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스타] 스타크래프트 II v5.0.13 패치 본서버 적용

일시 추천 조회 1879 댓글수 17


1

댓글 17
BEST
GSL 8강 당일 새벽에 밸런스 패치라니 진짜 정신나갔네요. 2주 후에 결승인데, 그거 끝나고 하던가. (어휴)
@Crash@ | (IP보기클릭)122.34.***.*** | 24.03.28 17:14
BEST
블리자드 개념없는거 하루이틀 문제가 아니긴 한데 타이밍 참 쓰레기 같네요
머리에갑신정변 | (IP보기클릭)211.216.***.*** | 24.03.28 17:18
BEST
아니 한참 진행중인 대회 있는걸 모르는거도 아닐테고 밸런스 패치를 이타이밍에?
카스라나 | (IP보기클릭)220.79.***.*** | 24.03.28 17:25
BEST
근데 스투는 대회도 끊임없이 있고, 물론 gsl이 가장 메이저하지만... 자날부터 쭉 시즌 중 라이브 패치하지 않았나요
✨️✨️✨️ | (IP보기클릭)211.234.***.*** | 24.03.28 17:51
BEST

GSL 8강 당일 새벽에 밸런스 패치라니 진짜 정신나갔네요. 2주 후에 결승인데, 그거 끝나고 하던가. (어휴)

@Crash@ | (IP보기클릭)122.34.***.*** | 24.03.28 17:14
BEST
@Crash@

블리자드 개념없는거 하루이틀 문제가 아니긴 한데 타이밍 참 쓰레기 같네요

머리에갑신정변 | (IP보기클릭)211.216.***.*** | 24.03.28 17:18
@Crash@

스타 대회는 별도 클라 안씀?

Belor'relos | (IP보기클릭)222.100.***.*** | 24.03.28 17:39
BEST
@Crash@

근데 스투는 대회도 끊임없이 있고, 물론 gsl이 가장 메이저하지만... 자날부터 쭉 시즌 중 라이브 패치하지 않았나요

✨️✨️✨️ | (IP보기클릭)211.234.***.*** | 24.03.28 17:51
@Crash@

결승전 직전날에 패치때린 적도 많은데 뭐.....

류오동 | (IP보기클릭)1.211.***.*** | 24.03.28 17:52
Belor'relos

Belor'relos // 네, GSL은 항상 최신 클라이언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 클라라는게 없어요.

@Crash@ | (IP보기클릭)122.34.***.*** | 24.03.28 18:07
@Crash@

블리자드가 무신경한 것 같으니 대회 규정에 버전을 고정 해야...

LifeisFantasy | (IP보기클릭)39.116.***.*** | 24.03.28 21:31
LifeisFantasy

LifeisFantasy // 안타깝게도 게임상에서 이전 버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회 규정에 특정 버전을 고정한들 블리자드에서 패치를 해버리면 GSL(주최)측에서는 손 쓸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이건 블리자드에서 밸런스 의회의 패치 요청을 2주 정도 딜레이 시켰어야 한건데 생각없이 하는 바람에 이런 사단이 난거죠.

@Crash@ | (IP보기클릭)122.34.***.*** | 24.03.29 00:15
@Crash@

보통 게임 대회 같은거 하면 버전 고정해서 하지 않나요? 그 정도는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LifeisFantasy | (IP보기클릭)39.116.***.*** | 24.03.29 01:03
LifeisFantasy

LifeisFantasy // 타종목(League of Legends) 같은 케이스를 생각하시는거 같은데요. 스타2 대회는 아쉽게도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게임 소프트웨어에 그런 기능도 없고요. [그 정도는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라고 하셨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걸 구현하려면 게임개발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데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지금 블리자드에게는 그럴 능력도 없고요. (개발자가 없습니다)

@Crash@ | (IP보기클릭)122.34.***.*** | 24.03.29 01:55
@Crash@

이전 버전 돌리기 기능은 개발을 갈아엎는 수준으로 해야하는 그런 문제는 전혀 아닙니다. 대전 모드 기준으로만 두면 이미 만들어진 소스 모델링에 수치값만 입력하는 것이므로 해당 값으로 돌리는 버전 값만 저장&불러오기 기능을 만들어 둔다면 가능한 수준 입니다. 애초에 그게 불가능했다면 유즈맵을 통한 재구현도 불가능 했을거고, 현재 리플레이의 경우에도 패치 전 버전 재생도 불가능 했겠죠.

Nero. | (IP보기클릭)210.95.***.*** | 24.04.11 00:02
Nero.

결론은 블리자드가 일 안하는것도 맞고, 개발진이 대다수 빠져나가서 더이상 리소스 추가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냥 간단한 밸런스와 관련된 수치값 조정 구현만 가능한거죠. 그외 UI는 이제 손을 댈 수 있는 인력이 없습니다. 간단한 인게임 버그 정도는 아직 남아있는 스타2팀 참여했던 인력이 가끔 만져주는거 같지만요

Nero. | (IP보기클릭)210.95.***.*** | 24.04.11 00:03
BEST

아니 한참 진행중인 대회 있는걸 모르는거도 아닐테고 밸런스 패치를 이타이밍에?

카스라나 | (IP보기클릭)220.79.***.*** | 24.03.28 17:25

대회는 서버 분리해서 하나? 패치 영향 없는 건가?

루리웹-6033511432 | (IP보기클릭)106.244.***.*** | 24.03.28 17:27

ㅋㅋㅋ 어차피 개쓰레기된 토스 또 너프시키겠지

에프록토필리아 | (IP보기클릭)118.47.***.*** | 24.03.28 17:50

수정탑 시야 1증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각종세금 | (IP보기클릭)118.235.***.*** | 24.03.28 19:27

차라리 별의바람 스킬을 파수기가 쓰게 해서 생체 한정으로 라도 프로토스도 전투중에 회복되도록 해라

ai레볼루션 | (IP보기클릭)211.223.***.*** | 24.03.28 21:34
댓글 17
1
위로가기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