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or'relos
추천 0
조회 678
날짜 14:00
|
echospherics
추천 4
조회 3674
날짜 2024.04.17
|
Belor'relos
추천 6
조회 4091
날짜 2024.04.16
|
롭스
추천 0
조회 476
날짜 2024.04.16
|
꿈고리
추천 1
조회 782
날짜 2024.04.15
|
롭스
추천 0
조회 3481
날짜 2024.04.14
|
소프트콘
추천 14
조회 8622
날짜 2024.04.14
|
롭스
추천 6
조회 5899
날짜 2024.04.14
|
롭스
추천 2
조회 2728
날짜 2024.04.14
|
롭스
추천 0
조회 2005
날짜 2024.04.14
|
기본삭제대1
추천 0
조회 1990
날짜 2024.04.14
|
롭스
추천 22
조회 15576
날짜 2024.04.13
|
원히트원더-미국춤™
추천 4
조회 2445
날짜 2024.04.13
|
롭스
추천 9
조회 4287
날짜 2024.04.12
|
롭스
추천 0
조회 2419
날짜 2024.04.12
|
롭스
추천 0
조회 908
날짜 2024.04.12
|
롭스
추천 1
조회 2043
날짜 2024.04.12
|
롭스
추천 0
조회 1161
날짜 2024.04.11
|
echospherics
추천 1
조회 1181
날짜 2024.04.11
|
롭스
추천 0
조회 795
날짜 2024.04.11
|
롭스
추천 0
조회 385
날짜 2024.04.11
|
롭스
추천 2
조회 1705
날짜 2024.04.10
|
롭스
추천 0
조회 1875
날짜 2024.04.08
|
POCKY™
추천 12
조회 12679
날짜 2024.04.08
|
Tealberry
추천 5
조회 4688
날짜 2024.04.07
|
롭스
추천 1
조회 2356
날짜 2024.04.07
|
롭스
추천 0
조회 1973
날짜 2024.04.07
|
롭스
추천 0
조회 1015
날짜 2024.04.07
|
포나는 잘 모르겠지만 도타는 한국에서 망한거지 아시아에서 인기 많은데요 지금 거론되는 중국에서도 1위만 아닐뿐 인기 상위권이고, 동남아에서는 인기 1위임
저기 있는 게임들 다 루리웹 공식 망겜 아닌가ㅋㅋㅋ
포나랑 도타도 대단하네 포나는 동양권에서 평타만 쳤어도 어땠을지.. 요즘시대에도 문화차이로 게임 호불호가 이렇게 극단적으로 갈릴 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함
근데 롤은 왜 이렇게 숫자가 적지. 도타가 동접 아무리 많이 잡아도 100만이라고 치면 롤은 동접 800만이라고 하면 단순히 8배는 아니더라도 반의 4배는 뽑을 줄 알았는데, 심지어 17년도랑 18년도는 왜 저래
루리웹이 이악물고 싫어하는 게임은 다 잘되더라
포나랑 도타도 대단하네 포나는 동양권에서 평타만 쳤어도 어땠을지.. 요즘시대에도 문화차이로 게임 호불호가 이렇게 극단적으로 갈릴 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함
그건 너무 정신승리 아닐지
이렇게보면 동양권 비중도 무시할수가 없군요...사실상 중국시장이겠지만..
한국도 pc온라인쪽에선 상당히 규모 클걸요?
위 수치는 중국을 제외하고서도 저렇게 나왔다는거에요 무시할수있는 정도가 아니라 pc온라인은 아시아가 가장 큰 시장이죠
저건 e스포츠일뿐이고. 실질적인 Pc온라인시장은 중국시장이라봐도 될 정도로. 중국시장 넘사벽맞음.
pc온라인시장에서 아시아가 가장 큰 시장이라는 것은 당연히 중국포함이고 당연히 아시아에서 중국시장이 가장 큰 비중입니다 그걸 부정한다는 이야기는 아니었고요 그리고 시청자수로 봐도 e스포츠에서 중국시장이 넘사벽이죠 게임 전체 매출에서는 중국이 미국을 약간 앞서지만 e스포츠 시청자수에서는 엄청나게 앞서고 있죠
도타 경기내용자체는 ti7이나 ti8이 더 재밌었는데 까비...
