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출처 : https://cafe.naver.com/xboxinfo/12118
ID@Xbox "Agostino Simonetta"가 공개한 자료
런던 GameIndustry.biz Investment Summit
- Xbox Game Pass 구독자는 40% 더 많은 게임들을 플레이
이 게임에는 게임패스에 없는 게임들도 포함
- 게임 패스를 구독하는 유저들은 구독하지 않는 유저들에 비해 게임 참여율이 대단
구독자들은 많은 무료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구독 카탈로그에 포함되지 않는 게임에도 더 많은 참여
구독 서비스에 들어오기 전보다도 구독 서비스에 들어온 후에 더 많은 게임들을 구매 중
- 구독자 중 무려 91%는 Xbox 게임 패스가 없었다면 해보지도 않았을 게임들을 해보았다고 답변
- 구독자들은 구독 서비스에 들어오기 전보다 들어온 후에 30% 더 많은 장르의 게임들을 플레이 중
- MS는 게임 패스 구독으로 다양한 장르로 팬층이 더 넓어지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
- 게임 패스로 인해 유저들이 더 많은 게임들을 구매하고 있다고 함.
(게임 패스가 판매량을 죽인다는 의견에 반대).
심지어 Xbox 생태계 밖에 있는 게임들도 살아난다고 함.
- 어느 1개의 게임이 게임 패스에 등록되면, 그 게임의 이용량이 평균 약 6배는 상승한다고 함.
- 심지어 '애프터파티' 개발사의 경우는 자기들이 만든 게임이 게임 패스에 등록되자
Xbox 생태계가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 올려놓은 그 게임의 판매량까지 덩달아 상승
- '디센더스' 개발사의 경우도 마찬가지.
Xbox 게임 패스에 등록된 후에 다른 플랫폼 판매량도 상승했다고 한다.
솔직히 쉐오툼 안할라고햇엇음 근데 공짜라서 해보니 나름 할만하던데 원래 스토리 별로안따지고 게임성이랑 액션성만 본다면
마소 전략이 툥한거같아요.
Xbox 게임패스 이후, 대작게임들 제외한 다양한 중소규모 회사들의 게임들 부담없이 할 수 있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도 만족이지만, 그런 회사들도 현재 분위기로는 Xbox 게임패스를 적극 환영하는 분위기인듯 싶습니다.
글쎄 게임패스 구독료 풀프라이스로 과연 유저들이 얼마나 할지 의문임 현재 2000원 할인등 구독하는거라 봄
중소 개발사, 인디 개발사 입장에선 마케팅은 아예 꿈도 못 꾸는데 게임패스 올리면 수익 창출과 동시에 마케팅이 그냥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소 전략이 툥한거같아요.
게임패스로 기어즈1~5까지 하고있고.. 헤일로도 받아뒀고.. 퍼스트파티들만해도 할게 아직은 많음
올해 퍼스트 대거 영입했으니 할거 널리게 됐죠
루리웹은 물론 전세계 개발사, 게이머 커뮤니티에서 그렇게 원하던 게임 생태계 다양성을 실제로 확보하는데 성공한 서비스는 PC에서 스팀 이후 콘솔에선 게임패스가 최초입니다. 경쟁이 플랫포머를 만듭니다.
예전에도 말을 했던 거지만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는 거라면 유명한 게임과 유명하지 않은 게임 중 당연히 유명한 게임을 구입하는 편이죠. 하지만 게임패스로 구독하여 게임을 할경우 이미 구독료를 지불한 상태이기 때문에 게임패스에 포함된 게임을 이것저것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해보게 되니 이 중에서 유명하지 않은 게임(특히 인디게임) 중에서 보석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면 그 게임 개발사(특히 인디게임)에 대해 알려지게 되고 그 개발사에서 만든 차후의 게임에 대해서도 기대하게 되죠.
이게 중소 개발사, 인디 개발사에 엄청난 차이를 야기하는 부분인데 이걸 게임패스가 상당부분 해소해줬습니다. 즉, 올라가기만 하면 마케팅까지 저절로 이루어주는게 게임패스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게임패스를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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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뉴타운
적지 않은 사람들이 코어 게이머가 구엑박 VS 플4 초기 구도를 확정했다고 합니다. 코어 게이머가 게임패스 가입 확률이 높다는 결론은 오히려 성공적이란 뜻이 됩니다.
은평뉴타운
코어 게이머조차 외면하면 실패한거죠. 그런 면에서 게임 패스는 일단 절반은 성공한 셈. 대신 할인 행사 말고 기본 구독료를 좀 더 낮춰줬으면 하네요.
