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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일)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2 새로운 밸런스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패치는 "황밸모드 5v5" 챌린지 모드에만 적용되는 밸런스 패치입니다.
※ 패치 업데이트
현재 본 밸런스 변경 사항이 아케이드에 있는 게임 모드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있습니다.따라서 당분간은 이를 "오버워치 황밸모드"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또한 몇몇 개발자의 낙서를 스프레이로 획득할 수 있는 새 도전 과제도 생겼는데요. 어쩌다 그런 게 나온 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멋지긴 합니다. 해당 문제는 4월 9일까지 수정될 예정이므로, 수집하실 분들은 가급적 서두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 영웅 업데이트
개발자의 의견: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9시즌 경쟁전 업데이트에 포함하려던 밸런스 조정의 상당 부분이 누락되고 말았습니다. 해당 문제를 바로잡고자 지금 그 변경 사항을 공개합니다. 플레이어분들이 이 신나는 변경점을 빠짐없이 경험해 보고 싶어 한다는 것을 잘 알기에, 게임 도중 매우 쉽게 영웅을 교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 영웅 교체 시 보존되는 최대 궁극기 충전율이 15%에서 49%로 증가했습니다.
돌격
D.VA
개발자의 의견: 메카는 쌩~ 자폭은 쾅!
부스터
- 이제 후진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웅크리기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첫 0.4초 안에 웅크리기로 기술을 취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자폭
- 밀쳐내는 거리가 900% 증가했습니다.
둠피스트
개발자의 의견: 둠피스트는 기동력이 핵심인 영웅인데, 막는 동안 느려져야 할 이유가 없잖아요?
- 파워 블락과 파멸의 일격이 다음 빠른 근접 공격도 강화합니다.
파워 블락
- 이동 속도 배율이 0.65배에서 1.25배로 증가했습니다.
정커퀸
개발자의 의견: 정커퀸의 칼질이 한 차원 높은 단계에 다다랐습니다.
톱니칼
- 이제 기술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보조 발사를 누르면 정커퀸이 그레이시 쪽으로 당겨집니다.
- 이제 칼이 정커퀸에게 돌아가기 시작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마우가
개발자의 의견: 미니가
- 생명력이 3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마우가의 크기가 50% 작아졌습니다.
화염 기관포
- '폭주' 중인 적에게 적중하면 불이 붙습니다.
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한 궁수가 오리사를 타고 전투에 나서는 완전 가상의 시나리오에 제대로 꽂힌 에피가 오리사의 사양 일부를 변경했습니다.
투창
- 한 번 튕깁니다.
- 꽂히면 터집니다.
라마트라
개발자의 의견: 라마트라의 고통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라마트라가 고통을 주면 적도 라마트라가 받은 고통만큼 고통받게 고통을 증가시켰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100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절멸
- 궁극기에서 기술 1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피해를 주는 동안에도 지속시간이 멈추지 않습니다.
- 이동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피해가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가 12미터에서 9미터로 감소했습니다.
네메시스 형태
- 기술 1에서 궁극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용 중에는 항상 절멸이 활성화됩니다.
- 사용 시 라마트라를 완전히 치유합니다.
- 응징의 공격력이 6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응징의 사거리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의 의견: 하하하! 마치 탁구를 치는 것 같군! 잘 보시오, 브리기테! 올해 탁구 선수권 대회에 나가야겠소!
방벽 방패
- 이제 기본 발사를 눌러 투사체를 반사할 수 있습니다.
- 반사하는 동안 생명력이 매초 20%씩 감소합니다.
- 반사하는 동안 방벽 크기가 50%로 감소합니다.
- 이제 카메라 잠금 키가 빠른 근접 공격에 지정됩니다.
로드호그
개발자의 의견: 적들 입장에선 안된 일이지만, 로드호그가 최근 야구를 알게 되었습니다.
돼지우리
- 투사체 속도가 26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 투사체 공격력이 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시그마
개발자의 의견: 위험! 낙석 주의.
강착
- 투사체 속도가 37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 중력이 18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강착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술 버튼을 누르면 바위가 지면으로 충돌합니다. 충돌 시 반경 4미터에 50의 피해를 주고 피해를 받은 모든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윈스턴
개발자의 의견: '무조준' 플레이스타일에 힘을 더 실었습니다.
테슬라 캐논
- 이제 보조 발사가 적들을 연쇄 공격합니다.
원시의 분노
- 주먹질이 적을 연쇄 공격하는 번개를 일으킵니다.
레킹볼
개발자의 의견: 레킹볼을 게로 재설정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이번 변화는 게의 느낌을 잘 살리기 위한 것입니다.
- 레킹볼의 측방 이동 속도가 55% 증가했습니다.
