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으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봉킹: 부족한 플레이어지만,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플레이 했던 것 같습니다. '호버지'라고 불러주시면서 응원하는 다른 호크아이 모험가분들과 시청자님들 덕분입니다.
(제 생각에는) 로스트아크 오픈 후 4년간 '호크아이'라는 클래스는 빛이 났던 적이 없습니다. 호크아이를 선택한 자신을 후회한 적은 없지만, 슬프게도 뭔가 도전을 할 때 '호크아이'를 해서 눈치를 보고 했던 기억이 많습니다. 그러던 중에 인벤에서 자리를 만들어 주셨고, 호크아이 모험가들을 위해 용기를 내서 나오게 됐습니다.
호크아이로 진지하게 토론해주신 시청자분들과 지금까지 옆에서 계속 함께 플레이해주시고 호크아이 관련해서 고민해주신 '향풍'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번 밸런스 업데이트에서 모든 호크아이 모험가도 '호크아이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도록 개선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호버지' 봉킹에게 테스트 서버 호크아이를 묻다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7
조회 1671
날짜 12:06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2
조회 11563
날짜 2023.03.31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2
조회 17227
날짜 2023.03.29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0
조회 2225
날짜 2023.03.29
|
노노7
추천 1
조회 1789
날짜 2023.03.29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6
조회 3555
날짜 2023.03.23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9
조회 12470
날짜 2023.03.16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3
조회 4488
날짜 2023.03.16
|
노노7
추천 2
조회 1641
날짜 2023.03.15
|
눈꽃사슴
추천 12
조회 10777
날짜 2023.03.12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7
조회 11920
날짜 2023.02.25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2
조회 3104
날짜 2023.02.23
|
노노7
추천 4
조회 4062
날짜 2023.02.22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5
조회 11575
날짜 2023.02.20
|
노노7
추천 2
조회 1670
날짜 2023.02.15
|
노노7
추천 13
조회 6854
날짜 2023.02.10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3
조회 4896
날짜 2023.02.08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7
조회 13343
날짜 2023.02.06
|
노노7
추천 5
조회 8195
날짜 2023.02.03
|
Naeri
추천 4
조회 8184
날짜 2023.02.03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
조회 2158
날짜 2023.02.03
|
노노7
추천 0
조회 1704
날짜 2023.02.01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1
조회 7316
날짜 2023.01.30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3
조회 8207
날짜 2023.01.21
|
Naeri
추천 11
조회 23209
날짜 2023.01.18
|
노노7
추천 2
조회 1713
날짜 2023.01.18
|
가면라이더 쿠우가
추천 4
조회 10077
날짜 2023.01.13
|
노노7
추천 5
조회 10812
날짜 2023.01.13
|
유저의견 수렴해서 밸패나 캐릭터 만들면 망하는게 대부분이긴한데 지금같이 밸패할거면 차라리 유저의견을 기본으로 깔고 거기서 미세조종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그리고 패치주기 인간적으로 너무 길다. 어차피 제대로 고치는건 2-3캐릭뿐이고 나머진 수치놀음인데 이걸 1년에 2번밖에 안할거라고? 클래스가 20개 넘는데 내 캐릭 패치될때까지 언제까지 기다리라는거냐 대체
이번 테섭을 봐도 '스마게는 게임 안해봤구나' 라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난 근데 겜 수십년 해오면서 밸패 잘했다는 소리 듣는 겜을 본적이 없네...
대충봐도 억지로 풍요룬 막아버리는건 이게뭐지 싶더라
건슬 유저수가 전캐릭 1위인데 당연히 잘 패치해줘야죠;;;;
이번 테섭을 봐도 '스마게는 게임 안해봤구나' 라는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운영이랑 밸패하는거 보면서 느낀게 스마게 운영진 이사람들 자기네 게임 해보긴 한걸까? 라는 의심만 듬 하는 행태 보면 전형적인 자기네 게임 하지도 않는 K-RPG 운영진 마인드라...'게임 그런거 왜 함?'딱 이 수준.
대충봐도 억지로 풍요룬 막아버리는건 이게뭐지 싶더라
호크랑 기술스카랑 심각함... 겜 안해보고 밸패하는게 느껴질정도...
유저의견 수렴해서 밸패나 캐릭터 만들면 망하는게 대부분이긴한데 지금같이 밸패할거면 차라리 유저의견을 기본으로 깔고 거기서 미세조종하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듬. 그리고 패치주기 인간적으로 너무 길다. 어차피 제대로 고치는건 2-3캐릭뿐이고 나머진 수치놀음인데 이걸 1년에 2번밖에 안할거라고? 클래스가 20개 넘는데 내 캐릭 패치될때까지 언제까지 기다리라는거냐 대체
이번 밸패 가장 무서운점이 이제 몇캐릭 중점으로 밸패 할거라 이번에 못고치면 10주년때나 밸패돌아올수도있다는거...
