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eMark로 알려진 이 기술은 개발자가 게임 파일에 고유 ID를 추가할 수 있는 워터마크 역할을 합니다.
즉, 무언가가 유출되면 스튜디오(또는 퍼블리셔)가 소스를 더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의 재량에 따라 TraceMark를 보이게 하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은 비평가와 콘텐츠 제작자에게 리뷰 또는 베타 코드를 보낼 때 유용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데누보는 가능한 한 불법 복제를 근절하겠다는 목표를 공개적으로 밝혀왔으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도 자료에서 Irdeto의 수석 부사장 Niels Haverkorn은 TraceMark를 "[게임] 불법 복제 방지를 위한 새로운 표준"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전 세계 게임 개발자의 창의적, 재정적 투자를 보호하는 데 있어 비약적인 발전을 의미합니다. TraceMark는 이러한 소중한 자산이 수명 주기 내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우리의 약속입니다."
뚫을 수 없는 보안은 없으나 노력대비 가성비가 안나오는 것 같음 그런 점에서 데누보의 잠정승리인것같음
이건 콘솔에도 적용 가능한 범위의 기능.
유일하게 데누보 뚫어주는 여제라는 크랙팀도 이제 작업 안하던데 그냥 데누보 적용겜은 이제 크랙화 자체가 불가능할듯
데누보는 이제 무적임 뚫을수 있는 크랙팀이나 사람이 없음 마지막으로 뜷던 놈이 신상털리고 빤스런 한뒤로는 데누보 걸리면 완벽하게 복돌 불가능
실제로 이름난 크랙팀에서 전체 인원이 한달은 매달려야 할까 말까한 수준이라 가성비가 전혀 안나온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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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night1
이건 콘솔에도 적용 가능한 범위의 기능.
midnight1
아만보
유일하게 데누보 뚫어주는 여제라는 크랙팀도 이제 작업 안하던데 그냥 데누보 적용겜은 이제 크랙화 자체가 불가능할듯
요즘 게임들 업데이트가 하도 빈번해서 아예 싱글 1회차 한번 하는 게임 아니고서는 복돌하는게 더 귀찮음 ;;;
뚫을 수 없는 보안은 없으나 노력대비 가성비가 안나오는 것 같음 그런 점에서 데누보의 잠정승리인것같음
루리웹-2544666500
실제로 이름난 크랙팀에서 전체 인원이 한달은 매달려야 할까 말까한 수준이라 가성비가 전혀 안나온다고
오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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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서쿠쿠x
복돌충들 통한의 비추 오지네 ㅋㅋㅋㅋ
옛날 스타포스 생각나네 ㅋㅋㅋ
추적 당해서 벌금 물어줘야 되면 망이라 복돌 뚫는애들도 점점 없어질듯
창과 방패 싸움에서 이제 방패가 이기기 시작한듯?
데누보는 이제 무적임 뚫을수 있는 크랙팀이나 사람이 없음 마지막으로 뜷던 놈이 신상털리고 빤스런 한뒤로는 데누보 걸리면 완벽하게 복돌 불가능
데누보 최근 몇년간 뚫린게 없지않음? 계약만료되면 귀신같이 복돌 나오긴하나보던데 만료만 안되면 영원불멸 ㅇㅇ 그러니까 사용료좀 내려서 계약기간 길게 가게 하자 ㅎ
데누보 쓰는 이유가 알겠지만... 개인적으로 패키지 없는 pc게임 시장에서는 drm free인 게임이 그나마 내가 소유한 게임이다라는 느낌이라서... drm free아니면 잘 안 사게 되는....
이제 얘넨 사용료 내리는 게 관건이겠군요. 사용료 내려서 사용풀 자체를 늘리는 것도 괜춘할 듯 한데. 게임별로 한땀한땀 수작업 해야되는 그런게 아니라면요
좀 싸게 인디게임에 일주일 정도만 파는 건 안 하려나? 요즘은 일주일만 팔고나면 거의 7-80%는 팔수 있어서 일주일만 방어하면 되는데 비용문제로 인디게임은 죄다 복돌이행이니 안타까움 자선사업하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인디게임용 판매도 어떻게 마련해줬으면 하네
애들이 자선 사업 하는 것도 아니고 방패(데누보)가 승리하면 가격 자체를 뻥튀기 하듯 올릴 거 같습니다.(?)
근데 일정 이상의 가격이 되면 이걸 안쓰는게 금전적으로 나을 수 있어서 애매할걸요. 스팀같은 플랫폼이 많이 뜨면서 복돌이 정돌보다 훨씬 귀찮은 작업이 되어버렸서 말이죠. 영상매체처럼 플랫폼이 난립한다면 또 모르지만 현재로선 스팀 에픽말곤 거의 전멸 수준이라 그런 걱정도 별로 없고요.
왜 이것도 뚫릴것 같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