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는 3D 지오메트리와 조명의 사실감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두 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능이 아직 VR에 완전히 최적화되지는 않았지만 초기 개발자 실험은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Unreal Engine 5는 올해 초에 출시되었지만 불행히도 두 가지 새로운 주요 기능인 전역 조명 조명을 위한 Lumen과 마이크로 지오메트리를 위한 Nanite는 가상 현실에서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Epic은 Unreal Engine 5의 후속 버전을 작업 중이며 아직 정식 출시가 준비되지는 않았지만 Unreal Engine 5.1 및 5.2의 미리 보기 빌드는 Lumen & Nanite가 VR에 대한 초기 지원을 얻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VR 헤드셋에 필요한 성능 수준에 맞게 기능을 완전히 최적화하기 위한 진전이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개발자는 VR에서 Lumen & Nanite를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결과는 이미 상당히 놀랍습니다.
그러한 예 중 하나는 Twitter 사용자 Hiroyan이 매우 상세한 물체와 공간을 밝히는 손전등으로 가득한 동굴에 몸을 던졌습니다.
이 장면을 정말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매우 상세한 기하학과 조명 사이의 상호 작용입니다. VR은 작은 기하학적 세부 사항이 실제로 가짜일 때(노멀 매핑과 같은 트릭을 사용하여) 입체 보기가 쉽게 명확해질 뿐만 아니라 물체에 실제로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훨씬 더 쉽고 일반적이기 때문에 더 자세한 형상의 이점을 얻습니다. VR로 플레이 중입니다. 물건을 집어 얼굴에 대고 바로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머리를 어떤 표면에도 무한히 기울일 수 있습니다.
덕분에 Lumen 조명 시스템은 모든 작은 표면 세부 사항을 적절하게 포착하고 매우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빛을 발하며 단순히 시연 목적으로 비현실적인 수준으로 반사를 밀어내지 않고 나머지 장면을 미묘하게 비춥니다.
언리얼엔진5 쩔어용
루멘과 나나이트가 이제 vr을 지원하면서 앞으로 그래픽 좋은 vr 컨텐츠가 나올 수 있다. 하지만 현재 vr 사양이 받쳐주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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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언리얼엔진5 쩔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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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스카이
루멘과 나나이트가 이제 vr을 지원하면서 앞으로 그래픽 좋은 vr 컨텐츠가 나올 수 있다. 하지만 현재 vr 사양이 받쳐주지 못한다
나나이트가 지원안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해결되는듯?
기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