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S버전 / XBOX 버전 별도 라인업이 존재합니다.(PC지원은 공통)
2. 구동방식은 DD(직접구동) 방식이며 토크는 11NM입니다. (GT DD, CSL DD는 8NM / 심매직 알파미니 10NM)
3. 퀵릴리즈를 지원하므로 PC유저는 서드파티림을 쓸 수 있습니다. ( 아직 로지텍에서 공식 에드온에 대해서 공개한 건 없습니다.)
4. (미국기준) 휠베이스+림 번들은 140만원 이상이며 페달은 약 40만원입니다.
5. 전작에 있던 트루포스는 그대로 있습니다.
6. 로드셀 페달은 스프링과 엘라스토머 방식으로 조절합니다.(로드셀 무게는 제가 아직 못봤는지 알 수 없네요)
7. 패들쉬프트는 마그네틱 방식+듀얼클러치 조합입니다.
8. 전면 / 사이드 마운트는 지원하지 않으면 오로지 베이스 하부에서 마운트하는 구조입니다.
9. 베이스 무게는 7kg / 림 무게는 1.5kg 로 총 8.5kg 입니다. (G29는 2.25kg입니다.)
g27쨩 우리는 영원히 함께야...
새로운 옷걸이 !!
아 그리고 또, 현재 중가형 DD 판매처들이 모두 직구나, 반직구(지티기어) 상황이라, 직구로 하자니 AS가 걱정되고, 반직구를 쓰자니, AS인질용 추가 비용이 너무 높고 한데, 로지텍이면 100% 정발일테니 DD휠 정착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그동안 로지텍 휠은 기어 방식을 고집해서 손맛이 부족한게 단점인데 가격은 비쌌어요 잘 모르는 사람이 입문용으로 사서 쓰겠지만, 이미 마이너한 레겜 시장에서는 외면당한 휠이에요 충분히 알아본 사람들은 그래도 벨트방식은 되야 적당한 손맛까지 챙길수 있으니 T300 부터 시작하고.. 장비병 걸린 분들은 더 비싼 장비로 갈아치우니 T300 중고가 엄청 돌아다녀서 로지텍 휠을 살 이유가 없었어요 그나저나 로지텍은 수십년을 기어만 고집하더니 바로 DD로 넘어가버리네요.... ㅎㄷㄷ
DD휠도 본격 경쟁이 일어나는군요. 저가(상대적..) DD라인업 처음 활로를 뚫은 파나텍에 이어, 얼마전 중국에서 만만치 않은 퀄리티로 따라오기 시작한 MOZA, 로지텍 DD휠이면 게임마다 호환 신경 안쓰고 마음편히 할수도 있을거고, 11뉴튼이면 저 가격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이 G27이후 기술발전은 하나도 안시키고 놀고먹는 것만 봐서 너무 꼴보기 싫을 정도 였는데, 이제 정말 괜찮은 라인업을 내놨네요. 파나텍 같은경우는 180W 짜리 파워를 부스트킷이랍시고 25만원에 팔아 재끼는거, 이제 경쟁자 없음 정신 못차리겠네 싶었는데, 정말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가격은 스펙 생각하면 나쁘진않네요
트마는 뭐하냐...
트마도 DD출시 예고를 하긴 했죠.. 문제는 PC만지원에 그마저도 11월에 정보공개 예정이라..
g27쨩 우리는 영원히 함께야...
G923은 제대로 망한 것 같은데 이건 잘 만들어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구동방식도 DD고 토크도 높아서 하드웨어 스펙은 지금까지 나온 로지텍 제품과 비교하는게 의미 없을정도로 좋으나 DD는 역시 소프트웨어가 생명입니다 소프트웨어가 잘 나오길...
60mm
그동안 로지텍 휠은 기어 방식을 고집해서 손맛이 부족한게 단점인데 가격은 비쌌어요 잘 모르는 사람이 입문용으로 사서 쓰겠지만, 이미 마이너한 레겜 시장에서는 외면당한 휠이에요 충분히 알아본 사람들은 그래도 벨트방식은 되야 적당한 손맛까지 챙길수 있으니 T300 부터 시작하고.. 장비병 걸린 분들은 더 비싼 장비로 갈아치우니 T300 중고가 엄청 돌아다녀서 로지텍 휠을 살 이유가 없었어요 그나저나 로지텍은 수십년을 기어만 고집하더니 바로 DD로 넘어가버리네요.... ㅎㄷㄷ
새로운 옷걸이 !!
맞아요 ㅠㅠ
지금 수건걸려 있어요 ㅠ ㅠ
G29 거치대에 맞는 사이즈면 좋겠다 G29짱 이젠 보내줄께 ㅜㅜ
11NM 급의 DD휠베이스라 기존 거치대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DD베이스들은 토크도 강력하지만 무게가 기존 벨트나 기어방식과 비교가 안될정도로 무거워요
g29 거치대 뭐 쓰시는지 모르겠지만, 거치대가 버티기 힘들어 할수도 있습니다.
