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야심작 '카운터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클로저스2' 아냐, 프리미엄 테스트 통해 게임의 방향성 잡았다" >
제목은 글자수 제한으로 축약했습니다.
< 넥슨 야심작 '카운터사이드',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클로저스2' 아냐, 프리미엄 테스트 통해 게임의 방향성 잡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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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덕겜의 가장 기본적인 일러조차 수준미달인데 방향성은 무슨 ㅋㅋ
스토리도 그닥이고 일러도 별로고 전투는 글쎄? 사장이라는건 왜 깡통인지 너무 속보이는 과금시스템 죄다 뜯어 고칠려면 올해에는 나오기 힘들겠네
일러스트의 경우 테스트의 특성상 완벽하게 완성된 일러스트를 넣지 않은데서 생기는 문제다. 런칭 시점에서는 모두 조절돼 출시될 것이다. ?????? 일러는 내부테스트나 알파단계가 아닌 이상 게임에 들어간 순간에 완성되는 부분 아닌가?? 저번에도 말했지만 애네 게임 AD 누구인진 모르겠지만 진짜 얼굴 한번 보고싶음 게임내 그림이라는 불리울 수 있는 모든 작업물을 감독하는 사람이 얼마나 생각없이 컨펌하고 수정하는지..... 일러퀄은 말할것도없고 구도가 엉망 진창임 소위 이런 덕 게임에서 최소한으로 지켜야하는게 캐릭터 일러스트 구도인데 윗 시점, 아랫 시점, 측면 뭐 이런걸 따지는게 아니고 캐릭터 전체 샷이 나와야한다는거임 근데 이 겜 해봤으면 알겠지만 메카닉들 디자인은 진부하기 짝이없으며 군용에서 모티브를 따온(탱크,비행기 등등) 캐릭터들은 구글 이미지 검색 첫 장에 나오는 그림을 그냥 선 따다 그렸으며 세부 디테일도 웃음밖에 안나옴 제일 중요한 캐릭터 전체샷 이야기인데 캐릭터들이 어떤넘은 상반신 누군 팔다리 짤리고 상반신, 누군 전신, 누군 무릎까지 밖에, 누군 무기를 숨기고, 누군 무기 앞에 내세우고 등등.. 개 ㅁㅊ 중구난방임 캐릭 일러레도 대충보니 2~3명 밖에 안되는데 캐릭터들이 한 게임에서 나온다는 느낌이 1도 안듬 트위터 자캐들 총집합소 같은 분위기를 풍김 어디 개풀 뜯어먹던 AD를 데려왔는지는 몰라도 생초짜 다이렉터도 이정도로는 안할듯 금태 말대로 미완성된 그림이 문제라는게 아니라 그냥 전체적으로 문제며 걍 다 새로 그리고 (특히 그 턱순이 턱쟁이들은 꼭 갈아치워라) AD부터 갈아치워
방향성은 기획 단계에서 잡아야지 그걸 거진 다 만들고 상용화 직전인 CBT에서 잡는다고? 게임이 얼마나 노답인지 설명해주는 것밖에 안되는걸로 보이는데.
테스트 참여한 경험으로는 진짜 엎지않는 이상 답이 없어보임 차라리 코레류 게임 속성을 때버리던가 가챠에 타이머 붙이면 코레가 되는지 참... 덕후가 제작한 게임이라는 것도 말이 안됨 설정 하나 못살리고 캐릭터랑 배경은 중구난방에 도대체 뭘 하고싶은지 어떤 고객층을 위한 게임인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음 고쳐야될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 진짜 겜 살리고 싶으면 엎어야함 인터뷰 보면 진짜 갈아엎을 생각은 없어보임 비슷한 계열 게임인 명일방주 때문에 크런치 돌려서 일단 자리잡을 생각인듯 보이는데 욕심부리다 이도저도 아닌 겜 만들고 무너질거같음..
