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https://www.metacritic.com/game/pc/warcraft-iii-reforged
https://www.wowhead.com/news=310879/blizzard-now-offering-automated-refunds-for-warcraft-iii-reforged
워 3 리포지드 - 개발자의 말과 향후 변경 계획.
지금 워 3 리포지드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메타크리틱 점수는 0.5점을 찍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4일 오전 8시 경 워3 리포지드 메타크리틱 점수.)
이에 블리자드가 드디어 입을 열었습니다. 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번 주에 큰 버그 수정.
- 순위표 클랜 등은 리포지드 큰 패치때 추가 예정.
- 토너먼트와 혼돈의 통치 규칙(1.30)은 삭제
- 컷신 저리 바꾼건 의도한 것.
원문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의 글.
워 3 플레이어분들께.
여러분의 지원과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며칠 동안 토론을 하였고, 먼저 우리는 여러분이 원하는 경험이 없었던 것에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 계획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출시 당일 몇 시간 동안 서버 로딩 문제가 발생하여서 플레이어들이 바로 게임을 하는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는 그날 늦게 해결되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우리는 워 3 리조지드에 대한 커뮤니티의 여러 의견을 보았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팀은 워 3 리포지드가 마침내 우리에게 앞으로도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논의 할 몇 가지 패치 및 업데이트는 진행중인 계획의 일부입니다. 이 게임은 블리자드 DNA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워크래프트 3를 좋아하는 팀과 함께 우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리포지드와 워크래프트 3 커뮤니티에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가 본 워3 리포지드의 관심사 중 하나는 클래식 모드를 선택할 때 시각 효과입니다. 색상 및 음영이 원래 워크래프트 3와 다르게 보이는 버그를 확인했으며, 현재 이 문제와 기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큰 패치를 포함한 수정 사항을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번주 후반에 이 패치는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패치를 통해 일부 애니메이션 및 오디오 버그 수정, 일부 UI 버그 수정 및 알려진 다른 많은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모든 버그 수정에 대해서는 향후 나올 패치 노트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또 다른 관심 분야는 순위표 및 클랜 같은 온라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리포지드를 구매하지 않은 사람을 포함하여 모든 워크래프트 3 플레이어들에게 적용됩니다. 블리즈컨에서 우리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이 새로운 MMR 시스템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기 위해 팀이 어떻게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이런 기능과 다른 기능은 워 3 리포지드의 주요 패치에 포함될 것이며, 원래 게임 플레이어의 문제도 해결할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출시 계획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팀은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나오고 있지만, 현재 우리가 해결할 계획이 없는 개별적인 관심 분야가 있습니다. 원래 게임 버전인 1.3 버전을 기준으로, 토너먼트 및 혼돈의 통치의 규칙의 사용율이 낮아서 2019년 중반 1.31 버전에서 우리는 이를 둘 다 제거하였습니다. 활용도가 낮은 요소에 대한 유지보수를 없애는 것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간소화하여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지원이 집중되는 영향을 끼쳤습니다. 즉, 혼돈의 통치를 선호하는 플레리어들이 비슷한 게임 규칙을 가진 사용자 정의 게임을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사용자 정의 게임이 이 걱정을 해결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작년 블리즈컨에서 발표했듯이, 우리는 게임 내 컷신이 원 게임과 너무 동떨어지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쇼에서 이에 대한 사고 과정을 좀 더 깊이 연구했지만, 주된 취지는 캠패인이 워크래프트 역사의 고전적인 이야기 중 하나임을 알리고 워크래프트의 진정한 정신을 보존하여서, 플레이어들에게 이러한 잊울 수 없는 순간들을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더 높은 시각 효과 등을 다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방식으로 다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 업데이트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우리는 워 3 리포지드의 개발 및 지원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이번주 패치 및 향후 업데이트를 보시고, 계속 세부 조정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시길 바랍니다. 워크래프트 3에 대한 여러분의 지원과 열정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계속 진행중인 모든 내용에 대해 워크래프트 3 커뮤니티에 알릴 것입니다.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워크래프트 3 팀 올림.
자동 환불 시스템 추가.
덤으로, 워3 리포지드의 자동 환불 링크가 추가되었습니다. 자동 환불을 하게 되면 다른 게임 보상(예를 들어 와우 고기 수레 탈것 등)도 잃게 됩니다.
(*위 링크 클릭시 뜨는 창의 모습.)
