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센트럴 기사에 따르면
고스트와이어: 도쿄 및 이블 위딘 프랜차이즈는 현재로서는 계속 MS가 보유
크래프톤은 탱고 게임웍스 스튜디오와 하이파이 러시 IP만 구입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기존에 출시된 탱고 게임웍스 게임들이 게임 패스에서 빠지거나 스토어에서 내려간다거나 하는 일은 없음
윈도우센트럴 기사에 따르면
고스트와이어: 도쿄 및 이블 위딘 프랜차이즈는 현재로서는 계속 MS가 보유
크래프톤은 탱고 게임웍스 스튜디오와 하이파이 러시 IP만 구입
이번 계약으로 인해
기존에 출시된 탱고 게임웍스 게임들이 게임 패스에서 빠지거나 스토어에서 내려간다거나 하는 일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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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팔렸으니까요 탱고 문 닫은건 하파러 흥행으로도 커버 못칠 정도로 이블위딘 시장성 + 고와리 폭망으로 스튜디오 신뢰 상실이니까...
고스트와이어 나름 재밌게함 스토리는 좀 그랬는데 맵 구현도가 진짜 ㄷㄷ
이블위딘이나 데드스페이스가 바이오하자드의 파생작이긴 해도 나름의 정체성은 있는데, 바이오하자드만 호러 게임 중 천만 돌파하고 이어가는거 같습니다.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좀만 더 잘 다듬어서 후속작 나오길 바랬는데 ㅠ
IP들한테 좋은건지 나쁜건지 잘모르겠네요. 좋은거라면 다른 유능한 개발사들이 이블위딘이나 고스트와이어 후속편은 제작할수도 있지만 탱고가 없어서 후속작에 관심을 있을지가 관건이겠죠.
헐 탱고가 크래프톤 이블위딘을 왜 안산거지 칼리스토 PTSD왔나
역습의 신지
안팔렸으니까요 탱고 문 닫은건 하파러 흥행으로도 커버 못칠 정도로 이블위딘 시장성 + 고와리 폭망으로 스튜디오 신뢰 상실이니까...
고스트와이어 나름 재밌게함 스토리는 좀 그랬는데 맵 구현도가 진짜 ㄷㄷ
IP들한테 좋은건지 나쁜건지 잘모르겠네요. 좋은거라면 다른 유능한 개발사들이 이블위딘이나 고스트와이어 후속편은 제작할수도 있지만 탱고가 없어서 후속작에 관심을 있을지가 관건이겠죠.
고스트와이어 도쿄는 좀만 더 잘 다듬어서 후속작 나오길 바랬는데 ㅠ
고스트와이어하면서 공작왕도 게임화하면 어떨까 혼자 상상하며 즐겁게 했네요
공작왕 예~~엣날에 메가드라이드로 나온거 몇편 있지않나요
이블위딘이나 데드스페이스가 바이오하자드의 파생작이긴 해도 나름의 정체성은 있는데, 바이오하자드만 호러 게임 중 천만 돌파하고 이어가는거 같습니다.
이블위딘, 데드스페이스가 흥행 못 하는 이유는 플레이어블 여캐가 없기때문에...
고스트 와이어 너무재밌었음 후속편 제발요!!
고스트 와이어랑 이블위딘 둘다 흥행 실패한게 큰듯. 호러 게임자체가 흥행 하기 힘든것도 있긴하지만
고와는 나름재밌게했는데 기술같은거더 다양하게 액션특화로나옴 재밌을듯 프로토타입은3안내주냐
이블위딘 안 팔렷구나... 잼나게 했느데
저도 재밌게 했는데.. 특히 그 여자거미? 개무섭ㄷㄷㄷ
고와는 진짜 잠재력은 충분히 있었는데 완성하는데 급급했다는 느낌이 있음.. 몬스터 종류랑 플레이어 기믹만 좀 다양했었어도 좋았을텐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평가 받고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우선한 것 같군...
칼리스토 후속작을 만든다면 탱고가 만든는게 100번 낫지
고스트와이어 엄청 잼나게ㅡ헸는데 후속작은 힘들겠지
고스트 와이어 진짜 튜토리얼에서 알려준 참참참 끝까지 시킬 줄 몰랐다 주온 집 들어갈 수 있어서 기뻣다만
고스트와이어 정말 재밌게 했는데 이거 탱고가 안 만들면 그 느낌 안 날 거 같은데...
고스트와이어는 나름 재밌게해서 기대되는데
어떻게 안되나?
고스트와이어는 후속작에 돈 퍼부어서 살려내야 할 만큼 그렇게 까지 매력적인 물건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이블위딘은 게이머 입장에선 살려낼 가치는 있다고 보지만, AAA급 호러겜이 웬만해선 적자를 면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상업적으론 좋은 IP가 아니긴 하죠.
고와는 코어요소인 게임플레이가 너무 단순하고 재미가 없어서 확 뜯어고치지 않으면 가망이 없음
하이파이 러쉬 국산게임이네 뽕이 차오른다
고스트 와이어 내가 공작왕 이다 생각하고 하면 더 재미남
이블위딘은 많이 아깝네..
고스트 와이어는 좀만 더 다듬고 나왔으면 꽤나 수작이었을텐데 좀 아쉽 이블위딘은 나에겐 아직도 호러액션 goat임(1 한정) 2위는 데드스페이스
둘 다 애매하게 별로라 사려는 회사가 없을 듯
고스트 와이어는 오픈월드가 패착인거 같음 맵 배경 구현은 쩐다고 하는데 솔직히 사이드퀘스트의 맵 실시간으로 변하는 기믹들이 훨씬더 쩐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