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영웅과 이전의 친구/적/친구 이자 적이 싸움에 가담하며 하얀 첨탑의 거리에 일어난 대형 지각 변동을 소개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규모 명단 개편부터 새로운 동맹, 아이템, 심지어 새로운 일반 매치 플레이 방식까지 많은 것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랭크를 하향 조정했으므로 새로운 구성으로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주 여러분, 걱정하지 마세요. 잠시(?) 자리에서 물러나야겠지만, 대신 작은 기념품(랭크 초기화 후 빠른 시일에 해제될 예정)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본 업데이트는 호환성이 유지되지 않으므로, 사용하시는 모바일 기기에 새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때까지는 구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와만 매치를 진행할 수 있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랭크 초기화
사기꾼 위 랭크는 주요 단계 하나씩 하향 조정되고 사기꾼 이하의 랭크는 하위 단계 첫 단계로 초기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큰 두목 I-V는 두목 I이 됩니다. 사기꾼 V라면, 사기꾼 I로만 떨어집니다. 하얀 첨탑의 군주는 큰 두목 I로 내려갑니다.
고전 모드
일반 캐주얼에 고전 모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단계적으로 밀려오는 크립이 그립고 아네식스나 줄이 이런 향수를 방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확인해 보세요! 플레이 화면의 일반 캐주얼 항목의 확인란에 선택 표시를 하여 켜거나 일반 비공개 매치로 고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웅
복수 혼령: 1급 무자비 몰락자
능력: 공포의 파동: 복수 혼령이 직선으로 기묘한 비명을 내질러 도중에 있는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3성 효과: 복수 혼령이 죽을 때 근처에 있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줍니다.
미포
2급 무뢰한 소환사
능력: 뿅뿅: 미포가 무작위 적 하나에게 순간이동하여 인접한 적 유닛 모두에게 피해를 줍니다.
능력: 흩어지면 산다: 지속 효과 미포가 능력을 시전할 때마다, 현재 체력을 그대로 본뜬 존재를 만들어 냅니다. 미포나 다른 복제 미포가 죽으면, 모든 미포가 함께 죽습니다.
3성 효과: 복제 미포가 미포의 아이템도 복제합니다.
영혼 파괴자
2급 야생 잔혹함
능력: 어둠의 돌진: 영혼 파괴자가 떨어져 있는 적 하나에게 돌진하며 해당 적과 도중에 있는 적을 강타하여 피해를 줍니다.
3성 효과: 영혼 파괴자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강타합니다.
악령
3급 공허 악마
능력: 악령의 단검: 악령이 적 영웅에게 단검을 던져 피해를 주고 그림자의 길을 만듭니다. 경로상에 있는 적 유닛은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악령은 대상 유닛을 공격하러 달려가며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경로상에 있는 악령은 위상 이동 능력도 얻습니다.
3성 효과: 악령이 살아 있는 동안에는, 악마가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모든 동맹 아군이 불길을 내뿜으며 대상을 불길에 휩싸이게 하고 넓은 띠 모양의 길에 피해를 주며 타격한 유닛에게 불을 붙입니다.
죽음의 예언자
4급 무자비 몰락자
능력: 퇴마술: 죽음의 예언자가 사악한 혼령을 내보내어, 전장을 돌아다니며 지나치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게 합니다. 지속시간이 다하면, 혼령들은 다시 돌아와 가한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죽음의 예언자를 치유합니다.
천갑검사
4급 야생 검술가
능력: 수호 강타: 천갑검사가 공중으로 뛰어올랐다가 다시 지면으로 떨어지며 근처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숫자에 따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뛰어오른 후에는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 모두가 천갑검사를 노립니다.
루빅
4급 마법사 마도사
능력: 음영 광선: 루빅이 강력한 비전 에너지 줄기를 방출합니다. 비전 줄기는 대상들 사이를 건너다니며 피해를 주고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능력: 주문 강탈: 지속 효과 근처에 있는 적 하나가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루빅이 해당하는 주문을 현재 별 레벨로 복사하여 시전합니다.
