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1편 부터 지금까지 이드 테크 엔진을 개량한 IW 엔진을 사용한걸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더 이상은 아닙니다.
(정확히 초창기 작품 자체는 이드 테크3 엔진을 사용)
Call of Duty : Modern Warfare는 몰입형.사실감을 제공하는 새로운 엔진을 특징으로합니다. 신기술은 최신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세계 체적 조명, 4K HDR, DirectX Raytracing 등을 가능하게하는 물리적 기반 소재 시스템을 포함하여 시각 엔지니어링의 최신 기술을 활용합니다. PC) 등 새로운 GPU 지오메트리 파이프 라인을 제공합니다. 스펙트럼 렌더링은 열 화상 및 야간 투영 인게이지 이미징을위한 열 방출 및 적외선 식별을 제공합니다. 기술 투자는 최첨단 애니메이션 및 블렌드 쉐이프 시스템을 제공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는 지원되는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와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를 지원합니다.
Infinity Ward는 본 스튜디오를 포함해서 Sledgehammer Games 및 Raven Software를 포함하여 팀 전체에 새로운 엔진을 공유 할 것이라고 보고 했습니다 새로운 엔진의 사용이 큰 뉴스이기 때문입니다.
최신 엔진의 핵심 목표 중 하나는 Call of Duty 시리즈의 미래를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엔진의. 초기 작업은 5 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 Infinity Ward의 작업은 Sledgehammer 및 Raven Games와 같은 스튜디오에서 공유 될 예정이며,
이미 건강한 협업 역사가 있습니다.
이번 작품부터 엔진 교체되는게 맞는건가요? 와.. 드디어 그 사골 엔진 탈피인가 ㅋㅋㅋㅋ
트레일러 보니 그래픽이 좋아지긴 했는데 별로 다른건 없어보이던데 흠
옷펄럭이는것만 봐도 다른게 느껴지던데 ㅋ
콜옵1ㅋㅋㅋㅋ
트레이아크는 언급이없네 얘네는 계속 구닥다리 엔진 쓴다는건가
난 슬렛지해머가 개량해둔거 계속 쓰는줄 알았는데 무려 인피니티 워드가 새로 만든거구나ㄷㄷ
이번엔 진짜 절치부심해서 제대로 나오는거냐??? 제발 부탁이다ㅠㅠ
이번 작품부터 엔진 교체되는게 맞는건가요? 와.. 드디어 그 사골 엔진 탈피인가 ㅋㅋㅋㅋ
최대용량 2MB⠀
그래도 이 정도 바운스는 예능이지만 스트레이프나 스위칭 테크닉은 유저 격차를 심화시키니 없애는게 맞긴 했죠. 그래도 스위칭이 있기에 프로 씬 같은 곳에선 완전 피지컬 싸움 보는 재미가 있긴 했는데 ㅋㅋ
엔진 헛점을 이용해 버그성 플레이로 학살하는 상황들을 보다보면 이번에 교체된게 다행이라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보는 재미는 있었지만, 저런걸로 당하게 되면 얼마나 어이없을까 싶긴 했어요. ㅋㅋ
RTX 지원한다는건가
본문에 레이트레이싱 있는걸 보니 RTX 지원할꺼 같습니다.
고스트도 새로운 엔진 아니었나요? 물론 폭망했지만...
고스트는 IW6.0 엔진 입니다.
콜옵이 엔진재탕으로 욕먹다가 인피니티 워페어때 플스프로에 맞게 개량을 많이해서 엔진관련 소리는 많이 줄어들었었죠 근데 블옵4는 아무래도 배틀로얄때문인지 다운그레이드가 너무 심해져서 제대로 개선이 필요하긴 했음
이게 가장 기대되네
언리얼 크라이 유니티 등등 한때 엔진장사도 유행했었는데 요즘 대작들은 다 자체엔진 만들어서 쓰는거보니 신기하네요. 그저께 데스스트렌딩도 소니 자체엔진쓰고 오늘 콜옵도 자체엔진 쓴다하고... 펄어비스도 자기네가 엔진만들어서 올해 검은사막 갈꺼라고하고 언리얼같은 회사는 몇십년넘게 엔진개발하느라 용쓰는데 요즘대작들은 그냥 자기네가 뚝딱 만들어서 쓰는거보니 신기합니다. 그냥 맘만먹으면 이게 만들어지는건가 싶기도하고
다른건 몰라도 엔진 교체하는거에서 대박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