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열판 만든다고 기존 일러에 그냥 덮어씌운게 아니라 아예 200장가까이 아트팀 갈아서 새로그림.
2. iOS 버전도 준비를 할 것.
3. 해상도가 높은건 AD의 '확대했다고 그림이 깨지면 그게 게임이냐'는 철학 때문. 해상도 설정 기능 넣을 것.
4. 숙소, 서약, 이벤트 스테이지 준비중. 개별적인 캐릭터 스토리도 준비중.
5. 자원 정액제를 추가할지 말지 내부적으로 의견이 나오고 있는 중.
6. 운영팀 규모가 커서 커뮤니티 관리도 잘 하고있고 메일은 3명이 전담하고있는데도 여전히 밀려있음.
버그말고 고칠게 아직 많다.. 벌써 갓겜충 꼬이는 거 보면 불안해 죽겠네..
버프 중첩도 안댐 ㅋㅋ 개발하다가 야근에 지쳐서 메인 개발자 뛰쳐나갔냐 웰케 버그 투성이야 ㅋㅋ
최적화 담당 프로그램이 문제가 아니라 AD가 문제였고만. 아니 정도껏 하라고; 뭔 놈의 AD가 이렇게 힘이 있어; 세상 천지에 sd해상도에 몰빵해서 최적화 망가트리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건가;??
화분에 물주는ㅋㅋㅋㅋㅋ 대체 뭔 식물을 키우길래 물을 하루종을 줘야 애가 크는 시늉이라도 함? 경험치 요구량, 자원 요구량, 강화재료 요구량, 장비 강화비용 요구량이 거지런 미친듯이 돌리고 오토로 수십시간 켜 놔야 감당이 되는게 식물에 물 주는 게임인가?
이 사단이 나도 인터뷰에서는 버그에 대한 언급이 없음. 솔직히 이정도의 버그면 책임자가 나와서 사과해야할 정돈데 얘넨 그런거 없다...이럴때 마다 중소 중소 하는데 솔직히 중소라도 게임의 모든 스킬이 비정상인 상태에서 게임을 내진 않음. 애초에 자기들이 게임 한번 플레이 하고 스킬 데미지가 정상적인가? 라고 한번만 체크했어도 알았을 일들임. 진짜 내실을 다져야 하는 시기인데 인터뷰 때 마다 느끼지만 너무 큰 그림만 그리는거 같다.
버그말고 고칠게 아직 많다.. 벌써 갓겜충 꼬이는 거 보면 불안해 죽겠네..
버프 중첩도 안댐 ㅋㅋ 개발하다가 야근에 지쳐서 메인 개발자 뛰쳐나갔냐 웰케 버그 투성이야 ㅋㅋ
지금 버그로 꼬와진 수치가 거의 똥나무 초기급이랑 비슷함..
구글덕분에 ios준비하네 ㅋㅋㅋㅋㅋ
최적화 담당 프로그램이 문제가 아니라 AD가 문제였고만. 아니 정도껏 하라고; 뭔 놈의 AD가 이렇게 힘이 있어; 세상 천지에 sd해상도에 몰빵해서 최적화 망가트리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건가;??
화질보다 애들 발짤리는거나 어떻게처리하지;
옆동네 게임은 화분을 여러개 깨먹더만
이 사단이 나도 인터뷰에서는 버그에 대한 언급이 없음. 솔직히 이정도의 버그면 책임자가 나와서 사과해야할 정돈데 얘넨 그런거 없다...이럴때 마다 중소 중소 하는데 솔직히 중소라도 게임의 모든 스킬이 비정상인 상태에서 게임을 내진 않음. 애초에 자기들이 게임 한번 플레이 하고 스킬 데미지가 정상적인가? 라고 한번만 체크했어도 알았을 일들임. 진짜 내실을 다져야 하는 시기인데 인터뷰 때 마다 느끼지만 너무 큰 그림만 그리는거 같다.
