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국민 절반 '타다는 혁신'…정부는 책임 회피 '급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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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타다를 응원한다기보단 기존 택시를 욕한다고 봐야지
운송수단이 다양해지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특히 IT 회사에서 먼가를 시도한다는 것은 더더욱 응원할 일이고... 너무 기득권 눈치만 보면서 + 상황이 어찌 돌아가는지 모르는 공무원 마인드 느낌이랄까...
근데 요즘 보면 기사들 운전하는 꼬라지가지고 택시 욕하는건 내로남불인듯 타다기사랑 사고날뻔한게 한두번이 아니야 시발 그 큰 카니발가지고 왕복 8차선 골목길에서 좌회전 차선으로 대륙횡단좀 하지 않았으면;; 차가큰데 운전까지 ㅈ같이 하니까 ㅈ같음이 아주 2배임
오로지 총선때 표만 생각하고 있으니 이러고 있지
'법'이 그것을 막고 있다고 꼭 덮어놓고 안된다/못한다 라고 말하는 상황을 말씀드렸던 부분입니다 법이 그것을 못하게 막는다... 머 이해 못하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이제 시대가 변했고, IT가 어떤 식으로 이 분야와 접목하여 발전될지 그 누구도 모르는 상황에서 "제4의 물결" 이라고 입으로만 외쳐대면서 어떤 다양한 시도를 기업이 하게끔 돕고 있는지 답답합니다 '법이 안되니 안된다'라고만 팔짱을 끼고 볼 것이 아니라 정부가 나서서 기업에게는 다양한 시도를 어느 정도 허용 해주면서도 기존의 기득권에게 어떤 합의안을 도출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재자의 역할, 모습은 어디에도 없고 그냥 우왕좌왕 한다는 느낌? 멀 해야할지를 전혀 갈피를 못잡는 느낌이라는 거죠 그래서 지금 타다 서비스를 소규모 외국인만 쓰고 있지 않고 있고 기존 택시에 실증을 느끼는 일반 사용자들이 주도적으로 쓰고 있자나요? "아아, 그러면 택시를 개선하겠습니다!!" 가 아니라.. (정부가 그걸 개선시킬 이유도 사실 없구요) 그렇게 막고 있는 지금의 법을 한번 돌이켜 볼 필요는 있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타다를 응원한다기보단 기존 택시를 욕한다고 봐야지
운송수단이 다양해지는 것은 여러모로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특히 IT 회사에서 먼가를 시도한다는 것은 더더욱 응원할 일이고... 너무 기득권 눈치만 보면서 + 상황이 어찌 돌아가는지 모르는 공무원 마인드 느낌이랄까...
타다서비스는 기존에 이미 있던 서비스입니다. 외국소규도 단체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상위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걸 시행령으로 예외적으로 허용해 주고 있던 겁니다.
fastest_turtle
'법'이 그것을 막고 있다고 꼭 덮어놓고 안된다/못한다 라고 말하는 상황을 말씀드렸던 부분입니다 법이 그것을 못하게 막는다... 머 이해 못하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이제 시대가 변했고, IT가 어떤 식으로 이 분야와 접목하여 발전될지 그 누구도 모르는 상황에서 "제4의 물결" 이라고 입으로만 외쳐대면서 어떤 다양한 시도를 기업이 하게끔 돕고 있는지 답답합니다 '법이 안되니 안된다'라고만 팔짱을 끼고 볼 것이 아니라 정부가 나서서 기업에게는 다양한 시도를 어느 정도 허용 해주면서도 기존의 기득권에게 어떤 합의안을 도출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재자의 역할, 모습은 어디에도 없고 그냥 우왕좌왕 한다는 느낌? 멀 해야할지를 전혀 갈피를 못잡는 느낌이라는 거죠 그래서 지금 타다 서비스를 소규모 외국인만 쓰고 있지 않고 있고 기존 택시에 실증을 느끼는 일반 사용자들이 주도적으로 쓰고 있자나요? "아아, 그러면 택시를 개선하겠습니다!!" 가 아니라.. (정부가 그걸 개선시킬 이유도 사실 없구요) 그렇게 막고 있는 지금의 법을 한번 돌이켜 볼 필요는 있다는 생각입니다.
애초에 쓰레기 기사들 천지에.. 기사들을 관리 감독 해야될 택시회사들 자체가 쓰레기들이니.. 회사를 바르고 깨끗하게 경영하고 기사들을 깨끗한 사람들 제대로 뽑고 교육 제대로 시키고 그렇게 하면 그 누가 택시업계를 욕함 쌉쓰렉이들아
오로지 총선때 표만 생각하고 있으니 이러고 있지
근본적으로 타다는 새로운 서비스도 아니고 혁신도 아닙니다. 그냥 마케팅으로 혁신으로 포장하고 있는 불법파견업입니다.
대중교통의 이용량이 특정 시간때에 집중되다 보니까. 어쩔수가 없음. 픽크에 맞추면 넘버가 너무 많고. 줄이면 택시가 갑이 되어서 골라태우기가 벌어지고.
다음 세대 스마트 시티의 모토는 차가 필요 없는 도시 임다. 완벽한 차량 공유 도시. 배송 화물차도 진입할 필요가 없음. 배송 센터에 물건을 내리면 드론이 배송해줌. 당연히 택시도 버스도 없죠. 그런 시대가 곧 다가올걸 생각 하면 이런 논쟁 자체가 우스워짐..
재밌는게 카카오T는 아예 택시회사를 사버리고 타다같은 플랫폼으로 또 나오죠? ㅎㅎ 시대가 변화하고 있는데 이걸 막으려고 해봐야...
그방식이 현재상황에서 택시업계가 뭐라할 수 없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봅니다. 타다도 택시업체 인수해서 자가기 하고싶은 서비스형태로 운영한다면 택시업계가 뭐라고 말을 못하죠. 지금은 타다는 운수면허없이 그냥 편법운영하고싶다고 땡깡피우는거죠.
근데 요즘 보면 기사들 운전하는 꼬라지가지고 택시 욕하는건 내로남불인듯 타다기사랑 사고날뻔한게 한두번이 아니야 시발 그 큰 카니발가지고 왕복 8차선 골목길에서 좌회전 차선으로 대륙횡단좀 하지 않았으면;; 차가큰데 운전까지 ㅈ같이 하니까 ㅈ같음이 아주 2배임
자한당이 집권했으면 택시업계한테 뒷돈받고 타다는 그냥 불법으로 만들어버렸겠지. 그리고 잠잠해지면 타다는 망하고 그걸 롯데에서 인수해서 다시 타다를 합법으로 만들어버리고, 택시는 구시대적 유물이라며 언플 좀 한후 물대포를 쏴버리고 해결~
타다차량 요즘 심심치 않게 끼어들기 불법 U턴 자주 목격합니다.
요즘 타다 기사 관리 제대로 안하고 있는지 운전 참 뭣 같이 함.
타다가 혁신이라고? ㅋㅋ 저능아 아님?
택시 핸들 3개월 압수
내가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소재물류혁신을 만들어낼테니까 우리회사 직원들은 위험물취급면허없이 가스운반차량 운전하게 해달라고 하면 그걸 들어줘야 하나..
딱히 타다를 지지하는건 아니지만 택시는 개혁을 해야
이번 정부는 역대급 무능정부같다
택시랑비교하면 타다 가 나아요
절반이 혁신이라생각한다면 절반은 아니란얘기네 현실은 타다가 현행법에서보면 불법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