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 인터뷰
- 2019년 말까지 닌텐도 스위치로 파이어 엠블렘을 출시하기로 결정. 개발기간을 줄이기 위해 다른 개발사와 협업할 생각을 했다.
디렉터 인터뷰
- 2019년 말까지 닌텐도 스위치로 파이어 엠블렘을 출시하기로 결정. 개발기간을 줄이기 위해 다른 개발사와 협업할 생각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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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 에이는 파이어 엠블렘 팬인 개발자들을 모았기 때문에, 팀은 개발 내내 의욕이 넘쳤다.
이분 또 오셨네 스위치는 유아용이라고 하셨던 분
https://m.ruliweb.com/nin/board/300004/read/2193694?search_type=subject&search_key=루이지 또 어그로 끌네 안 지겹나.
내용 덧붙이면 파엠 IF 발매 후 3DS 소프트로서 구상 하지만 '파엠 에코즈' 를 제작하게 되어 개발이 중지 (이 단계에서는 스위치에 관한 이야기가 없었음) 파엠 에코즈 발매 후 스위치용으로 전환하여 본격적인 개발이 스타트
지금 물량 품절일 정도로 인기라는데 급 관심가네요
코에이 srpg가 조조전이였나
영걸전 갓겜
영걸전 시리즈. 근데 마지막이 조조전인가 그랬으니 10년 넘게 신작이 안 나온 셈.... 인데 개발을 했네
핵심 => 에이는 파이어 엠블렘 팬인 개발자들을 모았기 때문에, 팀은 개발 내내 의욕이 넘쳤다.
파엠무쌍 제작 때랑 비슷한 현상이네요 거기서도 개발자들중에 파엠 팬들이 많아서 의욕 넘치는 분위기였다고 인터뷰에서 봤었던것 같음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없
노랑머리+ntr
답없
쬬가 환생했나 ㅋㅋㅋㅋㅋ
답없
미칰ㅋㅋㅋㅋㅋㅋㅋㅋ
답없
각성에는 친구 딸과 결혼도 가능했는데 이건 비교적 순한편
답없
진짜로 가능해요?
넹 결혼돼요
저번주 패미통에 나온 인터뷰 내용이네요
nokcha
내용 덧붙이면 파엠 IF 발매 후 3DS 소프트로서 구상 하지만 '파엠 에코즈' 를 제작하게 되어 개발이 중지 (이 단계에서는 스위치에 관한 이야기가 없었음) 파엠 에코즈 발매 후 스위치용으로 전환하여 본격적인 개발이 스타트
기능 육성 시스템은 'Zill O'll'에서 힌트를 얻은 것 코에이 테크모의 허가를 받아 병종 이름등에 'Zill O'll'의 요소를 조금 넣음
질올 진짜 갓명작인데 여기서 이름 나올줄 몰랐네요;; 전투 시스템 빼면 진짜 졸잼인데
노멀로 하니까 후반은 모르겠는데 게임이 엄청 쉽더군요. 시스템적으로 타임머신도 넣어줘서 실수로 쉽게 되돌릴 수 있고... 그리고 주인공 포함 몇몇 캐릭터들 성장률이 괴물같아서 소수 몇명으로도 다 쓸어먹음.
동감... 10명까지 필요없고 6명만으로도 쓸어먹더군요 힐러되면 법사 2, 전문 흑법사1, 활1, 중갑1, 주인공1 이렇게만해도 그냥 쭉쭉밀고감
마지막 즈음은 좀 어려웠는데 그것도 전투 귀찮아져서 잘 안해서 그런거라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쉬운 느낌 2회차 하드 하고 있는데 긴장감 느껴져서 괜찮은 듯
와.. 게임볼륨 꽤 길다고 들었는데 벌써 2회차 하실 정도면 몇시간 정도 하신 건가요? 난 아직도 10월인데..
글을 빨리 읽는 편이라 30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나중에 나올 루나틱이 진짜 난이도입니다...
꿀잼
하야시도 일은 하네 ㅋㅋ
모션이 너무 파엠같지 않아서 그러 빼곤 너무 재밌음;
그래픽이 코에이 느낌이 물씬 풍기더라니 그런거였군
파엠 보면서 사람들이 신작 파엠무쌍2도 이런식으로 나오겠네 했는데 역시 코에이에서 개발해서 느낌적이 느낌으로 다들 알아챈듯.
지금 물량 품절일 정도로 인기라는데 급 관심가네요
답없
인터넷 쇼핑몰 하고 국전은 거의 전멸이만 왠만한 매장들은 재입고 됐습니다.
데타.
다른데 재입고 됐어요
데타.
https://m.blog.naver.com/shgames/221599897731 여기 들어가보세요
괜찮은 SRPG+휴대기기 = 개꿀.. 비타 페르소나 골든이랑 비슷한 상황이라고 보심 될듯
왠만한→웬만한
페르소나 골든이 언제부터 SRPG 였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데타.
이분 또 오셨네 스위치는 유아용이라고 하셨던 분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데타.
https://m.ruliweb.com/nin/board/300004/read/2193694?search_type=subject&search_key=루이지 또 어그로 끌네 안 지겹나.
데타.
