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발표될 PS5 Pro가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사이더 게이밍은 'PS5 Pro Enhanced' 라벨을 받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개발자의 요구 사항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현재 '트리니티 인핸스드' 라벨이라고 부르지만, 앞으로는 SEO를 위해 'PS5 프로 인핸스드'로 표기할 예정입니다.
'Enhanced' 라벨은 PlayStation 4 Pro 출시 이후 PlayStation 생태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이는 게임이 향상된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를 제공하기 위해 Pro 콘솔의 향상된 하드웨어를 활용한다는 의미였습니다. PS5 Pro의 경우 PlayStation은 게임에서 PS5 Pro 전용 그래픽 모드를 제공하길 원합니다:
•해상도를 4K로 업스케일링하는 PSSR
•일정한 60FPS
•레이 트레이싱 효과 추가 또는 증가
Insider Gaming에 보낸 문서에 따르면, 이는 더 빠른 RAM(28% 더 빠름)과 표준 콘솔보다 67% 더 빠른 GPU(45% 더 빠름) 덕분에 가능한 일이며, 자세한 PS5 Pro 사양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은 이 두 가지를 합쳐서 Pro가 표준 PlayStation 5보다 45% 더 빠르며 표준 콘솔보다 두 배 빠른 렌더링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PlayStation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에도 'PS5 Pro Enhanced' 라벨을 부여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표준 콘솔에서 고정 해상도로 실행되는 타이틀의 목표 해상도 증가
•표준 콘솔에서 가변 해상도로 실행되는 타이틀의 목표 최대 해상도 증가
•표준 콘솔에서 고정 프레임 속도를 목표로 하는 타이틀의 목표 프레임 속도 증가
•PS5 Pro 레이트레이싱 효과 포함
기술 전문가이자 디지털 파운드리의 창립자인 리차드 리드베터는 GTA 6와 같은 고사양 게임의 경우 PS5 Pro에서 60FPS로 실행될 것으로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리드베터의 분석은 주로 표준 시스템과 동일하지만 GHz가 10% 증가한 Pro의 CPU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못박은게 아니라 걍 권장사항 정도입니다. 당연히 개발사는 저런거 신경안씁니다
일정한 60FPS, 그렇지!
60프레임 못 박았네 굿
제작사가 안건드린다면 마소처럼 프부같은거 하지 않는이상은 못올리죠
프레임부스트 지원이 최근엔 본적이없는데 이제 없어진건가요?
성능이야 지금도 올리려면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문제는 가격인데 80만을 넘길지말지가 궁금하다
일정한 60FPS, 그렇지!
60프레임 못 박았네 굿
zenlesszonezero
못박은게 아니라 걍 권장사항 정도입니다. 당연히 개발사는 저런거 신경안씁니다
4k60프레임이 아니라 그냥 60프레임은 이미 99퍼 보장하잔습. 결국 해상도 모드 4k+더향상된레이트레이싱+30프레임 해상도모드 가변해상도+60프레임이 가변해상도+업스케일+60으로 변한거죠.
루머인데 출처는요
수정하셨네요
예전에 그 기종 게임들이 가변해상도에 가변프레임으로 나오니까 가변해상도에 가변 프레임이 좋다고 하던 분이 있었는데 이유는 나올지 안 나올지도 모르는 후속기에서 해상도 증가 프레임 증가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해서 이 미,,,치,,,,,이,,,라고 했는데 이런 걸 원하던 거구나,,,,근데 그 분이 염원하던 그 기종 후속기가 나오기나 할려나?
레데리2처럼 패치 없는 구작은 30 일까?
레데리2는 ps4게임이라 인핸스드 자체가 불가일건데
IT는답이없다
제작사가 안건드린다면 마소처럼 프부같은거 하지 않는이상은 못올리죠
나는야 멀티유저
프레임부스트 지원이 최근엔 본적이없는데 이제 없어진건가요?
하위호환팀이 차세대 작업으로 넘어가야해서 기존 타이틀 작업(하위호환, 프레임 부스트등)을 종료한지 좀 되었습니다 ㅎㅎ
반짝 몇개 하고 소리없이 사라진
gta6는 프로로도 60프렘이 안되면 노멀 플5는 대체 어떻게 나온다는거지...ㅡㅡ;;;; 파판 리버스 성능모드 같은 해상도에 30프렘 고정도 안된다는건가?
Rtx 4080 은 달아야 풀옵이 되려나 ㅋㅋ
4080으로는 당연히 풀옵은 안될겁니다. 항상 발매당시 최고사양 피씨로 풀옵에 충분한 프레임 가동은 불가능했던 시리즈라...
