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émon HOME」일본 공식 홈페이지 Q&A 정보.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아래 내용 중 닌텐도 네트워크 ID 관련 내용은 한국 및 중국을 제외한 일본 북미 유럽에서 사용되던 기능입니다.
한국의 3DS 시리즈 에는 닌텐도 네트워크 ID가 필요없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다르게 대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이틀
【Pokémon HOME】
【Pokémon HOME (Switch 버전)】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
별로 나누어 정리했습니다.
【Pokémon HOME】표시언어는 단말의 언어와는 관계없이 어플 안에서 선택이 가능합니까?
네. 스마트폰 버전・Nintendo Switch 버전 모두 한국어・일본어・영어・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이탈리아어・중국어(번체자)・중국어(간체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추후 『Pokémon GO』와도 연동하는 듯 합니다만,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 양족에 연동되는 겁니까?
이후의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2020년 2월 몇일부터 배포 개시입니까?
2020년 2월 초 예정입니다.
【Pokémon HOME】표시언어를 도중에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까?
네. 스마트폰 버전・Nintendo Switch 버전 모두 한국어・일본어・영어・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이탈리아어・중국어(번체자)・중국어(간체자) 중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Pokémon HOME】이후 예정하고 있는 『Pokémon GO』와의 연동이란 『Pokémon GO』와 『Pokémon HOME』간 포켓몬을 맡기거나 데려올 수 있는 것입니까?
『Pokémon HOME』과 『Pokémon GO』와의 연동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이후의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이후 『Pokémon GO』의 연동이 가능해질 경우 『Pokémon GO』를 플레이 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해야할 필요가 있습니까?
이후의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추후 『Pokémon GO』와도 연동하는 듯 합니다만, 연동은 언제 쯤입니까?
이후의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의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의 차이에 대해 알려주세요.
자세한 것은 이쪽을 확인바랍니다.
【Pokémon HOME】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이용상황을 공유하고 싶은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순서로 어떻게 진행해야 합니까?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 『Pokémon HOME』의 이용상황을 공유하기 위해선 아래의 순서로 진행해주세요.
1. 먼저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하는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를 선택하여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한 유저로 『Pokémon HOME』을 기동하여 초기설정을 마친다.
2. 그리고 스마트폰에 『Pokémon HOME』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iOS의 경우 App Store에서 / Android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3. 스마트폰 버전『Pokémon HOME』을 기동하여 초기설정에서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기동한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다.
【주의사항】
※스마트폰 버전『Pokémon HOME』을 다운로드 후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지 않은 채 어플 이용을 시작한 경우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과의 이용상황 공유가 되지않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Pokémon HOME】닌텐도 어카운트가 닌텐도 네트워크 ID와 연동되어 있는 경우,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결된 『포켓몬뱅크』에서의 포켓몬 이사는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결된 『Pokémon HOME』에 한정됩니까?
【Pokémon HOME】『포켓몬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 포켓몬을 이사시킬때 1마리씩 고르거나 BOX단위로 고르거나 특별한 지정없이 일괄로 모으는 등 이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포켓몬뱅크』에서 『Pokémon HOME』으로의 포켓몬 이사에 대해서는
1. 『포켓몬뱅크』의 박스단위로 이사시키는 방법
2. 『포켓몬뱅크』안의 포켓몬을 일괄 이사시키는 방법
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의 방법에 대해서는 『Pokémon HOME』에서 「이사 패스워드」」를 발행하여 이것을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의 『포켓몬뱅크』안에 입력하는 것으로 포켓몬을 이사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경우 『포켓몬뱅크』에 연결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와 『Pokémon HOME』에 연결된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동의 유무에 관계없이 자신 이외의 가족이나 형제, 친구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가 수중에 있다면 포켓몬 이사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 방법의 이사는 이사시키고 싶은 박스를 한개 또는 다수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의 방법에 대해서는 고객님의 『Pokémon HOME』에 연결된 닌텐도 어카운트와 『포켓몬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닌텐도 네트워크 ID가 연동되어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포켓몬 이사의 자세한 조작수순은 이후 『Pokémon HOME』 공식사이트의 갱신을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프리미엄플랜(유료)에 가입해서 스마트폰 버전・Nintendo Switch 버전 양쪽에서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그 경우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 양쪽에서 프리미엄플랜(유료)에 가입이 필요합니까?
