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대표 필 스펜서의 커멘트
"[...] 몇몇 사람들은 게임 패스 모델을 살펴보고, 만약 구독에 더 많은 서비스형 게임이 있다면, 게임 패스가 실제로 더 나은 모델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저는 반대 의견을 주장하고, 반대라고 믿습니다. 제가 게임 패스에서 가장 원하지 않는 것은 모두가 영원히 플레이하는 게임이 하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컨텐츠 구독이 아닌 하나의 게임 구독입니다. 그것은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죠. 그렇죠? 우리에게 구독에 게임을 보유하는 것은 시작이자, 중간이자 끝이며, 사람들은 다음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그것은 아마도 싱글 플레이의 내러티브 중심의 게임들입니다. 저는 돈노드의 놀라운 게임인 텔미 와이를 막 끝냈으며, 그러한 게임들은 구독에 있어서, 정말 강력할 수 있습니다. 많은 면에서, 그들은 구독에서 모든 참여를 흡수하는 한두 게임보다 더 낫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많은 게임들이 오래갔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 대 싱글플레이의 다양성을 생각하며, 그러한 다양성을 지원해야 하며, 그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만약 어떤 것이든, 우리의 퍼스트 파티에서 더 많은 싱글 플레이 게임을 볼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조직으로써 더 많은 멀티플레이 주도로 유기적으로 성장해왔기 때문입니다."
나도
라오어2는 개발중인 게임인가요?? 라오어는 1편에서 완전한 이야기로 끝났습니다 라오어2같은건 없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세요!!
확실히 지금 (신작의 의미로) 엑박이 싱글위주의 게임이 부족한건 사실이죠...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지금 공개된 퍼스트게임도 대부분 멀티게임 아닌가
게임패스 구조에서는 우선 싱글게임에 힘쓰는게 맞죠. 단순히 엑스박스 콘솔 한대가 끝이 아니니깐요. 기종간 세이브연동도 완전하지 않은 상황에서 멀티플레이 위주의 다기종 지원은 자칫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되기 딱 좋습니다.
나도
확실히 지금 (신작의 의미로) 엑박이 싱글위주의 게임이 부족한건 사실이죠...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네요
지금 공개된 퍼스트게임도 대부분 멀티게임 아닌가
본문 읽어보면 저기서 싱글 게임이란게 멀티모드 있는 게임 싱글모드게임 그게 아니라 아마 와우 처럼 월정액 으로 게임 자체를 구독하는 식으로 하거나 그와 비슷한, 엔딩이 없는 지속적 플레이 게임이냐 (저기서는 서비스형 게임 이라고 표현) 아니면 그 외 다른 패키지 게임처럼 엔딩 딱 보고 끝나는 비연속 플레이 게임이냐 를 말하는 게 아닐까 싶음. 즉 와우 나 검은사막 그런 지속적 플레이가 필요하고 끝이 존재하지 않는 게임은 게임패스 에 잘 맞지 않으며 그냥 흔히 떠올리는 플레이 한참 하고 목표 달성뒤 손 털 수 있는 형태의 게임들을 원한다 그런 게 아닐까 함 맥락상으론
스토리 중심의 싱글 게임이 부족하긴 하죠. 기대됩니다.
뉴베가스 2 만들어달라고 해
게임패스 구조에서는 우선 싱글게임에 힘쓰는게 맞죠. 단순히 엑스박스 콘솔 한대가 끝이 아니니깐요. 기종간 세이브연동도 완전하지 않은 상황에서 멀티플레이 위주의 다기종 지원은 자칫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되기 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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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그걸 기대하는데 지금까지 행보를 보면 그게 아니다보니.. 이런 멘트 나오는 거 보면 앞으로는 기대해도 될지도?
엑박에 갓오브워 급 싱글게임 두어개 나오믄 개쩔거같음
라오어2를 드리겠습니다
이불킥3년각
라오어2는 개발중인 게임인가요?? 라오어는 1편에서 완전한 이야기로 끝났습니다 라오어2같은건 없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세요!!
디렉터가 라오어 세계관 갖고서 무슨 동인 게임 만들었단 말은 들은 적이 있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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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aSupremacy
엑박에서 ip인수해서 툼레이더 독점으로 가는것도 좋다고 생각함
EvaSupremacy
이번세대 툼레이더 독점으로 그렇게 욕먹었던 것 생각하면 마소는 손사래 치지 않을까요.
소니도 파판이든 뭐든 다 기간 독점하는데, 마소라고 욕먹을 이유가...
싱글 게임이 살아남을 방법은 게임패스 밖에는 없을 거 같음. 실황 때문에 게임이 잘 팔리지도 않는데 이제 가격까지 전체적으로 오르면 쉽게 못사겠지. 게다가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스토리까지 맘에 안들면? 결국 사람들은 싱글 게임을 정가로 사는데 더 부정적일 수 밖에 없을 거고. 구독제면 그런 걱정을 좀 덜겠지
싱글플레이의 내러티브 중심 게임이되, 3인칭으로, 가능하면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음. 플스5에 비해서 많이 부족한게, 그러한 게임이고, 플스 독점을 좋아하는 이유가 그러한 게임들 때문임. 엑박은 rpg든 슈터든 장르 불문하고 1인칭으로 많이 나와서 호불호가 많이 갈림. 소니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독점은 그러한 게임들 위주로 만듬. 과거에는 다른 장르를 만들어서 평가가 안 좋았던 소니 퍼스트들도 전부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위주로 만드니 네임밸류가 떡상함. 너티독, 게릴라, 인섬니악, 산타모니카,써커펀치,저팬스튜디오 등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퍼스트들은 전부 스토리 중심 3인칭 액션 또는 어드벤쳐임. 밴드 스튜디오도 그러한 장르를 만들어서 가능성을 인정받을 정도. 엑박도 최소 4개 이상의 스튜디오에서는 장르적 호불호가 갈리는 1인칭 보다는 3인칭 위주의 aaa급 좀 만들어야 할듯.
기어워 : 원조는 우린데요
플레이그라운드/이니셔티브/옵시디언의 신작RPG,베데스다의 스타필드 엘더 폴아웃 신작 나오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특히 베데스다 게임은 대체적으로 1인칭 3인칭 동시지원이니. 다만 엘더 폴아웃 신작은 최소 4년이상씩 기다려야 나올 것 같으니 그게 좀.
나두
기어즈 오브 워 1편처럼 신박한거 하나 또 나와 주길~
마소 일 잘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