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오토파일럿은 괜찮은 운전보조시스템(ADAS) 수준
운전자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량 개발은 안전성이 최우선
웨이모는 라이다(Lidar)와 정밀 지도인 HD맵을 사용하지 않는 테슬라 방식의 자율주행기능을 개발했지만, 얼마 전 이를 폐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운전자가 탑승할 필요없는 레벨5 수준의 완전한 자율주행 차량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정보의 조합이 필요하다는 것이 웨이모가 추구하는 자율주행차량의 개발 방향이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아니잖아 주행보조장치일뿐 그거만 믿다간 큰일나지
만약 단계별로 구분하지 않았다면 테슬라는 자율주행이라고 부를수조차 없지
테슬라의 거품은 언제 꺼질런지.. 소외감 느끼기 싫어서 나도 주식 들고는 있지만..
웨이모도 입터는게 점점 길어지는... 투자금 부족하나 정작 지금 웨이모 베타 하는거 보면 니들이 테슬라 욕할때가 아닌데...
머스크는 공짜로 라이다 줘도 안쓴다고 할정도로 확고하던데 누가 이길지 궁금하군
테슬라는 자율주행이 아니잖아 주행보조장치일뿐 그거만 믿다간 큰일나지
니들 자동차는 출시하고 말해라 ㅋㅋ
만약 단계별로 구분하지 않았다면 테슬라는 자율주행이라고 부를수조차 없지
라이다가 비싼거도 문제지만... 주행 중에 계속 그 각도로 넓게 신호를 쏴주는데, 전기를 엄청 먹음... 라이다 많이 달고 안전하게 자율주행 운용하기는 좋겠지만 (비싸고 ㄷㄷ) 주행거리가 짧아지는 치명적 단점도 존재
테슬라의 거품은 언제 꺼질런지.. 소외감 느끼기 싫어서 나도 주식 들고는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