씹덕겜의 가장 기본적인 일러조차 수준미달인데 방향성은 무슨 ㅋㅋ
스토리도 그닥이고 일러도 별로고 전투는 글쎄? 사장이라는건 왜 깡통인지 너무 속보이는 과금시스템 죄다 뜯어 고칠려면 올해에는 나오기 힘들겠네
절대 뜯어고칠생각없죠? 완전 0으로 돌아가서 새로 시작할 마음 전혀없으면서 입터네
흐음. 과연고쳐 나올지 의문이긴함.... 대부분 클베하고나서 문제점 지적해줘도 그대로 나오거나 일부분만 손대던대........
응원합니다
잡아야 한다가 아니고 잡았다?
테스트 참여한 경험으로는 진짜 엎지않는 이상 답이 없어보임 차라리 코레류 게임 속성을 때버리던가 가챠에 타이머 붙이면 코레가 되는지 참... 덕후가 제작한 게임이라는 것도 말이 안됨 설정 하나 못살리고 캐릭터랑 배경은 중구난방에 도대체 뭘 하고싶은지 어떤 고객층을 위한 게임인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음 고쳐야될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 진짜 겜 살리고 싶으면 엎어야함 인터뷰 보면 진짜 갈아엎을 생각은 없어보임 비슷한 계열 게임인 명일방주 때문에 크런치 돌려서 일단 자리잡을 생각인듯 보이는데 욕심부리다 이도저도 아닌 겜 만들고 무너질거같음..
방향성 없이 게임 만들고있었다는게 어처구니가 없네 ㅋㅋㅋㅋ
방향성은 기획 단계에서 잡아야지 그걸 거진 다 만들고 상용화 직전인 CBT에서 잡는다고? 게임이 얼마나 노답인지 설명해주는 것밖에 안되는걸로 보이는데.
게임의 방향성을 cbt 끝나고 잡았다고?????
방향성 잡았다고? 내가 그 프리미엄 테스터로서 개판이던데? 진심 심각할정도로 재미도없고 코스트관리하고 상성도 여간 ㅈ같고 제조는 유닛,장비말고 전함도있어서 소과금으로 힘들거임... 즉 총채적난국..
일러스트의 경우 테스트의 특성상 완벽하게 완성된 일러스트를 넣지 않은데서 생기는 문제다. 런칭 시점에서는 모두 조절돼 출시될 것이다. ?????? 일러는 내부테스트나 알파단계가 아닌 이상 게임에 들어간 순간에 완성되는 부분 아닌가?? 저번에도 말했지만 애네 게임 AD 누구인진 모르겠지만 진짜 얼굴 한번 보고싶음 게임내 그림이라는 불리울 수 있는 모든 작업물을 감독하는 사람이 얼마나 생각없이 컨펌하고 수정하는지..... 일러퀄은 말할것도없고 구도가 엉망 진창임 소위 이런 덕 게임에서 최소한으로 지켜야하는게 캐릭터 일러스트 구도인데 윗 시점, 아랫 시점, 측면 뭐 이런걸 따지는게 아니고 캐릭터 전체 샷이 나와야한다는거임 근데 이 겜 해봤으면 알겠지만 메카닉들 디자인은 진부하기 짝이없으며 군용에서 모티브를 따온(탱크,비행기 등등) 캐릭터들은 구글 이미지 검색 첫 장에 나오는 그림을 그냥 선 따다 그렸으며 세부 디테일도 웃음밖에 안나옴 제일 중요한 캐릭터 전체샷 이야기인데 캐릭터들이 어떤넘은 상반신 누군 팔다리 짤리고 상반신, 누군 전신, 누군 무릎까지 밖에, 누군 무기를 숨기고, 누군 무기 앞에 내세우고 등등.. 개 ㅁㅊ 중구난방임 캐릭 일러레도 대충보니 2~3명 밖에 안되는데 캐릭터들이 한 게임에서 나온다는 느낌이 1도 안듬 트위터 자캐들 총집합소 같은 분위기를 풍김 어디 개풀 뜯어먹던 AD를 데려왔는지는 몰라도 생초짜 다이렉터도 이정도로는 안할듯 금태 말대로 미완성된 그림이 문제라는게 아니라 그냥 전체적으로 문제며 걍 다 새로 그리고 (특히 그 턱순이 턱쟁이들은 꼭 갈아치워라) AD부터 갈아치워
클로저스2가 아닌데 나오는 캐릭들은 이세하 이세리 이슬비 서유리 나타 티나 볼프강이랑 비슷하게 보이는 캐릭터들이 왜 이렇게 많음?
