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1 블러디 팬서 : 전체적 조정
공수 양면에 활용되어야 하는 이 전투원은 현재 어느 쪽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인의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스킬 성능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기관포 사격
탄막 슈팅
- 소모 AP가 6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 / 치명타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주포 발사
빠른 줌 인
- 소모 AP가 10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량이 18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 타겟이 경장 또는 중장형인 경우,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장갑 전개
몸으로 구르며 익힌 방어술
- 장갑 전개 모드 발동 시, 받는 피해 23% (스킬 레벨 당 +3%)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장갑 전개 모드에서 발동하는 방어력 증가 효과는 <특수 코팅 장갑>으로 이전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특수 코팅 장갑
방산비리 척결
-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75% / 스킬 레벨 당 +3.75%)
- <장갑 전개 모드>에서는 각 저항 효과가 1.5배로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3 : 장갑 전개 모드 -> 순항 모드
숨은 이병장 찾기
- 스킬 기능과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자신과 같은 열에 인접했거나 자신 바로 뒷 열에 위치한 보호기를 제외한 경장 또는 중장형 아군을 지정 대상 보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범위 내 대상이 중장형인 경우, 역할군과 무관하게 공격력 / 행동력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해당 효과는 <장갑 전개 모드>인 경우, 5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 <장갑 전개 모드> 액티브 스킬 1 : 주포 조준 사격
수직 안정기 Mk.II
- 피해량이 200%에서 230%로 증가했습니다.
- 타겟이 경장 또는 중장형인 경우,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 당 +6%의 추가 적중 보정이 적용됩니다.
* <장갑 전개 모드> 액티브 스킬 2 : 장갑 전개 해제
자가 수리법
- 발동 시, 해로운 효과가 모두 해제됩니다.
- 공진의 알렉산드라 : 전체적 조정
육성이 덜 된 전투원을 확실하게 교육할 수 있게 전체적으로 기능이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기본 능력치
- 기본적으로 50%의 전기 저항이 적용됩니다.
* 액티브 스킬 1 : 구전광
물 같은 걸 끼얹나?
- 피해량이 100%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침수 상태인 대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전하 폭풍
전기 전도
- 피해량이 7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 보호 무시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AP / 회피 감소 효과가 확률에서 100% 확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전하 집속
기를 모아야합니다
-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공격력 / 치명타 / 행동력이 해당 전투 동안 영구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효과가 활성화 상태에서 대기 시, 변신합니다. 변신 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상시 변신 상태가 계속 유지되며 일반 상태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 변신 시, 공격력 / 치명타 / 행동력 증가 효과 2중첩이 기본 효과로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2 : 전기장 자극
조는 학생 처벌용
- 행동력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변신 후에도 해당 효과가 유지되며, 전기 저항 / 회피 / 행동력 증가 효과가 50% 상승합니다.
- 자신 기준으로 대각선 그리드에도 적용되도록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3 : 모범 교사
교육의 현장
- 경험치 증가 효과가 자신에게도 적용되며, 위치와 상관없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경험치 증가 효과가 스킬 레벨 당+1%에서 +2.25%로 증가했습니다.
- 알렉산드라가 공격 시, 일정 라운드 동안 해당 효과를 받는 대상들의 공격력 / 적중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중첩됩니다.
* <전하 방출 모드> 액티브 스킬 1 : 고압구전광
어느 게임 코너 경품
- 피해량이 14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 침수 상태인 대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며, 피해 감소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거리가 1 증가했습니다.
