 도전을 하게끔 소니가 지원해줬었군요. 아마 기존의 아케이드 스타일을 3인칭 액션으로 변환시키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추가하는 방향성이 소니가 플스 게임에서 추구하던 방향성과 잘 맞았기때문에 리터널이 개발될수 있었던거 아닐까 싶습니다. 플스 게임들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위주로 편중되었다는 비판에서 리터널도 자유로울순 없습니다만은 하우스마크식 아케이드 게임 플레이와 로그라이크의 조화로 기존 게임들과 색다른 재미를 주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소니가 AAA 로그라이크라는 실험적인 장르의 게임에 투자했다는거 자체가 소니에게 저력이 남아있음을 느끼게 해줌. PS5구매하고 나서 약간 회의적인 입장이 들때도 있었는데 이런 게임들이 계속 많이 나와준다면 가장 애정하는 게임기가 될 듯. 닌텐도 스위치가 좋은 게임기인 이유는 내기준에는 뛰어난 퍼스트게임도 있지만 수많은 인디게임들을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라는거였음. 컴퓨터앞이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인디게임과 하이브리드 폼팩터에서 즐기는 인디게임은 재미 자체가 달랐음. 그런데 대형화면에서 이런 인디감성이 남아있는 게임들을 AAA그래픽으로 즐긴다는건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경험임. 정말 너무 기대되고 소니가 다시 새로운 단계로 도약할 수 있는 훌륭한 결정을 했다 생각함.
중국에 가서 코로나 본체와 싸우는 게임 만들면 재미있을거 같은데. 대신 중국에게 살해당하겠지.
아케이드 게임으로는 더이상 재미를 보기 힘들다는것을 인지하고 새로운 도전을 했군요 소니가 그레 함 만드러봐라 하며 지원해줬나 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