Qhd 30프레임
프로가 60프렘이 안된다는건 1440p 30프렘이나 1080p 30프렘 정도라는건데, 노멀 플5는 qhd는 커녕 1080p 30프렘도 힘들겠죠. 최하옵에 700p를 1080p 정도로 업스케일한 해상도에 30프렘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4k 120은 gta5도 완전풀옵에선 안됨 100정도
80이면 플스구형 보상판매 받고 50에해줘라 ㅋ
보통 플스 루머는 다 맞던데
레이트레이싱;; 60프레임 못하겠구만
안정적 60프레임 이라면 결국 좀 지나면 30프레임 게임도 다시 등장하겠네요. 차라리 언정적인 120프레임이 목표라면 이후 더 고사양 게임이 나오면 60프레임 잡힐텐데
진짜 나오는건가
이래야 pro지 굳
와이파이 7 지원도 되게 해라... 1~2년에 바꾸는것도 아닌데..
스마트폰도 요즘 다 120hz가 대세인 시대에 60고정은 머 당연한거고 120도 지원해줘야지
일정한 60프레임보고 오 좋네 하다가 아래 gta6 60프레임 안된다는 글보니 좀 식네
gta5 플스3에서 처음 발매 했을때 30프레임 이였나요?
Gta5는 ps3,ps4 둘다 30임 ps5와서 60된거고
워낙 충격적이라서 60으로 느꼈었나 보군요 후..... ps5 pro 30도 달게 받아야겠네요 ㅠㅜ
호포 그래픽모드 60프렘만 되도 살 가치가 있다본다.
노말 호포 성능모드로 해도 60이 안되는데;; 프로면 성능모드 60을 기대해야...;
이미 여러유튜버랑 디파 같은 곳에서 퍼포먼스 모드 60칼고정 수준인 거 다 테스트 했고 프레임 풀면 70프레임 전후로 나오는 것도 다 알려진 사실인데 이런 개소리를 왜 하는 거지? 설마 순간 순간 60이하로 떨어지니 60안 나온다고 하는 건가? 혹시 플스4프로 말하는 거임?
지금 플스 5는 원래 플스4 프로2 고 이게 진짜 플스 5 아닐까 ㅋㅋㅋ
Hdd에서 M2 5000m+급 Ssd를 기본으로 바뀐거부터 아예 다른 물건임. Ps4->5는 5.5배 그래픽성능이 향상되었지만 ps5->ps5pro는 루머상으로는 1.45배밖에 안됨
PRO가 GTA6 60프레임이 안되면 일반 유저는 어떻게 되는거야...
하드웨어 차원에서 프레임보정은 불가능한가 FSR1조차도 활용안하는 게임사가 너무많은데
제발 60프렘좀 ㅜ 도그마하다 눈알빠지거씀
600달러 예상하던데.....500달러선이면 좋겠건만 ㅜㅜ
600이여도 성능만 확실히 올라가면 구입할거 같습니다 ㅠㅠ
GTA6 60프레임이 표준 또는 기준이 된듯.. 하여튼 GTA6 대단한 게임입니다.
원래는 프로 나와도 버틸라했는데 플스전용 업스케일링 성능 정말 좋으면 바로 구입할거 같네요
gta6 설마 ps5 1080p 30프레임 ps5 프로 1440p 30프레임 1080p 40프레임
콘솔은 이게 문제 성능이 어떻든간에 개발사가 최적화 안 하면 도루묵.. 물론 PC도 최적화 문제가 있긴 한데 이건 부품 업글이라는 선택지라도 있는데 콘솔은 그게 없다는 게 문제죠.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개발사가 최적화를 안 하면 방법이 없는 현실
콘솔에서 그 최적화라는게 사실 그림자와 쉐이더 깍아내리는게 더 커서..;
빛 관련 효과를 깍아내는게 제일 티가 덜나면서 성능상승을 볼 수 있는 부분이라..
맞죠 빛 관련이면 효과가 더 증대합니다.
그타6 60프렘 안 되면 나가린데... 믿는다 락스타.. 45프렘이라도 제발..
닥치고 산다
60프레임 시대 플스프로.
연말에는 나와도 못살거 같고, 내년 봄에는 꼭 살 수 있기를 바람...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일단 게임들이 패치로 지원을 해줘야지
1080p 부스트 옵션도 추가해주라
어쨌든 산다.
일정한 60프레임 이게 제일 중요
현실은 강제사항이 아니라서.. 그냥 제작사 맘대로 ~
저 듀얼센스 틈사이에 낀 때 이쑤시개로 빼주고 싶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