개인적으로 이번ti가 가장재미없는듯ㅋㅋㅋ
결승이 아마 유럽vs중국이라서 아마 결승은 더 뚫을지도 모르겠네요.
확실히 이젠 이스포츠에선 롤 미만 잡수준이 되어버린듯 포나나 도타는 아시아에서 인기 별로인데 롤은 저기서 중국끼면 넘사벽이네
루리웹-9220782452
포나는 잘 모르겠지만 도타는 한국에서 망한거지 아시아에서 인기 많은데요 지금 거론되는 중국에서도 1위만 아닐뿐 인기 상위권이고, 동남아에서는 인기 1위임
https://escharts.com/blog/results-the-international-2019 여기 사진에서 TI9를 보면 러시아 67만, 영어 100만이니깐 그 외 지역이 30만입니다 남미를 포함해서 다른 지역이 안보고 유럽도 전부 영어방송에 가서 시청했다고 가정해도 동남아 최대치가 30만입니다 그 정도로는 도타가 동남아 인기 1위가 될수는 없죠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97883 롤드컵의 경우 베트남 동남아고요 베트남 혼자 52만명입니다 태국같은 곳은 배그가 인기있고요 동남아 전체에서 도타가 1위라는 증거는 없죠
도2가 동남아에서 인기 1위다 라는 얘기는 루리웹에서 많이 보긴 했는데 그런것치곤 동접자나 e스포츠 시청자수가 좀 적게 집계되던데 원인이 뭔지 혹시 아시나요?
스트리밍 하기엔 인터넷이 안좋아서?
근데 도타2 유행하던거 이제 옛날 이야기라
중간에 250만 220만 기록한것도 있던데 그건 포함안한거?
네 각 대회 최고 동시 시청자만 따지는거라 포함안된 수치입니다.
자세히 보니 연도가 틀렸군요 감사합니다
근데 롤은 왜 이렇게 숫자가 적지. 도타가 동접 아무리 많이 잡아도 100만이라고 치면 롤은 동접 800만이라고 하면 단순히 8배는 아니더라도 반의 4배는 뽑을 줄 알았는데, 심지어 17년도랑 18년도는 왜 저래
저건 중국제외 수치죠 중국을 포함하면 롤드컵 시청자수는 어마어마하게 늘어나죠 중국을 제외했을땐 2배고 포함하면 그 이상의 차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이스포츠는 성장하고 있고 상당수의 이스포츠들의 올해 시청률은 작년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도타의 17년도 18년도 시청자수는 낮아요
와.. 갓 선비센세 롤인벤에서 이름날리시고 여기서도 보시네
아 롤만 중국제외 수치였나요? 몰랐네요
그게 아니라 동접은 중국이 포함된건데 여기 이스포츠 수치는 중국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겁니다 굳이 동접과 시청률 사이에 연관성을 찾으려면 동접이 중국포함 수치를 말하시니 이스포츠 시청자수도 중국포함 수치를 가지고 비교해야죠 롤 동접이든 시청자수든 가장 많이 차지하는게 중국인데요 동접은 중국포함시키고 반면 시청자수는 제외 시키고 비교하면서 왜 이렇게 적지 하면 안된다는거죠 비교나 연관성을 말할때는 동일한 기준을 가지고 해야합니다
한가지 오류가 있는데 https://twitter.com/EsportsCharts/status/1191034330069577729 실수치를 찾아보면 근소하지만 ProAmFortnite가 TI9보다 시청률이 높았습니다
중국빼고 망했다매
루리웹이 이악물고 싫어하는 게임은 다 잘되더라
저기 있는 게임들 다 루리웹 공식 망겜 아닌가ㅋㅋㅋ
근 까 흥
롤드컵 한국이 다 해먹다가 이젠 유럽 중국이 흥하니깐 사람이 더 늘어나는듯 여기서 북미에서도 강팀이 나오면 역대급 전성기 터질듯
이제 이스포츠의 중심은 중국과 유럽이 될 것이다.
루리웹에서 까는게임들만 모아놨네 무슨 심보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