별 영양가 없는 내용인듯
워3 리조지드 ㅋㅋ
블쟈식 변명...볼때마다 추하구먼
월드 에디커 강화는 언급도 안하네
이 개판인 상황을 패치로 어케 풀겠다는거지... 가늠이 안되네;
월드 에디커 강화는 언급도 안하네
워3 리조지드 ㅋㅋ
오타가 너무 적절해
에휴
자사 게임 그냥 아주 다 죠지고 있어
별 영양가 없는 내용인듯
왜 그렇게 ㅄ같이 나왔냐 에 대한 해명없고 그냥 우리 몇개 버그좀 고치고 있어하고 둘러대네요 궁극적으로 환불까지 갈 수 밖에 없을 정도로 ㅄ이된 이유를 설명해야지 그게 없음
블쟈식 변명...볼때마다 추하구먼
블쟈식 사과문 : 사과하는 내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다
이 개판인 상황을 패치로 어케 풀겠다는거지... 가늠이 안되네;
고칠 능력은 있냐?
패치로 고칠수 있는 수준이긴 한거냐 ㅋㅋ
변명하지마 이미 다 떠났어 쓰래기새끼드랑
그놈의 의도한것 시벌롬들아. 와우나 하스나 스타나 옵치나 워3나 ㅅㅂ 매번 의도한거 투성인 색히들이 혀는 존나 길어 왜 색히들아.
변변한 사과도 없고 진짜 문제거리들은 수정 할 생각도 없고.. 개좉자드 클라스
논란일자 '장난'
어차피 패치따위로 해결되는 수준이 아닌거같은데 걍 사과와 무조건 환불가능 선언해야지
존버도 필요없음 그냥 환불함
뭐 딱히 고치겠단내용은 없네ㅋㅋ ㅅㄱ
졸 렬 .. 우리의도는 이래 빼액.. 왜 그걸로마라 빼액 모드 시작.. 언제나 처럼 블리자드 입니다..
경험, 의도, 철학... 지겨운 단어죠.
엿....
새로 만들어야 할 판인데..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라는 평범한 말도 이제 얘네가 하니까 좀 뒤틀리게 보게되네요;;;
자기네들은 개쩌는 갓겜을 내놨는데 우매한 너희들이 이해를 못해서 이 사단 난거라고 생각하고 있는거죠. 블리자드는 이제 끝났습니다.
딱 피씨충의 논리네
전부 뒤집어까서 거의 새로 만들어야할 수준인데 패치? 어림도 없지
심지어 리포지드때 월드에디터 강화를 언급해놓고 클래식 그대로 낸 주제에 그거 사기친거에 대해서는 언급도 없는걸보니 여전히 사기치고 끝낼 의욕이 만땅이구만
커스텀게임 내노라고 치트쓰고 컴까기할거라고
이렇게 개좃같이나올줄이야
조지듴ㅋㅋ
E3영상과 대충 비교해보니 처음 그린 그림은 모나리자인데 막상 그리다 보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돈도 많이 들어가고 원가 절감 해야겠다 싶어서 값싼 화가한테 싼값에 넘겨주고 빨리 그리라고 닥달해서 나온 작품인듯 추나리자
ㄴㄴ 개비싼 화가인데 돈 안줄려고 깽판치다 조진거임. 인도네시아 회사인데 얘네 외주작품 목록보면 화려함
'기존의 방식으로 다시 체험' 은 되게 웃기네요. 리마스터든 리포지드든 재작업 된 결과물을 통해 기존의 경험을 좀 더 향상시키는데 있지 않나요? 모두가 기대하는게 그건데...아니 그보다 기존보다 못하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캠페인만 놓고보면 클래식보다 많이 좋아진건 맞음 태양샘 미션이라던지 스트라솔름 정화미션이라던지 와우에 고증에 맞게 연출이나 맵 구조가 많이 바뀌었음
컷씬도 카메라 앵글 같은건 꽤 많이 조정됐음 하지만 우린가 기대한건 정화 미션 수준 컷씬이었고.....
저는 와우유저가 아니고 워크만 해서 그런지, 2.0 이후의 블리자드 게임은 워크계열을 떠나 디아블로나 다른게임들까지 와우의 팬이라고 가정하고 만드는게 불만이었기 때문에 그게 저기서 말하는 기존 유저들의 경험 입장에서 좋아진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크게 설정을 맞춘건 타당해보이는데 그게 경험의 '향상' 과 직접적인 것 같진 않아요.
제날라 딤스프링이 사라졌는데 멀쩡하다고요?
제날라 딤스프링이 뭔가 했더니.. 캠페인 구석에 박혀있던 크립 영웅이잖아요..
고유 모델까지 만들어놨더니 크립이라고요?
그녀는 진저로 재해석되서 사라진 걸까요?