스마트폰 버전과 Nintendo Switch 버전에서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사용하여 『Pokémon HOME』의 이용상황을 공유하고 있다면 프리미엄플랜(유료) 가입은 어느쪽이든 한쪽만으로 가능합니다.
【Pokémon HOME】『포켓몬뱅크』에 맡기고 있는 포켓몬들을 『Pokémon HOME』에 이사시킨 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나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 보낼 수 있는 포켓몬과 그렇지 않은 포켓몬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Pokémon HOME』의 포켓몬 상세화면에서 그 포켓몬을 「데려갈 수 있는 타이틀」이 표시되므로 그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이미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를 처분해 버렸고 『포켓몬뱅크』에 맡기고 그대로 둔 포켓몬들이 아직 남아있는 경우 그것을 『Pokémon HOME』에 이사시킬 수 있습니까?
『포켓몬뱅크』를 이용하고 있던 닌텐도 네트워크 ID를 알고 있다면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Pokémon HOME』에서 이용할 닌텐도 어카운트와 당시 『포켓몬뱅크』를 이용했던 닌텐도 네트워크 ID를 연동시키는 것으로 『Pokémon HOME』에서 『포켓몬뱅크』안의 포켓몬을 일괄로 이사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현시점에서 고객님이 이용했던 『포켓몬뱅크』에 포켓몬이 아직 남아있는지는 보장하기 어려우므로 『Pokémon HOME』 서비스 개시 후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바랍니다.
포켓몬 이사의 자세한 조작수순은 이후 『Pokémon HOME』 공식사이트의 갱신을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Pokémon HOME』에서 쌓여가는 「Pokémon HOME 포인트」는 어떤 것에 사용됩니까?
『Pokémon HOME』에서는 박스에 맡긴 포켓몬의 수에 따라 쌓여가는 「Pokémon HOME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스마트폰 버전、Nintendo Switch 버전 모두 같습니다.)
쌓인 포인트는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통해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BP(배틀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프리미엄플랜(유료)는 사용하는 Nintendo Switch 본체 마다 가입입니까? 같은 본체 안의 유저에 연동하고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 마다 가입입니까?
프리미엄플랜(유료) 가입은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에 연동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 마다 가입입니다.
또한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 안의 다른 유저의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라도 포켓몬을 맡기거나 데려올 수 있으므로 이용기능과 이용범위에 따라 프리미엄플랜(유료)으로의 가입 필요성에 대해 검토바랍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프리미엄플랜 신청에 대해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되어 있는 멤버 한정의 할인서비스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까?
아니요. 현 상황에서는 예정없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혼자서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로 각 본체의 유저를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 상태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양쪽 본체에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 한다면 각 본체에서 같은 『Pokémon HOME』을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프리미엄플랜(유료)의 신청・가입도 2대분 필요합니까?
아이요.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에서의 프리미엄플랜(유료) 가입은 닌텐도 어카운트 마다 이므로 어느쪽이든 한쪽의 유저(닌텐도 어카운트)로 가입해 주시면 다른 한쪽의 본체안의 같은 유저도 프리미엄플랜(유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이용하는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하고 있는 스마트폰 버전에서도 이용상황을 공유하고 있는 경우는 그쪽에서 가입해도 양쪽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프리미엄플랜(유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kémon HOME』은 다운로드 소프트이므로 다른 다운로드 소프트를 포함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애용은 아래를 확인바랍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에 대하여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usage_soft/primary.php
【Pokémon HOME (Switch 버전)】Nintendo Switch 에서도 Nintendo Switch Lite 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습니까?
네.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이용하려면 Nintendo Switch Online(유료) 가입이 필요합니까?
아니요. 필요없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Nintendo Switch 본체에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 한 유저가 다른 본체에 유저 통체로 이사한 경우 그때까지 플레이했던 다른 플레이어는 플레이 할 수 없게됩니까?
네. 그때까지 플레이했던 다른 유저는 플레이할 수 없게되므로 다시 한번 다른 유저가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패키지판과 다운로드판 둘 다 있습니까?
아니요. 다운로드판 뿐입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하려면 닌텐도 어카운트는 필요합니까?
