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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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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들면 됩니다. 개같이 만들어놓고 7만 8만하니까 반발이 생기는거죠
애초에 현재의 AAA급 게임 개발 비용이 정당한 지출인가부터 따져봐야함.. 괜히 배우 얼굴써서 초상권 비용 발생하고, 남의 IP 가져다가 쓰고 이런 식으로 지출 비용 늘려놓고 순이익 떨어지니 가격 올려야겟다.. 이런 건 좀.. 인원 늘리고 인권비 좀 더 나오는 건 납득가지만, 쓰잘대기 없는 곳의 비용 낭비는 좀 줄였으면 싶은데.. 게임 제작도 원점 회귀가 좀 필요한 시점임..
가격이 올라갈수록 최적화가 잘됀 겜은줄어드는건 뭐라고 할려나?
유비게임은 묵혀서 반액 이상 할인때 골드버젼 사는게 국룰 아니었나
문제는 그 초상권을 들인 값어치를 하는지부터 따져봐야..
어쩔수 없지.......기술력은 올라가고, 인원도 많아지고, 임금도 올라가는데 문제는 가격대에 맞는 게임이냐 아니냐 인거 같네요 몇몇 게임은 미완성인 작품으로 나와서 풀프라이스 다 받고 고치는건 세월아 내월아 그냥 패치로 고칠려고 하고 그러니 반발이 심한것도 맞는거고. 사펑, 배트맨, 레드폴 등등만 봐도......... 게임이 잘 만들어져서 만족스럽게 출시되면 가격은 솔직히 올라도 된다고 생각함.
그런 논리면 일단 게임 해보고 돈 내면 안될까?
이래서 게임사들 체험판 내놔야됨 솔직히 그런 자신감도 없으면 환불정책이라도 강화해주던가
그 논리로 제가 테일즈오브어라이즈를 체험판 해보고 샀는데 이놈새끼들은 게임 중반부부터 대충만든티가 팍팍나서 초기 리뷰어들 + 예구자들 + 체험판 이용후 구매자들까지 싹다 농락당한 경험도 당해봄 어떤 게임을 어떻게 사든 출시하자마자 구매는 위험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잘 만들면 됩니다. 개같이 만들어놓고 7만 8만하니까 반발이 생기는거죠
사전엑세스 ㅋㅋㅋ 디아4 해보고 사전 엑세스는 하늘에 돈 날리는 미친 행위라는걸 알게됌 원래 게임 절제해서 잘 하는 사람도 사전엑세스 하면 돈아까워서 몇일 사이간 재미없어도 해야함 그러고 3일이 지나면 현타옴 7만 8천원도 문제 있어보이지만 골드 에디션 내용이 심각함 ㅋㅋ
가격이 올라갈수록 최적화가 잘됀 겜은줄어드는건 뭐라고 할려나?
게임 가격이 오르면 퀄리티가 같이 동반 상승해야되는데 왜 다 퀄리티 및 미완성게임들이 활개치나요? 그리고 발매후 한달 2달내에 할인 들어가는 유비 게임을 정가에 사는 바보가 있나요?
유비게임은 묵혀서 반액 이상 할인때 골드버젼 사는게 국룰 아니었나
밑에 글 보니 비싼건 다운로드로 받기 겁나겠는데요
애초에 현재의 AAA급 게임 개발 비용이 정당한 지출인가부터 따져봐야함.. 괜히 배우 얼굴써서 초상권 비용 발생하고, 남의 IP 가져다가 쓰고 이런 식으로 지출 비용 늘려놓고 순이익 떨어지니 가격 올려야겟다.. 이런 건 좀.. 인원 늘리고 인권비 좀 더 나오는 건 납득가지만, 쓰잘대기 없는 곳의 비용 낭비는 좀 줄였으면 싶은데.. 게임 제작도 원점 회귀가 좀 필요한 시점임..
사실 제작비 뻥튀기보다 마케팅비 뻥튀기가 문제인데 마케팅에 돈쓰면 매출이 증가한다는게 역사적으로 증명이 돼있는게 문제
네, 그런 것도 포함이죠~~
문제는 그 초상권을 들인 값어치를 하는지부터 따져봐야..
