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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4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 전 직업 드루이드,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강령술사 신규 밸런스 1.0.2d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 4 인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 6월 5일 직업 밸런스 및 아이템 패치
■ 야만용사
기술 변경 사항
- 도전의 외침
- 기술 등급으로 얻는 피해 감소가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
- 주위에 있는 적 1마리마다 줄어드는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2.7~5.4초에서 1.0~1.9초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
- 1초마다 증가하는 극대화 확률이 5~10%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20~40%에서 9~24%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직업 고유 아이템)
- 소용돌이로 얻는 폭발 피해가 50~70%에서 16~26%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체에 대한 피해가 폭발 피해를 발동하지않습니다.
- 폭발 피해가 소용돌이의 첫 100회 적중 시에만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기술 변경 사항
- 쳐부수기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 폭풍
- 피해가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회색 곰의 격노
- 피해 보너스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흑요석 내리치기 (영혼 은총)
- 요구되는 처치 조건이 10마리에서 20마리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전야 (영혼 은총)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 깨진돌 위상
- 극대화 피해가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춤꾼의 위상
- 피해가 0.5~0.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기술 변경 사항
- 피의 창
- 피해가 67.5%에서 80%로 증가 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70초로 감소 했습니다.
- 피의 파도
- 피해가 9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마름병
-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기분 나쁜 수확
- 정수 획득이 3/6/9에서 2/4/6으로 감소했습니다.
- 톱니
- 극대화 확률이 0.5/1/1.5%에서 0.3/0.6/0.9%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변호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해골 전사 (망자의 서)
- 해골 전사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골렘 (망자의 서)
- 골렘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 (망자의 서)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피해가 4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회복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망자의 서)
- 무쇠 골램의 강타 피해가 25%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의 충격파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변경 사항
- 거대한 괴수 (정복자 보드)
- 골렘 생명력 및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정복자 보드)
-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도적
기술 변경 사항
- 회전 칼날
- 고급 회전 칼날의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고급 회전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장막
-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 보너스가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질주
- 강회된 질주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쇠못 덫
-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
- 극대화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반복되는 위상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 원소술사
기술 변경 사항
- 전기 채찍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 번쩍이는 전기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
- 빛나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제어의 위상
- 추가 피해가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소환수
- 피해 인스턴스 당 지속 최대 피해 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희귀 노드
-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문양
-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배율이 최대 34%만큼 감소했습니다.
-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희귀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마법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 괴물 변경사항
- 게임 내에서 PvP 지역인 증오의 전장 보물 고블린의 등장할 확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빛의 운반자 탈것의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옷장에서 상점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상점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 마법사가 깊은 동결을 사용 중 다른 동결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영구적으로 기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안정성 및 게임 튕김 현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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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 같은경우는 심각함... 너무 한정된 빌드아니면 망케릭이라 밸런스 눈에띄게 무너진곳 빠르게 고치는건 좋은거같음.
신경을 많이 쓰고있다는 신호이기도 해서 나쁘지는 않다고 봄 큰 밸런스 패치는 님말대로 좀 후에 나올듯
솔직히 초기에 좀 다 쌔야 사람들이 재미를 붙이지. 한정된 빌드만 쌔면 뭔 재미로 하냐.
밸런스 지금 심각함 네크는 사냥이 힘들고 곰드루는 고난이도 지혼자 다 뿌수고 다님
왜 이런애들은 활동내역보면 납득이 갈까?
플레이어가 지나치게 튼튼한걸 고치겠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곰드루 너프..
곰드루는 과할정도로 단단하던데 ... 너프먹을만함
곰드루 야캐요
과할정도로 단단한게 캐릭터 특색 때문이 아녔어요!?
문제는 딜도 개쎕니다
단단한 정도가 아니라 무적 수준이던데 …
곰드루 열심히 하는데 순간 깜빡졸아도 살아있는게 곰드루임 딱딱하긴 엄청딱딱함
패치는 생각보다 너무 이른거 아냐? 아직 만렙도 안나오지 않았나
Nzorth
네크 같은경우는 심각함... 너무 한정된 빌드아니면 망케릭이라 밸런스 눈에띄게 무너진곳 빠르게 고치는건 좋은거같음.
그래도 한 일주일 뒤에 밸패 슬슬할줄 아직 3일차인데
Nzorth
신경을 많이 쓰고있다는 신호이기도 해서 나쁘지는 않다고 봄 큰 밸런스 패치는 님말대로 좀 후에 나올듯
처음 2일 열리기 전에 직업 밸런스 패치 뭐 없을거다 햇던거보면 지금 너무 생존이 극가 극인거 같은?