워크 삼부작이 먼저인데 뭔 틀우 고증입니까 진짜 와틀딱들은.. ㅋㅋ
응환불
클래식은 클래식으로 스1 리마처럼 패치 자주 안할거다 얘기해주는거네요.
우리는 게임 내 컷신이 원 게임과 너무 동떨어지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 컷씬을 빼는게 아니라 게임 모델링을 높이면 되는거자나???!!!! 기존 컷씬 퀄이 높은것도 아니었고.
아직도 남아있는 공식 트레일러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더 높은 시각 효과'를 보여준 후 대 호평 받고, 그걸로 예약 받았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2020년에 만든 게임이 2002년에 나온 게임보다 너무 좋아보였음 난 이렇게까지 좋아질거라 예상 안했음 이건 진정한 워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음 그래서 너네에게 알리지는 않았고, 베타로 슬쩍 보여줬잖음 너네가 쌍욕은 했지만 너넨 워크의 엣정신을 기억하는 진정한 유저들이 아니었음 그래서 난 어디선가 워크의 옛 정신을 기억하는 '진정한'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미 다 만들었지만' 굳이 옛스러운 모습으로 되돌렸음 워크가 옛날 게임도 아니고 꼴랑 18년 밖에 안지났는데 너무 차이나면 진정한 유저들이 싫어함 그래서 어쩔수 없었음 그러니 계속 이모습일거임 이게 먼 개소리여
그냥 개소리 ㅋㅋㅋ
진짜 가증스럽다 ㅋㅋㅋㅋ
클래식 핑계댈줄 알았지 이 ㅅㅂ럼들 ㅋㅋㅋㅋㅋㅋㅋㅋ
< 우리는 게임 내 컷신이 원 게임과 너무 동떨어지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 근데 광고에는 이 컷신영상 계속 걸어놓음 ㅋ
이게 패치라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한 상황인가;; 그것도 단기간에;;
뭔 되도않는 개소리를 하는거지
제가 흑우라서 소장판 사서 베타하면서 느낀 가장 큰 문제점은 스킬 이펙트가 망이라는 겁니다. 스킬 이펙트 개선된게 이 정도인게 더 충격이에요. 정식 출시하면서 개선될줄 알았는데 그대로인것도 충격이고. 여기에도 스킬 이펙트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스킬 이펙트가 총체적 난국입니다 진짜. 교전하면서 보이지가 않아요.
왜 게임을 덜 만들고 출시해서 사후조치를 하지....
요즘 그런게 트렌드임 근데, 이건 너무 심각해서 문제 ㅋㅋ
평소의 블리자드식 운영인데, 무슨 문제라도?
갮같은 변명인게 예전걸 그대로 보존하고 싶은데 성전환 영웅은 왜만든거임?
환불하고 나중에 할인할때 다시사던가 해야지
컷씬은 의도한 사기극 ㅋㅋ
못만들었으니 환불하라는 이야기로 들림
위기감 전혀 없는거같네
무슨 문제가 일어날때마다 구구절절 변명을 늘어놓는데 자세히 뜯어보면 그냥 우리는 잘못이 없고 그렇다고 대단한 보완 계획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당장의 급한불은 꺼야하니까 그럴듯한 사과문처럼 보이게 쓸데없는 사과문처럼 보이는 변명이나 늘어놓자는 의도밖에 안보임ㅋㅋ
출처에 북미 공홈이라고 되있는거보단 https://us.forums.blizzard.com/en/warcraft3/t/warcraft-iii-reforged-developer-update/18425 직접 주소 쓰는게 좋지 않을까요? 본문 내용 보고싶은 사람도 있을것 같아서요
이와 관련하여 작년 블리즈컨에서 발표했듯이, 우리는 게임 내 컷신이 원 게임과 너무 동떨어지게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쇼에서 이에 대한 사고 과정을 좀 더 깊이 연구했지만, 주된 취지는 캠패인이 워크래프트 역사의 고전적인 이야기 중 하나임을 알리고 워크래프트의 진정한 정신을 보존하여서, 플레이어들에게 이러한 잊울 수 없는 순간들을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더 높은 시각 효과 등을 다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방식으로 다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정말... 이말이 제일 웃긴거 같아요
똥리자드ㄱㅋ
앞으로 망한 리마스터 게임들은 리포지드 당했다고 할 듯..
자동환불안됨. 구매한지 1년넘어서그런지 구매내역업다고나옴
환불 그렇게 안되면 따로 신청접수하면 해준다고 합니다
네 그래서 따로신청함
리포지드 만들다보니까 음? 괜찮은데? 이런거면 차라리 워크래프트4로 내도 되겠어! 라는 생각이 들어서 리포지드를 하향시키고 워크4를 준비하거나 하는건 아닐지... 무튼 확실해진건 컷씬이나 이런게 패치로 추가되진 않을거라는 것? 일단 환불하고 나중에 하는거 보고 다시 구매하거나 스킵하거나 해야될듯.
