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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12 및 Vulkan과 같은 저수준 그래픽 API의 출현으로 게임 개발자는 SLI 드라이버 프로필에 의존하는 대신 게임 자체 내에서 기본적으로 SLI 지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체 코드 내에서 게임 개발자의 전문 지식을 통해 여러 GPU에서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NVIDIA는 더 이상 2021 년 1 월 1 일부터 RTX 20 시리즈 및 이전 GPU에 새로운 SLI 드라이버 프로필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대신 개발자가 게임 내에서 기본적으로 SLI를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이것이 SLI 사용자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기존 SLI 드라이버 프로필은 SLI 지원 RTX 20 시리즈 및 이전 GPU에 대해 계속 테스트 및 유지 관리됩니다.
GeForce RTX 3090 및 향후 SLI 지원 GPU의 경우 SLI는 게임 내에서 기본적으로 구현 된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게임 내에서 기본적으로 SLI를 지원하는 DirectX 12 게임은 무엇입니까?
DirectX 12 타이틀에는 Shadow of the Tomb Raider, Civilization VI, Sniper Elite 4, Gears of War 4, Ashes of the Singularity : Escalation, Strange Brigade, Rise of the Tomb Raider, Zombie Army 4 : Dead War, Hitman, Deus Ex : Mankind Divided, Battlefield 1 및 Halo Wars 2.
게임 내에서 기본적으로 SLI를 지원하는 Vulkan 게임은 무엇입니까?
Vulkan 타이틀에는 Red Dead Redemption 2, Quake 2 RTX, Ashes of the Singularity : Escalation, Strange Brigade 및 Zombie Army 4 : Dead War가 포함됩니다.
크리에이티브 및 기타 비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어떻습니까? 그래도 여러 GPU를 지원합니까?
예, 많은 크리에이티브 및 기타 비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SLI 드라이버 프로필을 사용하지 않고 다중 GPU 성능 확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앱은 현재 지원되는 모든 GPU에서 계속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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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월 1일부터 SLI 드라이버 프로파일을 통한 신규 지원이 중단되고 게임에서 명시적으로 SLI를 지원하도록 개발해야 합니다.
이미 SLI 드라이버 프로파일로 지원하는 게임은 계속 지원됩니다.
게임에선 거의 버린 기술
요즘은 SLI 말고 다른 거 쓴다던데 이름이 뭐였죠?
nvlink 일거에요 3090에서만 지원
SLI 브릿지를 안 쓰고 Nvlink 인터페이스를 통해 양 VGA가 서로 통신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게임에선 거의 버린 기술
사형선고 내렸네... 제조사 하드웨어에서 SLI 지원하게 해야지 이걸 따로 개발하게 만들고 지원을 끊어버리면.. 제작사 입장에서는 그냥 안만들고 포기하면 그만인데 제작기간을 늘릴 이유가 없음..
더군다나 이번 30시리즈 전력 사용하는거 보면 SLI쓰면 게임 하는동안 헤어 드라이기 켜놓는 정도 되겠다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