네. 필요합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1대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여 시작한 유저1 이외에 닌텐도 어카운트를 취득하지 않은 유저2가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취득하지 않은 유저2는 같은 본체에서 『Pokémon HOME』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유저2가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을 플레이 하기 위해선
・유저2가 닌텐도 어카운트를 취특하여 연동하는 것
・유저1이 이 본체를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설정하고 있는 것
이 필요합니다.
다만 유저1이 이 본체에서 『Pokémon HOME』을 플레이 한다면 유저1의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든 유저2를 포함한 다른 유저의 대상 세이브 데이터든 포켓몬을 맡기거나 데려올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1대의 Nintendo Switch 본체에서 『Pokémon HOME』를 시작한 유저가 연동할 수 있는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는 자신의 세이브 데이터 뿐입니까?
아니요.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 안의 다른 유저의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에도 포켓몬을 맡기거나 데려올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같은 Nintendo Switch 본체 안의 여러 유저가 프리미엄플랜(유료)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본체 안의 각 유저에 연동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 마다 전원 가입이 필요합니까?
각 유저가 희망하는 이용기능과 이용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먼저 각 유저가 『Pokémon HOME』을 각각 독립적으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는 유저가 연동한 닌텐도 어카운트 마다 프리미엄플랜(유료)에 가입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프리미엄플랜(유료)에 가입하신 경우 자신의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결된 『포켓몬뱅크』뿐만 아니라 그 이외의 유저(※같은 본체와 관계없이)의 『포켓몬뱅크』에서 「이사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Pokémon HOME』안으로 포켓몬 이사를 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Pokémon HOME』을 사용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 안의 다른 유저의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에서 포켓몬을 데려올 수 있어 가족이나 형제간 1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를 공용으로 쓰고 있는 경우에는 한명만 프리미엄플랜(유료)에 가입하시는 것으로 다른 가족, 형제의 『포켓몬뱅크』에서 자신의 『Pokémon HOME』을 경유하여 각각의 대상 소프트의 세이브 데이터에 포켓몬을 데려오거나 맡길 수 있습니다.
같은 본체 안의 각각의 유저 마다의 이용기능과 이용범위에 따라 프리미엄플랜(유료)으로의 가입 필요성에 대해 검토바랍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스스로 통신교환을 하기 위해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로 패키지판의 『포켓몬스터 소드』와 『포켓몬스터 실드』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각각 본체의 유저에 연결된 닌텐도 어카운트는 같습니다. 이 경우 각각의 Nintendo Switch 본체에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해서 2대 모두 같은 포켓몬 박스에 접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까?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 각각의 유저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동해 있는 경우 다운로드 소프트인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를 각각의 본체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Pokémon HOME』을 아래의 어느쪽의 본체에 다운로드되어있는가에 따라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 등을 플레이 조건이 각각의 본체로 바뀝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경우】
・언제나 소프트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Pokémon HOME』은 클라우드 서비스이므로 반드시 인터넷에 접속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의 모든 유저입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경우】
・인터넷에 접속해 있는동안에만 소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유저는 다른 한쪽의 본체에서 「할상 플레이하는 본체」설정을 한 유저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 유저만 입니다.
또한 2대의 본체에서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 유저는 다운로드 소프트나 추가 컨텐츠를 동시에 플레이할 수는 없습니다.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은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이므로 2대의 Nintendo Switch 본체 각각의 유저가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동시에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것은 이쪽을 확인바랍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애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은 모두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 데려올 수 있습니까?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이 보내지 않았다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을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 보낼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보낼 수 있습니까?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보낼 수 있는 포캣몬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포켓몬도감」에 등록된 포켓몬을 비롯한 일부 포켓몬입니다.
또한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을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보내고 그 후 『Pokémon HOME』에 되돌린 경우 그 포켓몬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에 돌려보낼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 『Pokémon HOME』에 맡긴 포켓몬은 전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데려올 수 있습니까?
네. 가능합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미라클 박스, GTS, 그룹 교환, 친구 교환 등의 기능은 스마트폰 버전에만 수록되어 있지만 이후 Nintendo Switch 버전에도 수록할 예정은 있습니까?
Nintendo Switch 버전에서의 수록 예정은 없습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맡겨둔 포켓몬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심판 기능은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에도 수록되어 있습니까?