다른걸 떠나 그냥 기본 전투가 너무 노잼..
드디어 개발 취소를 결심했다는건가?
게임 다 갈아엎어야 함...자기들도 알꺼임 참가자 테스트 소감보면 알겠지 머
테스트 했을때 개인적으로 느낀 이 게임의 심각한 단점이 적과 직접 전투에 들어가서 플레이하는 유저가 조작으로 할 수 있는게 사실상 전무하다는게 정말 하면 할 수록 아니다 싶으면서 허탈했네요. 팔라독은 해본 적이 없어서 다른 경우로 비슷한 게임을 한 걸 이야기 하자면, 아이팟터치에 있던 유저가 3줄로 같은 색깔의 블럭을 맞춰서 자원을 얻고 그 자원으로 보병 유닛부터 공중 유닛까지 다양한 병력을 플레이어가 퍼즐을 빠르게 맞춰서 생산해서 상대편의 기지를 부숴서 이기는 방식의 게임이 오히려 직접 전투에 관여하고 손맛도 있어서 재밌게 붙잡았던 기억이 있는데 진지하게 유저가 전투에서 뭔가 한다는 재미와 경험을 주는데 고민을 더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거론된 일러스트나 유닛 생성 방식이나 다른 것 다 제쳐두고 본질인 전투가 아니어서...
금태야 초심을 찾았구나!
마음에 드는 부분보다 마음에 안 들거나 한숨 나오거나 하는 부분이 더 많았던지라 특정 부분은 기초부터 다시 해야할 정도인데 일단 출시 내년으로 미루는게 좋을텐데...
이거 재미있다고 빨아재끼던 스트리머 새1끼는 그 게임 하던 새1끼더만 ㅋㅋㅋㅋ
대표님이 목이 아프신거 같다
1년 연장하고 엎어야지
원래 덕질하고 싶던게 클저인데 나와서 대리만족할 게임 만드는 느낌
쭉 읽어봤는데 "만드는 나도 이게임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라고 느껴지는데요
차라리 MOE가 질적으로 훨 나은듯
난 참가 안해보고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만했는데 코레류처럼 보일려는 제조시간+즉시완료권을 넣는건 어떤 멍청이가 기획한걸까 생각이 드네요 적어도 한정적이지 않는 인게임 재화로 습득해서 제조한다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제조시간+즉시완료권 삭제하고 가챠게임으로 전향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일러스트쪽도 말하고싶은데, 더 좋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쓰셨으면 좋다고 밖에 말을 못하겠어요 솔직히 메카쪽은 개인취향이라 뭐라 말을 안하겠는데 캐릭터 일러는 너무 클로저스 초창기 시절밖에 생각안나네요. 좀 더 세련된 캐릭터나 실력 좋은 사람도 많을텐데 말이죠. 그냥 이런 캐릭터 쪽이 취향이신거 같기도 하지만요. 그리고 타게임때도 그랬지만 이펙트 떡칠때문에 캐릭터가 뭘 하는지 모르겠어요. 거기에다가 자동으로 조작되니 소환시켜놓고 그냥 지켜보는것말곤 없는데 말이죠. 그냥 영상으로 보기만 한 저조차 이렇게 지적할때 많은데 직접 해본 사람들은 얼마나 더 잘 느끼겠어요 기대하지 않았지만 그것보다 기대이하라 안타깝네요.
가챠겜이 돈 잘 번다니까 너무 날로 먹으려고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