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3 패치는 오늘 적용되는 데이터 패치로, 두 가지 정규전 카드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드 업데이트
개발자 의견: 이번 밸런스 변경 일정은 확장팩 출시 직후 수정해야 할 사항이 생길 때를 대비하여 기획해 두었던 것입니다. 충격분출용매가 바로 그런 수정이 필요한 카드로, 저희 개발팀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손쉽고 빠르게 게임을 끝내는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대영주 데나트리우스는 저희가 예전부터 지켜본 카드지만, 우선 신규 확장팩에서 어느 정도의 성능을 발휘하는지 지켜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틀 동안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 여전히 인기 주력 카드로 기용되고 있으며, 초기 메타 발전의 방향을 뒤트는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월드 챔피언십(12월 17~19일) 전에 해결하려고 합니다.
이번 밸런스 업데이트는 확장팩 출시 직후 가장 두드러지는 카드를 곧장 수정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해둔 일정입니다. 앞으로 메타의 발전 양상을 주시하면서 몇 주 후로 예정된 다음 밸런스 업데이트에 필요한 추가 조정 사항은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 변경 전: 생명력 흡수, 전투의 함성: 모든 적에게 5의 피해를 무작위로 나누어 입힙니다. 끝없는 주입 (1): 피해를 1 더 나누어 입힙니다.
- 변경 후: 생명력 흡수, 전투의 함성: 모든 적에게 5의 피해를 무작위로 나누어 입힙니다. 끝없는 주입 (2): 피해를 1 더 나누어 입힙니다.
충격분출용매
- 변경 전: [비용 2]
- 변경 후: [비용 3]
상기 제작 가능 카드들은 25.0.3 패치 적용 후 2주간 마력을 추출하면 신비한 가루를 100%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일반 대영주 데나트리우스는 무료 카드였으므로 제작 또는 마력 추출이 불가능합니다.
기타 하스스톤 업데이트
- 지난 확장팩에서 제작 불가 전설 대영주 데나트리우스를 받지 못한 플레이어는 처음으로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팩을 개봉할 때 증정됩니다(같은 방식으로 획득 가능한 왕자 레나탈 포함). 아울러, 추후 패치를 통해 “대영주님 만세” 업적에서 제거하여 획득 방식 전환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무료로 증정되는 제작 불가 전설 카드인 만큼 해당 확장팩 기간에 다른 두 방법을 통해 해제한 플레이어에게는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어떤 영향도 없을 것입니다.
이놈들 도적 드루 너프는 세월아네월아 미루면서 냥꾼은 칼같이 너프하네 ㅋㅋㅋㅋ
하스스톤 최근에 플레이 해본 사람들은 다들 예상한 결과 얘네는 드루랑 도적에게는 한없이 자상하고 냥꾼 한테는 한없이 엄격함. 드루랑 도적이 지금 1년 넘게 메타를 지배중인데 얘네 너프할때는 끝에 끝에까지 가서 찔끔 너프하고 냥꾼은 초반에 튀어나오면 가차없이 때리는 놈들임. 솔직히 용매냥꾼이 쎄긴 했는데 다른거 다 안건드리고 이것만 너프한거 보면 딱 보이죠. 그리고 데나 너프 보자면 데나 너프에 가장 덜 타격 받는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드루입니다. 에휴... 지금 사태가 이따위인데 몇주뒤에 패치할거라고 말만 쳐해놓고. 지금 일주일 내에 패치해도 진짜...
크갈비가 사냥꾼 어떻게든 너프 당한다고 하더니 진짜네 ㅋ
냥꾼에 원수 졌나?
주입2 < 매우 큰 타격, 하지만 드루이드에겐 '알빠임?'