* <전하 방출 모드> 액티브 스킬 2 : 전기 폭풍
특별 고압 전기 취급 교육 이수 완료
- 피해량이 10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스킬 레벨 당 상승치가 +5%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소모 AP가 10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 타겟 형태가 지면 타겟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명타 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AP / 회피 감소 효과가 확률에서 확정으로 적용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알바트로스 : 전체적 조정
역할을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 효과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으며, 다른 전투원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고유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집속 입자포
제네레이터 강화
- 이동 불가 대상 추가 피해가 도발 대상 추가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거리가 1 증가했으며, 소모 AP가 9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 피해량이 10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라이트닝 태클
반동 피해 같은 건 없습니다
- 소모 AP가 10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 침수 대상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침수 상태인 대상에게 적용되는 행동 불가 라운드가 1 증가했습니다.
- 도발의 지속 라운드가 1 증가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AGS 전술지휘
숙련된 현장 지휘
- 자신의 위치와 상관없이 모든 로봇 아군에게 적용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자신 포함)
- 공격 시, 일정 라운드 동안 회피가 증가하며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2 : 레이더 관제
이동형 관제탑
- 적중 증가 효과가 전투 개시 후, 해당 전투 동안 지속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으며 회피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범위 내에 있는 보호기를 제외한 기동형 아군을 지정 대상 보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3 : 에너지 필드 전개
슈픽쿠타…?
- 기존 패시브 기능이 삭제되고 대기 시, 모든 AP를 소모해 일정 라운드 동안 자신과 범위 내 아군에게 1회의 피해를 무효화하는 역장을 전개하는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네오딤 : 편의성 조정
역할을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 효과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잔해 투척
과소비가 원인이다!
- 스킬 사용 시, <잔해 수집> 스택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피해 증폭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마그넷 프리즌
부채 떠넘기기
- 이제 회피 관련 효과를 삭제하고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킬 사용 시, 모든 <잔해 수집> 스택을 소모합니다.
- <잔해 수집> 중첩이 3인 경우, 회피 / 행동력 감소 효과가 2배가 되며 강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패시브 스킬 1 : 마그넷 필드
자기력 강화
- 각 효과 수치가 5% 증가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반응 방벽
공간 장갑?
- 스택 당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X-05 에밀리 : 편의성 조정
역할을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 효과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레일건 사격
목표를 중앙에 놓고…?
- 표식 대상에 대한 피해량 증가 효과가 15%에서 25%로 상승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버스터 캐논 / 최대 출력 버스터 캐논
전기로 움직이는 것 같아.
- 치명타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출력 강화
기기 소프트웨어 갱신
-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급속 충전
보조 배터리 동봉
- AP 증가 수치가 3에서 1.5로 조정되었으며, 해당 효과가 지정 대상 보호에도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 지원과 지정 대상 보호가 같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해당 효과가 중첩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3 : 리미터 해제
감정조절잘해
- HP가 33% 이하인 경우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과부하로 인한 고정 데미지 효과가 공격한 라운드에만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닥터 : 편의성 조정
역할을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 효과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내구력 테스트
품질 검사 주간
-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출력 전개 시 적용되는 행동 불가 효과의 지속 라운드가 1 증가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실험 대상 모집
위험물 반입 금지
- 일정 확률로 강화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출력 전개 상태면
100% 확률로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1 : 출력 전개에요!
타이탄 Mk.II
- 치명타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 10에서 지속 라운드가 1 증가합니다.
* 패시브 스킬 2 : 새 발명품이에요!
영수증 생성기
- 스킬 레벨 10에서 지속 라운드가 1 증가합니다.
- 철혈의 레오나 : 돌격 명령 / 방어 지휘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해당 스킬들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2 : 돌격 명령
관심사병 면담 시간
- 해당 스킬이 적용되는 대상은 현재 적용 중인 지휘 효과가 다음 라운드까지 2배로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2 : 방어 지휘
맞춤형 지휘
- 대상이 보호기인 경우, 해당 효과가 1.5배로 적용됩니다.
- 불굴의 마리 : 대공 지휘
스쿼드 내 모든 전투원들을 지휘할 수 있도록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변경 상세>
* 패시브 스킬 2 : 대공 지휘
연병장 집합!
