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카운터사이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플레이해주시는 많은 사장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게임 오픈 후 많은 분들이 앱플레이어를 이용하여 게임을 이용해주고 계시는데요.
일부 사장님들의 게임 강제종료 현상 제보가 확인되어 관련 안내를 드리려 합니다.
카운터사이드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하여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다만 사장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앱플레이어 이용은 막지 않았으나
일부 앱플레이어나 환경에 따라서 강제 종료/튕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장님께서 앱플레이어 이용 시 불편함을 말씀하고 있기에
저희는 계속해서 최적화 방안을 찾아보고 개선 중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계속 개선하여 환경개선에 힘쓰겠으니 사장님들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장님들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앱플레이어는 사용하는 PC의 환경이나 사양,
혹은 앱플레이어 마다 커스텀 설정에 따라서도 다양한 메모리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카운터사이드의 Android 권장버전은 9.0 이오니 앱플레이어 이용 시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폰겜은 폰에만 최적화 하면 되는 줄 알았음 ;;; 앱에서 안되는건 앱회사가 해줘야 되는건줄 알았는데 앱에서 안된다고 폰겜회사한테 요구하는 사람이 많은줄 몰랐넹
역시 나만 이 비유 보고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한게 아니었네....;;앱플레이어는 일종의 에뮬레이턴데 아무리 유저들이 이걸 많이 써도 개발사가 에뮬레이터 호환성까지 당연히 고려해야된다는건 좀....
노트북이랑 앱플레이어는 전혀 다른 개념 아닌가
데스크탑 노트북 개념이 아니라 VM웨어 호환바라는거 아닌가...
안드 9 이상 앱플레이어가 있긴 하나
앱플레이어 이용 막으면 유저 50%는 박살나지 않나??
막진 않았는데 앱플로 테스트를 안해본건지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버젼이 높아서 문제가 생기는듯 합니다
안드 9 이상 앱플레이어가 있긴 하나
없죠 사실; 제가 쓰는 LD도 7.1인데
대부분이 6일껍니다. 슬슬 7로 버전업 했거나 준비중인게 보이긴 합니다만...
폰겜은 폰에만 최적화 하면 되는 줄 알았음 ;;; 앱에서 안되는건 앱회사가 해줘야 되는건줄 알았는데 앱에서 안된다고 폰겜회사한테 요구하는 사람이 많은줄 몰랐넹
그렇게 개발한거면 개발사가 개멍청한거임 PC게임 데스크탑으로만 할줄 알고 노트북 호환은 안하다는거랑 다를바 없음
Cryptos
데스크탑 노트북 개념이 아니라 VM웨어 호환바라는거 아닌가...
Cryptos
노트북이랑 앱플레이어는 전혀 다른 개념 아닌가
VM웨어는 특정상황에서나 쓰는거지만 모바일 게임은 둘중 하나임 PC냐 진짜 폰으로 하냐 개발사도 그거 다 알고있고
Cryptos
역시 나만 이 비유 보고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한게 아니었네....;;앱플레이어는 일종의 에뮬레이턴데 아무리 유저들이 이걸 많이 써도 개발사가 에뮬레이터 호환성까지 당연히 고려해야된다는건 좀....
