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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블리자드가 서양 유명 웹진 IGN 통해서 디아블로4 현재 개발 상황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글들은 여러 IGN 여러 인터뷰에서 발췌한 주요 요약글입니다.
※ 주요요약
- 디아블로4는 캠폐인 보다 엔드게임에 중요도 높게 잡혀 있음 엔드 게임에 대한 컨텐츠 질을 더 높힐 예정
- 이는 대부분 유저들이 스토리 모드는 한번 클리어 후 반복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 엔드게임 이후 계속 플레이하기 떄문
- 디아블로 총괄 매니저인 로드 퍼거슨(Rod Fergusson) 역시 디아블로3를 많은 시간 플레이 했지만 정작 캠폐인 한번 하고 많은 컨텐츠가 되어 버리기 떄문에 엔드 게임 컨텐츠에 대한 비중을 크게 잡음
- 디아블로4에는 1년에 4개의 시즌이 존재할 예정
- 시즌 마다 많은 많은 변화를 줄 예정이며, 시즌 마다 고유하고 독특한 흘러갈 수 있음 일부는 게임 판도 자체를 변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음
- 캠폐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플레이어 디아블로4 시즌1 컨텐츠들을 할 수 있음
- 유저는 엔드게임에서 '파라곤'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 할 것
- 커뮤니티에서는 파라곤 시스템이 POE 노드 시스템과 닮았다고 보고 있음
- 파라곤 시스템 대표적인 예로
- 대표적으로 원소술사 어떠한 기술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다른 기술들도 같이 나가서 더욱 큰 성장 체감을 줄 수 있음
- 이는 룬워드와 정복자 시스템 합친 느낌
- 파라곤 다양한 스탯 및 기술 간에 상호연계를 해서 더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설계됨
- 예를 들어서 특정 기술 또는 공격을 사용하게 되면 "눈보라"가 발동 되는 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만들어짐
- 너무 획일화된 빌드들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도록 정말 다양한 빌드가 존재할 것
- 다만 너무 복잡해지 않되기 떄문에 어느정도 이는 테스트를 걸쳐서 조정할 예정
- 기술에 경우 디아블로2 비슷한 스킬트리 시스템 채용하나 디아블로2와 완전 동일하지는 않음
- 이는 하위 스킬를 찍어야지 상위 스킬을 찍을 수 있으나 그냥 찍을 수 있는 기술도 존재
- 기술 초기화 골드로 초기화 할수 있으며,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하지만 점점 많은 골드가 소모됨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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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에 나오던가? 나오면 한동안 디아만 하겠네 ㅋㅋㅋ
나중에 가면 금화 소모가 진짜 빡세지긴 하더라구요 초반에는 마음껏 초기화 눌렸는데 나중에 가니 감당이 안되거라구요 실제로 이러한 피드백 많이 받을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트효과는 세트를 입어야한다는 점이 강제돼서 전설도 제대로 활용 못하고 교복화라는 단점이 매우 컷는데 그런 부분에선 다양하게 세팅해볼 수 있는 게 좋은듯
디렉터가 POE 좋아한다고 해서 많이 참고한 것 같네.
그쵸?ㅋㅋㅋ 저렙 구간에서는 그냥 맘껏 하다가 얼마 지나지도 않아서 하던대로 재배치하던 중에 금화 부족하다고 뜨기에 소모량 보니까 헉...ㅋㅋㅋ 저는 그래도 전작에서 넘쳐나던 금화의 쓰임새가 나름대로 생긴 거 같아서 조절만 좀 잘 해주면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금화 소모가 좀 부담스럽긴한데 아직 정해진 육성법이 없어서 정복자(paragon)랑 기술 점수 재배치해가면서 파보는 재미가 쏠쏠함
나중에 가면 금화 소모가 진짜 빡세지긴 하더라구요 초반에는 마음껏 초기화 눌렸는데 나중에 가니 감당이 안되거라구요 실제로 이러한 피드백 많이 받을걸로 알고 있습니다.
Naeri
그쵸?ㅋㅋㅋ 저렙 구간에서는 그냥 맘껏 하다가 얼마 지나지도 않아서 하던대로 재배치하던 중에 금화 부족하다고 뜨기에 소모량 보니까 헉...ㅋㅋㅋ 저는 그래도 전작에서 넘쳐나던 금화의 쓰임새가 나름대로 생긴 거 같아서 조절만 좀 잘 해주면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금화소모가 초기화 하면 할 수록 증가하는건가요? 아니면 뒤에 있는걸 더 찍기위해서 증가한거고 앞서 찍기위해 소비 > 초기화(페이백 안해줌) 과정 때문에 앞서 찍었었던 금화가 날아가서 그런건가요?
지금 디아3 세트효과를 룬효과인가 저기로 옮긴 모양새네
애든버러
세트효과는 세트를 입어야한다는 점이 강제돼서 전설도 제대로 활용 못하고 교복화라는 단점이 매우 컷는데 그런 부분에선 다양하게 세팅해볼 수 있는 게 좋은듯
디렉터가 POE 좋아한다고 해서 많이 참고한 것 같네.
23년에 나오던가? 나오면 한동안 디아만 하겠네 ㅋㅋㅋ
늦게 입문해야 되는 입장에선 예전시즌 솔로라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그럼 실시간 유저들 역차별하는거라 안되겠죠?
제발 성공해줘
왠지 골드를 캐쉬로 팔것 같아서 무서워 진다.
스탠만 하시는 분들은 아마 골드가 남아 돌거 같은데요? 래더는 맨땅이니 골드가 빡빡하겠지만;;
패스오브엑자일 요소들 적극적으로 따오는거 같네
시즌제 스토리모드 생략좀
ㄹㅇ 디삼처럼 균열런같은거 있음좋을듯 스토리볼사람은보는거고 안볼사람은사냥으로업하고
지금 베타가 스토리 모드 아니고 디아3의 모험모드같은 겁니다.
이미 디아3 같이 캠페인 스킵 버튼 있음
도적 빌드 짤 생각에 행복하당
23년 초반에 나오나요?
루리웹-0639475938
이게 정식 나와봐야 알거 같음 골드부족은 래더를 안하는 사람에겐 별 문제 없을겁니다. 래더만하시면 골드가 빡빡하겠지만 스탠은 골드가 넘처날 확율이 높어요;;
이거 나오면 딴 게임 안팔릴 거 같은데 ㄷㄷㄷㄷ 나 같은 경우 디아4, 스파6에서 그냥 끝날 듯...
1시즌당 겨우 3개월인건데 기대했던것 만큼 컨텐츠가 빵빵하진 않은 모양이군요.
poe 생각해보면 그렇지만도 않음 점점 쌓이면서 뇌절 돼서 컨텐츠를 많이 삭제 하기도 함
얼른 나와라~~
3는 시즌이 너무 길긴 했는데, 1년에 4개는 좀 많은거 같기도 하네.
캠페인을 길게 만들어야 오픈월드가 잘 작동 될텐데... 디아3 처럼 켐페인 만들까봐 걱정이네여..
게임시스템은 PoE많이 따라했네요. PoE 개발자도 디아블로4에 개발 참여했나?
캠페인에 맵에 있는 스토리 개념으로 갔으면 하는데. 자연스럽게 캠페인 스토리 진행하게.
다른건 모르겠는데다양한 빌드는 나왔으면 좋겠음 poe 국민빌드 단일화 진짜 개피곤함 ㅠ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