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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의 큰 단점은 미래가 없다는 거지. 젊은 유저들에게 리니지 맛 보여주려고 한 시도는 전부 실패하고 늙은이들이 즐기는 로제 개고기 이미지가 되어버렸으니 지금 유저들 나이 들어 물러나면 미래가 불투명함.
이래선 그냥 김택진이 두명인거잖아
그것보단 그 대응이 더 크지 않았나? ㅋㅋㅋ
리니지의 큰 단점은 미래가 없다는 거지. 젊은 유저들에게 리니지 맛 보여주려고 한 시도는 전부 실패하고 늙은이들이 즐기는 로제 개고기 이미지가 되어버렸으니 지금 유저들 나이 들어 물러나면 미래가 불투명함.
150만 좋지 근데 이용자수 변화는 보고있긴 한가? 유입이 있긴 함? 지금 늬들한테는 수입보다 중요한게 유입사용자가 있냐 이건데
150만의 도박꾼들이겠지
수억 이상 꼴아박아서 탈출이 불가능한 소수 고인물들과 그들에게 재화 공급하는 작업장 오토봇들만 남았는데 단순 숫자만 따져서 정신승리 ㅋㅋ
진짜 망하기 직전에 하는 소리를 줄줄이 하는군
작업장
리니지아니었으면 진작에 사라졌을 회사
이래선 그냥 김택진이 두명인거잖아
요즘 NC 리니지가 오딘등에 등장으로 죽쓰니 다른곳에서 더욱더 어질어질한 시스템 들고나오더라... 노예시스템같은거....
돈이 되냐부터 따지는놈들이 이럴땐 150만명 타령 그 사람들이 모두 핵고래면 니들 주식 이렇게 떨어질일도 없었겠지
리니지를 당장 접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스킨씌운 리니지가 아닌 게임을 만들어서 다변화 하라는건데 이걸 그렇게 말해버리는 것도 좀 그렇지 않냐?
그게 좋다면 뭐 그렇게 개발하고 하는 거죠 .다만 리니지 라이크 아닌 것도 만들었는데 너희들이 안 했잖아 같은 논리만 가져오지 않는다면
아직 배가 덜고프니 저런멘트도 나오고 하지,,,,
갠적으로는 말도 안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만 저기 돈 쳐박고 만족하는 게임층이 있다면 뭐 나름대로 그럴수도 있다고는 봄. 어차피 나는 저 겜 안하니까 상관없지. 다만 저런 방식 말고는 예상했던 수익이 안난다고 생각해서 다른 게임을 안만들었다면 그 리스크는 게임사가 전적으로 짊어져야 함. ㅋㅋ 게임회사라기보다는 거의 뭐 도박회사에 가깝지 않을까하는데
리니지1부터 맛 본 일명 린저씨들이 지금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반 일텐데.... 경재적 은퇴곡선과 맞물리면서 지출은 점점 줄어 들고 있을 것임. 반면 손귀에 꽉 차도록 템빨과 확율형 아이템 파밍, 맵을 이동하는데 왜 변신을 해야하는지 모를 변신시스템(리니지 파편화 타이틀 출시 때마다 형식은 같고 이름만 바꿔서) 내는데 그 조합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신규유저가 붙지 않을 것임. 미래 먹거리 생각했으면 다변화 했어야하는데, 이미 리니지모델이 고정화 되어 늦은 것 같음. 주가가 말 해주지... 잘 나갈 때 100만원대에서 지금 20만원 겨우 지키고 있으니까....
주가 꼴아박아도 말은 바로 해야지? '라이크'도 그렇지만 뭐니뭐니 해도 리니지 자체가 망치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