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윅타운 게이밍 에디터,애널리스트 데릭스트릭랜드 발
귀사(SIE)의 실제 경험에 따르면 하드웨어 게임(콘솔)의 경쟁 구도에서 독점 타이틀의 존재는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다시 말해, 플랫폼의 독점 게임이 하나 또는 다른 콘솔에 대한 소비자 선택 과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까? 변론 하십시오.
SIE:
독점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와 SIE 사이의 경쟁 변수 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회사도 콘솔에서 균형을 결정적으로 바꾼 독점 게임을 개발하거나 인수한 회사는 없습니다.
독점 게임은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서드파티 AAA 게임보다 인기가 덜하고 수익은 적기 때문입니다. [기밀]
SIE:
19.2 지난 5년간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패스는 전 세계 구독 서비스 시장의 약 60-70%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이 점유율은 게임 패스가 PC 서비스 시장의 약 70-80%을 차지하는 브라질에서 더욱 높습니다.
12.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에 제니맥스 인수를 발표했을 때 게임 패스는 약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각 가입자가 가장 저렴한 서비스(월 10달러)를 이용하더라도 연간 구독 수익은 12억 달러가 넘습니다.
그림 Q19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가 2022년에 액티비전 인수를 발표했을 때, 게임 패스는 2,500만 구독으로 성장, 2021년 1월에 38% 증가했습니다.
연간 게임 패스 구독 수익을 두배로 늘려 최소 30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SIE:
9.3. 연간 AAA 릴리즈는 4개의 스튜디오가 돌아가며 개발합니다. (액티비전, 인피니트 워드, 트레이아크, 레이븐 소프트웨어) 각각 여러 위성 스튜디오도 지원합니다. 다른 스튜디오들은 "배틀 로얄" 워존과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을 제작합니다. 약 1,200명의 인원이 각 버전의 개발에 힘쓰고 있고 1,500명이 퍼블리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콜 오브 듀티만 해도 심지어 AAA 스튜디오에서 고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티비전이 2021년에 2,000명의 개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는 계획을 보아하니 향후 콜 오브 듀티가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른 개발사는 동일한 수준의 자원과 전문 노하우를 투입할 수 없습니다.
설령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도, 콜 오브 듀티는 이미 엄청 단단히 자리를 잡은 타이틀이라서 어떤 경쟁자도 따라잡을 수가 없습니다.
콜 오브 듀티는 지난 10년간 거의 매년 이 장르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고 압도적인 베스트 셀링 게임이며 1인칭 슈팅 게임의 동의어 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한짓은 그냥 별거 아니었고 콜옵 독점하지말고 우리 비겼다고 해줄래???? 살려줘... 인수되지마!!! 로 요약되는건가
소니:콜옵이랑 비교하면 우리 독점을 개 쩌리임 그러니까 인수승인 하지 말아줘 제발...
젤 싫어하는게 내로남불인데 소니가 딱 그꼴이네 지들 독점은 착한 독점이었나?
추하다 소니야
진짜 소니 추하네....지금까지 플스가 엑박과 경쟁에서 이길수 있던게 결국 일본 내수시장과 그 시장에 맞는 독점작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먹히는 독점작이였는데 독점작으로 커온 플스가 이걸 딴지를 걸어버리는게;;
내가 지금까지 한짓은 그냥 별거 아니었고 콜옵 독점하지말고 우리 비겼다고 해줄래???? 살려줘... 인수되지마!!! 로 요약되는건가
소니:콜옵이랑 비교하면 우리 독점을 개 쩌리임 그러니까 인수승인 하지 말아줘 제발...
추하다 소니야
젤 싫어하는게 내로남불인데 소니가 딱 그꼴이네 지들 독점은 착한 독점이었나?
병 신 ㅋ
일본회사 다운 모습이네.
진짜 소니 추하네....지금까지 플스가 엑박과 경쟁에서 이길수 있던게 결국 일본 내수시장과 그 시장에 맞는 독점작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먹히는 독점작이였는데 독점작으로 커온 플스가 이걸 딴지를 걸어버리는게;;
에휴 시발 쪽■■ 새끼들 또 지1랄 옘병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똥냄새나게 역겨운게 일본인들임
액티비젼 블리자드 인수 실패하면 세가 마소가 안수 했으면 좋겠네. 세가새턴 드캐 타이틀 다 엑시엑이나 게임 패스에서 다 할 수 있게 해주고. 세가가 가지고 있는 IP 다 부활시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