얘네 테섭 운영은 걍 유저들이 요구하니까 생색내기용임 굴려본적이 없어서 테섭에서 뭘 어떻게 건드릴지 감도 못잡음
게임해보면 워로드 전투태세를 그따위로 안만들지 전장의방패? ㅅㅂ
테섭때 간좀 봐서 본섭에서 상향하면 민심회복 노리는게 기본이라지만 이건 뭐 그런말이 쏙 들어갈정도로 이해도가 떨어져보임
인파이터 아이덴티티 조정은 대체 언제?
여기서 어정쩡하게 받고 끝나면 진짜 나가리임 이미 오피셜로 벨페 자주 못한다 못박아놔서
국내 게임들은 언제나 이랬음 내부 지표는 게임하는거랑 매번 균형 안맞고 ㅂㅅ같이 밸패하고
개발자들이 게임은 해보고 발란스 패치하는지 의문임. 게임 유저 의견 다 무시하고.
버서커 키워보고 싶은데 밸패 이후에 키워볼만 할까요?
밸패 후 수치조정 어떻게 들어가냐에 따라 바뀌긴 하겠지만 광기는 확실히 딜 올랐고 비기는 광기에 비해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현재 사람들이 실험한 바로는 폭주상태에서 비기가 아주 조금 더 쎈 수준밖에 안돼서 전체 딜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기공사 호크아이 등등 클래스만의 독특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스킬들이 잉여라 매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음. 개발자들이 이런면에선 되게 소극적이라 쓰이던 스킬만 수치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세팅 새로 하는 상황 만드는게 부담이고 유저 수 적은 클래스에 인력 투입하기도 그렇다지만 너무 게을러 보임
이슬비가 시너지 딜러라는거에서 손놨음
건슬 키우는 입장에서는 밸패 잘 해주는 편이기는 함.. 직게에서 항상 말하는 피메 치적 불균형에서 오는 특성배분 애매한 점, 피메 97돌을 깍아도 효율 별로 안 나오는 점 전부 저번 밸런스 패치에서 해결해줬고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사시 각인 조건 없는 치적으로 바꿔서 각성기, 출혈룬 치적 들어가고 고점 보기 위해 노 신속, 악몽 할 때 포샷 사전 작업 4타로 길었던 거 3타 줄여 주는 등 대미지 관련 고점 높여 주는 걸 제외한 캐릭터에 하자 있는 부분은 기가 막히게 다 개선해줌 그래서 밸패 괜찮게 하는 줄 알았는데 호크아이 소식 들어보니까 이야..
한글영문숫자혼용가능
건슬 유저수가 전캐릭 1위인데 당연히 잘 패치해줘야죠;;;;
메이플 조작 터지고 로아온 난민인데 로아 지금까지 하면서 느낀게 넥슨이 진짜 운영은 잘한다고 느낌 거의 20살되는 RPG 2개를 PC방점유율이긴하지만 10위권에 유지 시키는게 로아는 4년차에 지금 엄청 하자가 많이보임
전 디렉터 금강선 시절에는 로스트아크 개발진들 로스트아크 너무 사랑하고, 많은 사람이 게임 직접 하고 있으며 디렉터 또한 고레벨 유저 + 게임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진심이라서 신뢰가 두터웠는데 그 중에서도 도저히 쉴드 불가였던게 아바타, 밸런스 패치였음 근데 지금 3대장 체제에서 밸런스 패치는 진짜 신뢰도가 바닥 뚫고 내려가고 있음 진짜 게임을 하는건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밸런스 패치를 너무 못함 2~3케릭터 집중 케어 + 나머지 17케릭터 수치놀음에 불과한거를 1년에 단 2번밖에 안하는 것도 말이 안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면 신중하고 납득할만한 결과라도 보여주면 모르겠는데 게임을 하는건지 개똥같은 방향성 + 지들이 개발해놓고 부정하는 패치를 수도 없이 하니까 진짜 밸런스 패치 부분에서만큼은 신뢰도 마이너스임
이 겜 밸패는 금강선 있던 시절에도 말 많았어서, 솔직히 왜 일부 직업들은 계속 외면인지. 메이플이나 던파도 그러다 결국에 민심 전체적으로 떨어지니까 한번 싹 갈아엎었는데, 로아도 그렇게돼야 고치려나. 두동 호크 재미있게 키웠었는데, 솔직히 성장기 시절에는 딜 존나 안나와서 스트레스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리퍼는 이번에 달소인가 좀 좋아졌다던데, 개웃긴게 씹사기 21년초 딜 -40퍼 칼질 당했는데, 팡머 포지션으로 바뀌니까 밸패마다 쪼금씩 올려주는게 개웃김. ㅋㅋㅋㅋㅋ
난 근데 겜 수십년 해오면서 밸패 잘했다는 소리 듣는 겜을 본적이 없네...
밸런스 요소를 스킬만이 아니라 여러군데 때려박아서 어딜 어떻게 제대로 밸런싱 잡으려 하는지도 모름 장비세트 옵션 / 트라이포드 / 시너지 최적조합에 따른 고점 및 저점 상태 / 특성 세팅 / 각인 세팅 조합
풍요룬 막고 호크샷 웃음벨 스킬주고 두번죽이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