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라이프 인터뷰 요약-
선임 프로듀서 코디 니스워너:
예, 첫날부터 패닉버튼 개발진은 둠 이터널을 포팅할 스위치를 일종의 일급 객체(first-class citizen)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분명히 그것으로 부터 몇가지 이점을 보았고 팀은 그 하드웨어에 점점 더 익숙해졌습니다.
둠 2016에서의 협력과 공헌을 통해 둠 이터널로 넘어 간 것이라 첨부터 이를 대하는 것에 확실히 긍정적인 요소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id 소프트웨어, Machine Games와 함께 작업 한 이전 프로젝트나
이번에 직면한 도전에 있어서 뭔가 비정형적으로 눈에 띄는 것은 없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우리는 id Tech6에서 id Tech 7로의 전환에 성공했고
이것은 어떤면에선 스위치 뿐만 아니라 새로운 id Tech 7의 확장성도 넘어 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의 높은 수준에서 보면 이렇게 저사양 기기에 PC의 엔진을 포팅(최적화)을 잘 해내고, 이를 통해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경우가 많고(초/중급자라면) 이런 레벨에서는 반대로 플랫폼에 관계없이 고사양 콘솔/PC 등의 개발도 더 원활하게 잘할수가 있게 됨. 패닉버튼의 장래가 밝은 이유
이걸 스위치로 돌아간다는게 경악할 따름 진짜 하이퍼 FPS게임이거든요
지인이 둠 리부트를 스위치로 단물 다 뽑을 때까지 즐기고 이터널 제발 나와달라고 했던 걸 보면 할 만한 것 같습니다.
음?? 스플래툰 생각하면 엄청 쾌적하던데요
그냥 저정도면 고맙습니다. 라고 해야할정도의 포팅이네요. 대단하네요
엔지니어링의 높은 수준에서 보면 이렇게 저사양 기기에 PC의 엔진을 포팅(최적화)을 잘 해내고, 이를 통해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는 경우가 많고(초/중급자라면) 이런 레벨에서는 반대로 플랫폼에 관계없이 고사양 콘솔/PC 등의 개발도 더 원활하게 잘할수가 있게 됨. 패닉버튼의 장래가 밝은 이유
어떤 경우는 포팅이 더 어려워요.
근데 둠 이터널 엑박패드로 했을때 컨트롤 겁나 힘들어서 그만뒀는데 스위치판은 괜찮을가요?
자이로 컨트롤 지원해서 조금은 낫지 않을까요?
별차이 없을걸요
전작을 스위치판으로 해봤었는데 프로콘으로 fps는 영 아니였어요. 조이콘은 걍 논외고.... 엑박패드로 힘들면 스위치 패드는 더 힘듭니다.
루리웹-9368888929
음?? 스플래툰 생각하면 엄청 쾌적하던데요
스플래툰은 tps인데다 통상적인 총겜이라고 하긴 어려우니 논외임
스파르타쿠스
지인이 둠 리부트를 스위치로 단물 다 뽑을 때까지 즐기고 이터널 제발 나와달라고 했던 걸 보면 할 만한 것 같습니다.
그건 그냥 님이..
카스와 오버워치 대회에 왜 패드가 안나오는지 1초만 생각해보면 됩니다
둠과 태생이 같은 퀘이크도 패드유저로 대회에서 순위권 올라가는 걸 못 봤네요 정적인 시즈도요
이걸 스위치로 돌아간다는게 경악할 따름 진짜 하이퍼 FPS게임이거든요
그냥 저정도면 고맙습니다. 라고 해야할정도의 포팅이네요.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