DD 같은 고출력 휠을 쓰려면 무겁고 안정적인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그런 거치대는 보통 100을 넘어갑니다
프로파일로 구성하시면 아무리 비싸도 100은 안넘어가긴 합니다만 매우매우매우매우 귀찮죠
프로파일이 개튼튼하고 커스텀 하기도 좋은데 간지가 없다는 이유로 만류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첨에 프로파일 하려고 했는데 마누님 한태 안이쁘다고 까이고.. 알시트 s1으로 갔어요 ㅜ
next 거치대 쓰구 있는데 안되려나요? ㅜㅜ 철제이긴 한데 호에엥
물론 저는 csl dd+부스트킷을 플레이시트 챌린지에 물려서 쓰고 있긴 합니다. ㅋㅋㅋ
알아보니 15kg 정도 되는 거치대네요. 함 도전 해보세요 ㅋㅋ
넥스트레밸 gt트랙이면 충분하시고 gt라이트면 조금 불안하겠네요
조금이 아니라 많이 불안할거 같습니다. 저는 트마 ts-xw (6Nm)를 gt라이트에 쓰는데 라이트는 이정도가 마지노선입니다.
아... 뭔가 아는척하고 싶지만 운전대랑 페달이라는거 빼고 알아듣는게 없당 ㅜㅜ
기존 G29가 티코라면, 저 위의 신제품은 포르쉐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급이 틀려도 매우 많이 틀려요. 그래서 저 정도 가격에 성능 + 로지텍의 호환성 및 편리함, 대중성 을 고려하면 정말 괜찮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어떻게 틀리냐면, 1. 회전방식 차이 -기존은 톱니바퀴 방식이라 달그락달그락, 시계초침처럼 뚝뚝 끊기며 움직였지만, DD 휠은 걸림없이 완벽하게 부드러우며, 돌리는 질감도 설정이 가능해서, 실제차량 같은 느낌으로 돌아갑니다. 2. 힘도 3배가량 강합니다. 3. 반응이 더 빠릅니다. 4. 작은 질감표현이 가능해집니다. 톱니바퀴나 벨트형 제품들은 작은 신호들이 이 힘 전달중에 사라져버리게 되는데, 미세한 질감표현이 가능해져서, 잔진동, 작은 변화들이 훨씬더 깊게 들어옵니다. 모니터로 비교하면, 30HZ 모니터와 240HZ 모니터 차이정도가 일어나는 수준입니다.
오호 본문의 내용을 풀어서 이렇게 알아듣게 설명해주시니 이제야 본문 내용이 조금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dd는 윗분이 잘 설명해주셨고 로드셀 페달이란건 레이싱용 차량에서 쓰는 브레이크는 일정구간의 데드존이 있고 그 후 응답구간에서 밟는 힘으로 브레이크의 세기가 결정되는 방식인데 이걸 정확히 구현한 페달을 로드셀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레이싱게임 페달은 브레이크의 위치값으로 브레이크의 세기를 결정하는데 반해 로드셀은 밟는 세기, 즉 압력으로 브레이크의 세기를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로드셀이 더 정교하고 실제와 가까운 페달입니다.
오호 보충설명 감사합니당
DD는 서보모터 직접 구동... 모터가 세밀하게 프로그램대로 저항이나 반발력을 주고 하는거죠. 예전에는 모터가 딸려서 기어나 벨트의 기어비를 이용해서 모자란 모터힘을 뻥튀기해서 썼는데.. 이젠 모터 기술이 발달해서 중간 단계 안거치고 다이렉트로 모터에서 제어합니다. 로드셀은 압력(무게)센서입니다. 밟는 정도도 아주 세밀하게 컨트롤 가능합니다.