망령 제왕
5급 몰락자 검술가
능력: 망령의 불꽃: 망령 제왕이 적에게 유령 불꽃을 발사하여 기절시키고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피해를 줍니다.
능력: 망자 일으키기: 지속 효과 영웅이 망령 제왕 근처에서 죽으면 좀비를 생성합니다.
돌아오는 영웅
항마사: 1급 무뢰한 사냥꾼 3성 효과: 항마사가 마나 분해로 대상의 마나를 0으로 줄였다면, 보너스 피해를 줍니다.
현상금 사냥꾼: 1급 무뢰한 암살자 3성 효과: 현상금 사냥꾼이 플레이어에게 전투 중 처치한 영웅 1명당 1골드씩 제공합니다.
요술사: 1급 주술사 치유사 3성 효과: 요술사가 불가촉 능력을 얻습니다. 공격을 받을 때마다, 요술사가 일정 확률로 공격자의 공격 속도를 대폭 느려지게 합니다.
유령 자객: 1급 암살자 검술가 3성 효과: 무뢰한 동맹이 있다면, 유령 자객이 현재의 동맹 혜택을 받습니다.
컨카: 2급 인간 전사 검술가 3성 효과: 컨카가 파도의 지배자 능력을 얻습니다. 몇 번 공격할 때마다 컨카가 강력하게 검을 휘둘러 대상에게 보너스 피해를 주고 근처에 있는 적에게 가르기 피해를 가합니다.
연금술사: 3급 잔혹함 무뢰한 독살자 3성 효과: 연금술사가 전투 시작 시 화학적 분노를 얻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몇 초 동안 마법 면역 상태가 됩니다.
퍽: 3급 용 마법사 3성 효과: 신비로운 구슬의 쿨다운이 대폭 감소합니다.
리나: 4급 인간 마법사
새로운 동맹
몰락자: 필요 유닛 수: 3/6 각각의 몰락자 유닛이 처음으로 죽을 때, 2칸 안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50만큼 치유되고 공격과 주문에 +10%의 보너스 공격력을 얻습니다. 몰락자 유닛은 전투마다 [0/1]번 50%의 체력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주술사: 필요 유닛 수: 2/4/6 전투가 시작되면, [늑대/들새/흑룡]이 소환되어 전투를 지원합니다. 생명체는 소환한 주술사 유닛의 수와 별 레벨에 따라 보너스 효과를 얻습니다.
검술가: 필요 유닛 수: 3/6 모든 검술가 유닛이 인접한 적 유닛 하나당 +[10/25]%의 보너스 공격력을 획득합니다.
무뢰한: 필요 유닛 수: 2/4 아군 무뢰한 유닛이 [20/30]%의 회피 효과를 얻습니다. 무뢰한 유닛이 공격을 회피할 때마다, +[10/20]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독살자: 필요 유닛 수: 3 독살자 공격 시 독이 중첩하여 적용됩니다. 적은 독 중첩 1회당 공격 속도 7을 잃습니다.
마도사: 필요 유닛 수: 1 전투당 한 번씩 마도사 유닛의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지면, 해당 유닛은 무적 상태가 되며 3초 동안 공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아이템
바위 거죽: 3급 장착한 영웅이 30의 공격 속도를 잃는 대신 방어력 +15를 얻습니다.
천상의 미늘창: 2급 회피 +25% 장착한 영웅이 공격하면, 대상을 3초 동안 무장 해제합니다. (쿨다운: 10초)
여의봉: 4급 장착한 영웅이 공격력 +90을 획득하며 및 공격이 빗나가지 않습니다.
네크로노미콘: 3급 장착한 영웅이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거친 난폭자 하나를 소환합니다. (한 번에 최대 2유닛 생존)
성기사의 검: 2급 공격력 +25 아군 치유력이 20% 증가합니다.
해적 모자: 3급 장착한 영웅이 검술가가 됩니다.