어그로에게 먹이를 주지마시오
게임 하면서 내내 삼국지 캐릭터로 바뀌어도 어색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느낌이 얼추 맞았네요 ㅎ
어쩐지 파엠무쌍냄새가 나더니 근데 팀닌자가 아닌데;;
전투모션만 팀닌자가 지원했을지도
그래서 3팀으로 나눠논건가 ㅋㅋ
그렇다네요 ㅋㅋㅋㅋ
그래픽은 영락없이 무쌍영걸전/파엠무쌍이라 조금아리송했었는데 막상 실제로 해보니까 잘만들어져 있어서 대 만족
코에니 영걸전시리즈도 부활했으면
이번 파엠 하면서 가끔 보이는 어설픈 부분들이 코에이겜에서 자주 보던 그런 거긴 했음
피엠무쌍 때도 생각했지만 코에이랑 닌텐도랑 협업하는 작품은 일정 수준 이상 해주는 거 같네요. ㅎㅎ 다음 작품도 기대됩니다. 피엠무쌍 2가 개인적으로 기대되긴 하지만 언제가 될지
파엠무쌍 스토리 모드 다깨고 뭐야 웰케짧아 했는데 히스토리모드가 너무김 ㅋㅋㅋ
히스토리모드 각 캐릭터 노가다 지원회화 등등 정말 할게 많았습니다. ㅎㅎ
저도 히스토리 하다가 지치는......ㅠㅜ
인왕도 나름 성공했고 협업했음에도 파엠도 성공했고... 이제 다음 아틀리에 시리즈좀 잘 만들고 삼국지랑 신장의 야망도 잘 좀 만들길...
파엠 팀 닌자 제작인가여?
시부사와 코우면 삼국지 팀인가봐용
"코에이 팀 닌자의 햐야시와 상의한 결과, 시부사와 코우 팀(삼국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다." 참고로 시부사와 코우팀은 주로 삼국지와 신장의 야망 시리즈의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스위치 사야되나
굳이 까보자면 전작들에 비해 모션이 너무 굳은 느낌...전작들은 크리티컬 뜨면 모션도 달라지고 박력도 넘쳤는데...
등신대가 작을수록 애니메이션 만들기 편하니ㅋ 에코즈 이프랑 비교할게아니라 ㄹㅇ 나무막대 모션이었던 새벽이랑 비교해야됨
아 그렇군요. 집에서 창염이 썩고 있는지라 새벽은 아직..
비추는 뭔지? 일본 겜이라 비추?
크리 모션은 다르지 않나요? 크리는 전용모션 맞는거 같던데
다시 보니 그런거 같기도...너무 뻣뻣해서 인식이 늦었네요;;;;
코에이 테크모 기술력은 이미 아뜰리에 시리즈나 여러가지 게임들로 입증되었죠.
스위치 신형 빨리!
어쩐지 게임 볼륨이 말도 안되게 커졌음...
삼국지전기 재밌었는데
풍화설월 베이스오 삼국지나 전국시대 나오면 재밌겠다
3개의 균형잡힌 왕국이 나오는 게임..
진격의거인 사후관리 대처 넘 쓰레기라 코에이 별로안좋아하는데 겜은 또 재밌게만드니 이거원... 버그파드백만 좀 잘해주면 좋을텐데
이번엔 닌텐도가 두눈 시퍼렇게 뜨고 있어서 그러진 못 할겁니다
드퀘빌더즈2도 코에이가 참여했다던데 퀘스트 완료하면 도장 '쾅'찍는 효과음이 풍화설월이랑 빌더즈랑 똑같더군요.
코에이도 각잡고 만들면 잘만들어요 특히 자기네들 게임은 이상하게 안들어도 부탁받은 게임은 제대로 각잡고 만듬
대항해시대도 좀 살려줬으면 ㅜㅠ
웬지 파엠엠파이어 나오먄 파엠무쌍이랕 풍화설월이항 합치는거 아냐?
웬지→왠지
어렸을때 흑백 컴퓨터로 삼국지2 신장의 야망 랑펠로 등 코에이 게임 켤때 꼭 나오는 이름 시부사와 코우 시부사와 코우는 코에이 창업자(이면서 개발자)의 펜네임인데 이 팀이 파엠 제작에 참여하다니..
헛 삼국지2 진짜 미친듯이 했는데 저 화면이 그거에요? 와 놀랍네요.
삼국지 시리즈 하면 아직도 저 이름 나오죠
협업을 해야 좋은게 나오는건가? 그러면 ca랑 협업해서 삼국지 게임 하나 만들자!!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서 역대급이 나올듯.
맨날 코에이 게임들 최적화나 복붙같은 게임성 비난했었는데, 역시 개발자가 덕심이 충만하니 게임이 훌륭하게 나오는군요 ㅋㅋ 그런데 자사 아이피에 대한 덕심은 없나보네요 ㅋㅋㅋ
이거 완전 타임머신임... 리셋 몇번하면 시간이 줄줄 셉니다.
삼국지는 파이어엠블렘같은srpg가아닌데 왜최고라그러죠?
영걸전 공명전 조조전
코에이SRPG는 영걸전 시리즈가 유명하긴 하지만, 삼국지 예전작들 보면 전투시 턴제방식이 많았죠. 예전 PC시절 대항해시대, 수호전 등등 턴제 제작경험은 충분합니다.
정작 삼국지랑 신야는 죽쓰고 있는데 ㅎㅎ 삼국지는 그렇다치고 신야는 왜 그리된거냐. 아무튼 이 겜은 잼있게 만들어줘서 감사.
srpg 별로 안좋아하는데 파엠은 시간 순삭일만큼 재미있음.
시부사와 팀이면 영걸전 조조전 만들던 팀이 아직 그 후속작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건재하다고 봐야겠네요
파엠무쌍도 무쌍답지않게 잘만들었죠 노한글이 아쉽지만
아니 신장의 야망은 똥을 쌌으면서 아놔...
슈패 암흑룡과 빛의 검, 문장의 비밀보다 재밌을려나
훨씬 더 대중적인 겜이 돼서 고전작들의 매니악한 부분을 사랑했던 사람이라면 미묘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루나틱이 안나온 지금 시점어선 하드 클래식도 무지 쉽게 느껴지고요
그럼 인텔리전트는 에코즈 이후로 뭘 개발하고 있던거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