https://m.sport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56&aid=0000032133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인터뷰 요약 (네이버 라오 카페 자게 펌) - 초반 매출 하드캐리는 페로 스킨 - 다이카 탱으로 쓸줄 몰랐음 - 불가사리가 두턴만에 5지 보스 뚝배기 깰줄 몰랐음 - 너프 자제할거임 진짜자제함 대신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내겠음 - 바이럴로 은근히 뜨길 기대했는데 초반에 넘 잘나감. 아트팀은 좋아했고 프로그래밍팀은 뿅뿅됨 - 내부 스트레스테스트 못했다 유저들한테 미안함 - 초기 난이도 컨셉은 다키스트던전. 근데 개발자 5명중 나혼자만 클리어. 난이도 낮춤. - 전략 플레이 가능하지만 렙찍누도 가능하게 디자인할거임 - 곧나올 6지가 스토리 전환점. 존나 잔인할거임 청불스토리. - ios에서도 라오 할수있게 할거임 - 캐릭터의 개인 스토리, 서약, 숙소, 많은 신규캐릭 계획중 - AD가 ‘확대했을 때 깨지면 그게 게임이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휴대폰 : ㅎㅇ) - 개인적인 문제가 없는 인원을 뽑아야 했기에, 인원 충원에 있어 시간이 걸렸다 (아주 중요) - pvp는 나올예정 없음 - 이메일 관리직3명인데 이메일 아직까지 폭주중 많이 밀리는듯 - 라비아타 신캐 큰 키에 큰 덩치 6챕터랑 같이 나올듯
- 너프 자제할거임 진짜자제함 대신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내겠음 =지옥으로 보내주마
너프 자제할거지만 일단 불가사리 목 따고 시작하자
- 너프 자제할거임 진짜자제함 대신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내겠음 그러면 다양한 캐릭을 키워야하는데. 지금 캐릭 키우는 속도가 정상으로 생각되나..
드디어 라비아타 나오는구나
철학!
처음에 확 떴다가 허니문 기간 지나고 역풍 맞을 때가 되었지...얘들도 롱런하려면 정신 잘 차려야 할 거임.
너프관련 얘기해서 또 역풍 맞는 중ㅋㅋ
화분에 물주는ㅋㅋㅋㅋㅋ 대체 뭔 식물을 키우길래 물을 하루종을 줘야 애가 크는 시늉이라도 함? 경험치 요구량, 자원 요구량, 강화재료 요구량, 장비 강화비용 요구량이 거지런 미친듯이 돌리고 오토로 수십시간 켜 놔야 감당이 되는게 식물에 물 주는 게임인가?
하루밤 자고 일어나면 자원 절반이상이라도 찼으면 좋겠다...
솔직히 버그나 이런저런 자잘한건 게임이 완벽할수 없는 법이니 그렇다 치는데 까놓고 말해서 스마트폰 게임이 무거우면 그게 스마트폰 게임이냐? 아트디렉터가 보통 쇠고집이 아닌 모양인가보다 나중에 최적화는 다른팀에 아몰랑 던지는거 아닌가 몰라
그냥 복규동을 비롯한 스마트 조이애들이 이상만 높음 현실은 폰겜인데 바라보는곳은 pc 코어겜 충성층 많아보였던 소전도 슬슬떨어저나가는이유가 폰겜임을 망각하고 있다는건데 이겜도 그루트 탈것같음(사실 너프한다는것부터 더심각함) 아직 초창기라 사람덜떨어져나가는데 신규뽕빠지고 한두달지나면 사람 많이빠질덧
최적화가 뭔지 생각도 안 해보는게 AD의 자리에 있을만한 존재인가??
그래 이해해서 크게 넣는다 치자. 그렇게 쳐줘도 2048대신에 1024를 4장 넣는게 훨씬 이득일텐데
흐음 저번에 아트팀 공고모집글에 야근 잘 안합니다 라고 써있던데 이번에 야근좀 뛰었겠네..
물만 주면 안됩니다...화분도 몇번 갈아주고 비료도 줘야함.
적어도 유저를 개돼지 취급하는 게임들보다는 나을거 같네 유지좀 하자..
점검좀 하자 자원없다
재밌게 하고는 있는데 화분에 물 주듯 하는건 아니다 ㅋㅋㅋㅋㅋㅋ
너네 에픽세븐꼴 안나려면 잘좀해라 지금 쌓인문제가 산더미인데 여기다가 너프각만 보고있으면 겜망하는거 순식간이다
존니 어렵고 오래걸리는데 화분이라니
지금 이게임이 너무 문제인 것. 철충이 너무 강해서 특정 고효율 캐릭터 말고는 사용방법이 없음(버그도 비중이 높음) 근데 그 중 효율 좋은 캐릭 몇개가 꽤나 큰 너프를 먹음. 완파를 회피할 방법할 수 있는 퇴각컨이 불가능한데 완파에 대한 패널티가 너무 큼. 수복 비용은 여전히 크게 작용하고 있고 완파시 경험치 습득을 하지 못하는것도 문제. (아마 수복실 업글 때문에 여전히 완파 수리비용은 높은거라 추측 됨) 명중을 200 넘게 올려도 4-8에서는 적들의 회피 버프가 빠지기 전까진 거의 못맞춤. 철충이나 아군이나 스테이터스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판단됨. 이런 전체적인 밸런스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현재 스마트조이에 없다고 판단됨.
이거 해볼라고 서브로쓸 미패드 샀는ㄷ ios나오내 희희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