네. 수록되어 있습니다.
다만 「심판 기능」에 대해서는 프리미엄플랜(유료)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므로 미리 양해 바랍니다.
【Pokémon HOME (Switch 버전)】『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 거다이맥스할 수 있는 포켓몬을 맡긴 경우 거다이맥스 할 수 있다는 정보도 인계됩니까?
네. 인계됩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다운로드한 뒤 처음 기동 시 또는 이용(로그인)하려면 닌텐도 어카운트가 필요합니까?
아니요. 스마트폰 버전『Pokémon HOME』를 다운로드해서 처음 기동 시 또는 차회 이후 이용 시에 닌텐도 어카운트의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다만 초회 기동 시 또는 차회 이후 기동 시에 「설정」→「어카운트」→「닌텐도 어카운트의 연계」메뉴에서 닌텐도 어카운트를 설정해 두지 않으면 아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할 예정인 경우 설정이 필요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계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결된 『포켓몬뱅크』안의 포켓몬을 일괄로 이사시키는 기능(※별도 프리미엄플랜(유료)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와의 이용상황의 공유
・「배틀 데이터」에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랭크 매치나 인터넷 대회에서의 개인 성적이나 포켓몬의 랭킹 등 각종 정보의 확인(※『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 인터넷 대전이나 교환을 이용할 때에는 별도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기종 변경하는 경우 변경후의 스마트폰에서도 변경전에 이용하던 『Pokémon HOME』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까?
네. 가능합니다.
미리 구 단말측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계해두고 새로운 단말에서 『Pokémon HOME』을 다운로드하여 처음 기동 시 이미 연계된 닌텐도 어카운트를 입력하는 것으로 인계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 단말측에서 『Pokémon HOME』을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계하지 않고 이용한 경우는 새로운 단말측에 인계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대응 환경을 알려주세요.
이후의 발표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현재 스마트폰을 2대 같이 쓰고 있습니다. 각각 단말의 『Pokémon HOME』에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결해서 언제나 각각 단말에서 같은 『Pokémon HOME』의 포켓몬박스를 공유해 『포켓몬뱅크』에서 포켓몬을 이사시키거나 포켓몬 교환을 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어느쪽이든 한쪽의 스마트폰 단말을 사용하게 됩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프리미엄플랜(유료) 신청 시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계가 필요합니까?
스마트폰 버전『Pokémon HOME』에서 프리미엄플랜(유료) 신청 수속에서 닌텐도 어카운트와의 연계는 반드시 필요하진 않습니다만 닌텐도 어카운트에 연결하는 것으로 아래 같은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계된 닌텐도 네트워크 ID에 연결된 『포켓몬뱅크』안의 포켓몬을 일괄로 이사시키는 기능(※별도 프리미엄플랜(유료)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Nintendo Switch 버전『Pokémon HOME』와의 이용상황의 공유
・「배틀 데이터」에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랭크 매치나 인터넷 대회에서의 개인 성적이나 포켓몬의 랭킹 등 각종 정보의 확인(※『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서 인터넷 대전이나 교환을 이용할 때에는 별도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기종 변경을 포함한 다른 스마트폰으로의 데이터 인계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이상한 소포」의 기능을 써서 어떤 식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까?
포켓몬의 도구 선물들 일부 선물은 『Pokémon HOME』에서 「이상한 소포」의 시리얼 코드를 받아 그 시리얼 코드를 대상 소프트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에 직접 도구등이 선물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 바랍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GTS에서 교환 조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정하지 않고 교환 설정을 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전국도감에서 검색한 포켓몬을 지정하여 미라클 박스에 맡기거나 GTS에서 교환 설정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미라클 박스에서는 자신이 받고 싶은 포켓몬을 지정해서 교환에 내보낼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혹시 자신이 받고 싶은 포켓몬을 지정하거나 조건을 설정하고 싶은 경우는 GTS를 이용해주세요.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GTS에 교환 설정한 후 『Pokémon HOME』을 닫고 있어도 자동으로 교환됩니까? 혹시 자동으로 교환되는 경우 백그라운드상태에서 삭제(어플 종료)한 경우에도 자동으로 교환됩니까?
