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네온 자이언트 공동 설립자 Arcade Berg(게임 디렉터), Tor Frick(아트 디렉터) Q&A
- 개발사 설립일부터 개발, 수 주 전 3주년을 맞이하였으므로 개발기간은 3년 이상
- 액션 슈터 RPG, 컷씬과 탐험이 특징인 서사 주도 캠페인
- 반복 플레이를 위해 절차적 생성 툴을 사용하였는지에 대해: 무한한 경험 보다는 최고의 경험 추구, 이미 진행한 구간을 다시 방문하더라도 고유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추가 시스템이 있음
- 모든 무기에는 어느정도 거리가 필요하지만 샷건은 근거리에서 유용, 근접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다양한 능력과 모듈 존재(유압 펀치 등)
- 비폭력적 해결이 가능한지에 대해: 벨레스(디 어센트의 세계)에서 모든 문제는 총알이 해결한다.
- 메인 미션 15-20시간 소요
- 보스전 존재, 특정 전리품을 지키거나 사이드미션의 일부로 소규모 보스도 등장
- 살아숨쉬는 세계 - 사람들이 랜덤 이벤트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전에 왔던 곳이더라도 조금씩 달라지며, 상호작용에 초점, 예를 들면 자판기에서 체력 팩을 구매/해킹/파괴하여 얻을 수 있고 무엇을 할지는 각자의 선택, 벤더들은 그냥 메뉴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며 각자 고유의 물건이 있음. 스토리 또는 사이드미션 진행에 따라 피아가 달라지기 때문에 월드에 영향을 미침.
- 랜덤성에 의존하지 않음, 각 무기, 방어구, 능력, 전략 장비들은 고유의 제작자, 설명, 스탯, 기능을 가지고 직접 제작됨, 정밀도를 비롯 작동방식에 따라 총기의 종류가 나뉘며 색다르거나 한쪽에 치중한 종류도 있음. 내가 사용하는 총과 똑같지만 성능만 다른 경우는 없을 것.
- DLC 계획은 아직 없음
- Xbox 시리즈 X 4K/60fps, Xbox 시리즈 S 1440p/60fps, Xbox One X 4K/30fps, Xbox One 900p/30fps 목표로 최적화 중
- Xbox Play Anywhere 지원
- Xbox-PC(MS스토어) 크로스플레이 지원
- Xbox 게임패스 및 게임패스 for PC 모두 동시 출시
이녀석이 진정한 사펑이길
제일 기다리는 게임
디아보다 기대됨. 플레이 애니웨어까지 지원이라니
어우 개쩌네요
총 든 디아블로라 하던데 개인적 기대작입니다.
이녀석이 진정한 사펑이길
제일 기다리는 게임
디아보다 기대됨. 플레이 애니웨어까지 지원이라니
어우 개쩌네요
로컬도 될까요? 2명은 엑박에서 로컬에 한명은 피씨에서 접속해 3인코옵하고 싶은데...
크로스플레이 지원한다니까 될것같은데요?
로컬 코옵 지원합니다.
총 든 디아블로라 하던데 개인적 기대작입니다.
이거 기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