크갈비가 사냥꾼 어떻게든 너프 당한다고 하더니 진짜네 ㅋ
이놈들 도적 드루 너프는 세월아네월아 미루면서 냥꾼은 칼같이 너프하네 ㅋㅋㅋㅋ
이러면 돚거만 더 신나겠네
노루랑 돚거는 냅두고 뭐하냐 에휴
데나는 반토막나도 결국 노루는 쓸 것같은데 토피어에 오닉 비늘하면 뭐 주입이야 어렵지 않기도 하고 거프 있어서 브란 데나도 가능하고.. 이전처럼 50딜 60딜 맞고 죽을거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을듯
거기다 지금 노루는 아스탈로르 플랜도 있으니 데나 스택 못 쌓아도 원콤이 가능하고 죽기가 데나로 뒷심 챙겼는데 얘네들만 피해봄
용매는 너프해도 쌜것같은데
힘이 너무 딸리죠. 지금과는 다른 형태가 되어야 할겁니다. 6코에 화살로 드로우 땡겨서 파츠 찾고 7코에 브란용매용매로 마무리가 매끄럽게 연계됐었는데 용매 3코되면 9코까지 늘어지니까요
용매덱 굴려보면 매끄럽게 7턴에 킬내는 경우는 진짜 잘풀렸을 경우 말곤 거의 없음
지금 용매가 센게 2코로 여러번 쓰고 또 0코로 죽이고 다시 쓰는게 사기인데 3코되면 그 숫자가 현저히 줄어듬
노루랑 돚거는 터치도 안하네..
냥꾼에 원수 졌나?
첫날 용매만 보이더니 결국 최단기 퇴물되네
하스스톤 최근에 플레이 해본 사람들은 다들 예상한 결과 얘네는 드루랑 도적에게는 한없이 자상하고 냥꾼 한테는 한없이 엄격함. 드루랑 도적이 지금 1년 넘게 메타를 지배중인데 얘네 너프할때는 끝에 끝에까지 가서 찔끔 너프하고 냥꾼은 초반에 튀어나오면 가차없이 때리는 놈들임. 솔직히 용매냥꾼이 쎄긴 했는데 다른거 다 안건드리고 이것만 너프한거 보면 딱 보이죠. 그리고 데나 너프 보자면 데나 너프에 가장 덜 타격 받는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드루입니다. 에휴... 지금 사태가 이따위인데 몇주뒤에 패치할거라고 말만 쳐해놓고. 지금 일주일 내에 패치해도 진짜...
진짜 브란 데나콤보에 어질어질
브란 거프나 너프하라고 브란은 냅두다가 내년 핵심에서 뺄거 같긴 하다만
주입2 < 매우 큰 타격, 하지만 드루이드에겐 '알빠임?'
드루이드 신경도 안쓰는거 실화냐??
블자가 싫어하는 직업들 : 냥꾼, 전사, 주술사 후에 직업 자체를 야생을 보낸다는 룰이 추가 된다면 저 셋이 될듯함
지금 거프 브란 아스탈로르 밸런스 파괴가 훨씬 심각한데 이건 안잡고 애꿎은 드루 억제기 냥꾼만 칼질 ㅋㅋㅋ 신 직업인 죽기가 힘을 못쓰는게 노루 때문인데 노루 잡을 생각은 없나보네
지금 데나 가장 잘쓰는게 드루이기도 한데.. 브란 아스탈은 고정뎀이라 필드만 깔아두면 원킬 안나는데 브란 데나는 필드 암만 깔아놔도 원킬나니까요
아스탈이 원킬 더 쉬운데요. 일단 알리바이나 성기사 변신도 씹고 주입 안해도 발동가능. 훨씬 빠른 타이밍에 모든 적 상대로 64딜을 퍼붓는데 데나가 더 쎄다는건 도덕책...
아스탈 맞고 죽어본적이 없어서요..
간단하게 거프만 칼질하면 될거같은데 절대 안함
초반 어그로는 도적한테 잡아먹히고 후반 컨트롤은 다 드루한테 잡아먹히고 있는데 뭐..
냥꾼너프는 바로바로하면서 다른건 너프 죽어도 안해
알레코 우리 도적과 드루가 냥꾼에게 털리니까 칼같이 너프 때리네 ㅋㅋㅋㅋㅋㅋㅋ
냥꾼 확팩에서 충격매 유일하게 숨쉴만했는데 바로 ㅁ칼질 ㅋㅋㅋ
데나너프 총량을 정해준게 아니라 대미지 반토막한거라 결국 다른직업들은 못쓰고 브란데나 가능한 드루만 쓰게 해준거네 ㅋㅋㅋㅋㅋ 드루 도적만 직업이냐고
데나는 왜 이제와서야 너프하는거임? 냥꾼 용매 칼같이 너프하는것도 개같네 애네 드루도적은 너프하면 뭐 천재지변 일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