예를 들어 비교한거니 당연히 주체가 다르지
자기내들이 안막았으면 당연히 고려해야는거 아닌가? 에뮬레이터 유저폴 까지 데려갈려고 앱플레이어 블락안해놓은거고 개발사가 그 에뮬레이터 유저폴 신경 안쓸꺼라면 앱플레이어에 광고는 왜 띄우겠음
개발사가 앱플레이어 환경까지 고려해야될 이유가 존나 하나도 없습니다 협약맺은것도 계약맺은 관계도 아니고 폰에서만 잘돌아가게 만들면 그만입니다
암요 누가 그걸 모름? 근데 요새 모바일 겜 중에 앱플 지원 안하는 게임있음? 더 나아가 지금 내놓아라 하는 씹덕 겜 중에 앱플 지원 안하는 겜 얼마나 있나? 블럭 or 그냥 지원하기 둘중 하나임 카사 개발진 지들도 후발주자인걸 알면 앱플 이용자 폴 파악 안한것도 아닐테니 그래서 앱플 블락 안걸어 놓은거고 만약 앱플에 대한 최소한 구동확인 조차 안한거면 레알 개 멍청하다는 말밖에 해줄수 없네 아쉬운건 지들이지 유저가 아쉽나? 그냥 한마디로 앱플레이어 유저파이까지 끌어서 수익은 내고 싶은데 최적화 까지 봐주자니 귀찮고 날먹 하고 싶었던거임 그렇다고 폰 환경에서도 잘되나? 하면 좀 된 폰에서는 발열이랑 끊킴 오지게 나고있고
모르셔서 쓰신거 맞는거같은데요 모바일겜 개발사가 왜 앱플에서 구동시험해야됩니까..? 그냥 유저들 욕심이죠, 정 생각이있다면 뭐 블택이든 녹스든 앱개발사와 접촉해서 협동개발했다면야 모르곗는데 그런관계도 아닌데도 개발사가 왜 멍청하단 소리 들어야되는지 모르겠고요 폰에서 안되는걸로 따지는게 정상이죠
아무런 관계도 없는데 무단으로 앱플을 뜯어서 거기에 맞게 겜을 맞춰 개발하면 이건 무단으로 타인의 프로그램 저작권 침해한건데 거기에서 생기는 피해는 뭐 님께서 보장해줄일도 없잖아요? 되려 그런 행위를 하면 개발사로서의 기본 개념조차도 없는건데말입니다.. 괜히 머 요즘 넥슨이나 엔씨 또는 붕괴3가 피시버전이나 자사 앱플레이어 개발하는게 아닌거같습니다만..
유저들 욕심 = 유저니즈 임 그래서 앵간한 게임들은 앱플레이어에서 무리 없이 돌아가는거고 그거 자신없거나 회사사정으로 하기싫은 곳은 앱플레이어 구동을 블락해놓음 근데 애넨 블락이라는 옵션이 있는데도 안걸고 풀어놓은거임 왜? 앱플 유저들 지갑도 탐나니깐 근데 그거 최적화 확인 하긴 귀찮고 근데 돈은 탐나고 앱플 최적화 안하다는게 마음에 안드는게 아니고 최소한의 확인도 안하고 돈독 오른 저 모습이 역겨운거임
앱플을 뜯긴 뭐 개소리임?? 컨텐츠 제작자한테 망사용료 뜯어낸다는 개소리급이네
모르시는게 맞는거같은데요 최적화 작업 자체가 앱플이 어떤 구조로 되어있는지 알아야지 거기에 맞춰 개발하는거지 무슨 도깨비 방망이 마냥 되시는줄 아셧으면서 뭘 모르신다고하시는겁니까? 역겨워 하실 필요도 없어요 이건 그냥 순전 유저의 욕심 이거 하나가 전부죠 앱플에서 안되서 짜증내는 권리야 누구나있습니다만 문젠 그 권리를 책임져야될 이유 또한 없다는겁니다. 제가 말씀 드렷잖아요 최적화 해야될 이유가 아니 뭐 근거라도 말할수 있는게 하나도 없어요 앱에서 결제하는건 유저들의 선택이고 꼭 반드시 해야되나? 그것도 아니죠 애당초 이거 돈벌라고 만든건데 돈독올랏네 개쉑들 이라고 생각되면 겜 안하시면그만이지않을까요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게임 메모리관리 최적화 할려고 윈도우 이벤트랑 프로세스 개념 뜯어서 공부하고 최적화 진행한 게임들은 다 마소 한테 고소 먹었게? 지적재산권에 저작권이고 나발이고 자기들 제품 더 팔리게 자기들 제품에 맞춰서 물건 만든다는걸 어떤 ㅁㅁ가 고소하냐고 그럼 PC 몬헌 더 잘돌아가게 몬헌 프로세스 관련 최적화한 Nvidia는 캡콤한테 고소 먹고 와우 잘돌아가게 할려고 최적해서 블자한테 고소 먹고 난리도 아니었겠네 그냥 님이 이 최적화라는 개념자체를 잘못 잡고있는거 같으니 제발 좀 나대지마요 그리고 돈독도 양심껏 올라야지 ㅋㅋㅋㅋㅋ 아니 블락이 있다니깐? 앱플 구동 블락 해놨으면 걍 아~~~~~~~무 소리도 안나왔던거 굳이 지들이 열어놓고 욕처먹는건데? 한국 게임이 일본 출시하면서 일본어 옵션은 없이 한국어로만 내놓고 욕처먹는거랑 똑같음 님 논리면 일본어로 출시할 의무가 그 어디에도 없는데 굳이 그렇게 내서 욕처먹은거니깐, 그냥 일본에 출시 안하면되는건데 ㅋㅋㅋㅋ
그렇게 아시는분께서 모바일겜사에도 일부 앱플구동에 책임있다고 주장하신 뭐 더 할말이없네요
님은 예를 잘못드신건데 놋북이나,데스크탑이나 같은 분류에 소가는거임 예를들어 gtx980m이랑 GTX980이 있다하면 둘다 케플러 기반인건 인 GPU를 사용함 그리고 모바일용 인텔CPU던 데탑용이던 같은 X86이고 같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함 그러니 문제없는 즉 호환이고 나발이고임.. 말그대로 이런경운 뭘로 비교를 해야하느냐 하면 플스 에뮬이런걸로 비교해야됨... 데탑으로 플스에뮬 돌려서 플레이하는데 제대로 안되니까 게임 개발사한테 왜 최적화 안해서 출시했냐라고 뭐라하는격임 이해가되심?
