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을 위해 중국 게임을 선별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등록하는 각 게임에 100만 위안($140,080) 이상을 투자할 것이며 소규모 팀 뿐만 아니라 수십 명 이상의 엔지니어로 구성된
대규모 팀에도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소니의 중국 게임 제작 이사인 Bao Bo는 언급했다.
이는 수년간의 중국에 대한 소니의 접근 방식의 일부였으며, 결과는 궁극적으로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 외 중국 히트 게임인 원신과의 수익성 높은 독점 계약으로 이어졌다
참고로 원신은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게임이 되었다.
로이터 통신은 지난 달 소니의 원신의 성공으로 인해 MS가 대형 라이센스 계약으로
중국 게임 개발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소니는 중국에서 350만대 이상의 PS4 콘솔을 판매했으며, 67만대의 PS5를 중국에서 판매했다고 밝혔다.
SIE 상하이의 Tatsuo Eguchi 사장은 "소니의 목표는 PS4보다 두 배 많은 PS5 콘솔을 판매하는 것이며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고 있다" 고 말했다.
까놓고 말해서 이제 한국게임이 중국게임 무시할 수준은 한참 지난거같은데
소니는 원신으로 말도 안되게 재미봤으니 중국겜에 계속 투자할만하죠. 마소도 몇달전에 중국겜 콘솔독점으로 내고 그러던데 소니도 계속 그럴건가봅니다.
원신 개발 초창기에 마소와도 이야기가 오갔다고 했던거보면 그냥 당시 마소쪽 조건이 영 별로였었나봅니다. 그리고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에 소니가 관심을 가졌음에도 넷이즈는 마소와 계약한걸보면 개발사 입장에서 조건 더 잘 쳐주는쪽으로 택하는거 같습니다. 익명의 중국 스튜디오 임원도 마소가 발빠르게 계약을 제안했는데 자기들 생각에 게임만 완성하면 그 이상의 제안을 받을 거라고 생각해서 일단은 거절했다하니... 개인적으로 원신같은 기본무료게임은 시장점유율이 좀 더 높은 소니쪽이 계약을 따내는데 유리한데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같은 돈받고 파는 게임인데 멀티플레이가 중점인 게임은 마소가 계약을 따내기 유리할것으로 봅니다. 원신같은 기본무료 게임은 게임패스 입점과 무관하지만,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같은 게임은 게임패스 입점여부가 중요하니까요.
마소가 소니 보고 배운거죠 소니야 마소가 그러기 전부터 중국시장 공들여서 독점 타이틀 따내고 있었고요
원신 퀄리티 보면 이젠 중국 무턱대고 깔수가 없음 한국이 삽질한거 이제 콘솔로 나오는 게임들 좀 정신차리고 잘나왔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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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원신으로 말도 안되게 재미봤으니 중국겜에 계속 투자할만하죠. 마소도 몇달전에 중국겜 콘솔독점으로 내고 그러던데 소니도 계속 그럴건가봅니다.
SunMul Case
마소가 소니 보고 배운거죠 소니야 마소가 그러기 전부터 중국시장 공들여서 독점 타이틀 따내고 있었고요
이건 소니가 옳다
중국 정부가 게임에 깊이 관여 할거 같은데.... 어떻게 되려나...
요즘 중국게임 시장이 심상치 않음 투자 계속하는건 소니측에서 잘한 판단 같네요
소니는 뭐 원신 뜨기 전 17년도 부터 인가 계속 중국시장에 투자 했으니
원신 퀄리티 보면 이젠 중국 무턱대고 깔수가 없음 한국이 삽질한거 이제 콘솔로 나오는 게임들 좀 정신차리고 잘나왔으면 좋겠음
원신 보면 그럴만함
까놓고 말해서 이제 한국게임이 중국게임 무시할 수준은 한참 지난거같은데
이런 잡소린 10년전부터 나온거같은데 원신 말고 뭐 있기나 해야 무시를 안하든가
한국게임은 뭐가 있음? 리닞?
중국은 원신이라도 크게 하나 건졌지 우리나라는 글로벌 게임 뭐 있나요... 그나마 배그 하나 있었는데 힘 잃은지 오래됐고 리니지?
로스트아크 스팀 1위 한거 보면 문제의 3N만 생각안하면 한국게임도 건질만한거 꽤 있음
해외 서비스중인 한국 온라인게임이 수십갠데 뭐 다 일일이 써드림?
더나은지는 차처해놓고 무시 못하는 상황된지 한참된건 맞지않음?