만약 그렇다고 해도 리포지드 이렇게 내고 워크4가 얼마나 팔릴지... 대놓고 유저한테 사기를 치는건 4 판매량에 오히려 악영향이죠
아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잘 팔리는거 보고, 워크3 리포지드도 저정도만 해도 잘 팔릴거니 굳이 힘 더 쓸필요 없다고 판단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저는 방금 환불신청 하고왔네요 ㅠ
진짜 뻔뻔함도 이정도면 세계정상급 여윽시 세계를 앞서가는 뿅뿅기업 ^^
아 옛날이여
남은 지푸라기는 온데간데도없고 말기중증집단만 남았다.
양심은 어디다가 팔아먹었냐?
결국 꼬우면 환불하라는거잔어ㅋ
염병하고 있네!!!
어떻게 단 한줄도 마음에 드는 문장이 없냐
그림자 옵션의 심각한 최적화실패는 속히 고쳐야
일단 환불신청 했으니 알아서 하든말든...
뭔 쌉소리만 해대고있네. 의도적으로 사기쳤다는거네. 뭔 원본과 동떨어지지 않게 하기위한다고 아예 하지도 않고 일단 니들은 과거에 영광은 이제 잊는게 먼저인거 같다. 뭔 블리자드 DNA소리하고 자빠졌냐. 옛날이랑 전혀 다른 회사구만
자동 환불 기능도 생겼겠다 리포지드 산 사람들 다 환불 했으면 하네요. 그래야 정신차리지. 리포지드 매출 0되니까.
옛날 블쟈: 블컨에서 시연까지 했던 고스트 프로젝트를 과감히 접어버리는 등 장인 정신이 남달랐음 그리고 항상 유저가 기대하던것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줬음 요즘 블쟈: 내가 뭘 잘못했다고 시비야? 잘못된건 니들이야
환불요청 완료
의도된 것입니다 좀 더 까다로운 선택을 하게 될 것입니다ㅋㅋㅋㅋㅋ 패턴이 변하지를 않네
야 그냥 워크랑 디아 ip 따로 독립시키던가 다른 게임사에 팔아라 ㅅㅂ 놈들아
그놈의 '의도된 거였다'는 변명은 늘 빠지질 않네 오만방자한 놈들
블쟈 전성기는 아무리 봐도 2010년까진듯. (리치왕의분노/자유의날개)
스2보다 더 쩌는 그래픽으로 컷씬까지 싹 바꿨으면 뽕 오지게 차서 서로 빨면서 대성 했을텐데 장사도 못하는 블쟈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우리의 생각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저놈의 지들만 옳다는 똥꼬집 개똥철학 죽어도 안고치네
먼 개소리야 ‘귀찮아서 대충 만들었어’를 저렇게 길게 쓰네
알렉시오르
ㄴㄴ 요약 : 컷신같은건 제작비드니까 돈 안 드는 밸런스 패치같은 것만 고쳐줄게.
3달 전에 예구했었는데 오늘 환불신청함.... 이제 블리자드앱은 콜옵 실행할때만 빼고 쓸 일 없다
--환불! --------환불! ----------환불!---------환불!------------------- -------------------------환불하세요 환불하세요 환불하세요---------------------------- -------자본 논리로 까부는 애들은 자보으로 조져야 정신차립니다. 지들이 게임회사인지 다단계회사인지 구별을 못하네요. 기본적으로 게임회사는 세상에 존재하는 어떤 업종보다(심지어 패션, 영화보다) '브랜드로열티'가 중요하고, 골수 유저들이 매출의 90%이상, 홍보의 99% 하드캐리해주는데 이런 개판 오분전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있죠??? 10년넘게 충성고객이었던 게이머로서도 화나지만, 주주로서도 화가 나네요. 제 주식 더 떨어져도 되니까 모두 환불합시다! 이 참에 CEO갈아치워야 내 주식 정상화된다. 스펜서 노이만의 해고 소식에 이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FO인 암리타 아후자(Amrita Ahuja) 지금 CFO두명 잘라놓고 뭔가 해결될거라고 착각하는듯. 야 늬들 게임회사야 제품의 특징이랑 고객의 니즈를 좀 잘 파악하라고. 억대 연봉 쳐받으면서 경영을 안하고 아마츄어들끼리 장난하고 자빠짐.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3023#csidxdc5550a1a141828931d9a3058871a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