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1.35.0 PTR 패치 노트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UPDATED JANUARY 4
PTR Build 19805
공개 테스트 서버를 새로운 빌드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알림: 모든 업데이트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 일부는 다른 변경 사항보다 실험적입니다.
밸런스
일반
- 태번에서 영웅 부활 비용 5% 증가한 것을 되돌렸습니다.
오크
- 트롤 헤드헌터의 목재 비용을 30에서 20으로 되돌려졌습니다.
- 트롤 헤드헌터의 생산 시간이 20초에서 22초로 증가했습니다.
- 블레이드마스터의 미러 이미지 데미지는 블레이드마스터의 기본 데미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그레이트 홀 건설 시간이 150초에서 140초로 감소했습니다.
- 그런트의 브루트 스트렝스의 HP 보너스가 15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파시어의 페럴 스피릿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파시어의 체인 라이트닝 마나 소모량이 120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휴먼
- 시즈 엔진의 아머가 포티파이(건물 타입)로 되돌려졌습니다.
- 시즈 엔진의 타겟 변경 사항이 예전처럼 오직 건물들로 되돌려졌습니다.
- 나이트의 애니멀 워 트레이닝 연구는 다시 캐슬이 요구되도록 되돌려졌습니다.
- 아케인 볼트에서 판매하는 올브 오브 파이어 데미지가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아케인 볼트에서 판매하는 올브 오브 파이어 골드 비용이 325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나이트 엘프
- 데몬 헌터의 이몰레이션 마나 소모가 틱당 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데몬 헌터의 이몰레이션 데미지가 10/15/20에서 8/12/18로 감소했습니다.
- 드루이드 오브 더 탈론의 크로우 폼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드루이드 오브 더 클로의 시작 마나가 125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언데드
- 리치의 프로스트 노바 데미지가 50/100/150으로 되돌려졌습니다.
- 리치의 프로스트 노바는 이제 400/800/1200 (8유닛) 데미지 한도를 가집니다.
- 리치의 다크 리츄얼 쿨다운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 헌티드 골드 마인 건설 시간이 120초에서 110초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 서클렛 오브 노빌리티의 토글 기능 변경을 예전으로 되돌렸습니다. (모든 스탯에 다시 +2 부여)
- 완드 오브 마나 스틸링의 마나 훔침이 75에서 65로 감소했습니다.
개선 및 버그 수정
- 줌(확대/축소) 단계를 더 추가했습니다. (1750/2100/2250)
- 이제 어렌지드(파티 팀) 매치 기록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 특정 맵에서 너무 줌 아웃(축소) 하면 플레이어가 시야를 잃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싱글플레이어를 종료하면 플레이어가 저장 된 게임 불러오기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텀 캠페인을 저장하면 문자열 데이터를 리셋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텀 캠페인 로딩 스크린 문자가 잘못 정렬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스텀 게임 목록 이름들이 핑 범주로 번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맵을 열지 않고 캠페인을 저장할 때 월드 에디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미지/방어 테이블을 편집할 때 월드 에디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ㅇㅇ; 협동 모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은데
블리자드에서 저 패치하는사람은 게임 아예 할줄몰라서 해설자가 자기 스스로 패치노트 만든게있음. 그걸 그대로 컨트롤씨 컨트롤 브이 해서 붙여놨다는 말임. 저 원문도 들어가보면 오타천지에 지가 패치노트써놓고 무슨말인지도 모름. 이몰 마나소모는 초당이고 딜은 틱당인데 본문에는 틱당 마나소모량 이러질않나. 심지어 노빌반지 저거 롤백한거도 지가 패치해놓고 발생한 버그를 고칠수없어서 롤백하는거 ㅋ
워포지드 살만함?? 패치 많이 되서 안정화가 된건지…궁금하네
예전 클래식 워3 안정화 생각하면 아직은 여러번 패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블리자드도 제대로 완성 시키고 할인 판매 할 때 할인해서 팔 것 같네요.
세일좀 해라 출시하고 한번도 하는걸 못봄
시즈 엔진 거의 다 롤백됐네
스타2 엔진으로 만든 워3가 헐 좋던데...
ㅇㅇ; 협동 모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은데
세일좀.... 그런데 스타2 워크래프트3이 훨신더 좋더라 스피드감이 있어서 요즘 겜으로써 즐기기 오히려 스타2 워크3이 훨 편하고 잼슴
레모 네이놈 어서 썩 꺼지지 못할까
오크 블마 미러이미지 너무좋던데 이게 더 상향되네. 이몰은 까버리면 그냥 마나번 쓰라는거고 리치는 여전히 강한데 리츄얼이 25초면 무한 노바는 안될꺼고. 나머진 채팅차단 기능좀 넣어줬음 좋겠다.
제발 협동전 만들어줘ㅠㅠㅠ
해설자 패치노트나 베끼는 졷ㅂㅅ게임 ㅋ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태글
블리자드에서 저 패치하는사람은 게임 아예 할줄몰라서 해설자가 자기 스스로 패치노트 만든게있음. 그걸 그대로 컨트롤씨 컨트롤 브이 해서 붙여놨다는 말임. 저 원문도 들어가보면 오타천지에 지가 패치노트써놓고 무슨말인지도 모름. 이몰 마나소모는 초당이고 딜은 틱당인데 본문에는 틱당 마나소모량 이러질않나. 심지어 노빌반지 저거 롤백한거도 지가 패치해놓고 발생한 버그를 고칠수없어서 롤백하는거 ㅋ
욕은 많이 먹지만 그래도 더빙때문에 사줌....
해피가 잘하는것도 있지만 최근들어 언데드가 독주하는 가장 큰 이유가 언데 패멀임. 언데드는 예전부터 멀티 먹기만 하면 4종족중 최강이었지만, 그만큼 멀티먹기 힘든걸로 밸런스가 맞았는데 이것저것 자잘한 상향이 합쳐져서 언데가 초반에 멀티가 가능하게되자, (그것도 네크로 짓고 골드마인 짓는것도 아니고 골드마인부터 먼저지은후 타워로 버티는 방법) 하늘 끝까지 날아올라서 무시무시한 승률을 보유중. 스타로 치면 본진플레이만 하던 테란이 갑자기 앞마당 먹고 다 패고다니는 셈임.
선리치 빌드가 갑자기 많이쓰임 2렙만 찍으면 해골먹으면서 무한노바에 해골먹고 전체 힐링스크롤. 선리치 빌드가 대세라는게 뭔가 이상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