헐 주인공 첫 트레일러보다 너프먹은건가
와.... 배우는 이쁜데 이 모델링을 이렇게 망치내 이럴거면 왜 쓰는거야 그냥 자기들이 상상속으로 만들지
PC에 찌든 놈들이라 이쁜 모델 얼굴을 다양하게 못생기게 만들고싶은가봄
진짜 이해가 안 가는게 얘네 진짜 회사 위험한 수준 아닌가요? 어떻게든 한 장이라도 더 팔아야할 마당에 비싼 돈 주고 배우 고용했으면 이 악물고 똑같이, 아니 더 예쁘게 만들어야 더 팔리는 거 아니예요? 설마 더 못생기게 만들어야지 더 팔릴 거라 생각하는 건 아닐테고... 아니 그렇게 생각했다면 굳이 예쁜 모델 고용할 이유가 있나?
아직도 배부른거지 뭐 쟤들은 깡통차는 상황이 와도 절대 정신 못차릴거같긴하다만
세상 물가가 참 많이 올랐으니까.. 게임도 오르는게 맞긴 하죠.
게임 개발 비용은 크게 증가했지만, DL 적용된 이후로 게임유통사들은 재고부담이 크게 사라졌고 판매량 + 속도 + 시장규모 다 커졌어요
그동안 DLC질 하던 방어논리가 물가상승이었는데 정가올리고나서도 DLC질 그만둔 큰회사를 본적이 없는듯
의미없음 게임 가격이 6 70달러선 유지되던 배경은 말하는 사람 하나도 못봤음 그냥 무조건 90년대랑 가격똑같음.. 뿐이고 개발사가 갈수록 적자내가면서 개발하는줄
과거에 대작은 80만장 팔면 끝이었는데 지금은 대작은 800만장씩 팔아요 심지어 유통구조도 단순해졌고 80만장 20만원이라고 해도 800만장 8만원이 훨씬더 많이 버는겁니다 게임시장 자체 규모가 말이 안되게 커졌어요
동의합니다 단순 수요도 많아지고 유통과정 등등이 예전보다 훨씬 조건이 좋아졌음에도 소비그저 가격올려야 된다는거보면 소비자인지, 아니면 뭔 그쪽 관계자 겸 바람잡이인지 이해가 안가요 제가 게이머이긴 한데 진짜 좀 기형적인 시장같습니다
물가랑 임금이 상승하니 당연히 올라야하는게 맞는거긴 한데 그만큼 완성도가 올라가야하는데 작금에 하는거 보면 개적화 문제 등등 문제가 많은데 뭔 돈을 그렇게 받냐 이말입니다
게임가격과 완성도는 반비례합니다.
아웃로 저거 캐나다 달러로 얼티밋이 19.99더만 심지어 온라인 필수 미완게임 패치로 완성시키는건 너도나도 이젠 뭐 당연한게 됐고 그냥 다 제정신들 아닌듯
유비 게임들은 10만원을 받던 20만원을 받던 그게 문제가 되나??? 버그 잡고 추가 될꺼 추가 될때 쯤이면 지들이 70% 세일을 하는데
한국 영화관 시장이랑 비슷하게 가겟지 뭐 처음에는 쉽게 쉽게 지갑 열던 유저들도 게임하나 사는데 진짜 이것저것 다 따쪄보고 세일까지 생각해서 지갑 단단히 걸어 잠금
그만한 가치 제공이면 불만이 없지, 열에 여덞 아홉이 기대 이하니 문제. 재미만 있으면 가격에 크게 다들 불만 많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함
진짜 좋아하는 게임 아니면 예구 잘 안하게 됨.
게임이 그만큼 값어치를 했다면 애초에 논란이 되지도 않음.
잘 만들면 상관 없음 젤다는 10만 넘어도 산다는 사람 많음 나도 그렇고
가격을 올리기전에 퀄리티부터 올릴생각부터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 그래픽만 좋아지도 퀄리티는 개차반인게 수두룩한데
그래서 난 요즘 스팀에서 할인 빡세게 하는 작품만 골라서 플레이함 신작게임 좀 늦게한다고 세상 무너지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 얼리어답터가 아닌 슬로어답터가 되기로 결심함
가격만올리고 게임은 쓰레기로 만드니까 그렇지
크런치 개같이 돌려서 직원들 쥐어짜서 가격유지해좀주세요~ 퀄리티도 올려주고~
위쳐 세일가로산거미안해서 두번산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