아직 프리시즌이라 휙휙 바꾸는듯 다른 시즌제겜처럼 시즌 시작하면 밸패 안할거 같음
만렙이 아니더라도 키우는 구간에서 캐릭별 격차가 너무 크면 조절해야지
정식 오픈 전에 미리미리 해놓는 게 맞다 아님? 그럴려고 얼리엑세스 하는 건데
조폭 드루 하고파서 강령 하고는 있는데 처음엔 하려햇지만 본넥으로 밀고 잇는 엔딩은 보고 다른케릭 키워야지 했는데 이거 패치되는거 보고 마저 스팩업 할지 다른거 할지 고민해봐야지..
조폭 드루 라네.. 강령..
드루로 조폭빌드 하고 싶네요
깅ㄹ·
강령술사 소환물 내구성이랑 자체회복좀 다시소환하기 귀.칞음...ㅡㅡ
하기 힘들정도의 약캐는 빨리 손보는 게 맞다고 봄
조폭넥을 살려주
보니까 곰드루는 거의 무적이던데 하코에서 꿀빌드 저격하는 패치네 생존력 낮추겠다는 얘기네
밸런스 패치 왜케 빨리 하지.
하드코어 100렙 레이스땜에 그런듯. 바바 드루는 지금 나온 트리면 죽을 일이 전혀없어서
소서리스도 사기 트리 나와서 안 죽던데.
이미 만들어진 빌드라서 빨리 패치를 할수가 있는거임... 발매전이니 이것저것 많이생각했을듯
밸런스 지금 심각함 네크는 사냥이 힘들고 곰드루는 고난이도 지혼자 다 뿌수고 다님
네크로 아스타로트잡다가 캐삭할뻔함
솔직히 초기에 좀 다 쌔야 사람들이 재미를 붙이지. 한정된 빌드만 쌔면 뭔 재미로 하냐.
아 성전사나 빨리좀
게임이 나오자마자 밸런스패치를 하면.... 사전에 테스트를 안하고 출시하는건가?
테스트때 밸런스 잘잡는건 어렵죠. 근데 네크는 테스트 안한거 맞는듯
네크는 베타때 지나치게 강하다고 떡너프를 시킨 바람에 사전액세스 기간에 난리가 난거..
보물고블린 뭐 좋은거 잘 주지도않는거같더만 등장확률을 낮추넹
정확히 증오의 전장 PvP 보물 고블린입니다 :)
아씹 3일만에 꼬접마렵네
닉값
게임은 사셨고?
네크는 소환수 공격력보다...몸빵 너프 한 것부터 좀 다시 손보는게 급하지 않나;
Miscellaneous Class Changes (기타 클래스 변경) Druid Companions and Necromancer Minions (드루이드 동료들과 네크 소환수들) Maximum damage over time taken per damage instance reduced from 2% to 1% of maximum Life.(피해 인스턴스당 받는 최대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이게 원소술사 항목 박스에 들어가 있어요
단락 잘못 나눴습니다. 수정 완료!
아이언골렘 써봐야겠다
정식 발매도 안된게임 패치 자주하면 좋은거 아닌가 ㅋㅋㅋ 근데 패치 방향이 너프식 밸런스패치면 안좋긴한디
네크는 소환수 받는 최대 데미지 패시브가 45%에서 30%로 버프했음
회칼 빌드하는데 씨앗 정제하다가 조폭 네크 만나서 본체 방어막도 못까고 소환수들한테 맞아죽었음ㅋㅋ 둘러싸고있으니 타게팅도 잘 안되고 본체딜 하기가 힘듬 확실히 사냥은 약한데 PVP는 강점이 있는거같기도..
말그대로 조폭이네 ㅋㅋㅋㅋ
강령은 첫 오픈 베타 때가 벌써 리즈시절이네..
야만용사 도전의 함성 기술 등급으로 얻는 피해 감소량이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대담한 족장의 특성 주위 적 한 마리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7~5.4초에서 1.0~1.9초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무시무시한 회오리바람의 측면 초당 치명타 확률 증가량이 5-10%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치명타 확률 증가량이 20~40%에서 9~24%로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분쇄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폭풍 공격력이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그리즐리 분노 공격력 증가량이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흑요석 강타 보너스 획득에 필요한 처치 수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폭풍 전 고요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전기 충격 피해 증가량이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충격파 특성 공격력이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충돌석 특성 치명타 공격력이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번개 댄서의 특성 평타 공격력이 0.5~.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비틀린 칼날 적 적중 시 고급 비틀림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25초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고급 비틀림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속사 공격력이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장막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량이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돌진 돌진의 치명타 공격력 증가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칼트롭 공격력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뇌진탕 치명타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반복 한 번의 피해로 잃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이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원소술사 아크 채찍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반짝이는 화살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텔레포트 반짝이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제어의 측면 추가 공격력이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하수인 피해 1회당 지속되는 최대 피해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정복자 보드 변경 희귀 노드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문양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스케일링이 ~34%만큼 감소했습니다: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희귀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마법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노드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디아4를 하고 나서 로아가 얼마나 갓겜인지 진짜 뼈저리게 느끼고 갑니다.