4연장 기관총
- 옆으로 계속 걸으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자리야
개발자의 의견: 자리야의 방벽이 아무리 커지더라도 터뜨리지 마세요.
개발자의 의견: 자리야의 방벽이 아무리 커지더라도 터뜨리지 마세요.
입자 방벽 및 방벽 씌우기
- 방벽이 씌워진 대상의 크기가 1.75배 증가합니다.
공격
애쉬
개발자의 의견: B.O.B.이 자기 이름을 잘못 불러서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F.R.E.D.가 대타로 뜁니다.
F.R.E.D.
- 마우스 스크롤로 쓰는 새 기술입니다.
- 무기를 교체합니다.
- F.R.E.D.를 부르면 짧은 시간 동안 돌진한 뒤 떠납니다.
바스티온
개발자의 의견: 바스티온의 설정을 살짝 건드렸습니다. 거두절미하고 갈겨 봅시다.
설정: 강습
- 이제 설정: 강습이 기본 형태가 됩니다.
- 이동 속도 페널티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설정: 강습의 탄환 수는 150발입니다.
- 탄환당 공격력이 12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치명타 시 1.5배의 피해를 줍니다.
재설정
- 이제 바스티온이 설정: 수색으로 전환합니다.
-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 이제 설정: 경계에서 산탄총을 발사합니다.
캐서디
개발자의 의견: 추가 생존 수단을 마다할 카우보이가 있을까요? 죽지만 마세요.
지명 수배!
- 신규 지속 능력
- 적 하나에게 표식이 부여됩니다. 표식이 있는 적을 처치하면 다음번에 죽을 때까지 생명력을 50 얻습니다. 5회 처치 이후로는 생명력을 1씩 얻습니다.
에코
개발자의 의견: 수수께끼의 영웅을 다른 모드에 도입했습니다.
광선 집중
- 에코로부터 8미터 이내에 있는 대상은 생명력이 절반 이하인 것처럼 피해를 받습니다.
복제
- 이제 복제할 대상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아군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 복제 시 최대 생명력 300 제한이 사라집니다.
- 복제 시 100의 추가 보호막을 얻습니다.
- 보너스 궁극기 충전율이 4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겐지
개발자의 의견: 과연 이것도 튕길 수 있을까요?
튕겨내기
- 완벽한 타이밍에 기본 발사를 누르면 투사체를 치명적으로 튕겨냅니다.
한조
개발자의 의견: 한조는 늘 자신의 과거를 극복하고자 애쓰지만, 자기도 모르게 옛날 습관이 나옵니다.
폭풍 화살
- 도탄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했습니다.
- 발당 투사체가 1개에서 5개로 증가했습니다.
- 각 투사체의 공격력이 78% 감소했습니다.
정크랫
개발자의 의견: 정크랫이 폭탄에 폭탄을 달았습니다. 참 정크랫다운 발상이죠.
폭탄 발사기
- 이제 보조 발사로 폭탄 발사기 투사체를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메이
개발자의 당부: 절대로 이 기술을 써서 가면 안 되는 전장의 위치로 가지 마세요. 협조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눈사태 개시
- 새 기술입니다.
- 공중에서 점프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 메이의 밑에 커다란 얼음 기둥을 생성합니다.
- 상호작용 키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파라
개발자의 의견: 호버 추진기, 점프 추진기, 급속 추진은 다 써 봤어도, 추진 착륙은 안 해 보셨죠?
추진 착륙
- 새 기술입니다.
- 공중에서 웅크리기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 지면을 향해 아래로 돌진합니다.
리퍼
개발자의 의견: 누가 마우가를 따라 하는 것 같습니다.
헬파이어 샷건
- 기본 발사는 이제 샷건 하나만 쏩니다.
- 탄환당 공격력이 5.4에서 2.8로 감소했습니다.
- 탄창 크기가 8에서 16으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발사는 이제 다른 쪽 샷건을 쏩니다.
소전
개발자의 의견: 소전의 카리스마로 적마저도 끌어당겨 보세요.
분열 사격
- 분열 사격이 설치 시 적을 끌어당깁니다.
- E키를 다시 눌러 파동을 더 일찍 설치할 수 있습니다.
솔저: 76
개발자의 의견: 뛰면서 쏘면 더 재밌겠죠?
펄스 소총
- 이제 질주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질주 중에 펄스 소총을 사용하면 2만큼 탄이 퍼집니다.
솜브라
개발자의 의견: 공정한 싸움을 위해 적 팀에 네트워크 바이러스 백신과 방화벽을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하라고 알려 주세요.
바이러스
-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을 처치하면 근처의 적에게 바이러스 전파를 시도합니다.
시메트라
개발자의 의견: 여러분이 순간이동을 안 누르면 시메트라도 트롤링은 못 합니다.
