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영웅 밸런스 패치 노트 - 2020년 8월 1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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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업데이트
■브리기테
- 기본 생명력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격려
- 총 치유량이 130에서 90으로 감소했습니다(초당 21에서 15로 감소).
- 자가 치유량이 더 이상 반으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오리사
- 기본 방어력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꼼짝 마!
- 반경이 7미터에서 4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파라
- 호버 추진기
- 이동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재생률이 초당 5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포화
-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로드호그
- 고철총
- 탄약 수가 6발에서 5발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당 공격력이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회복 시간이 0.7초에서 0.85초로 증가했습니다.
■시그마
- 실험용 방벽
- 방벽 내구도가 900에서 7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벽 재생률이 초당 120에서 80으로 감소했습니다.
- 키네틱 손아귀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젠야타
- 파괴의 구슬(보조 발사)
- 충전 속도가 15% 증가했습니다(구슬당 0.6초에서 0.52초로 감소).
- 발사 속도가 초당 8.5발에서 9발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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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꺼면 걍 브리기테를 삭제해 시불넘들
방패 내구도 좀 더 올려주고 깎았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솜브라도 너프좀 당해야하는데 대회에서만 쓰여서 그런지 칼질을 잘 안하는 느낌 솜브라도 은신 이런 캐릭터인데 피통 150으로 했으면 좋겠음
으아닛! 브리기테를 저렇게나 너프를 시키다니.. ㅠㅠ 안 그래도 픽픽 죽는데... 빠대에서는 쓰지 말라는건가.
단순히 브리가 많이 쓰이기만 해서 너프되는건 아님 지금 한동안 계속 늘어나는 힐러들 유지력이나 유틸성때매 한타가 너무 오랫동안 질질 끌려서 루즈해졌다는 피드백이 많아서 힐러들 칼질들어간지 좀됐음 힐러 물고 늘어져야되는 윈스턴 레킹볼 같은 다이브형 탱커 애들이 힐러 물어도 오히려 역관광 당하니까 방벽 탱커만 쓰이던거라
으아닛! 브리기테를 저렇게나 너프를 시키다니.. ㅠㅠ 안 그래도 픽픽 죽는데... 빠대에서는 쓰지 말라는건가.
벤케이
방패 내구도 좀 더 올려주고 깎았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브리기테 고만 죽여라
브리기테 저걸 그대로 적용시키네 역시 블리자드 스타일
시메트라 광선 부분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시메트라 광선 버프는 안넘어왔습니다 수정좀
해당 부분 수정되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슬슬 여름..이네
스타처럼 대형 중형 소형 크기 나누고 데미지 타입 나누면 딜러가 과도하게 강해지는 일도 없고, 탱커가 순삭되는 일도 없음 본인들이 만든 과거의 명작들에 해답이 있는데 도저히 활용을 못하고 특정 영웅이 픽률 높아지면 아예 고인될 때까지 너프로 조지는 방식으로 밸런스를 맞추니까 답이 안 나오는거
브리기테는 진짜 하나씩 너프 하는걸로는 자기네들 생각만큼 픽률이 줄어들질 않으니까 '이래도 계속 쓸거냐?? 이래도!?' 하는 식으로 그냥 팔다리 한번에 싹 다 잘라버린 느낌이군요.
왜 다른 힐러를 버프시킬 생각을 안하는지...
모우우우
단순히 브리가 많이 쓰이기만 해서 너프되는건 아님 지금 한동안 계속 늘어나는 힐러들 유지력이나 유틸성때매 한타가 너무 오랫동안 질질 끌려서 루즈해졌다는 피드백이 많아서 힐러들 칼질들어간지 좀됐음 힐러 물고 늘어져야되는 윈스턴 레킹볼 같은 다이브형 탱커 애들이 힐러 물어도 오히려 역관광 당하니까 방벽 탱커만 쓰이던거라
힐러물어도 역관광 당해서가 아니라 투방은 저격수메타때문에 나온걸로 아는데요?
그건 그냥 딜러한테 책임전가 하는거고 저격수들 잡으려고 돌진조합 꺼내도 힐러들한테 막힌다는 소리임 오히려 투방 초반에는 위한들이랑 같이 썼었음
브리기테 너프를 몇번씩 해도 리그나 경쟁이나 거의 필수로 들어가니까 아예 못쓰게 하려고 하는것같음.. 근데 블쟈는 브리기테가 방밀/도리깨 없어지지 않는 한 계속 쓰일거라는걸 모르는것같기도 하고 ㅋㅋ
루딱이 써야하나
브리는 성능도 성능인데 실력을 거의 안탄다는것도 문제인듯. 솔직히 다이아 브리기테나 그마 브리기테나 거기서 거기일거같음
실력차이 나타내는건 상황판단이나 쉬프트 명중률 정돈데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심각하게 실력차를 뚜렷하게 나타내는 기술이 없죠
브리 못하는 사람이 잡으면 그런 쓰레기도 없던데요..
맞음 패시브인 격려를 발동 시킬라면 타격을 해야하는데 눈치껏 타격 못하면 가뜩이나 부족한 힐량이 더 처참해짐 수리팩만 던질바에 다른 힐러하는게 훨 나음 브리기테는 잘 치고 빠지거나 도리깨 투척을 잘 맞춰야 그나마 제역할하느거
탱힐 또 너프네 이럴거면 걍 탱힐 삭제하고 딜러겜 만들자
이럴꺼면 걍 브리기테를 삭제해 시불넘들
체력150은 큰데
브리기테는 뭘 잘못했길래 너프 ㅈㄴ 당하냐 ㅋㅋㅋㅋㅋㅋ
1차적으로 오버워치 모든 밸런스 부분은 오버워치 게임 디자이너들이 대회 및 경쟁전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영웅 픽률과 승률 기준으로 밸런스 방향을 잡는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 솜브라도 너프좀 당해야하는데 대회에서만 쓰여서 그런지 칼질을 잘 안하는 느낌 솜브라도 은신 이런 캐릭터인데 피통 150으로 했으면 좋겠음
은신으로 돌아가서 딸피될떄까지 궁파밍하고 위치변환기로 도망가는게 얄밉긴함 피150이면 까닥 잘못하면 궁파밍하다 죽을 체력이긴하네
내가 봤을때는 집결 삭제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쓰일듯 체력 관리 해야되서 방밀 자제하겠죠. 도리깨 투척으로 인해 탱커 밀어 내기 격려 자동힐이 너무 좋아서
시그마는 이제 관짝행이네
광물들 실력안타는 캐릭 ㅇㅈㄹ ㅋㅋㅋㅋ
제레마이어
150이 아니고 200임 저건 방어구 뺀 수치
탱 힐 너프 너무 자주하는데;;
바로 지난번 두차례의 너프가 딜러들이였음 걍 오피 캐릭들만 골라서 너프 맥이는거임
와우처럼 탱1 힐1 딜4 이렇게 해야 정상임. 옵치 탱힐 시스템 실패한 이유가 탱힐이 딜러보다 비율이 높다는거지. RPG겜인 와우도 이정도는 아님
호그는 저렇게해도 잘하지않는이상 짐짝취급 당할듯 나머지 탱커 한명도 티내서 짜증내고
딜충들이 더 설치게 탱커를 허수아비로 만드는 패치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