모바일 게임은 앱플레이어 이용자들로부터도 얼마든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그 예도 틀림. 애초에 플스 에뮬레이터랑 동급의 인식이면 제작사가 신경도 안 쓰겠지ㅋㅋㅋㅋ
와 어케 스마트폰 - 앱플레이어가 PC - 노트북과 같은 개념이지? ㅋㅋㅋㅋㅋㅋㅋ
굳이 비교하면 그렇다는거임 말그대로 앱에뮬레이터는 결국엔 플스 에뮬마냥 에뮬레이터임 에뮬레이터.. 그런거에서 다를게 없음 즉 게임 개발사가 에뮬레이터에대한 최적화를 안했다고해서 문제될건 없는거임 당연히 할사안이 아님... 둘다 에뮬이라는게 공통점인것 녹스등 에뮬로 모바일게임을 많이들하고있고 대부분의 대형게임사들은 이를 고려해서 만들지만.. 이를 고려하지 않았다고 욕먹을일은 아님
즉 내가 말하고자하는건 앱플레이어는 - 콘솔에뮬 과 같은선상이지 앺를레이어는 - 노트북 과 PC를 예를들어 비교할대상이아님 에뮬최적화를 안했다고 욕먹을 사항이 아님
따지자면 앱플레이어쪽에서 게임에 맞춰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쪽이지
콘솔이랑 에뮬과의 관계라고 보긴 힘들고요 윈도우10이랑 윈도우7으로 봐야함. 앱플레이어 대부분이 하위버전 OS를 쓰기때문에 충돌하는 현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콘솔과 에뮬 유저풀은 돈주고사서겜하느냐 공짜복돌충급 날먹이냐 차이인데 고거랑 비교를 하시믄 아니되옵니다~ 어쨌건 막줄은 맞긴함. 문제는 얘네 멀쩡한 폰으로도 구동이 불안정하다는게 문제...ㅋㅋㅋ
선생님 앱플같은 소리 하지마시고 컴퓨타로 고사양 게임이나 좀 하십쇼..
앱플레이어가 몬가요
컴퓨터로 안드로이드를 구동하는 일종의 에뮬레이터에요
앱플레이어로 쓰는 사람이 많으니까 이게 이슈거리구나 에픽세븐은 아예 앱플되는게 적어서 되는거 찾고 그랬는데
사실 개발사 문제는 아닌데 폰으로 하면 발열문제랑 배터리 소모가 너무 심해서 더 그러는듯
G.D.I.
그래도 인게임 프레임 안정적인거 보면 나름 선택과 집중한거 같긴한데 너무 일럿는듯
여기서 가타부타 말 많은데 결국 이거 해결 못하면 자기들 손해가 막심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해결방안 찾으려고 할거임. 제작사가 신경써줘야 될 필요가 있냐는 무슨ㅋㅋㅋ 안 그래도 악평이 자자하신데 앱플 신경 못 쓰면 게임 서비스 종료가 그나마 저-기 있던게 코 앞까지 올텐데ㅋㅋㅋ
앱플레이어보다 폰에 최적화를 집중하는 거 당연히 맞는 말임. 근데 현실적으로 보면 앱플레이어에서 최적화가 안되면 사용자가 눈에 띄게 줄어들 수 있음. 결국 앱플레이어에 대한 최적화를 진행하지 않으면 손해는 게임사가 보게 되지. 게임사 잘못도 아니고 게임사가 무조건 해줘야되는 것도 아니지만 게임사에서도 신경은 써야되는 이슈긴함.
아이패드로 이 똥겜 튜토까지 했는데 팅김