아 예
겸손형
왜 이런애들은 활동내역보면 납득이 갈까?
로아나 열심히 하세요 ㅋㅋ
글, 댓글 타임라인 보니까 로아 하지도 않는것 같구만 왜이러고 살지
디4갤로 꺼져
비추 수집가 지리네
로아 겜하는사람 현실인성빻았던데 말도안하더라 ㅋ
네 다음 엔드 컨텐츠 레이드 돌려면 준비자금 1억
곰드루 말고 늑대 독 쓰는 드루이드도 버프 좀 해주지. 중독 데미지 진짜 천천히 들어가고 데미지도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 독 쓰는 늑대인간은 못 해먹겠던데. 독주입 로그도 암흑 주입이 비해 데미지 천천히 들어가서 사람들 안하고. 독 지속 시간을 늘리던지 독 지속 시간 줄이는 대신 초당 데미지 늘리는 패치 해주지.
그 전설옵중에 독뎀 즉시 들어가는거 있더군요
곰드루 짱짱맨~ 근데 너프한건가 별로 티가 안나긴 하는듯
데이원 직업 패치 없을꺼라더니 그냥 실시간으로 쭉 달리는데??
얼리 오픈이 베타 시즌인가 보다 ~~ ㅋ
곰드루 다 쓸고 다니네 ㅋㅋ
패치 열심히 하면 좋지 지금 밸런스 개구데긴데 노력은 한다는 뜻이니
강령술사 상향이라기엔 시폭 정수수급 너프먹어서 뼈창빌드를 비롯한 시폭으로 정수 채우는 빌드들 대부분 너프가 체감될 정도로 크네요…
정확히 증오의 전장 PvP에서 등장하는 보물 고블린입니다 :)
이 게임 디아3부터 그랬지만 소환쪽은 밸런스 못잡음.. 소환쪽이 중간이 있을수가 없음.. 소환세팅으로 돌만하면 그냥 그자체가 사기되버리고 소환으로 힘들면 컨 여지가 적어서 망세팅됨..
컨텐츠 소모 늦출라는 패치인건 알지만.. 그래도 핵슬인데.. 오히려 버프를 해줘야지..
공감합니다. T_T
체라 소서 지금도 약한데 상향이나 시켜주지
하향 평준화 라는게 문제지... 하여튼 게임사들 아가리 터는건 믿으면 안된다니까
안그래도 허약한 도적 그나마 조금 더 살게 해주는 장막을 왜 너프하는거냐
담캐 바바할까 했는데 소서나 해야하나
강령은 어떤빌드를타건 시폭이 거의 사냥필수스킬인데 데미지대폭너프이후 콩알탄신세임 이거 버프되기전엔 상향이라고보긴 힘듬
시즌 1 시작전에 밸패 집중적으로 하나 보네요
클랜 멤버 리미트 150명에서 한 250명으로 해줘ㅓㅓ
클랜 사람 많으면 좋나요
여드루가 제작진취향의 룩스라 너프안할줄알았는데
네크가 성능도 성능이지만 화면이 너무 지져분해짐.. 특히 시폭 어둠으로 바꾸면 화면이 아예 안보일 정도.
관장증발되는것도 얼른..ㅠ
도적은 왜 너프 ㅜㅜ
블리자드 얘네들은 진짜 디아3때도 에러37인가 영향도있지만 거기다 기름부은 공속 반토막내지않았나 그래서 유저 다 떠나고 했을건데 중간없이 또 반토막씩 너프하네
곰드루 첫 캐릭으로 키우고 있는데, 이게 쎈거였구나 어쩐지 몹이 싹 쓸리더라
하향평준화식 밸런싱, 유저가 강한 빌드 발견하면 바로 칼질... 디렉터도 개발진도 대거 물갈이 됐음에도 이 기조가 여전하네 허허 참
밸런싱 만큼은 디아2 시절이 좋았음을 인정하지 않을수가 없다. 너도나도 강하고, 온갖 신기한 빌드가 가능했던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