아니 중국겜 대충 3개 정도가 전세계 온라인겜에서 순위가 높던가 게임쇼에서 괜찮은 중국 게임이 여러개 발표되든가 한참 지났다는 기준이 대체 뭐임?
진정하세요 왤케 흥분해요. 근 2년전부터 게임 뉴스기사만 훌터봐도 무시못할 수준이된건 어느정도 객관화된 사실이라고 해도 틀린말은 아닌데 굳이 나한테 기준점을 찾으려고 하지말고 못 받아들이겠으면 직접 찾아보세요.
내가 원신빼고 한국 뛰어넘는 중국게임이 뭐냐고 여러명한테 물어봤는데 역시나 대답하는 사람이 단 한명도 없네요. 난 그런 게임을 원신빼고 못봐서 물어보는 건데 나보고 직접 찾으라는건 님도 모른다는 소리밖에 더되나요? 객관화된 사실이면 원신말고 잘나가는 중국게임 두세개만 말하면 될텐데?
저는 한국게임보다 뛰어난 게임이 많다고 얘기한적이 없는데요. 무시하지 못할 상황이 되었다고 했지. 그냥 님이 혼자서 넘겨짚고 있는거잔아요. MS같은 기업들이 한국이 아니라 중국게임사에 대규모로 개발투자 하고 있는상황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외산게임들도 중국하청으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현상황만 봐도 충분히 무시못할 상황인거 맞지 않나요
처음 답글이 한국게임이 중국게임 무시할 수준이 아니다라고 써있는데 님이 한말은 그냥 무시못할 상황이다 였군요. 그럼 님 말이 맞습니다.
근데 원신 넘는 한국 게임은 뭐가 있나요 두세개만 말해 보시죠ㅋ
원신 빼고라고 써놨는데 글이나 제대로 읽으세요
대체 원신은 어쩌다 플스가 콘솔독점 한걸까요. ㅋ
제가젤다라구요?
원신 개발 초창기에 마소와도 이야기가 오갔다고 했던거보면 그냥 당시 마소쪽 조건이 영 별로였었나봅니다. 그리고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에 소니가 관심을 가졌음에도 넷이즈는 마소와 계약한걸보면 개발사 입장에서 조건 더 잘 쳐주는쪽으로 택하는거 같습니다. 익명의 중국 스튜디오 임원도 마소가 발빠르게 계약을 제안했는데 자기들 생각에 게임만 완성하면 그 이상의 제안을 받을 거라고 생각해서 일단은 거절했다하니... 개인적으로 원신같은 기본무료게임은 시장점유율이 좀 더 높은 소니쪽이 계약을 따내는데 유리한데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같은 돈받고 파는 게임인데 멀티플레이가 중점인 게임은 마소가 계약을 따내기 유리할것으로 봅니다. 원신같은 기본무료 게임은 게임패스 입점과 무관하지만,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같은 게임은 게임패스 입점여부가 중요하니까요.
중국이 게임을 겁나 못만드냐면 이제는 그것도 아니라 솔직히 선구안만있으면 경쟁력있다고 봄;;; 뭐 비슷한 냄새야 계속나겠지만 그런거는 솔직히 여기에서나 신경쓰니까;;;
중국시장에서 플5 67만대밖에 안팔렸다니
중국은 게임시장규모 450억달러하는데 콘솔비중은 5%도 안되는 나라임 한국보다 더한 피시,모바일 몰빵나라인데
중국게임은 그래도 발전하는구나 한국게임만 생각하면 한숨만;; 리니지 라이크가 한국게임계를 다 망친걸까....
엑시엑 런칭때 발표했던 브라이트 메모리도 중국겜이었지. 알게모르게 중국겜은 이미 콘솔에 파고들어와있음
엑시엑에도 내주셔요 ㅜㅜ
중국 무시하기 전에 모바일쪽만 쳐다봐도 중국이 진짜 ㅎㄷㄷ 한 상황인걸 알 수가 있죠. 어차피 게임쪽은 노동력 갈아넣어서 만드는거라 중국이 무조건 잘 될수밖에 없음;; 크런치?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도 진짜 마지막으로 아직 기회 한번 있을때 뭐라도 해야됨
중국시장 매력적인 거는 아는데…… 중국정부가 규제하면 속절없이 떨어져 나가는 게 중국게임 개발사 아님? 한국보다 강화된 셧다운제, 판호문제 등등 시진핑이 게임을 사회악으로 보는지 테크기업 규제가 너무 심함. 알아서 멸망하는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