분별없는 깃털군모: 3급 장착한 영웅이 마나를 50% 적게 획득하는 대신 체력 +1000을 획득합니다.
영웅 변경 사항
대즐: 등급이 2급에서 1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독살자로도 간주합니다.
리치: 등급이 5급에서 1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능력: 서리 보호막 리치가 얼음의 보호막을 무작위 아군에게 적용하여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근처에 있는 적 유닛은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잃습니다. 연쇄 빙결은 이제 리치의 3성 효과에 의해 2차 능력으로 해제됩니다.
마그누스: 동맹이 야생 드루이드에서 야생 주술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슬라다: 등급이 2급에서 1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맹독사: 이제 독살자로도 간주합니다. 이제 독살자 동맹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맹독사 공격 시 독을 주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역병 와드의 공격으로는 이전과 같이 독을 주입합니다.
가면무사: 3급 강건함 전사에서 2급 강건함 검술가로 변경되었습니다. 3성 효과: 가면무사가 살아있는 동안, 모든 아군 영웅이 가면무사가 보유한 최대 체력의 15%를 얻습니다.
군단 사령관: 3성 효과: 결투 시작 시, 군단 사령관을 대상으로 한 적(결투 대상 제외)은 다른 대상을 선택합니다.
자연의 예언자: 동맹이 드루이드 소환사에서 주술사 소환사로 변경되었습니다.
고통의 여왕: 이제 독살자로도 간주합니다.
아바돈: 동맹이 무자비 기사에서 몰락자 기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수지배자: 등급이 2급에서 3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로도 간주합니다.
불꽃령: 이제 검술가로도 간주합니다.
슬라크: 등급이 4급에서 3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성 효과: 슬라크가 어둠의 서약 능력을 얻습니다. 짧은 지연시간 후 슬라크는 자신의 피를 희생하여 해로운 효과를 정화하고 근처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슬라크 자신도 일부 피해를 받습니다.
테러블레이드: 이제 몰락자로도 간주합니다.
나무정령 수호자: 동맹이 잔혹함 드루이드에서 주술사 치유사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독한 드루이드: 동맹이 야생 드루이드 소환사에서 야생 소환사 주술사로 변경되었습니다.
스벤: 동맹이 인간 비늘 가죽 기사에서 떠돌이 기사 검술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바이퍼: 등급이 3급에서 4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맹이 용 암살자에서 용 독살자로 변경되었습니다.
빛의 수호자: 등급이 4급에서 5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영웅의 균형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동맹 변경 사항
강건함: 3성 영웅에게 적용되는 강건함 보너스 체력의 배수가 4배에서 3배로 변경되었습니다. ( [1, 2, 4]가 [1, 2, 3]으로 변경)
무자비: 적에게 적용하는 방어력 약화 효과가 [4, 8, 15]에서 [4, 10, 15]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사: 기본 물리 및 마법 피해 감소가 [15, 19, 23]에서 [15, 20, 25]로 변경되었습니다. 보너스 물리 및 마법 피해 감소가 [15, 19, 23]에서 [15, 20,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야생: 공격당 보너스 공격력이 [5, 8, 10]에서 [5, 8, 1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트롤: 트롤이 아닌 아군에게 적용되는 보너스 공격 속도가 [10, 30]에서 [15,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사: 보너스 방어력이 [9, 19]에서 [10,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 사항
장벽: 설치하여 적을 막고 원거리 공격력을 50% 감소시키는 장벽 2개를 제공합니다. 무적이며 마법에 면역입니다.
전장격노: 가르기 피해가 35에서 50%로 변경되었습니다.
칼날 갑옷: 등급이 3급에서 2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피해 반사 비율이 30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용의 장창: 공격력이 20에서 35로 변경되었습니다.