- 자신 앞 뒤의 대상에게도 해당 효과가 적용되도록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P-49 슬레이프니르 : 편의성 조정
역할을 좀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각 효과 및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2 : 한계 돌파
목격자 없는 뺑소니
- <어딜 보는거야?> 스택이 최대인 경우, 피해량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호 무시 속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속도 승부야!
기동 그랑프리
- 별도의 조건 없이 지정 대상 보호가 발동하며, 보호기에겐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아군에게 부여하는 행동력 증가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해당 효과는 기동형 보호기에도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3 : 멈출 수 없는 질주
페이스 분배
- 회피 증가 효과의 라운드 당 분배가 2:1에서 1:2로 조정되었습니다.
- 멸망의 메이 : 융단 폭격 / 석기 시대로!
연계 효과를 구성하기 쉽도록 대응하는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융단 폭격
정밀 폭격 유도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이동 불가 대상 대응에서 표식 대상 대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2 : 석기 시대로!
핵피엔딩
- 표식 대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비 패치 부분 너무 길어서 생략. 링크 공지 확인해주세요!]
[오류 수정]
* 지정보호와 열보호가 동시에 적용 될 때 적이 범위공격을 할 경우 간혈적으로 위치가 꼬이는 현상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부식, 점화등의 지속데미지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중첩되는 현상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하치코가 2번 스킬을 사용 시 간헐적으로 아군에게 버프가 들어가면서 자신이 아군을 보호를 하는 현상 수정
* 일부 캐릭터의 보호 스킬 사용 시 자기가 자신을 보호하는 현상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물로 전투를 진행하면 간헐적으로 프리징이 발생하는 현상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물 소환 후 적군의 당기기 스킬을 맞았을 시 소환물과 캐릭터가 겹치는 현상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보조 애너지 팩 아이템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문제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 역장 아이템의 방어막이 사라짐과 동시에 재생성되는 오류
-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능 추가 및 변경]
* 장비 필터 추가
- 장비 아이템 창고에 필터기능이 추가됩니다.
* 연구 및 퀘스트 관련 아이템, 캐릭터 분해 개수 카운트 방식 변경
- 분해 횟수카운트에서 분해 수량 카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원 상태 표시 개선
- 스테이지 입장시 전투원 상태 표시 이미지를 개선하였습니다.
* 교환상점 편의성 개선
- 교환상점 장비 / 캐릭터를 제외한 소모품의 선택 수량 제한이 증가하였습니다.
[신규 전투원 추가]
<퍼블릭 서번트> S랭크 경장형 지원기 : 커넥터 유미
- 일반 / 특수 바이오로이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에서 2등으로 당선된 캐릭터 입니다.
<골든 워커즈> A랭크 중장형 지원기 : 엘븐 포레스트 메이커
- 특수 바이오로이드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캐럴라이나의 기본 이미지에 애니메이션이 추가 됩니다.
비스트 헌터의 스킨 이미지에 애니메이션이 추가 됩니다.
[스킨 가격 변동]
비스트 헌터 스킨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어 아이템의 가격이 1단계 상승한 136 참치캔으로 변경될 예정 입니다.
스킨 가격 상승은 다음 정기점검에 적용 됩니다.
[신규 스킨 추가]
아래의 스킨 2종이 상점에 추가됩니다.
이 말한지 일주일도 안지났습니다만 요새의 의미가 바뀐건지 개념의 의미가 바뀐건지 모르겠습니다
* 연구 및 퀘스트 관련 아이템, 캐릭터 분해 개수 카운트 방식 변경 - 분해 횟수카운트에서 분해 수량 카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매크로 허용일때 하긴 했지만 다른분들이라도 이제 쉽게 할수 있게 되어서 다행..