DD휠도 본격 경쟁이 일어나는군요. 저가(상대적..) DD라인업 처음 활로를 뚫은 파나텍에 이어, 얼마전 중국에서 만만치 않은 퀄리티로 따라오기 시작한 MOZA, 로지텍 DD휠이면 게임마다 호환 신경 안쓰고 마음편히 할수도 있을거고, 11뉴튼이면 저 가격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이 G27이후 기술발전은 하나도 안시키고 놀고먹는 것만 봐서 너무 꼴보기 싫을 정도 였는데, 이제 정말 괜찮은 라인업을 내놨네요. 파나텍 같은경우는 180W 짜리 파워를 부스트킷이랍시고 25만원에 팔아 재끼는거, 이제 경쟁자 없음 정신 못차리겠네 싶었는데, 정말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저는 못참고 올해 알파미니 사버렸습니다ㅋㅋ 10nm 는 못참겠더라구요
저도 결국 DD PRO 구매했는데, 전 8NM도 힘들어서 줄이고 하는 중입니다 ㅋㅋ 이 이상부터는 진짜 스포츠가 되서 체력소비가 장난 아니드라구요
3사 경쟁으로 dd휠 가격이 좀 내려가줬으면
파나텍은 오히려 부스트킷 강매로 가격을 올렸습니다..... 허헣
파나텍 부스트킷은 오늘 엔비디아 4080 보는 느낌이죠 ㅋㅋㅋ 회사에 정내미가 떨어지는 가격 정책. 너네 호구잖아? 하는 느낌
솔직히 부스트킷은 자작난이도도 쉽고 5만원이면 떡을 치고도 남는걸 25만원 받이먹는건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죠 ㅋㅋㅋ
아 그리고 또, 현재 중가형 DD 판매처들이 모두 직구나, 반직구(지티기어) 상황이라, 직구로 하자니 AS가 걱정되고, 반직구를 쓰자니, AS인질용 추가 비용이 너무 높고 한데, 로지텍이면 100% 정발일테니 DD휠 정착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트마 소식만 기다리고 있다가 11월에 정보공계 라는거 보고 얘네 안되겟네 하고 있엇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로지텍이 dd 휠을 내줄지 몰랏네요 아주 좋은 소식이네요
그란을 위한 플스용이냐 포르자를 위한 엑박용이냐 고것이 문제네요. 포르자 신작이 어찌 나올지...트랙 레이싱 게임도 오픈월드가 아닌 형태로 싱글로 즐길 요소가 많으면 좋겟어요.
이정도 급을 가실거면 포르자를 추천드려요. 그란7도 한정판 구매를 한 사람이지만, 역시 그란은 주행감이 심심합니다. DD로 해도 운전하는 재미가 꽤 반감되어 있다고 느껴요. 그란은 그리고 낀세대다 보니 그래픽도 막상 별로 좋은느낌이 아닙니다. 엑시엑+ 내년 봄나올 포르자8이 최고일거라고 기대중입니다
PC가 있다면 플스용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포르자는 PC로도 나오니... 플스용휠을 쓰면 그란, 포르자 둘 다 할 수 있죠. 그러다가 시뮬맛을 제대로 들이면 더 하드코어한 PC 심레이싱으로 가면 될 것이구요...
PC판 휠 느낌이 엑박으로 할때랑 다르다고 한거 같아서요. 그리고 PC를 큰TV 있는곳 까지 가져다 두지는 않죠.
그러면 고민없이 엑박용을 사시면 되겟네요
포르자가 더 좋을지 어떤지도 모르는 상황에서요? ㄷㄷ
포르자를 하고 싶고....거기다 PC판 포르자가 아니라 엑박판으로 하고 싶다면 선택지가 없지요 파나텍같은 경우 플스판 베이스 + 엑박판 림을 조합하면 둘다 되기도 했는데 얘는 베이스와 림을 짬뽕시키면 둘다 안되고 PC전용이 되어버리니 그 방법도 못쓰고... 골라 달라고 해서 한쪽을 추천했는데 그건~~해서...라고 하는 분들은 대부분 마음속으로 뭘 살지 정해놨더라구요. 그러면 더 설명할거 없이 그거 사는게 맞습니다.
11nm이면 상당히 끌리긴 한데 로지텍은 림이 정말 장난감 수준이라..
저가격대로 나오면 파나택 보급형에 그대로 발리겠네요 파나텍 dd pro 애 엑박인증림만 추가해주면 플스 엑박 pc 다커버되는데 부스트킷이추가해도 파나텍 보급기가 더저렴할듯요
근데 저런 휠이 PS랑 XSX가 굳이 별도로 나와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제어보드에서 두개를 지원하면 오류라도 나나?...
정책상 문제 인걸로 합니다. 다만 파나텍은 베이스가 아닌 림에 라이센스가 있는 방식이라 조건부로 콘솔 2종을 모두 지원합니다.
라이선스 ㅡㅡ;;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씁쓸함 이군요
체험해보고싶다 ;ㅅ;
플2 시대에 로지텍 입문했어도 잘 썼지만 플4 와서는 지원조차 잘 안되서 t300계열 써봤지만 이건 부드럽긴 한데 약하고 페달은 로지텍보다도 못함.. 물론 돈만있으면 뭐든 할수있겠지만 근 10년간 로지텍 휠로서는 제일 큰 변화인듯. (근데 확실히 지금쓰는 캠핑의자 비슷한 조립식으로는 무리일듯 한데.. 그렇다고 고정식(?) 거치대를 쓰는건 도저희 무리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