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9to5mac/status/1869083361437700557?s=46
분석가: 트럼프는 '삼성에게 지지' 않도록 애플의 중국 관세를 면제할 것이다
라이언 크리스토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애플이 많은 제품을 제조하는 중국에 대한 광범위한 관세를 제안했다. 그러나 애플의 주식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 이유가 있습니다.
새로운 트럼프 관세에 대한 보호 역할을 하는 애플의 해외 경쟁
Gene Munster가 관리 파트너인 Deepwater Asset Management는 시장에 대한 2025년 예측을 공유했습니다.
그러한 예측 중 하나는 애플(및 테슬라)과 관련이 있으며, 월스트리트가 다가오는 트럼프 관세와 미국 기술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딥워터는 다음을 예측한다:
애플과 테슬라는 관세 면제를 받을 것이다 (트럼프가 제안한 중국 관세를 시행한다면) - 실수하지 마세요, 많은 제조업체에 관세 인상이 다가오고 있지만, 애플과 테슬라는 높은 관세를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트럼프는 테슬라가 BYD에 지거나 애플이 삼성에 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투자자들과 분석가들이 트럼프의 차기 행정부에서 기대하는 것과 일치한다.
새로운 관세를 전면 부과할 가능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새로운 재정적 부담을 대부분 피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의 첫 번째 행정부는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어떤 면에서, 트럼프의 첫 번째 행정부는 애플이 향후 4년 동안 직면할 수 있는 많은 선례를 세운다.
2019년,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애플 CEO 팀 쿡과 저녁 식사를 위해 만났다. 식사 중에, 트럼프 자신의 말에 따르면, 쿡은 애플이 관세 면제를 받는 것에 대해 '매우 설득력 있는 주장을 했다'.
쿡은 애플이 중국에서 조립한 제품에 대해 관세를 지불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왜냐하면 많은 경쟁사들이 같은 수준의 관세를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즉, 삼성의 제조는 대부분 한국에 있다.
같은 추론은 애플이 이번에도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을 것이라는 딥워터의 믿음 뒤에 있다.
트럼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애플이 더 많은 제조업을 중국에서 옮기기를 원하지만, 그는 또한 해외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한 미국 기반 회사에 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
트럼프의 취임식이 가까워짐에 따라, 쿡이 차기 미국 지도자와 또 다른 식사를 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ceo가 떡볶이나 먹으러 다니는 자리가 아니지.
ceo가 떡볶이나 먹으러 다니는 자리가 아니지.
일하는 모습을 보여줘여죠 ㅋㅋㅋ
어쩔 수 없이 장단 맞추어준 걸 가지고 까는 건 아닌데 다른 깔거리 많잔아요
근데 애플만 찝어서 면세가 되나? 다른 미국 기업들이 가만보고 있을까
미국기업이 조건하에 중국기업에 생산되는거는 면세 들어갈꺼 같은데 외국기업이 중국기업에 생산하는게 문제가 클듯
애플 주가 더 오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