근데 이 게임은 정말 스킬들 적용 조건들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다이어그램 같은거 그려보고 각종 조합 및 그에 따른 경우의 수를 단순히 따져보는 것만 해도 머리 터질거 같은데 그걸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려면 ㄷㄷ 너무 원대하게 독특하고 조건이 복잡 다양한 스킬효과 아이디어를 짜고 그걸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려 하다보니 그걸 못따라가는 프로그래밈 실력과 맞물려 버그가 쉽게 터지고 제대로 구현이 안되는 효과들이 많은 것인듯
으아아 드디엌ㅋㅋㅋㅋ 분해작 지금 4단계 하는중인데 토나옴
오지게 기네 ㄷㄷ 블팬은 그 탱크 컨셉답게 수직안정기
* 연구 및 퀘스트 관련 아이템, 캐릭터 분해 개수 카운트 방식 변경 - 분해 횟수카운트에서 분해 수량 카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매크로 허용일때 하긴 했지만 다른분들이라도 이제 쉽게 할수 있게 되어서 다행..
으아아 드디엌ㅋㅋㅋㅋ 분해작 지금 4단계 하는중인데 토나옴
ㅋㅋㅋㅋ 지금 5단계 뚫을려고 개노가다중이었는데 다행이네요
버그날거 같은디..
매크로 쓰고도 꼴랑 7일 정지되었던 놈들 뭔 휴가 끝났다고 개소리하며 살살 깝치는 거 보니 기분 더러웠는데 패치내역 보니 좀 나아진다
이번 패치내역은 진짜 필요했던게 다 모여있는거 같은데 ㄷㄷ 신입프로그래머 드디어 일하나
전체적으로 패치 내용이 매우 좋네요. 외전도 추가되고.... 이게 6지보다 먼저나왔다면 유저유지에 도움이 되었을건데 아쉽네요
이제 대체코어 나오면 사실상 SS 천하가 오겠네요
스킨은 뚱이하고 칸인가?
이제 6월 업뎃 넘어오면 채굴기에서 유사게임정도로는 불러줄 수 있겠네
위는 칸같고 아래는 불가사린가
공진의 알렉산드라 같네요
알렉은 이미 스킨 있어서 뺀건데 역시 알렉이려나요 허허
등허리에 별모양 있는게 불가사리인것 같아요
키 보면 불가사리 같음
뚱이일거에요. 공진은 이미 스킨이 하나있고. 자세히보면 엉덩이 쪽에 별...
갓게임이네 패치많다
우와...하이레그...
불길하다 요세 너무 개념찬대
00703
이 말한지 일주일도 안지났습니다만 요새의 의미가 바뀐건지 개념의 의미가 바뀐건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매크로 조치 보고 꼬접할 뻔했는데요
지능 하락한다!
네다버그
공진 대기시에서 조건이 추가로 너프하면서 기본을 버프했내
근데 이 게임은 정말 스킬들 적용 조건들이 워낙 복잡하다보니 다이어그램 같은거 그려보고 각종 조합 및 그에 따른 경우의 수를 단순히 따져보는 것만 해도 머리 터질거 같은데 그걸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려면 ㄷㄷ 너무 원대하게 독특하고 조건이 복잡 다양한 스킬효과 아이디어를 짜고 그걸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려 하다보니 그걸 못따라가는 프로그래밈 실력과 맞물려 버그가 쉽게 터지고 제대로 구현이 안되는 효과들이 많은 것인듯
이런 보호막 하향인가. 보호막 계산이 슈로대마냥 상시 발동에 보호막수치 이하의 데미지는 무조건 막는 버그픽스 이전의 지금 방식이 훨씬 좋았는데..
역장 버그는 그런식이 아니라 200역장에 150뎀을 3번받으면 공격1 - 데미지0 역장 200->50 공격2 - 데미지100 역장 50->0->200 공격3 - 데미지0 역장 200->50 총 데미지 100 이런식이였어요
갓너지팩이 드디어 ㅋㅋㅋ
2만19년에도 서비스중인 갓겜이군요.
잉? 캐롤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