순간이동기
- 나가는 순간이동기만 설치합니다.
- 모든 아군은 위치에 관계없이 순간이동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토르비욘
개발자의 의견: 누구에게나 애완 포탑이 필요합니다.
포탑 설치
- 이제 포탑이 벽, 천장, 아군에게 달라붙습니다.
트레이서
개발자의 의견: 다니합경변 을식방 동작 의총권쌍 스펄 여하동이 로래미 는또 거과 로위작무
시간 역행
- 무작위로 과거 또는 미래로 이동하여 펄스 쌍권총의 작동 방식을 변경합니다.
위도우메이커
개발자의 의견: 갈고리 + 헤드샷? 파쿠르나 마찬가지입니다.
갈고리 발사
- 이제 3번까지 충전됩니다.
- 죽음의 입맞춤 보조 사격으로 치명타를 가하면 기술의 충전 수가 하나 회복됩니다.
지원
아나
개발자의 의견: 얼른 일어나세요! 정신이 번쩍 들죠?
수면총
- 잠든 적이 수면 상태에서 서서히 떠오릅니다.
- 적이 땅에 떨어지면 낙하 피해를 받습니다.
바티스트
개발자의 의견: 누군가 바티스트에게 계속 전진하라고 조언했고, 바티스트는 그 말을 마음 깊이 새겼습니다.
외골격 전투화
- 이제 위가 아닌 앞으로 튀어 나갑니다.
증폭 매트릭스
- 매트릭스를 통과한 투사체의 속도가 200% 증가합니다.
브리기테
개발자의 의견: 큰기테
- 크기가 1.5배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이 50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방벽 방패
- 내구도가 250에서 700으로 증가했습니다.
- 항상 더 크게 사용합니다.
집결
- 방패 밀쳐내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이동 속도 보너스가 1.15배에서 1.3배로 증가했습니다.
일리아리
개발자의 의견: 일리아리의 해묵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태양의 힘을 완전히 쓸 수 있습니다.
태양 작렬
- 태양 작렬을 사용한 후 일리아리가 태양 내재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와 태양 소총 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소총이 항상 최대 피해량까지 충전됩니다.
- 이동 속도 보너스가 1.2배가 됩니다.
- 공격 충전 시간이 40% 감소했습니다.
- 치유 재충전 보너스가 1.2배가 됩니다.
태양의 힘
- 신규 지속 능력
- 태양이 떠 있으면 일리아리가 항상 태양 내재 상태가 됩니다.
라이프위버
개발자의 의견: 광합성의 힘을 이용해 라이프위버와 함께 새로운 경지에 올라서세요.
연꽃 단상
- 이제 20m까지 올라갑니다(기존 8m).
루시우
개발자의 의견: 이제 루시우의 총이 리듬을 딱 맞춥니다.
음파 증폭기
- 탄창 크기가 20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사 간격이 탄환당 0.14초에서 0.12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속도 증폭 중에는 사격당 3발, 치유 증폭 중에는 사격당 5발을 발사합니다.
소리 방벽
- 음파에 맞은 적을 띄웁니다.
메르시
개발자의 의견: 준 피해 0은 이제 안녕!
카두세우스 지팡이
- 보조 발사의 공격력 증폭이 제거되었습니다.
- 보조 발사는 이제 공격 지팡이입니다(컨트롤러에선 기술 2).
- 공격 지팡이는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 투사체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 궁극기 중에는 크기가 커집니다.
- 공격력이 2 더 높습니다.
- 발사하지 않을 때는 투사체가 자동 재장전됩니다.
- 치유 중이거나 발사하지 않고 4초가 지나면 투사체 재장전 속도가 두 배로 빨라집니다.
- 치유 광선이 활성화되면 느려진 발사 속도로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 공격 지팡이가 활성화되면 치유 광선의 치유 속도가 느려집니다.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 제거되었습니다.
모이라
개발자의 의견: 모이라의 오른팔이 실험으로 녹아내리기 시작하는 바람에, 팔을 바꿨습니다.
생체 손아귀 (기본 발사)
- 이제 치유하는 대신 피해를 줍니다.
생체 손아귀 (보조 발사)
- 이제 피해를 주는 대신 치유합니다.
젠야타
개발자의 의견: 젠야타를 걷게 해 달라고요? 저희는 잘 모르겠습니다.
파괴의 구슬
- 탄환 수가 25에서 32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 발사의 투사체당 충전 시간이 0.52초에서 0.47초로 감소했습니다.
- 보조 발사가 33% 더 빨리 투사체를 쏩니다.
- 보조 발사 공격력이 30% 감소했습니다.
- 이제 보조 발사로 최대 구슬 8개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보조 발사를 충전하는 동안 젠야타가 위로 가속합니다.