율의 홀: 초당 마나가 5에서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머리보호구: 장착한 영웅과 전투 시작 시 해당 영웅의 오른쪽 또는 왼쪽 1칸 안에 있는 아군 유닛이 초당 +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도전의 두건: 장착한 영웅과 전투 시작 시 해당 영웅의 오른쪽 또는 왼쪽 1칸 안에 있는 아군 유닛이 +30%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카덴의 검: 피해가 대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7%에서 9%로 변경되었습니다.
혼돈의 망치: 등급이 3급에서 4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시 25% 확률로 연쇄 번개를 시전하여 대상 4명에게 피해 125를 줍니다. 소환한 유닛에게는 피해를 50% 더 줍니다.
통찰의 파이프: 보호막 체력이 225에서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반경이 1칸에서 2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활력 강화석: 장착한 영웅과 전투 시작 시 해당 영웅의 오른쪽 또는 왼쪽 1칸 안에 있는 아군 유닛이 +250의 체력을 얻습니다.
블라드미르의 공물: 등급이 4급에서 5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허석: 초당 마나가 10에서 7로 변경되었습니다.
순환에 따라 제외
영웅: 번개 감시자, 혈귀, 거미여왕, 디스럽터, 에니그마, 이오, 모플링, 강령사제, 닉스 암살자, 오거 마법사, 레이저, 모래 제왕, 그림자 마귀, 타이니, 흑마법사, 길쌈꾼, 저주술사
동맹: 피의 결속, 명사수, 드루이드, 곤충, 태고, 흑마법사
아이템: 아이기스, 수정검, 염동력 지팡이, 미다스의 손, 가죽이 벗겨진 쌍둥이의 어깨망토, 오거 모자, 독사의 구슬, 묘비
수정 사항
지속 능력이 있는 영웅이지만, 3성 효과로 시전 능력을 보유했다면 이제 3성이 되었을 때 마나 관련 아이템(재생의 구슬, 공허석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 능력, 동맹은 게임 모드에 따라 다르며, 해당 게임 모드에 올바른 능력치가 나타납니다. 결투 보너스 피해 및 강건함처럼 처치 수에 따른 효과를 보유한 아이템과 동맹이 포함됩니다.
드로우 레인저의 3성 효과 얼음 화살에서 특수 효과가 빠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얼음폭군이 공격을 시작하는 순간과 펀치를 날리는 순간 사이에 마나를 잃었다면, 쿨다운 시 마나를 소모하거나 펀치를 날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상점 경험치의 방사상 디스플레이에서 부분 표식자가 올바르게 감춰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줄의 술통 특수 효과가 너무 빨리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냅파이어의 노련한 산탄포 능력 설명이 명확하게 변경되어 지속시간이 모든 별 레벨에 적용된다는 점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선봉 방패 설명이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여러 가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오토체스류 게임 중에서는 제일 특색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인데 참...
스팀동접은 모바일 미집계라 거기서 좀더 된다고 보심 됩니다
저도 세상에 게임중 90%는 재미없어요 그럴수 있죠
오토체스는 걍 재미가 없던데 내가 이상한건가 멍하니 올려두고 화면 보다가 강종만 4번정도 해본듯
머싯는사나이
저도 세상에 게임중 90%는 재미없어요 그럴수 있죠
언더로드 요즘 동접 어느정도 나오나요
7000~1만명 쯤이요
Valve_Fan_Boy
스팀동접은 모바일 미집계라 거기서 좀더 된다고 보심 됩니다
롤체보단 높을듯
신규 캐릭터 나왔다고 하니 다시 해봐야겠네요
오토체스류 게임 중에서는 제일 특색있고 완성도 높은 게임인데 참...
여캐들이 좀 더 이뻤어도...
오랜만에 좀 켜서 해봐야지
에뮬레이터에 깔려있을때랑은 완전 다른 게임이더라구요. 시스템도 많이 바뀌었고. 재밌어 보이는데 뉴비 입장에서는 게임이 너무 빨라서 유닛 설명같은거를 진득하게 보면서 하기에는 어렵더라구요. 물론 이거는 오토체스류 게임 전반적인 문제긴 해서 언더로즈만의 문제는 아니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