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상적인 데뷔 성적:
- 첫 2주 만에 1,200만 장 이상 판매
- Steam 동시 접속자 수 약 90만 명 달성
📉 플레이어 기반 감소:
- 일일 Steam 동시 플레이어의 거의 90%가 감소했습니다.
- 최근 일일 최고 플레이어 수가 7만 5천 명으로 감소
🎮 다른 게임과의 비교:
- 싱글플레이어 게임에서 10만 명의 플레이어를 유지하는 것은 인상적인 일입니다.
- 엘든 링도 비슷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 다가오는 기회:
- 구세대 콘솔과 Nintendo Switch로 출시 예정
- 매출 및 신규 유저를 통한 재도약 가능성
[정보] 호그와트 레거시의 스팀 동시 접속자가 90% 감소하다
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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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도 아니고 한달 동안 즐겼으면 빠져나가는게 당연하지
너무 당연한걸 말하네;
와룡도 비슷하더라. 싱글 게임은 엔딩보고 접는게 일반적이라 오히려 당연한 거지.
싱글플레이 게임인데다 베데스다 게임처럼 자유도가 높아서 할 때마다 다른 경험이 가능하다던지 그런 것도 아니니까 뭐 당연한 거 아닌가
오픈월드는 웬만하면 다 플티작 하는 친구들도 호그와트는 플티작 안하던데
와룡도 비슷하더라. 싱글 게임은 엔딩보고 접는게 일반적이라 오히려 당연한 거지.
최적화 문제때문일걸요
파밍류 게임이 아니니 어쩔 수 없지 않나 싶은 수치인데..
오픈월드는 웬만하면 다 플티작 하는 친구들도 호그와트는 플티작 안하던데
거지같은 4기숙사로 지도 내실까지 플레이하기가 있는데 이게 한 기숙사당 2-3시간 걸리는데 그걸 4번이나...?! 어우 토나오는 난이도
수집템 버그도 있어서 버그 걸리면 의욕 수직하락합니다 ㅋㅋㅋㅋ
온라인게임도 아니고 한달 동안 즐겼으면 빠져나가는게 당연하지
싱글게임인데 그래도 저렇게 유지 하는게 대단하네
너무 당연한걸 말하네;
50시간하니까 즐길거 다 즐김
스터터링 쉬벌거
싱글플레이 게임인데다 베데스다 게임처럼 자유도가 높아서 할 때마다 다른 경험이 가능하다던지 그런 것도 아니니까 뭐 당연한 거 아닌가
걍 배경이 해리포터라서 관심받은 유비게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솔직히 유비 게임은 아님..
유비 게임이 동네북으로 보이시나...
유비식 오픈월드가 까인다고 진짜 똥인줄 아는 사람들이 있엉...
오픈월드인데 호그와트성 빼고는 다 재미가 없음...
추가적인 확팩이 안나오는 이상 뭐...
이런 게임은 컨텐츠 다 즐겼으면 동접 빠지는게 이상한 일도 아닌데 굳이 기사화까지..
싱글게임은 이게 당연한거지 동접 줄어들었다고 싱글 게임 욕하고 싶은건지 .. 기자가 설레발 치네
열쇠퍼즐 너무 귀찮아 ㅠㅠ
그것이 싱글게임이니까…
싱글 겜인데 엔딩봤으면 당연히 안하겟지. 오히려 이런걸 기사로 썻다는게 웃기네.
2회차 요소가 없으면 1회차가 끝인데 당연한거 아닌가.
싱글겜이니 당연히 지금쯤이면스토리 다보고 빠지니 그렇지
엔딩보고 접어서 그런거 아닐까 싶은데
다 꺳으면 그만하는거지 뭘
콘솔아님? 한달이면 할사람 다하고 빨사람 다빨았지 뭘;
몬헌마냥 꾸준히 잡게 만드는 노가다 요소가 있는 겜이 아니고 스카이림처 꾸준한 유저제작 컨텐츠가 공급되는 겜도 아니니까 당연함
할인이 가까워진다~~
1200만장 팔았으면 유저수 감소하던 말던 뭔상관ㅋㅋ 할인때도 계속 팔릴텐데
패키지 게임인데 그럼 뭐 온라인 게임처럼 계속 잡고있을 줄 아나;
pc최적화 진짜 개판임
아직도 패치를 안하는거보면 안할꺼같음
어벤져스 엔드 게임, 개봉한지 3개월 지나자 예매율 90% 감소
스위치?
회차 연동 좀 넣지.. 다시 할때 그 수집 요소들을 다시 할려니 엄두가 안 남...
맵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 오픈월드 컨텐츠는 욕 나옴. 보물상자 동굴은 진짜...개 ㅂㅅ같음. 던전을 더 만들던지 너무햇음.
멀티 나왔으면 좋겠다....
pc판 아직도 별로인가유
다회차요소가 없어서 딱히 계속 붙잡고 있을 요소 자체가 없음. 콜렉팅도 하는 사람만 하고 한달이면 다 모으고도 남았을을테니. 6학년 같은 dlc 나오면 다시 접속률 높아질거고
파밍 요소 없는것도 큰데 요즘은 겜들이 넘처서 신작 타이틀 인기얻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는 듯 큰회사에서 트리플A 타이틀에 투자 안하는 악순환으로 이어짐
싱글겜은 판매량 그것도 초반 풀프라이스 판매량이 흥행척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