네. 교환됩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미라클 박스에서는 자신이 교환에 보내는 포켓몬의 레벨이나 강함에 적합한 그에 맞는 포켓몬과 교환할 수 있도록 서버측에서 관리되고 있습니까?
아니요. 미라클 박스에서의 교환은 랜덤 교환입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그룹 교환에서는 최대 몇 마리까지의 포켓몬을 교환에 보낼 수 있습니까?
자신이 교환에 보낼 포켓몬은 1마리까지 입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그룹 교환은 개최자 포함 최소 몇명부터 개최할 수 있습니까?
개최자 포함 최소 3명부터 개최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미라클 박스에서 교환이 성립된 후 취소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GTS에서 교환이 성립된 후 취소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할 수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미라클 박스에 포켓몬을 맡긴 후 『Pokémon HOME』을 닫고 있어도 자동으로 교환되는 듯 합니가만 백그라운드상태에서 삭제(어플 종료)한 경우에도 자동으로 교환됩니까?
네. 교환됩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그룹 교환의 그룹 일부를 Nintendo Switch 본체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로 참가시키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가능합니까?
스마트폰 버전『Pokémon HOME』의 「그룹 교환」메뉴에서 직접 Nintendo Switch 본체의 유저에 등록된 친구를 초대하거나 그룹ID나 패턴 코드를 알리는 기능은 없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그룹 교환에 「그룹 ID로 참가한다」와 「패턴 코드로 참가한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만 어떤 참가 방법입니까?
「그룹 ID로 참가한다」는 그룹 작성자가 작성한 그룹의 ID(12자리 숫자)를 참가 희망자가 자신의 단말에서 입력하여 교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패턴 코드로 참가한다」는 그룹 작성자가 작성한 「패턴 코드」를 참가 희망자가 자신의 단말의 카메라로 촬영해 읽는 것으로 그룹 교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친구 추가는 어떻게 합니까?
「마이 룸」→「친구」→「+친구 추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16세 미만의 유저에게는 항목 자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전국도감에서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에서만 잡을 수 있는 포켓몬도 등록할 수 있습니까?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팬션 패스』에 등록한 포켓몬들도 『Pokémon HOME』에 맡길 수 있습니다.
대응 시기에 대해서는 이후 정보를 기다려 주세요.
【Pokémon HOME (스마트폰 버전)】어플 안에서 추가할 수 있는 친구와는 Nintendo Switch 본체 유저에 추가된 친구를 『Pokémon HOME』에 추가(연계)시키는 겁니까?
아니요. 『Pokémon HOME』안에서 추가할 수 있는 친구 기능은 스마트폰 버전에서만 수록된 기능이며 Nintendo Switch 버전에서는 수록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okémon HOME』안에서 추가할 수 있는 친구와 Nintendo Switch 본체 유저에 추가할 수 있는 친구는 전혀 관계없는 다른 것 입니다.
그러합니다.
다음주가 2월인데 왜 정확한 일정이 아닌거지? 현기증나게..
홈 자체는 온라인플랜이 필요한건 아니군요... 하지만 소드 실드로 대전이나 교환등을 하려면 어차피 온라인플랜을 구매해야하니.. 별 의미는 없네요. ;;
GTS나 미라클교환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포켓몬 홈 하나만 있으면 모든 포켓몬 소프트를 한큐에 관리하는게 가능해서 포홈에 들어간 기능들은 좋다고 보는데 역시 제일 문제는 뭔가 납득안되는 가격인듯..
디오그르
2만원에 게임할수 있어요? psn은 무료 게임도 주고 그러는데
디오그르
확장팩은 둘째치고 이미 온라인 비용으로 매년 (싱글플랜 기준) 2만원 정도를 지불하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비용을 또 지불해야한 다는 점이 불만이죠. 그것도 지난 포켓뱅크과 비교하면 5천원에서 2만원 가격 상승이 싼 가격도 아닌데. 일단 게임값+온라인+홈 가격으로 3중으로 지불해야 게임을 원활히 할 수 있어서 자연스래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디오그르
오 그럼 포홈 1년이면 소드 쉴드 안사도 된다 이거군요 개꿀이네요 ㅎㄷㄷ
추후 확장팩까지 하면 4중 과금 게임이 되고요.
가격좀 낮추면좋겠는뎅
한국 3ds와 연동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호구놈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