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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는 과금가챠겜이고 한정스킨 있고 PVP있음. 혜자라고 광고하고는 있지만 어쨌든 돈은 내야 하는데... 모바일 가챠게임이다보니 당연하게도 밥 한두 끼 먹을 돈으로는 어림도 없음. 게다가 돈 내서 가챠 하다 보면 누군가는 운이 좋고 누군가는 운이 없기 마련인데 그 운 없는 사람이 자신이 될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함. 그리고 일러가 너무 페도임... AO 아십니까? 정말 많이 그렸습니다.
한국 벽람이 조금만 제대로 됐어도 이거보단 벽람을 추천했을텐데
벽람항로하고 너무 많은 부분에서 흡사함 한계돌파와 한돌대체 소재의 색상선정까지 Pvp 포인트로 전용 3성과 한돌금부린도 얻고 이래저래 벽람에서 많이 따온걸 느끼긴하는데 미묘하게 벽람보다는 가챠겜의 성향이 짙어서 벽람하던 사람이나 벽람 지겹다고 때려친 사람리 굳이 저걸 해야하는지는 의문
전투가 너무 노잼.... 구경하는 맛도 없음...
기본적으로는 과금가챠겜이고 한정스킨 있고 PVP있음. 혜자라고 광고하고는 있지만 어쨌든 돈은 내야 하는데... 모바일 가챠게임이다보니 당연하게도 밥 한두 끼 먹을 돈으로는 어림도 없음. 게다가 돈 내서 가챠 하다 보면 누군가는 운이 좋고 누군가는 운이 없기 마련인데 그 운 없는 사람이 자신이 될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함. 그리고 일러가 너무 페도임... AO 아십니까? 정말 많이 그렸습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이긴 하지만 최고등급 확률이 5%로 다른 가챠 게임에 비하면 높은 편. 그 애들도 전부 다는 아니지만 2주마다 로테이션으로 습득 가능함. 한정 캐릭은 많은데 대부분 이벤트 드롭 같은거고 이벤트 피로도도 낮은 편(이라고 중섭맨들이 말함) 전투 연출이 심심하긴 한데 전투가 마냥 재미 없진 않음. 게임이 벽람항로 닮았다는 사람들 많은데, 육성 시스템은 그쪽에 비슷한 면이 있지만 전투는 포켓몬 더블 배틀에 가까움. 체력 속도 공/방 마공/마방 스탯에 노력치 분배하듯 분배하는 점이나 개체마다 구분되는 배울 수 있는 기술 여러 개 중에 일부만 가지고 전투에 참가한다는 점, 소지품 들려줘서 기술 위력 증가나 상태이상 해제 등 효과를 발휘하는 점, 기술마다 위력, 명중, 횟수가 있는 점 등. 즉 나름의 전략이 있어서 이를 활용하는 재미가 있다는 것. 다만 레벨링이 겁나 빡쎈 편이고, 재화가 골드랑 결투코인밖에 없어서 그런진 몰라도 굉장히 짜서 노가다가 심한 편. 차후 노가다 편의성이 늘어날 거라고는 하던데.. 그냥 노가다를 줄여줬음 싶지만 아무튼 이 점은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