※ 신규 5대5 황밸모드 및 2D 스프레이 공개
오버워치 2에 새로운 4월 밸런스 업데이트와 함께 7일간 새로운 '황밸모드 5대5'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버워치2 #블리자드 #블쟈 #Blizzard #Overwatch #나에리 #액티비전 #배틀넷 #오버워치리그 #얼리액세스
애초에 게임을 안하는 애들임 ㅋㅋ
아니 패치노트 올린 글에 진짜 적용되었는지 확인도 안하고 패치노트만 올렸다고 욕하고 있네
저쪽입장에선 딱히 늦은게 아닌...
게임 켜보고 확인하는 성의는 없는데, 저걸 성의없다고 하고있네 ㅋㅋㅋ
이분 진짜 게임 안하시는분이셨구나 맨날 아는척 하시더니 오버워치 만우절 패치노트는 진짜 모드로 나옵니다
요즘 블자 만우절은 그냥 패치노트로 끝내나
모쿠카카
이분 진짜 게임 안하시는분이셨구나 맨날 아는척 하시더니 오버워치 만우절 패치노트는 진짜 모드로 나옵니다
초심잃었네
만우절이라고 겨우 패치노트 장난이끝?
이렇게 성의없을거면 만우절이랍시고 헛소리를 하지말지.. 몇개는 리얼로 게임에 적용되야할 패치같은데 ㅋㅋ
파이팅 맨
게임 켜보고 확인하는 성의는 없는데, 저걸 성의없다고 하고있네 ㅋㅋㅋ
이거 매년하는 패치 개선방안 업뎃입니다. 이번주 실험 후 일부는 게임에 적용 예정입니다.
추가로 올해도 눈 돌아갑니다.
이런 c8 정독하고 내려왔는데 만우절????만우절????????
아니 패치노트 올린 글에 진짜 적용되었는지 확인도 안하고 패치노트만 올렸다고 욕하고 있네
파인짱
애초에 게임을 안하는 애들임 ㅋㅋ
하루늦은 만우절 이벤트 ㅋㅋ
비염진권
저쪽입장에선 딱히 늦은게 아닌...
오버워치 만우절 패치노트는 매년 실제 게임 모드로 적용돼서 나올 정도로 즐길 수 있는데 다시 한번 옵치글에 항상 게임 안하는 사람들이 득실거린다는걸 다시 한번 느꼈네요
하는 사람이 없는게 정상이죠
윗놈들 대부분을 표현할수있는 짤
라인 투사체 패링 같은건 걍 바로 적용해줘도 될듯 ㅋㅋ
진짜 게임 안하는 애들이 욕을 더 많이해
NC겜 안하는애들이 NC겜 하는애들보다 욕을더많이해~~ 이해안가 흥
대화 주제에서 벗어난 얘기로 갑분싸 만들어서 외면 당하기 좋은 아싸화법의 모범 예시군요
닉네임으로 니가 빠는애들 욕좀먹이지마 아니면 지능형 안티니?
이 새끼는 타임라인 90퍼센트가 다 비꼬는 내용 밖에 없네
안타깝네
아하! 겜안분을 바로 색출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키리코는 뭐 없네 ㅠ
이런거 보면 평소에 얘네들이 얼마나 건방지고 오만한지 알수가 있음. 게임 개판으로 만들어 놓고 이런거 하면서 자기네들이 뭐 좀 유쾌한줄 아나봄.
운영 개판이어도 뭐라도 하는 개발자들보단 게임도 확인 안해보고 텍스트로 딸랑 끝냈다고 결론짓는 쪽이 더 건방지고 오만한거 같은데요
만우절안챙기면 이젠 만우절도 안챙기네 뭐햐나고욕해~ 챙기니까 본게임이나 챙기라고욕해~
너도 갬안분이구나... 기존 일반대전/경쟁정 다 정상 작동함. 아예 따로 만우절 패치 모드로 개별적으로 플레이 가능한데 뭔 데임 개판이여... 요즘 리그도 그렇고 옵치2 간만에 황벨+수시로 패치중인데... 깔거면 캐릭터 적은거나 이번 신캐 PC한거를 까면 이해라도 하지
해보고 왔는데 유쾌하게 즐길 수 있음. 몇몇은 꽤 실용적이라 소프트 리메이크 하면서 반영 되도 좋을듯 브리기테+토르비욘 조합 개10사기이니 꼭 해보고
추가로 오버워치 만우절의 특기는 궁 대사변경입니다.
개웃기네 ㅋㅋㅋ 작년에도 이랬나요? 이렇게 실제로 적용해서 아케이드로 낸거는 첨보는거 같은데 내 기억력이 .;;
몇년간 이렇게 했어요 몇몇개는 실제로 적용됨(ex 디바 메카소환에 데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