엑박이 없어서 pc겜패스용으로 쓰는데 에오엠이나 포르자 기어스 등 아주만족중.. 헤일로좀 올려줘 ㅠㅠ
솔직히 쉐오툼 안할라고햇엇음 근데 공짜라서 해보니 나름 할만하던데 원래 스토리 별로안따지고 게임성이랑 액션성만 본다면
게임패스 가격이면 충분히 재미 있죠. 풀 프라이스라고 하면 그만한 가치를 못해서 욕을 먹었던 거죠
저도 그랬습니다. 그리고 나서 시즌패스 할인할 때 구매하면 2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여러 종류의 코스튬과 무덤챌린지까지..
저도 게임 패스로 툼레이더 다 해봤어요. 제 취향에 맞아서 재미있게 했습니다.
코어 게이머가 게임패스에 관심이 많고 코어 게이머가 게임패스 서비스에서 만족을 느낀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사실입니다. 구엑박 암흑기가 온 까닭이 코어 게이머를 무시한 가성비 낮은 콘솔(출시 초기에 애매한 성능, 애매한 가격으로 인해 플4에 일방적으로 밀림. 이후엔 악순환의 연속) 때문이라는 건 이미 수년 전부터 루리웹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결론이 나오지 않았습니까?
중소 개발사, 인디 개발사 입장에선 마케팅은 아예 꿈도 못 꾸는데 게임패스 올리면 수익 창출과 동시에 마케팅이 그냥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다기엔 기어즈5가 판매량이 확 줄었는데.. 실제 데이터는 감소인데 말만 대충 늘었다고 하면. 거기다 판매량 작은 인디겜을 예로 정확한 이유인지도 모르고 당연히 아주 싼값에 겜패스를 풀었는데 이용량이 늘어나지.. 말은 장황하지만 실속없는 말들
그건 우리가 걱정안해도됨 왜 소비자가 이득을 보는데 불만을 가지겠음 엑박은 판매량보다 혜자패스가 플스대비 엄청 매리트있는건 사실이니
장기적으로보면 이용량이 늘어나고 사용자가 늘어나는게 이득임 넷플릭스처럼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게이모들도 이득이라고생각합니다 시간이지날수록 제작사는 트리플에이타이틀에만목매고 쪼개파는데 이런식으로 구독권게이머가늘면 가볍고 실험적인 게임들제작에 부덤이덜대고 게이머도 부담없이플레이하니 하드게이머나 수집가말곤 서로 윈윈이라 생각함
막상 패스사서 복잡화려한 AAA겜보다 편한 인디겜들 틈틈히 하네요
Xbox 게임패스 이후, 대작게임들 제외한 다양한 중소규모 회사들의 게임들 부담없이 할 수 있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도 만족이지만, 그런 회사들도 현재 분위기로는 Xbox 게임패스를 적극 환영하는 분위기인듯 싶습니다.
글쎄 게임패스 구독료 풀프라이스로 과연 유저들이 얼마나 할지 의문임 현재 2000원 할인등 구독하는거라 봄
얼티밋 패스로 라이브 골드보다 좀 더 쎈가격에 쓰고 있어요, 완존 혜자죠
넷플릭스 같은 구독 제품도 비슷한데 처음엔 공짜로 맛보고 난 후에는 필요한 시기만큼만 결제하게 될꺼라 생각되네요. 저도 게임패스 몇번 싸게 맛보니 할인 혜택이 없어도 원하는 신규게임 나왔을땐 한달정도는 제대로 돈주고도 할만하게다 싶더라고요.
ps4유저였던 제가 게임패스때문에 엑박까지 샀을정도면 뭐...
넷플릭스가 처음 한국에 진출할 때도 한달 무료 이런 식으로 일단 던지고 봤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이미 성공했고요.
잘 되는 건 좋은 일인데, 기왕이면 특정 게임들 PC 게임패스 권한 관련 설치 에러 좀 빨리 고쳐주면 좋겠네요. 어디 딱히 메뉴얼도 없고...
소니에서 게임패스 벤치마킹한 구독 서비스 나오면 대박이죠. 그 미래가 가능해지게 만드는 게 게임패스고요. 게이머 입장에선 전혀 손해가 없습니다.
확실한건 게임패스는 유저에게 득임
확실한건 게임할 시간이 없다
솔직히 피씨유저입장에서도 구독서비스중에 그나마 제일 구미가 당기는게 엑박게임패스
비추가 왤케많지
비추찍는 업자분들 시대가 바뀌고 있으니 전업을 하심이..
시간 많은분들은 패쓰가 이득이지만 그래도 아재들은 매달 구독료 내는거보다 구매하는게 맘편하네요 게임할시간이 없으니 ㅠㅠ
이런 논리는 언제든 펼 수 있는 거 아닌가? 게임패스 정가 구독하는 사람은 없을 거고. 게임패스 딜 뜬거 가입할 정도면 원래 활동이 왕성한 사람이고. 똥망 게임이라도 게임패스에 올라오면 설치는 해보고 지우니 게임 이용율이 조금은 올라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